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렝가*--------------------
많은 기간동안 너프를 먹고 관짝브레이커도 많이 해왔으며
수많은 유저들은 렝가의 특유의 스택플레이와 빠른 콤보 플레이요구에
다들 포기하였지만 그 사이에서도 장인은 존재했으며
현재로서는 벤0%를 자랑하는 희대의 틈새시장의 아이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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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쉬에숨은렝가 ≫ EGC BAZZI
챔피언 상대법은 Ctrl + F
현재 렝가 총 1500판 정도 하였고 렝가로만다이아를 찍은 사람으로 써 렝가를 널리 알리기위해
또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있는 공략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AD의 매력도 있고 탱의 매력도 달라 렝가는 매력이 많은 챔프입니다.
공략은 신속하게 추가하고 추가할테니 큰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다.
[2014-03-02] 렝가 공략 1차 완성
[2015-07-02] 렝가 공략 2차 수정
[2015-10-20] 군입대 ㅠㅠ
[2016-03-07] 시즌6렝가 공략 수정
[2016-03-18] 아이템별 효율 공략
[2016-03-25] 부족했던 블라디미르 상대법 수정
[2016-03-26] 탱렝가 특성 수정
[2016-03-27] 여러 특성에 대한 설명
[2016-04-05] ver.6.6 패치에 대한 템트리 업데이트 / 탱렝가 템트리 수정 추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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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8.036
- 쿨감소-4.968%
- 공격력+6.75
1. AD 챔피언 상대의 룬 셋팅입니다.
2. AP 챔피언 상대의 룬셋팅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이외의 특성 설명--------------
무조건 필 tothe 수
탱렝가의 경우에는 괜찮은 선택이지만 합류가 더 빠르고 좋기때문에 저는 잘 들지않습니다.
팀랭 제외!
서폿할때나 ...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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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Lv.11 Lv.12 Lv.13
→→→→
Lv.14 Lv.15 Lv.16 Lv.17 Lv.18
5스택일경우
■■■■■ →(장전)→→→→→평→→→
(뚜벅이 챔프)
■■■■■ → →→ →→평→→→
(이동기있는챔프)
4스택일경우
■■■■□ → → → →→평→→평→
(뚜벅이 챔프)
■■■■□ → (미니언정리후) → 적챔피언 이동기빠진후 → →→ (이동기있는챔프) →→평→→
3스택일경우
■■■□□ → →→평→ →평 → →→
(뚜벅이 챔프)
■■■□□ → →→→이동기빠진후→
(이동기있는챔프)
2스택일경우
■■□□□ → →→평→ →평 → →→
(뚜벅이 챔프)
■■□□□ → →→→이동기빠진후→
(이동기있는챔프)
1스택일경우
■□□□□ → →→→평→ →
(뚜벅이 챔프)
■□□□□ → →→→이동기빠진후→
(이동기있는챔프)
콤보설명
1.극딜렝가 암살 하실 경우에는 왠만하면 3스택 ↑ 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를 가능하기때문에 암살이 좀더 수월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콤보는 0.5초(너프후 1.5) 안에 쓰셔야 하는 /sec(초) 단위로 쓰셔야합니다.
조금만 늦으시면 도주기나 팀원 뺵업으로 역으로 킬을 당하실수있으십니다.
(연습이 답.)
2.위 콤보중 평을 섞은 이유는 효율적인 딜량과 이후 스택 충전의 딜공백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3. 콤보 같은경우
위 콤보는 순서대로 누르는것이 아닌 거의 동시에 리븐 캔슬과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렝가는 평 보다는 평가 캔슬에 더 많은 시간을 단축하니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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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으로 상대에게
맞춰서 능동적으로 갈수 있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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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6.6]
(티아맷): 티아맷에 다시 스플레쉬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공겨력은 너프 됬지만 라인 푸쉬용으로는 상당히 싼가격에 효율적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AP딜러존재시)or(올AD)→→→
텡렝가의 템구성은 딜러진의 성장과 조합에 따라 천차 만별입니다.
[ 상대 올 AD 경우]
(평타기반 올AD템트리) : 미드 일 경우 평타기반 및 AD 스킬로만 가득한 챔피언에게 쿨감신을 사지않아도 쿨감 40% 셋이 완성됩니다.
