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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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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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브론즈가 쓰는 원딜 진 공략

- 피에타(2016-03-24, 조회수: 1752)

볼놈은 보고 믿을놈은 믿고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4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10,652 IP

룬은 취향껏...

공략볼정도면 대충 룬 감 잡았을꺼고 빨강룬은

공격력>방관>공속 순으로 쓸만하다

나머지는 다들 똑같으니 뭐...

 

써보니 방관>공격력>공속순으로 좋다.

초반 77뎀일때 적 원딜이 방어룬들고 오면 62뎀정도들어가는데 방관룬들었을땐 60뎀이 들어간다.

템이 나올수록 이 효율은 더 좋아지니 이게 라인전에서도 더 좋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가 중반 첫 한타나 소규모 한타에서 탱이 껴있을때 풀 공격룬보다 딜이 더 들어가서 한대 맞아본 적 탱이 쉽게 못들어온다는게 중요.

 

그외의 팁은 풀 체력룬보다....방어 4개 섞는데 1틱 더 버틴다는정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wr때문에 죽음불꽃이 진에게 제일 좋은건 알꺼고...

흉포에서 죽불 빼곤 대부분 취향 차이니... 뭐

 

라인전을 사릴려면 결의가 더 낫긴한데.... 진의 개똥같은 공격속도와 재장전을 감안하면 산적이 낫다...

무시 못할게... 의외로 q를 잘 맞아서 돈수급도 어느정도 되고... 미니언 죽으면 1원씩 들어오는게 쏠쏠해서 라인전동안 300원정도에서 500원 정도 추가 수급한다.

 

너나 나나 진하면 킬 따도 적 원딜보다 최소 cs 10여개 밀려서 1킬 준거랑 비슷할 꺼다. 그걸 막기 위한 특성이고 어차피 진은 라인전 단계에서 cc 걸리고 도망칠 각이면 거의 죽는다.

 

다만 갱이든 2:2든... 질긴 피부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커서 처음 할때는 결의를 타고 회복력하고 인내심 찍는거 추천한다.

cs 더 잘먹으면 되지 뭐...

 

** 천둥 좋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라인전 단계에서 평q평을 쓴다는건 아군 서폿이 잘해준다는거다. 다만 서폿이 잘해주면 라인전단계에서 약한 진의 딜을 보충해주기는 한다.(킬딸 확률이 좀 늘어난단 소리)

일단은 힐 점멸이긴 한데

중박만 쳐도 99퍼센트 암살자들이 진만 보고 달려드니 후반 한타를 고려하면 탈진 점멸도 좋긴하다.

 

그외에는....글쎄다.

 

** 서폿이 탈진들어도 진이 탈진드는게 나쁘지 않다. 상황상 적 갱이 봇으로 자주오는데 (진은 따기 쉬우니) 그 타이밍에 살아나갈 확률이 힐보다 높다. 나중에 딜 넣다 뒤로 돌아온 암살자에게서 살아남기도 쉽고. 중요한건 뒤치기 온 암살자에게 탈진을 걸고 본진쪽이 아니라 아군쪽으로 도망가야 된다는거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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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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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평q평이라는데.. 일단 진이 달려들면 대부분 도망친다...

퀸이랑 드레이븐 빼곤...

 

ew야 다 알테지만 마나 소비때문에 템 나온다음에 추천.

스킬 활용 팁

e좀 깔아라 마나 얼마 안든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와드라고 생각하고 w로 맞춘다는 생각은 될수 있는한 접어라. 마나 낭비일때가 많다.

심지어는 ew맞추고 궁켜면 속박 풀린다.

한타때 딜넣기 전에 한가운데만 깔아둬도 폭딜 들어가고 의외로 범위가 넓다.

 

그리고 생각 못하는게 w 맞추면 이속이 순간적으로 올라간다는건데 진 특성상 한타에 겁나 달려가는 상황이 많으니 w를 잘 맞추는게 중요하다. 잘맞추는 팁이래봐야 아군이 때리고 있는적을 쏘라는것 뿐이지만...

 

 

그리고 궁...나왔을때하고 다르게 폭이 소폭 감소되었다... 궁켜면 렉 생긴다는 말도 있고... 실제로 탄환만 지나가는 경우도 잦다.

