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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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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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마이랄까나?

- 닉멀로할까나(2016-03-05, 조회수: 1168)

  안녕하세요. 심심해서 공략 끄적이는 Master Yi(마스터 이)입니다.

첫 공략인 만큼 부실할수 있으니 지적할점은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일단 룬은 상대를 보고 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저와같이 룬 페이지가 몇개3개라니이이이 없는분은 위와 같이 드는것을 추천합니다.그리고 표식공속 9, 정수 고정공격3보다 표식 고정공격 9, 정수 공속3이 효율이 좋습니다. 고정방어를 든 이유는 초반 정글링을 돕기 위해서이고, 어짜피 8렙까지는 갱을 가도 갱승나서 적에게 더블킬을 주는 경우가 적은데,Darius(다리우스)Nocturne(녹턴)Rumble(럼블)Riven(리븐)Swain(스웨인)Karthus(카서스)Tryndamere(트린다미어)Katarina(카타리나)Kayle(케일)Trundle(트런들)얘들은 빼고 ㄷㄷㄷ 고정방어와 성장방어의 능력치가 비슷해지는구간이 약 8레벨입니다. 따라서 1레벨부터 8레벨까지만 적당히 버티면 성장마저의 효율이 좋아진다는 겁니다.이젠 나도 뭔소린지 모르겠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VS마술

다 아실겁니다. 마이는 평타딜러니까요.(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죽음의 무도)(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이템트리라면??알파평이면 원딜은 죽는다.나머지 특성들도 마찬가지죠.그리고 문제는 천둥군주의 호령VS전투의 열광이건데요. 천둥군주부터 말씀드리겟습니다. 천둥군주의 장점:1,원콤이 쉽습니다. 2,딜교환 한번에 반피를 날립니다. 3,알파Double Strike(2연속 공격)면 터집니다. 천둥군주의 단점:1, 쿨타임이 있어, 기다려서 딜교환을 걸어야만 이득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2,하위특성 지능정밀함이 있는데, 지능 찍느니 차라리 정밀함 찍습니다. 하지만 정밀함는 쌍관이기때문에분쇄의 일격 에 비해 약합니다. 전투의 열광의 장점: 1, 지속전투에 강합니다. 2,다이브가 쉽습니다. 3, 한타할때 하나를 잡으면 풀중첩아닐수도으로 나머지를 팰수 있습니다. 전투의 열광의 단점:1, 암살이 어렵습니다. 2,음......ㅋㅋㅋ쌓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특성은 취향이므로 적당히 가면 되고 제 공략은 딜탱마이 공략이니 전투의 열광이나 착취의 손아귀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도 좋지만 간발의 차이로 못잡거나,간발의 차이로 죽어버리는 상황을 막기 위해 Smite(강타)Flash(점멸)을 추천합니다.Smite(강타)Ignite(점화)이거들면 카정온놈 보내버릴수 있다 카더라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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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요? 그딴거 없습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켜고 상황보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쓰고 Meditate(명상)쓰고 때리면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쓰고 죽이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Shadow Dance(그림자 춤),Headbutt(박치기),Bandage Toss(붕대 던지기),Crystallize(결정화),Overdrive(폭주),Dark Frenzy(어둠의 광기),Arcane Shift(비전 이동),Decisive Strike(결정타),Bladesurge(칼날 쇄도),Body Slam(몸통 박치기),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Leap Strike(도약 공격),Riftwalk(균열 이동),Shunpo(순보),Distortion(왜곡)Mimic(모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Zenith Blade(천공의 검),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Pounce(급습 / 매복 덫),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Heroic Charge(용감한 돌진),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Shadow Dash(그림자 돌진),Cutthroat(목 긋기),Rocket Jump(로켓 점프)등등의 도주기를 따라가거나,Bandage Toss(붕대 던지기),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Rocket Grab(로켓 손),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등등의 위협적인 스킬을 씹고, Meditate(명상)으로 Shadow Dance(그림자 춤),Frostbite(동상),Pyroclasm(파멸의 불덩이),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Requiem(진혼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Mimic(모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등등의 위협적인 스킬을 피해감소시키거나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평타라고 하면 Meditate(명상)을 이용해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빠르게 한다든가.....등등의 여러가지 사용법이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템트리를 가는 이유를 설명하겟습니다. 제가 마이할때는 신발이 필요가 없더라구요. 궁켜면 이속도 엄청나고 망자의 갑옷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정글마이에게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중 하나는 필수입니다. 저는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를 선호하지만, 여러분의 템트리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에 Garen(가렌),Gragas(그라가스),Gnar(나르),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Darius(다리우스)등등의 탱커가 2명 이상 있다면 2코어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탱커가 적다면 2코어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올립니다. 그리고 3코어로는 필수급으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올려줍니다. 생각보다 이거 탱킹력 엄청나요. 스테락 터지면 피 약 1400, 공격력 55정도를 주는 셈이니... 4코어를 설명하자면 일단 상대에 AD비중이 높다 치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최대한 빠르게 올립니다. AP비중이 높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요. 5코어로는 상대가 4AD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평범하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둘중 못올린것을 올립니다. 상대가 4AP이상이라면 5코어로는 (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막템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중 못올린것을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분노의 영약)쩝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찐따자식.......은근 쎄서 짜증납니다. 아무무가 혼자있을때만 싸우시고 상대 아무무와 원딜이 같이있다면 절.대.로 들어가면 죽습니다.
리븐
마이의 영원한 적수. 리븐유저의 심리상 리븐은 마이의 피가 약 3분의 1정도 남았을때 바람가르기를 날립니다.이때 명상이든 알파든 써서 씹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절은 즉발이기때문에 보고피할수 없습니다.Q 3타를 알파로 씹는다고 치면 바람가르기는 명상으로 막는게 좋겟죠?
바이
.......답없습니다. 멀리서 날아오는 바이궁은 타겟팅 풀어서 씹을수 있지만 Q로 들어와서 딜넣으면 터집니다. 리븐같은경우에는 명상으로 궁데미지를 줄일수 있지만 얘는......에휴~~밴하세요 밴 우리에게는 밴이라는 카드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뚜벅이 원딜입니다.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요?
시비르
뚜벅이 원딜입니다.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요?
드레이븐
뚜벅이 원딜입니다.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요?