[ 상대 다수의 AP 경우 ]
(AP누커 OR 정글까지AP) : AP딜러진이 많을 경우의 템트리입니다. 가는 이유는 상대의 AD 원딜의 영향이고 를 가는 이유는 마저를 올려주는 템이 렝가와 시너지를 일이키는 템은 몇개 없어서 체통을 늘려 누커진에게도 2번에서 ~ 최대 3번 까지 스킬쿨을 돌려야 빈사상태를 만들수있는 좀비 렝가형태로도 성장 가능합니다 또한 선택으로 충분한딜과 피흡으로 오래 버틸수 있습니다.
[★★★★★] : 라인전 상대가 ap 이라면 준코어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업글은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 : 템의 가격에 비해 렝가는 효율이 안나옵니다 딜렝가는 폭딜 이기때문에 상대가 올 물몸이라면 말이
달라지지만 ...
[★★★☆☆] : 많이 써봤지만 추노나 암살에 스킬효과는 좋지만 한타 페이지에 접어들면 상당히 효율이 안나옵니다.
[★★★☆☆] : 위에 피바라기와 같이 지속딜이 필요한경우 외에는 비추입니다.
[★☆☆☆☆]: 거대한 히드라 같은경우는 탱렝가에서도 안갑니다.
라인클리어는 충분히 되기에;;
[★★★★☆]: 방템이 많이 올라가 있다 상대가 그러면 가주시면됩니다. 4코어 템으로 적절합니다.
[★★★☆☆] : 상대의 지속피읍 챔피언이 많다. (ex,)
[★★★★☆] : 스태틱에 대해서는 저는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와 시너시도 굉장히 좋고 폭딜 및 지속딜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4코어로 갑니다.
[★★☆☆☆] : 지속딜에서 어울리는템 ;;
[★☆☆☆☆] : 딜텡렝가라는건 존재 하지않는다.
[★★☆☆☆]: 란두인 올 ad 라면 상당히 좋은 선택이지만 상대가 AD AP 섞여있는 상황이면 템이 나오는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그다지 렝가와 어울리다는 건 못느끼겠네요. 오히려 3코어로 이 이속 버프로 좀더 좋은 시너지를 발휘 합니다.
[★★★☆☆]: 가시갑옷은 올ad 외 x
[★☆☆☆☆] : 무쓸모 ;;
[☆☆☆☆☆]: 탱렝가는 선마라는 것을 ... 잊지...
[★★☆☆☆] : 가엔은 탱커가 착용하면 상대 딜러진에게 엄청난 부담으로 다가오지만 렝가에 경우 이후 스킬 쿨 돌리는 건 상대딜러에게 그렇게 무섭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뚜벅이의 한계 ㅠ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말 동등한 실력이라면 이기기 힘듭니다.
월등한 실력을 가져도 6렙 피오라가 풀딜콤보만 할줄 안다면 이기기 힘듭니다.
최대한 갱을 통해 이득을 보시고 라인을 밀고 빠르게 로밍을 다니시는게 유일한방법입니다.
주의 할 점은 상대는 텔이기 떄문에 텔 타이밍을 잘재야합니다. 안그러면 탑에 있던 격차가
다른 라인의 역갱으로 게임이 터져버립니다.
강화Q 막히기 일수 이고 판테온의 창던지기 견제는 렝가를 응가속으로 보내버립니다.
하지만 탱 렝가로 갔을경우 미니언 뒤에서 W 사거리를 통해서 깔짝 깔짝 딜교만 해주시면
어느정도 이득을 통해 게임을 풀어가실수 있습니다.
탱가면 물론 라인전은 쉽게 가져갑니다..
또한 벽궁맞을 경우 딜레이가 심해서 자칫 킬까지 이어지기 쉽기떄문에
벽궁 각을 주지 않고 최대한 돌진을 뺴고 딜교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직까지는 탱렝가 말고는 AD렝가의 해법은 잘 모르겟네요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로 이기기 힘들다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경우는 너무 극초반에 딜교를 하거나
Q를 다 얻어 맞으시면 질수 밖에 없습니다.
부쉬 점프로 Q한번 뺴주시거나 미니언 푸쉬로 스킬 쓰게 만들면 언제나 쉽게
깡딜로도 이길수 있습니다.
6렙 풀콤보는 렝가의 패시브 이용도에 따라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서실수 있습니다. 6렙은 필킬 구간입니다.
1~2렙사이에 딜교 이득보려고 가셧다고 미니언딜과 QWQW 콤보에 킬로 이어집니다.
킬을 주기 시작하면 라이즈는 막지 못합니다.