 

여튼 궁을 사용할 기본 타이밍은 니가 한타 열렸을때 평q평평e평qw를 다 쓰고 이속이 올랐을때 재빨리 뒤로 가서 쓰는거다. 이게 베스트고 뭔가 물릴꺼 같으면 e 던지고 빼서 쏘는게 차선.

추노시에는 정 못쫓아가겠으면 사용.

 

** e는 적이 탱 2이상으로 몰려들어올때는 탱 발밑에다 e를 깔면 깜놀할 딜이 들어가니 상황에 맞춰서 던져두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핵심빌드는...

라인전이 무난하거나 말렸을때 템가는 순서... 물론 빠르게 게임을 터트리기위해 가도 상관 없다.

 

그리고 최종아이템은...

흔히들 가는 템빌드...

사실 공격력은 이게 훨씬 좋다.

 

근데 이게 문제점이 있다.

 

공략보고 따라하는 브실골들은...

정수약탈자 나오기전에 게임이 터진다.

물론 서폿이 존나 잘해줘서 w를 잘 맞추면 정수약탈자랑 신속장화가 순식간에 나와서 게임을 터트리지만

 

글쎄다...

진은 플레이 해보면 알겠지만 q가 견제 외에 cs수급, 라인관리등 만능 스킬이라 의외로 자주 쓴다. 거의 평타수준으로... 브실골이 마나관리가 될까?

보통 정수 나오기전에 마나 부족으로 라인은 라인대로 당겨져있고 타워랑 CS경쟁중일껄... 템이라곤 BF 딸랑있고 대부분 이럴껄?

 

 

거기다 나도 브론즈긴하지만 브실골 특성상 부쉬에 e 안 던지거나 와드 안박을 확률이 90%라 무대 타이밍에 3~4뎃 할껄?

 

추가로 라인 클리어를 평타로 한다는 인간들은.... 글쎄다... 그래서 킬각이 안나오는거다. 무슨 다이야처럼 탄 계산 끝마치고 반피 되었으니 서폿이 이니쉬~~~ W평Q평 될꺼 같지? 서폿은 들어가있고 W는 맞췄는데...Q던지거나 마나 없어서 그냥 서있는 진을 보고 서폿이 AFK를 시전하는 경험을 다시 한번 하는 거뿐...

 

딜이 나오는 구간을 보면

핵심템 빌드 3코어까지 6500원

최종템 빌드 3코어까지 8100원

 

안정성 핵심템 빌드 승....

라인관리.... 2:1로 해도 마나무네가면 라인이 관리된다.

사릴땐 여눈, 공격적으로 갈때는 곡괭이..

빠르게 마나무네를 맞춘다는 기분으로 마나무네와 요우무 사이에서 똥신을 사면 된다.

 

 

다만 궁쓸때 요우무 켜는걸 잊으면 좃망.

 

아 그리고 꼭 충전형 물약사라

진 특성상 피흡템을 거의 올리지 못하다보니 충전형 물약이 꿀이다.

 

한가지더... 상황봐서 무대보다 헤르메스가 더 좋을때가 많다. 적이 제드거나 암살자들 cc가 슬로우일때 헤르메스쓰고 요우무켜면 아무도 못쫓아온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뭘해도 공속템하나 나온 홍철횽이 달려들면 죽는다.
사거리때문에 공격하러 들어가면 머리에 표식달고 표식평e평 맞고 반피되니 표식이 미니언에 떴을때만 딜교.
베인
왕귀력에서도 차이나고 가장 큰건 이녀석 한타 시작되면 옆에서 궁쓰고 은신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는게 가장 큰 문제다.

브실골 서폿은 한타 시작되면 보이는 적에 모든 cc를 다 걸거든.

이녀석 나오면 무조건 탈진들고 해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얼건나오기전엔 미니언 사이에서 뜯고씹고맛보고 즐길수 있다.
q가 스킬 판정이기 때문에 나는 공격하고 이즈는 나를 공격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일어난다.

라인 상황봐서 미니언에q를 쓸지 이즈에게 쓸지를 감잡는게 조금 힘든 편.
그레이브즈
사거리 고자.
서로 단발성 평타라 한대한대가 쎈 진이 좀 더 유리하다.
거기다 그브가 평타를 때릴 거리에선 진의 평q평이 100% 들어가기때문에 그브는 거의 대부분 딜교를 하지 못한다.

드물게 브실골 원딜라인으로 왔을때는 씹고뜯고맛보고 즐기자.

