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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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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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3부터 했습니다. 소나서폿 공략^^

- 마법용사(2016-03-04, 조회수: 5480)

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소나를 해온 유저입니다.

시즌3~ 시즌5까지 골드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열심히 썼습니다

제 공략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피드백도 환영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8
  • 치명타율 +0.93%
    x1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04
  • 마법 관통력
    +4.96
  • 치명타율
    +0.93%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9.9
총 가격 : 14,347 IP

룬은 어디까지 취향이지만 쌍관은 추천드립니다.

여유 있으시면 꼭 쌍관 쓰세요

저는 저렇게 섞어쓰는데 하나로 올인해주셔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압제자/현상금 사냥꾼 선택 빼곤 저대로 갑니다. 다른건 필요없습니다.

사실 압제자도 크레센도나 e 파워코드아니면 쓸일이 별로 없기에 현상금사냥꾼 줬습니다.

점멸 점화 90% 입니다.


라인전이 강한 소나는 점화로 킬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대방 힐 스펠의 효율도 줄입니다.


w파워코드가 피해감소도 있기때문에 탈진도 좋지만 여러모로 따져봤을 때 점화가 이상적입니다.


탈진은 카타리나/마이/제드 이런챔프가 나온다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q평 or q평(안전함) 6렙전 딜교콤보ㅋ

 사실 콤보랄게 별로 없습니다. 걍 상황에 맞춰 쿨 돌려주시는게 현명합니다.

 적절히 견제 후 6렙이후에는 크레센도와 점화를 이용해 킬 내주시면 되겠네요

 파워코드 스택은 확인하시며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지만 신경이 많이 쓰이신다면

 라인전/견제에는 q파워코드를 주로 써서 딜을 최대한 넣는것도 괜찮습니다.

스킬 활용 팁

  크레센도는 많이 맞추는게 베스트지만 각이 잘 안나오고 랭크가 높으신분들은 반응으로 피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1.킬각/이니시 용도는 점멸과 같이 써주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이때 핵심딜러를 잡을수 있다면 1인궁도 좋습니다.


2.아군의 딜러를 지키기 위해서 쓰는 크레센도는 굳이 점멸을 쓸필요없이 백무빙 치다 자연스럽게 써주시면 됩니다.


 w는 마나소모가 심합니다. 따라서 아군원딜의 피가 깎여있거나 맞딜교시 사용해주시는것이 좋고(효율 최대), 그외에는 포션을 이용해 체력회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e는 갱호응,갱회피, 이니시등 적절히 사용해주시고, 도주하는 적에 파워코드를 묻힐때도 사용합니다.

 꽤 유용한 스킬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소나 공략의 핵심은 이동속도입니다.


리치베인, 루덴의 메아리를 감으로서 견제와 이니시에 최적화 돼있습니다.


시작은 주문도둑검 비스킷3 와드로 시작합니다.


얼음송곳니를 올리면 Q평에 많은딜이 나옵니다. 돈수급도 훨씬 좋아집니다. 첫귀환에 500원을 모아서 꼭 가줍시다.


그다음템으로는 에테르 환영을 갑니다 이속에 주문력에 초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서리여왕의 지배 너프된 이후로 버리고 물몸 + 시야싸움에 힘을 더하고자 수호자의 눈 갑니다.


이후 리치베인 빌드에 전력을 다합니다. 딜,이속,마나 모두 좋은 옵션입니다.


마법사의 신발보다는 소나는 쿨감신이 어울립니다. q,궁이 그나마 할 수 있는 딜 기술인데 유틸성 기술인


w,e,스펠의 쿨타임을 빨리 돌리는것이 더 좋습니다. 소나 궁 쿨탐도 긴편이라 쿨감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리치베인 까지 올렸다면 생각해볼만한 템 트리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동속도에 주문력을 추가해줍니다. 많이 유리하다면 좋은 선택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쿨감에 올 AD가 아닌이상 한타에 정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리치베인 다음템으로 거의 선호하는 편 


(모렐로노미콘)올 AD라면 쿨감과 마나, 주문력을 높여주는 모렐로를 솔라리 대신 올려줍시다.


루덴은 비싸긴 하지만 리치베인과 e버프 이동속도 시너지를 생각하면 늦게라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막템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중에 고민합니다. 팀원 중 한명이 심홀이 있다면 다른것을 생각하는데

상대 마방이 높아 주문력템의 딜의 효율이 안나올 때는 공허의 지팡이가 좋겠지만

부족한 방어력과 어그로 분산, 깡 주문력을 높여 다른유틸성을 생각하면 존야도 좋습니다.

단지 비싸서 빌드가 힘듭니다.


사실 리치베인~솔라리까지 템트리를 추천드리고 나머지는 상황과 경험에 꼭 저템들이 아니라

판단하여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견제하기에 탱킹력이 좋고 잘못 접근하면 몸이 약한 소나는 그랩한방에
죽거나 플이 빠집니다

부쉬체크 항상 하셔야하며 그랩에 조심해야합니다.
쓰레쉬
블리츠크랭크에 비하면 그랩은 부담이 덜한 편이나 유틸성이 좋은 쓰레쉬입니다.
점멸eq 이후 랜턴갱으로 이어지는 호응이 무섭습니다. 잘하는 쓰레쉬면 그점은 항상 염두하셔야합니다.
레오나
비슷한 이유로 어려운 챔피언에 넣었습니다.

 

 소나는 라인전이 센편이 속하고 후반이되면 조금 위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의 강함을 인지하고 적극적인 딜교로 봇라인의 주도권을 가져가야 합니다.

카운터픽의 챔피언도 스킬샷을 무빙으로 피하기만 한다면 일방적 견제로 유리합니다.

단지 초반이속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러기가 쉽지않습니다.. 안전거리를 확보한 상태서 견제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적 원딜에게 q평을 써주세요. 주문도둑검 쿨타임을 최대한 활용하시는정도의 견제가 좋습니다. 안전한 견제를 위해 적 원딜이 씨에스를 먹을때 미니언뒤에서 견제하세요. q3렙에 얼음송곳니가 나오면 꽤 강력합니다.

 

초반 운영법

 저렇게 견제하시다가 킬각이 나오시면 점멸 q평 점화로 킬을 노려볼만합니다. 킬양보는 하지않아도 됩니다. 소나가 킬을 먹어도 충분히 라인전에서 도움이 됩니다. 크레센도를 배우면 더 확실하게 노릴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거나 끝나지 않더라도 틈틈이 시야장악을하며 상황을 봐서 다른라인에 지원을 갑니다. q평 크레센도에 점화딜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미드를 노려볼만 합니다.

 

후반 운영법

 아래 참고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는 크게 이니시/원딜 지키기 가 있는데 우월한 이동속도와 주문력을 통해 q평 견제를 하다가 이니시를 하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몸이 별로이기 때문에 절때 물리진 말고 이니시 후에 e로 빠져나가고 후방에서 계속 지원을 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간략하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을 적었는데 충분한 설명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ㅠ

 소나는 체력을 올려서 좋아지는 스킬셋이 없기때문에 이러한 템구성과 운영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견제해서 잘크면 우리팀 미드보다 딜량이 높은 서폿소나~ 한번 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 공략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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