블라디미르는 예전 시즌2때부터 돌진챔피언에게는 카운터라는 소리 많이 들어보셧을 겁니다 시즌6도 같은이치 입니다. 1렙 때에 평타견제는 부쉬로 최소한으로 해주시고 이후 지속적인
Q딜교로 피를 빼주시고 2렙 강화 E 스킬 후 Q평 으로 손쉽게 킬 따실수있으시고
6렙 이후 궁쿨이 아니더라도 강화 스킬 콤보 돌려주시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챔피언별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알려드리는
딜 ,탱 추천은 라인전이 보다 편한거지 꼭 갈필요는없는 겁니다 탱렝가가 편해도 딜렝가로 가는게 더 좋은 챔피언도 있기 때문에 본인 참고용으로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각 탑에 오는 챔피언 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상대 챔피언에 따라 AD렝가 혹은 탱렝가로가면 라인전이 쉬울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챔피언별 상대법 #
가렌 ★★★☆☆
딜,탱 추천
예전 이 확정일 경우 정말 쉬운 가렌이였지만
현재로는 조금 맞추기 힘듭니다.
그래도 선마로 통해 짤짤이 딜로 충분히
라인전 찍어 누를 수 있습니다.,
선마 추천하고 최대한 거리두고 딜교하시면됩니다.
절대 조심하세요 .!!
갱플랭크 ★★☆☆☆
딜 추천
갱플랭크는 폭팔의 딜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갱플은 충분히 딜로 찍어 누를 수있는 챔피언입니다.
충분히 해보시면 쉽기때문에 다른 설명은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나르 ★★★★☆
탱추천
나르의 경우 의 슬로우나 3타의
딜이 은근 강해서 부쉬로 딜교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또한 분노의 풀상태의
콤보는 렝가를 우물로 잠재워주게합니다.
그러므로 AP 렝가로 푸쉬 또는 순간딜교로 빠르게
라인푸쉬 후 로밍을 추천드립니다.
추천템
나서스 ★☆☆☆☆
딜,탱추천
언제나 우리의 개서스는 강아지일 뿐입니다.
사자에게 먹잇감일 뿐이죠
나서스는 2렙딜교 우위 필요없습니다. 어짜피 패시브로
피채우니까요 빠른 라인푸쉬 후
3렙타이밍에 빠르게 상대 정글 버프 먹는곳 가면 킬은 따라오게 됩니다.
나서는 스택 부담때문에 라인을 밀어 넣으면
초반에 잘못먹습니다.
추천템
노틸러스 ★★★★☆
딜추천
노틸러스의 딴딴함과 연계는 상당히
렝가를 고통스럽게합니다.
그러기에 킬을 따기보다는 빠른 라인푸쉬로 CS 격차를
벌리고 로밍으로 승부 보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추천템
다리우스★★★☆☆
탱추천
요즘 너프로 인해 상당히 힘 빠진 다리우스는
스킬을 로 먼저 빼주시고 로 딜교
하시면 손쉽습니다.
간혹가다가 다리가 선마할때 있는데
잘보시면 슬로우가 심하면 선마입니다.
주의 하세요.!
라이즈 ★★☆☆☆
딜,탱추천
1~2렙 딜교환만 자중하시고 4렙부터 4스택
콤보로 무조건 이득을
볼수 있으니 4렙까지만 참읍시다.
킬주기 시작하면 상당히 라인전 힘들어집니다.
럼블 ★★★☆☆
탱추천
상당히 고통스러운 스킬입니다.
최대한 거리두고 딜교를 해야하기에 AP렝가가
적합합니다.
6렙딜교는 어렵기때문에 최대한 으로
피를 많이 뺴주면서 미니언 푸쉬하면 자연스럽게
격차가 벌어집니다.
레넥톤 ★★★☆☆
탱추천
레넥은 AD렝가로 이기기 정말 컨트롤이 좋아야
이길수있습니다. 강화 콤보 맞으면
실신상태이기때문에 최대한 분노 모여있는 상태에서는
사려주시고 AP렝가라 한들 물몸인건 언제나 숙지하시고
딜교의 유의 하시면됩니다.
언제나 탱렝가는 딜교and라인푸쉬 이득!
문도 ★★☆☆☆
AD 추천
문도는 AD 렝가의 밥입니다. 라인푸쉬력으로 이길수
없으며 어느레벨에서든 딜교 우위에 점합니다.
