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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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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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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필독] 영혼을 울리는 마스터 이

- 탑솔쨔응(2016-03-05, 조회수: 1160)

태고적 고대 마법사들에 의해 생겨난 소환사의 협곡.

분쟁과 분란을 막기 위해 조성된 협곡에서 강한 억제력을 가지기 위해서, 강한 존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그렇게 선정된 초기의 18명의 전사들 중 특출나게 강한 한명이 있었으니, 그가 바로 잭스(jax)다.

하지만 잭스의 너무 강력한 힘이 오히려 균형을 깨트릴까 두려워 소환사들은 잭스의 힘을 억제하는 상태로 소환사의 협곡에 소환했고, 무료하게 전장을 떠돌던 잭스는 한명의 검사와 마주하게 된다.

 

"그대는 누구인데 나의 앞을 가로막아서는 것인가?"

 

검사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검을 잭스에게 겨누었다. 잭스는 묵묵히 자신의 앞을 막는 검사에게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이내 자신의 무기를 들고 빠른 속도로 검사에게로 도약했다.

 

도약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삼연격. 하지만 검사의 호신강기(명상)를 뚫지 못한 잭스는 아무런 타격도 줄 수 없었다. 

 

잭스의 공격이 끝남과 동시에 검사의 기세가 변하더니, 폭풍과 같은 기세로 쏟아지는 공격. 하지만 잭스 역시 반격의 기회를 보며  어떠한 타격도 허용하지 않았다. 잭스는 쏟아지는 공격 속 반격의 실마리를 잡기 위해 손을 뻗으려는 찰나 검사의 움직임이 한순간 사라지며 잭스의 공격은 허공으로 사라졌고 잭스의 몸에는 길다란 검흔이 남았다.

 

"당신같은 검사를 이제야 알게되다니..대체 어떻게 나에게 상처를 입힌 것이오?"

 

"집중하면 바위도 뚫는게 마음이오."

 

"그렇구려. 당신의 이름을 알려줄 수 있겠소?"

 

"이. 현 우주류 검술의 계승자 '이' "

 

"나의 이름은 잭스요. 당신의 강함은 나 잭스가 인정하니, 당신은 앞으로 검성- 소드 '마스터 이'로 전장을 지배하게 될 것이오."

 

"아직 마스터의 호칭을 받기에는 너무 부족한 것 같소. 무릇 진정한 대가는 평생 배우는 법이오."

 

 

                                                                      -소환사의 협곡 태초의 비밀: Master의 무게- 

 

 

 

 

 

 

"아니 이! 자네 지금 무엇하는 가!"

 

"날 놓아 주게 잭스. 더이상 내가 검을 쥐면 훗날 수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을걸세.지금도 받고 있을지 모르지.

그리고 그들은 날 비웃고 벌레라며 조롱하겠지.. 그런 수모를 당할 바에야 내 스스로 검의 길을 포기해야지 않겠는가?"

 

 

"대체 어떤 사람이 자네같은 검사를 하찮게 여긴다는 말인가? 자네는 협곡이 인정한  마스터란 말일세!"

 

"이보게 잭스. 나는 미래를 보았네. 많은 이들이 나를 소환했을 때 나는 자만심에 눈이 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항상 낮은 자세로 다른 녀석들과 손을 섞었지. 하지만 그게 아니였어. 그들의 눈에는 나는 이미 처음부터 벌레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단 말일세!"

 

"아니..어떻게.. 자네를.."

 

"먼 훗날 자네도 내 심정을 이해할 수 있을걸세. 그리고 나의 뒤를 잇는 낭인이 나타나거든, 절대 소환사의 협곡에 발을 들이지 말라고, 잭스 자네가 꼭 설득해주길 바라네."

 

"이보게..낭인이라니! 아니 자네 지금..!"

 

"곧 싫어도 협곡에 찾아 오겠지. 바람과 같은 검사가.. 이런 또 누군가 나를 소환하는 군. 소환의 인을 보아하니- 브론즈 티어군. 이보게 잭스. 그동안 즐거웠네."

