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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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이고 핵심특성만 빼면 다 거기서 거기니 자유롭게 찍어도 됨.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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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0패치 이후 나를 포함한 많은 마이 유저들이 E - 우주류 검술 선마를 하기 시작했음
이번에 의 기본 데미지가 꽤 올라가서 스킬 4렙~5렙을 찍었을 때 매우 강함.
사실 예전부터 마이 q는 도주기로 빠져서 거리가 멀어진 상대를 따라가는 용도로 더 많이 쓰였기 때문에 선마를 안하고 선마를 해도 별로 불편할 건 없음. 그냥 칼날부리 잡을 때 잡몹이 한번에 안 죽는 것 정도..?
이 공략은 시즌6 초에 쓰여졌지만 6.10패치 이후 템트리가 수정되었음
무엇이 수정되었냐 하면 일단 나는 최근 패치에서 너프되었던 점을 많이 고려했음. 그게 뭐냐면
1. R - 최후의 전사 쿨타임 10초 증가
2. E - 우주류 검술의 계수가 총 공격력에서 추가 공격력으로 바뀜
3. 구인수의 격노검 효과 변경, 가격 증가
이 두 가지 너프사항을 고려하여 새로이 템트리를 연구해본 결과 이 템트리가 최종적으로 나온 결론임.
포식자가 사라지기 전의 마스터이 유저들은 대부분 (포식자) +방템 혹은 (포식자) + 방템을 올렸음.
하지만 포식자가 사라지고 피갈퀴손이 생긴 뒤에는
피갈퀴손+몰왕+방템 템트리는 스킬의 계수 변경과 피갈퀴손의 적중 시 마법데미지 부재로 효율이 떨어지고
구인수의 격노검 이 효과가 바뀌고 예전 배부른 포식자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좋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져서 이 템 뽑을 돈으로 차라리 무한의 대검 뽑는 게 더 좋아졌음.
그래서 내가 채택한 게 바로 템트리임.
이 템트리를 채택한 이유? 별 거 없음.
첫번째로 요 피갈퀴손이 체력 비례 데미지를 물리 피해로 입히는 아이템인데 몰왕검도 체력 비례 데미지를 물리 피해로 입힘. 이런 우연이 다 있나? 게다가 마침 타이밍 좋게 가격이 싸진 이게 상대 방어력을 퍼센트로 깎는 아이템이네? 어머 이건 꼭 사야해!
두번째로 마이 쿨감의 필요성. 궁극기 너프로 쿨타임이 85초인데 초반에는 빠른 편일지 몰라도 게임 시간이 길어져 양팀 챔프들이 궁극기 3레벨을 찍으면 쿨타임은 평균 이하임. 따라서 쿨타임 감소 아이템을 하나 가야 하는데 마침 쿨감이 20%나 붙어있는 아이템이 있네? 게다가 체력 300에 이속증가 패시브까지? 이거 완전 안정성을 도모하고 추노력까지 높이는 마스터이 완소 아이템 아니야?
게다가 이 아이템 공격력이 50으로 결코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데미지 높이기도 좋네?
이거 완전 라이엇이 마이 가라고 만든 템 아님? 님들 꼭 가세요
+그리고 마법사 패치로 메이지들이 좀 아픔.. 이거 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갑 뜨면 이기기 힘들고 만약 이기더라도 내 피도 거덜나니 조심.
얘랑 말뚝딜로 영혼의 맞다이 하면 끝도없이 불어나는 공허충 때문에 힘들 수 있음
얘보고 먼저 들어오라고 시켜도 밴시는 eq로 빼고 몸뚱아리 싺싺 갈아버림
오공 딜이 버틸만할 때는 괜찮은데 얘가 극딜을 가거나 마이보다 레벨이 높으면 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때 갱가면 쉽게 잡을 수 있음. 그냥 야스오 유저들 종특이라 다 똑같음
도주기도 없고 슬로우도 소용없으므로 그냥 썰어버리면 되는데
한타할 때 코그모 w가 켜져 있을 때 앞에 있다가 너무 많이 맞아버리지만 않으면 됨
일단 카운터를 위처럼 골라놓긴 했는데, 사실 정글마이는 카운터가 딱히 없음.
무슨 챔프든지 잘크면 다 쎄고, 못크면 다 약함.
그러니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상대팀 잘커서 쎄다고 징징거리지 말고 우리팀 망한 라인 갱가서 잘크기 전에 말려놓자, 라는 거임.
메타에서도 뒤떨어지고
'정글러'로써도 다른 챔프들에 비해 떨어지지만
그래도 마이충들은 마이 그 자체가 좋아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애정을 잃지 않고 마이로 건승해서 챌린저 가길 바라겠음.
- 마이로 실버에서 다이아 간 유저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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