주의! 체력이 애매한상태로 딜교하게되면 6렙이상
문도의 궁역관광당할수있으니 언제나 궁은 필수로 갖고 계시니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블라디미르 ★☆☆☆☆
딜,탱추천
언제나 블라디의 카운터는 돌진 챔피언!!
뭔 짓을 해도 이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렙차이도 자신 있습니다.
괜히 딜교하시려면 확실히 하고 괜히 어물쩡대다가
계속 맞으면 지는건 당연합니다.
렝가는 자신감!
뽀삐 ★★★★☆
탱추천
상당히 까다로운 스킬이 많아서 킬따기는 무리입니다.
벽궁 제일 중요하게 조심하셔야합니다.
부쉬점프에 막히기때문에 안면딜교 추천드립니다.
갱이답입니다. 단단하고 쉴드타이밍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원거리 견제로 이득보는게 라인전은 쉽습니다.
이렐리아 ★★★★☆
탱추천
이렐리아의 경우 1렙 평 딜교가 상당히 껄끄럽고 강력해서
1렙딜교가 상당히 힙들기에 스택쌓기 힘들 겁니다.
이후 나온 이렐을 이기기란 쉽지않습니다 빠른 확보로 라인푸쉬와 로밍으로 풀어주길
바랍니다. 딜렝가로 이기려면 상당한 내공이필요합니다.
잭스 ★★★☆☆
딜,탱추천
잭스의 경우도 이렐과 같이 1렙딜교는 절대 이기기 힘들지만 이렐의 확정 스턴과달리
잭스의 는 범위 딜이기때문에 1렙의 부쉬로 끌어들인후 를 쓰는 타이밍에
미니언을 타고 스킬 빼준후 딜교하면 쿨이 길기 때문에 쉽게 킬을 따내실수있습니다.
하지만 타이밍을 잘못재서 킬을 주는 순간 라인전은 거의 끝낫다고 보시면됩니다.
선마 추천드립니다.
피오라★★★★☆
갱추천
솔직히 피오라는 4개반정도 입니다. 극강하드 카운터를 자랑하며
피오라의 패시브 덕에 부쉬 점프를 해봐야 소용없고 평의 콤보는
렝가를 절대 아무것도 못하게 만듭니다.
딜이던 탱이던 상당히 힘듭니다.
갱과 로밍이외에는 답이없습니다.
선마로 cs를 꾸준히 챙기면서 갱을 도모하면됩니다.
언제나 딜렝가는 1~2렙 딜교가 정말 중요합니다. 평 1스택 2,3,4
2렙 달성후 평평평 로 최소 점멸 ,킬을 따냅니다.
탱렝가의 경우는 게임을 길게 보는게 중요합니다. 초반에 킬딸려고 무리하면 본인 스펠만 나가고 라인이 밀리기때문에
갱을 당하여 라인이 어려워집니다. 상대방이 쓰면 무조건 같이쓰고 로 끊어주느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타이밍이 된다면..) 언제나 미드 , 봇 로밍 후 탑복귀 등 이런식으로 이득을 봐주시면됩니다.
언제나 딜렝가는 라인을 찍어누른 힘을 바탕으로 로밍입니다.
원코어 이후로 올리신후 궁타이밍에 맞춰 라인을 밀은후 로밍을 다녀주시면 됩니다.
라인은 언제나 푸쉬후에 가셔야지 미니언 손실이 없습니다.
이후 라인전 끝난후 용 한타에서나 다른 지역에 한타에서 제일 중요한건 후진입입니다.
의 유의 해주시고 선진입할 경우 빠르게 딜러를 녹이고 나오셔야합니다.
서폿의 주의 해주세요 상태의 렝가를 공격은 할수 없지만 투명도가 떠있기떄문에
추격이나 광역 시시로 발을 묶을 수 있기 떄문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탱렝가는 라인의 우위 보다는 로밍으로 인한 이득을 취하는 겁니다.
의 템으로 쿨감을 빠르게 올린후 의 라인 클리어 또
후반은 탱렝가나 딜렝가나 같습니다.
을 든 탱렝가의 경우는 스플릿 푸쉬로 좋은 라인을 형성해 놓은후 한타가 열리면 합류나
후반에는 렝가의 15스택이후 이속이 증가함으로 충분히 궁으로도 합류가 가능하고 렝가는 초반 합류보다
중후반 합류 했을때 더욱 파괴력이 상승합니다.
2016 . 07. 19 전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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