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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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8
0
1/1
시즌6 탑 우르곳 공략^^

- 헐쟁(2016-10-24, 조회수: 8912)

안녕하세요. 시즌5부터 우르곳만 하다가 시즌6 배치 실버2받고 다이아5를 찍고,

부캐 골5에서 2주정도 플레이하여 플레티넘찍었습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방어 +0.167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나 재생 +0.33
    x3
  • 레벨당 쿨감소 -0.278%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12.024
  • 체력
    +120.6
  • 쿨감소
    -19.944%
  • 마나 재생
    +0.99
총 가격 : 14,145 IP

요즘 룬은 이렇게 갑니다. 쿨감20퍼센트를 맞추므로 아이템을  좀더 공격적으로 투자할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이것 고정으로 갑니다. 한가지 취향대로 간다면

다이아5를 오는동안 정밀함(책략)에 5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방관효율을 더늘린다는 취지하에서죠..

그러나 지능(책략)을 찍음으로 인해 Q쿨이 조금더 빨리돌아 EQQQ를 맞추기가 쉬워 이렇게 갑니다.

개인의 취향이지만 전 텔 점멸만 듭니다.

활용면도 좋고 초반에 약한 우르곳에게 텔이 제일 좋은듯합니다.

20분이후 중후반에도 텔활용을 통한 이니시 및 전장합류때문에 텔을 선호합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몇가지 없습니다.

E-Q-W-Q-Q-Q, W-평-E-Q-평-Q-평-Q

 

 

스킬 활용 팁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E-Q-Q-Q-Q입니다.

쿨감을 다 갖추지 않은 초반상황에서는 E-Q-Q를 써서 천둥을 터트려주면 적피가 30퍼센트이상은 깍여있습니다.

 E가 맞았다면 Q를써줌과 동시에 W를쓰면서 Q를 한번더 쳐주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W를 써줌으로 인해 슬로우가 걸려 적이 도망가기가 힘들고 W이후 마지막 Q천둥을 써주기 좋습니다.

 

2:2싸움이나 소수전투가 벌어지는상황. 즉, 갱이 오는 상황에서는 W를 쓰고 평타를 때리면서 슬로우를 걸고 EQQ나 R을 갈구는것도 좋습니다.

 

한타에서는 백포지션을 잘잡는것과 이니시걸때 확실히 수은없는 적에게 궁을 걸어주는것과 원딜을 잘지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항상 이거갑니다. 라인전에서 오바만 안하면서 파밍하면 이 템이 제일좋습니다.

첫번째 웨이브 미니언 3마리 먹기가 까다롭습니다. 평타와 Q로 먹어야하는 우르곳이기에 일단 한마리 2대패주고 막타 기다렸다 먹고 나머지 2마리는 평타와 Q로 먹어줍니다. 상대에게 선2렙주면 처음에 힘드므로 같이 찍어줍시다.

3번째 대포미니언 웨이브가 오기전에 700원이상 모이면 귀환을 타줍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수확의 낫)

이 두개사서 다시 텔타고 가서 이제부터 주도권을 가져옵니다. EQWQ콤보가 제일 효율이 좋고 EQWQQ도 좋습니다.

다음귀환때 Pickaxe(곡괭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서 갱에 조심하면서 견제 잘해주고 Q파밍계속해줍니다. 라인주도권이 상대한테 있을경우는 Q사거리 이용해서 Q파밍해주시고 주도권이 자기한테 있으면 평타로 먹으면서 EQQ천둥 으로 견제해주면 좋습니다. 그다음귀환에서는 이제 돈이 어느정도 모였느냐에 따라 템트리가 갈립니다.


일단 Manamune(마나무네)를사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택해야하는대 요우무갈돈이 되면 요우무를 띄우고 아니면 신속신을 갑니다.

요우무를 샀으면 다시

(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올리고 Pickaxe(곡괭이)를 사고 상대가 탱커가 2명이상 없으면 (죽음의 무도)를 사주시고 탱이 2명이상 이면 (필멸자의 운명)를 가줍니다. 예전에는 (도미닉 경의 인사)을 가줬는대 요즘은 필멸자가 좀더 나은것 같습니다.

쿨감이 40프로 이상이 되면 EQQQQ까지도 맞출수있습니다. 잘큰 우르곳은 물몸챔피언에 EQQQQ맞추면 죽일수 있게됩니다. 템을 여기까지 가주었다면 또 한번 선택을 해야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드락사르의 황혼검)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헤르메스의 시미터) 중 선택해서 가줍니다. 풀템이 된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신발을 헤르메스로 갈아타주고 원하는 영약을 빨아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잘하는분 . 좀 빡셉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르곳은  Q사거리가 깁니다. 평타로 못먹는 cs들은 Q로 먹어주세요. 마나관리 잘되면 E사거리 체크 잘해서 E날려서 맞으면 Q던지면서 W쓰고Q 한방까지만 갈구고 다시 파밍합니다. 천둥타이밍 체크 잘하면서 EQWQ맞춰주시면 아마 쫄아서 cs잘못먹을겁니다.

 

초반 운영법

 우르곳은 초반에 취약한면이 많습니다. 뚜벅이의 단점인 갱에 취약하고 4렙이전까지는 생존력이 조금 떨어집니다.

적이 붙으려 할경우 뒤로 물러서서 Q파밍만해줘도 중후반 훌륭히 캐리합니다.

 

중반 운영법

  되도록이면 복귀텔은 쓰지마시고 소규모전투가 일어나는곳에 텔을 써주세요. 맵리딩을 잘하여야하고 상대움직임을 잘읽으면 좋습니다. 적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여 근처에 없을시 견제를 꾸준히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 잘컸다면 캐리가 가능할것입니다. 템이 무난하게 안나온경우는 힘듭니다. 16레벨이후부터는 궁사거리가 사기급이라 수은없는 아이들은 무조건 지옥행을 보냅니다. 탱커는 순삭못시키면 물지마시고 되도록 녹이기쉬운애들위주로 끌어주세요. 서폿을 끌어도 상관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주 짧은공략이지만 다듬어 가겠습니다.  궁금한건 댓글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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