 

 

                                                                                    -마스터 이 최후의 유언. 낭인을 걱정하며-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8.26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8.346
총 가격 : 7,994 IP

마스터 이의 우주류 검술의 핵심은 빠른 공속에 있다.

 

마스터 이로 영겁의 힘을 드는 사람은 없을 것이고, 공속30퍼룬을 맞춰 정말 미친 듯 칼질하는 플레이어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방어룬과 마저룬을 챙기는데 이때 성체룬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1. 공속15%룬

 

정수:공격속도 4.5% *3

표식:방어력 0.91 *9

인장:성장 체력 1.34 *9

문양:마법 정항력 1.34 *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6

 

2. 공속30%룬

 

정수:공격속도 4.5% *3

표식:공격속도 1.7% *9

인장:방어 1 *3 + 레벨당 방어력 0.167 *6

문양:마법 정항력 1.34 *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6

 

 

1번의 경우는 너무 물몸일 것 같을 때, 2번의 경우는 미친 듯 정글링만 할 때 효율이 좋음.

 

그러면 당연히 2번이 좋은거 아니에요? 빨리 포식 뽑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1번의 경우는 상대방의 딜이 제법 강력할 경우 혹은 몰락 포식자가 나왔을 때 조금이라도 탱로스를 줄이기 위해서 드는 것.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 이는 폭풍전사의 포효를 가봤는 데 다른 정글이면 몰라도 마이 자체가 궁없이 딜하는 타입도 아니고, 애초에 궁에 슬로우 면역이 붙어 있어서 그냥 쓰던 열광이나 환희 둘 중 하나 쓰시면 될 것 같음.

 

그외에 나는 착한 마이니까 영겁의 힘으로 탱을 좀 올려야지^^ 빼에에에엑 거리시는 분은 마이말고 다른 정글 픽하시는게 더 좋음^^ 

 

아니면 바람술사의 축복들고 명상 탱을 하시던가요^^;

 

 

퀴즈 1. 아군 바텀은 모르가나 이즈 상대 바텀은 블리츠 베인. 모르가나가 w로 파밍을 하자 이즈리얼이 모르가나에게

       "아니 모르가나님 왜이렇게 cs드심?" 이라고 하자 모르가나는 "견제해야죠;;"라고 합니다. 이렇게 둘이 싸울 때

        누가 잘못 한 것일까요?

 

          1. 라인미는 모르가나/ 2. 서폿 탓하는 이즈리얼/ 3. 포식 쌓는 마스터 이

 

-> 정답은 3번. 포식 쌓을 시간 동안 갱을 다녔으면 "모르가나님 빨리 라인밀고 집가죠."라는 말이 나옵니다

 

 

 

퀴즈 2. 자신이 마스터이를 할 때 마다 캐리를 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

          나는 마스터 이를 플레이 할 때 마다 이 티어가 아닌 것 같은 기분이 든다. ->

          통계에서 마스터 이가 상위에 수록 되있는데 승률이 낮다. ->

          내가 마스터 이를 해서 지는 판은 팀원들이 못한다. ->

 

 

 

하나라도 해당되면 님들은 브실골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명캔 거드라 캔 못하시면 마스터 이 하시면 안됩니다.

핵심 아이템

 

 

포식 몰락 이외에는 전 부 상황에 맞게 탱템을 올리셔야 합니다.

 

팀원들이 마이 하나 때문에 고통받은 거 라인전에서 두들겨 맞은거 여러분이 보상하셔야 합니다. 딜 올리시다가 지는 마이 많습니다. 여러분 마이는 굉장히 강력한 소드 마스터 입니다. 딜은 몰락 포식이면 충분합니다.

 

상대방의 조합에 따른 방템으로 오래 사셔서 한대라도 더 치시는게 이득입니다. 인피 스테틱 요우무 가시는 브실골님들

그럴거면 야스오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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