제가 실수를 해서 항목 한개를 지워버렸네요;; 이건 제 정글링 방법인데요, 몬스터에게 평알파를 하면 몬스터 공격 1대를 씹습니다. 피관리 잘돼요. 그리고 이런식으로 정글몹 3개를 먹고 집에 가면 부적을 뽑을수 있습니다. 핑와도 살거면 사시구요. 그리고 부적도 샀으니 피관리 저어엉말 잘됩니다. 명상 1~2번만 써줘도 특별한일 없으면 8분 20초쯤에 포식자 살 돈이 모여요. 이때 집가면 2번째 집이구요. 또 특별한일 없으면 포식자 다쌓을때까지 집에 안갑니다. 다 쌓고 집에가서 몰락이든 구인수든 사구요.. 이런식으로 하시면 됍니다.

 

그리고 운영법같은건 없어서 그냥 지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뒷라인을 썰어버립니다. 원딜이든 미드든 썰어버리죠. 물몸부터 탱커순으로 챙챙 채챙 썰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C가 많은놈한테는 안덤비면 됩니다. 반대로 CC적고 생존기적은놈한테는 선알파로 들어가도 될것입니다. 물론 그놈 근처에 레오나같은놈이 있다면 절대로,저어얼대로 안되구요. 그리고는 진드기처럼 달라붙어서 피를 빨아먹으면 됩니다.

 

 

마치며

이런 허접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드리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겟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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