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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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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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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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va

- Fyuggen(2016-03-05, 조회수: 2395)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룬은 여러가지가 있다.
빨강은 일단 마관vs AD룬인데
상대가 근접챔프면 일단 무조건 AD룬을 간다.
애니비아는 은근 평타짤이 엄청 쌘데
애니비아는 QEQ를 맞추면 딜교환을 무조건 이기는 챔프인데 이 Q가 맞추기 어렵다.
하지만 상대는 애니비아의 QEQ의 강함을 알기 때문에 Q를 항상 의식하고있다.
이런 상대에게 제일 잘 먹히는건 바로 평타짤인데 Q를 의식하고 있는 상대에게 Q를 아끼면서 평타짤을 계속 날리다보면
상대의 빈틈이 보인다. 이때 QEQ를 날려주는 것이 기본적인 애니비아 운영이다.
단 평타를 때리기 힘든 적이거나, 적이 순간적으로 치고빠지는 딜교를 하는 챔피언이면 마관을 들자.

노랑룬은 난 무조건 방어를 넣는다
근데 상대가 초반에 쇼부를 봐야되는 AP챔프면 고정체력이다.

파랑룬은 마저vs 성장마저
마저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엄청 빡센 캐릭에게 좋고
성장마저는 6랩 이후로 쌔지는 챔피언에게 좋다.
근데 사실 룬은 별로 중요한게 아닌거 같다 뭘 들든 자기 손가락이 좋으면
이긴다. 단지 룬의 역할은 겜중에서 정말 말도 안되는 한끗의 변수를 만드는 용도다.

왕룬은 주문력vs AD인데 빨강룬이랑 운용방법이 같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제일 좋다.

약점 노출같은 경우에는 애니비아는 R을 끄는순간 딜에 엄청난 타격을 받기 때문에 항상 R을 켜놓고 싸운다.
그럼 적은 항상 애니비아의 피해를 입고있다는 것인데 그럼 팀의 딜이 3% 늘어난다.

천둥군주가 애니비아와 상당히 잘 맞는 스펠이다.
QEQ면 터진다.
탈진이나 방어막보단 점화가 좋다.

상대가 트페면 텔포를 드는 사람도 있는데
걍 트페 상대로는 라인 쭉쭉밀고 점화로 집보내고 미드 1차 미는게 훨씬 좋다.

애니비아는 알이 있기때문에 맞다이가 엄청 좋다.
탈진이나 방어막보다 점화가 좋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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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은 항상 유동적이지만

난 거의 이렇게 간다.

초반에 1랩벽으로 상대방에게 뭘 할수가 없다.

6랩전에는 스킬의 랩 하나하나가 정말 큰 단계인데

확실하게 효율이 보장되는 q랑 e가 좋다.

그리고 벽을 3랩까지 주는 이유는 3랩만 되도 벽의 존재이유인 여러가지 플레이를 충분히 다 할 수 있다.

스킬 활용 팁

 Q부터 여러가지 말을 해보자면

Q같은 경우엔 맞추면 애니비아에게 엄청난 이득이 온다.

다 져가던 딜교도 Q만 맞추면 역전하는 경우가 엄청나게 많다.

그말은 즉슨 상대는 항상 Q를 생각하고 게임한다는 것인데 이것을 어떻게 이용하느냐가

Q맞추기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아까 말했듯이 Q를 생각하고있는 적은 피할려고 오만 무빙으로 개지랄을 하는데

걍 평타계속 쳐주면 천둥군주 터진다.

아니면 애니비아에게 스킬을 쓸려고 다가오는데 그때 걍 Q쓰면 맞을 수 밖에 없다.

만약 Q를 피하는 무빙을 치면 평E로 군주 터트리고 적 스킬 맞아주고 끝까지 평타 쳐주면 된다.


6랩 이후로는 Q운영이 좀 달라지는데

애니비아는 적의 동선을 제한시키는 스킬이 많다.  W와 R이 그것인데

이건 내가 언제 한 번 동영상이나 스샷추가할껀데


W깔고 상대가 튀는 쪽으로 Q날리는 거는 이미 많이 퍼진 방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있는 기술이 있는데

Q의 중심을 상대 챔피언의 중심에서 조금 왼쪽으로 쏘면 상대는 오른쪽으로 피할꺼다

그때 벽을 적 챔피언과 일직선이 되도록  즉   적---->O[      ]<-----벽

저렇게 치는 거다. 


[          ]<-----벽

          O<---챔피언

이렇게가 아니라


Q의 데미지 판정이 원이기 때문에 저런식으로 쳐주면 대부분 확정으로 맞게된다.

입롤이 아니라 해보면 ㄹㅇ 브론즈도 할 수 있듯이 개 쉽다.



또 한가지는 Froggen이 라이즈 뚜드려 팰 때 쓰던 기술인데

기술이라기 보단 시간끌기다. 이것도 걍 존나게 쉽다.

ER써두고 평타 존나 쳐준다.

상대는 당연히 R에서 벗어날려고 백무빙친다.

그럼 그쪽으로 벽쳐준다. 그럼 이제 벽을 타고 R반대쪽으로 무빙칠텐데 그 퇴로를 Q로 막아준다.

그럼 적은 Q를 맞던가 R위에 있던가 이 쯤되면 E쿨이 돌아온다. 그럼 E또 써준다.

이러면 무조건 플빼거나 킬이다.

여러가지 아이템 트리를 적어주겠다.
예능용도있고 걍 즐기는 용도있다.
알아서 가라


(부패 물약)(암흑의 인장)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후 자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이후자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or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이후자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rinity Force(삼위일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Manamune(마나무네)

Cloth Armor(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vs탈론이나 AD챔]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빡센AP상대로 좋음 맞다이 개쌤]

위에 템트리들은 장단점이 있는데
걍 써보면 장점들을 안다.
써보기전에는 절때 모름
저 위에 템트리 하나하나 설명하자면 이 글 논문급되니까
궁금하면 물어봐
걍 애니비아는 모든 캐릭이랑 손싸움이다.
이런이런 캐릭이 ㅈ같았어요 라고 물어보면 대처법 말해줌

 

 

라인 / 정글 운영법

 앞에 다 적어놨음

 

초반 운영법

 평타

 

중반 운영법

 적의 퇴로를 차단.

 

후반 운영법

 E를 최대한 많이 쏴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애니비아는 진짜 한타 떄 할 수 있는 역할이 너무너무 많은 챔프다.

벽으로 상대 원딜 ㅈ되게 할 수 있고

적의 이니시캐릭의 이니시를 무효로 만들 수도있다.

불리하게 시작 된 한타도 벽하나로 유리하게 만들 수도 있다.

근데 벽하나로 되는게 있고 벽과 R을 잘 써야 되는것도 있다.

R의 위치선정이 정말 중요한데 R은 한타시작부터 끝날때까지 켜져 있는게 좋다.

상대가 R위에서 싸우도록 유도해라 벽으로든 Q로든

그리고 Q는 항상 적 원딜을 저격할 수 있도록 아껴두고

기회가 생기면 벽과 연동해서 저격해서 짤라라

애니비아는 진짜 할 수 있는게 너무너무 많은 챔프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ㅈ나 귀찮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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