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르키 공략글을 쓰게되서 기쁩니다.
비록 다마챌처럼 높은등급은 아니지만,
최대한 많이 팁과 공략을 쓰고가겠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코르키에 대한 장점을 쓰도록하겠습니다.
1.AD딜과AP딜이 합쳐진 하이브리드성 챔피언.
(E를제외한 모든스킬에 AP계수가 들어가있습니다.)
2.올AD일떄 AP딜로 더좋은 딜을 낼수가있음.
(제드,탈론,야스오 등등 많은 AD챔피언이 인기를 타게되면서 올AD
인경우가 많은데, 코르키는 AD,AP계수가 다있기떄문에 마법딜로 딜을
보충시킬수있습니다.)
제가 전에 코르키를 했던 전적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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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전형적인 원딜룬을 들었습니다.
코르키는 초반에 공속템을가는것이 삼위일체밖에 없기때문에,
왕룬에 공속룬을 사용했습니다.
조금이나마 공속이 높아야 카이팅에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서는 많은분들이 공감할것같습니다. 차근차근 설명하겠습니다.
낮은 공속을 더 높여주기위해 찍었습니다. 이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중입니다.
체력이 모자란것을 커버시켜주는 좋은 특성.
AD와AP가 같이있는 코르키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여기서 많이 갈리기는하지만, 저는 압제자를 추천드리고싶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킬을 많이했다는 가정하에 썌진다는거지만, 압제자는 Q를맟추고 싸운다면 2.5%의추가데미지를
더주는것이기떄문에 압제자를 찍었습니다.
찍을게 없어서 찍은 특성 초반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개꿀인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르키 궁으로 상대방 짤피를 막타를칠떄 아주많이 도움이됩니다.
코르키에게 개꿀인 특성.
이 특성이 제일 핵심인 특성입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추가딜은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데다가,
코르키의 E스킬은 초당 데미지를 주는것이기 떄문에 천둥군주를 터트린다는 100%확률이란 가정하에
싸움을 할수있습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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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활용 팁이라고 하자면, 그냥 잘 맟추시면 됩니다.
어이없다고 느껴지실수도있지만 잘맟추시는게 코르키는 다이기때문에 스킬활용팁이없다고
생각합니다. 조준만 잘하신다면 롤에서 손꼽히는 폭딜이 나오는 챔프이기도하구요.
그리고 여기서 제일 사기라고생각하는 것중하나가 바로 패시브입니다.
위에 패시브를 읽어보시면,
마법공학 유산탄: 코르키의 기본 공격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기본 공격 피해량의 절반이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폭탄 꾸러미: 최초 8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이 폭탄 꾸러미를 집으면 60초 동안 비전투시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특급 폭탄 배송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배송 완료 5분 후 재장전 됩니다.
.... 사실 이패시브가 정말 말이안될정도로 사기라고생각합니다. 기본공격10%추가피해 에다가,
기본공격 피해량이 마법피해로 전환된다면 상대방은 방템을가도 마법딜로 들어오는것입니다.
거기다가 두번쨰 패시브인 '폭탄 꾸러미' 이것또한 정말 사기패시브라고 생각합니다.
8분쯤까지 봇에서 집을 가지않고 CS만먹고계시다가 라인을 밀고 집을가시면 코르키가 100% 먼저
봇라인에 도착합니다. 먼저 오셔서 CS이득을 보실수도있습니다.
거기다가 한타와 갱호응에도 아주 좋기떄문에 사기라고 말할수있을것같습니다.
요약하자면,
마법공학 유산탄 - 공격피해10%추가, 기본공격피해량 절반이 마법피해로 전환.
폭탄 꾸러미 - 빠른복귀력으로 이득을 챙길수있고 한타와 갱호응역시 만능인 패시브.
코르키는 원딜중에선 그나마 유동적이지않은 템트리로 간다고생각합니다.
일단 AP템은 정말 비추천드리고싶습니다.
저번 원딜 대격변패치로 E에도 AP계수가없어지고 AD계수가 생겨서 공격력템트리로만 가는게
훨씬 이득을 많이 본다고 생각합니다.
첫템은 무난하게 도란검 1포션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계~~속 삼위일체 나올떄까지 파밍하시는게 좋습니다. 삼위일체가 안정적으로
나온이상, 1:1을 이길 원딜챔피언이 희박하기떄문이죠.
그리고 두번쨰 코어로는 정수 약탈자를 갑니다. 부족한 쿨감과 딜을 더 높여주는 꿀템입니다.
그다음 마관신입니다. AP계수와AD계수가 공존하는 코르키로서는 마관신이 젤 좋다고 생각합니다.
3코어로 무대가 나오는데, 이떄부터 코르키는 신이됩니다. 한타와 소규모 대전에서도 딜을 누구보다
많이늘수있다고 저는 장담할수있습니다. 정말 쌔지는 타이밍이고요,
스테락은 생존을 하며 더 딜을 넣기위한템트리고, 시미터는 제드, 탈론같은 암살자들을 대비하여 가는
템입니다. 시미터를 잘쓸자신이없다면 벤시도 괞찬습니다.
코르키는 6.3패치에서 궁 재사용대기시간, Q의 데미지하향을 받았지만 여전히 썐 챔프입니다.
그리고 높은티어도아니고 코르키를 정말 잘하는것도아니지만 제 생각에대해서 한번 끄적여봤습니다.
저보다 다들 훨씬 좋은 공략들을 쓰시겠지만, 제의견을 주제 넘게 한번 써본공략이니 가볍게 보셔도될겁니다.
모두 코르키로 연승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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