카운터는 충전형 물약.(원콤 안나면 그브가 할게 없어지니까.)

사실 대부분의 원딜이 진을 카운터 치기 쉽다..

진 공략 대부분이 4타를 치든 3,4타를 치고 빠지세요인데...

 

핵심은 q를 섞어야 한다는거... 말이 쉽지...

 

홍철횽하고 퀸이야... 대부분의 원딜이 힘들어하니 일단 어려움으로 뒀고...

 

딜포터 들도 카운터다...

한타 참여 안하고 진만 자르러 돌아다니다... 얻어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하라고 넣어뒀다... 궁쓸자리다 싶으면 올만한 각에 e 하나나 장신구 와드 박아라... 꼭

 

그나마

쉬운 원딜은 이즈인데...

초반 e를 아끼느라 속박이 걸리기 쉽고 광휘 나와도 딜이 낮다보니 평q평에 엉엉 운다.. 거의 대부분 타워 허깅을 시킬 건데... 갱 조심해야 된다.

 

다만 갱이 무서워서 무난하게 얼건 나오면 갑자기 자신있게 앞비전하는 이즈를 볼수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서폿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

서폿이 지속적으로 짤짤이를 칠땐 w를 잘 맞춰주고 잊지말고 평q평을 머리위에 올려주자.

라인전 단계에서는 원딜 피를 빼는것보다 서폿 피를 먼저 빼두는 작업이 더 유리하다.

 

선타를 칠때 같이 치기 시작하냐 아니면 뒤에 빠져있던 서폿이 달려오냐는 2:2 교전에서 킬각이 얼마나 나오냐를 결정한다.

 

라인 클리어의 효율은 q와 e가 거의 비슷하고 e는 의심가면 무조건 깔자. 다만 한타 구도에서는 1개씩 남겨서 도주용으로 사용하고.

 

초반 운영법

 

다른 원딜보다 센 타이밍은 딱 1, 2렙이다.

1렙에 앞으로 기어나오는 원딜을 때릴지 라인을 비슷하게 맞춰서 2렙 쇼부를 볼지는 본인 선택. 2렙 쇼부때는 q를 2번 이상 안던지는게 중요하다.

 

3렙~4렙구간에서 개기지좀 말자.

 

3~4렙에 q2~q3렙이라 진 무자게 쎔요? 님 바보? 이럴 놈들이 있는데...

진 상대해본놈들은 그냥 라인을 쭉쭉 밀어놓는다. 그거 클리어하느라 q는 신나게 던졌을꺼고... 끽해야 q한번에 W 한번 마나로 평타치면서 라인 존나 안밀리네 이생각중일꺼다.

 

1000~1300원 모이면 결정을 해야된다. 여눈을 사올지 곡괭이를 사올지. 이때 꼭 충전물약을 산다.

 

진에겐 곡괭이 신발 충전물약이 BF보다 효율이 좋다. q던지 평q던지 맞출 확률을 올려주고 피작업을 그나마도 가능하게 해주거든...

 

다만 여눈 충전물약 똥신을 사오는것도 나쁘지 않은게... 밀려있는 라인을 qe로 중간이나 약간 당겨놓을수 있다. 즉 라인관리를 진의 의도대로 할 수 있다는거다. 정수 나와야 가능한 라인 관리가 초반부터 된다는건 진의 생존력이 올라간단 이야기다.

 

그리고 강해지는 1차 타이밍이 마나무네랑 똥신 있을때인데... 패시브덕에 BF에 똥신든 다른 원딜에 비해 딜이 크게 밀리지 않고 (서폿이 치거나 e 밟았을때)W평Q평을 맞으면 반피가 나가니 대부분은 도망친다. 거기다 라인 관리가 수월해져서 q의 35~70%% 증가된 데미지 한방이 자주 들어간다.

 

즉 마나무네를(여눈) 가져왔을땐 근거리 미니언이 아니라 원거리 미니언을 때려서 피 20% 정도 남겨두면 상대 원딜이 미니언 먹기 힘들어진다.

중반 운영법

 마나무네, 요우무, 민첩신발이 나왔을 타이밍이다.

아군정글을 기준으로 동선을 잡고 탑이나 미드쪽 지원을 가자.

진은 애초에 솔로잉으로 잡을수 있는게 서폿뿐이니 솔킬이 아군과 함께 킬을 따야 한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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