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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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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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콤보라는 건 없지만 굳이 꼽자면 점멸 + q, e, r 등이 있겠죠
잔나는 대쉬기가 있는 적이 많을 때에 제일 좋습니다.
리븐의 3타를 q로 끊기
배치기 콤보 원천봉쇄
! 가 머리에 뜨면 궁극기나 q로 사뿐히 끊습니다
알리의 분쇄 박치기를 주시해서 끊으시면 좋습니다.
아군이 q를 맞으면 q 나 r 로 끊으시면 후속타 및 리신의 접근을 원천 봉쇄 할 수 있습니다.
방패로 내려 찍을때 q로 컷트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하지만 끊는것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스킬 끊기는 순간적인 판단력과 피지컬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끊으면 좋은것이지 끊기가 잔나의 전부는 아닙니다.
리쉬시에는 1:37초에서 1:38로 넘어갈때에 아군 정글러에게 e를 써주면
느린 정글러의 경우 리쉬를 다하고 갈때에도 e를 한번 더 걸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때에는 잔나가 우선으로 안끌리게 하시고 가능하다면 원딜 뒤에서 이속버프로 그랩을 잘 피할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혹시나 아군이 끌려가면 침착하게 아군에게 실드를 걸고 q로 최대한 적 원딜을 맞추도록 합시다. 그리고 여기서 공속룬의 진가가 발휘되기도 하죠
만약 그랩을 허공에 날리는 것을 보면 적 정글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과감하게 자신에게 실드를 쓰고 적 원딜과 딜교환을 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포션이 3개나 있기때문에 죽지만 않으면 어떻게는 이득이니까요.
게임이 중 후반으로 넘어가면 꼭 핑와를 2개씩 들고 다니시며 아군의 눈이 되어 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전도 중요하지만 갱호응도 좋아서 항상 적 정글러의 동선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q 스킬이 빠졌다고 나가서 평타 딜교환을 하다가는 e 스킬에 죽거나 빈사상태가 됩니다.
그냥 블리츠와 쓰레시가 나왔을 때에는 신속하게 2티어 대장 인챈트를 애용합시다.
바드의 로밍력 > 잔나의 로밍력
바드의 라인전 > 잔나의 라인전
바드는 팔방미인
시야싸움시에 항상 바드의 관문 스킬과 궁극기를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는 아군 딜러의 성향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도 많이 달라집니다.
공격적인 아군과는 같이 e를 쓰고 들어가서 딜교환을 꾸준히 하고,
수비적인 아군과는 최대한 적의 스킬을 흡수하는 를 사용하여 아군의 피해를 줄이면서 파밍을 잘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게임이 10분정도를 넘어가면 포션을 아까워 하지 마세요 집을 가시면 반드시 포션2개 핑와 하나는 꼭 삽니다.
그전 까지는 시야석과 2티어 신발을 우선으로 하세요
맵을 읽으시면서 어디에 지원을 갈지, 라인전에 힘을 실어줄지를 결정합니다.
적정글이 어디에 있겠다. 아니면 어디가 취약하니 어디에서 백업을 해주겠다. 미니언이 많이 몰려오는 곳은 적 정글러나 서포터가 갈 확률이 높답니다.
잘하지는 않아도 관전하기로 제 플레이를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대가 은신챔프가 있다 = 소지품에 항상 핑와 2개 (풀템이 나와도 핑와칸은 남겨둡시다)
최대한 한타 때 많이 사용하시고 최대한 오래 살아남으세요
아군이 최대한 시간을 끌며 후반을 바라 보아야 할 때에는 미니언이 밀려올 때 풀차지와 동시에 타워에를 사용하셔서 시간을 최대한 끌어 줍시다.
불확실한 부쉬 체크는 q를 차징후에 부시에 써보시고 주문도둑의 돈이 들어오면 바로 도망갑시다.
팀파이트시에는 최대한 아군 딜러라인과 함께 있으면서 로 적 돌진을 막으시고 미카엘과로 역관광을 노립시다.
좁은 길목에서는 를 풀차징 시켜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를 맞추기 어려워 하시는 분이 있는데 를 벽을 생성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차징 중에는 그 경로로 지나 갈 수 없는 느낌이죠. 만약에 차징 중인데 상대가 지나간다면 바로 에어본 시키면 되고 안지나 가면 그만큼 상대를 묶을 수 있는 법이지요
항상 가장 뒷라인에서 아군이 패시브와 대장의 효과를 누리면서 싸울수 있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원챔 서폿으로 티어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상대의 조합과 아군의 조합에 따라서 다양한 서폿으로 아군을 돕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상대가 리산드라 그라가스 이러면 모르가나가 좋을 수도 있고, 상대가 명확한 이니시에이터가 없다 이러면 소라카도 좋은 픽이 되겠지요. 잔나는 좋은 챔피언이 확실하지만 어느 상황에서나 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서폿 유저분들은 다양한 서폿을 두루두루 해보시며 각 상황에 맞는 챔피언을 추천합니다.
서폿도 캐리가 되는 포지션 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잔나는 어떤상황에도 무난하게 좋습니다 ㅎㅎ
친구추가 언제든 환영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학생이라 자주 답하지는 못할수도 있어요.
밑은 인증.. 전부 솔랭으로 돌렸습니다.
엑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미숙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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