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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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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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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에노하' 미드 아트록스 공략.

- 카르에노하(2016-03-14, 조회수: 2938)

현존하는 미드 AD 챔피언 중 그 어떤 챔피언도 부활 패시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민해본 결과 아트록스라는 챔피언을 떠올리게 되었고, 이 챔피언이 미드로 이용됐을 때의 시너지와 함께 의외로 쓸만하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이 글은 평타 지속딜러인 아트록스가 아닌 순간 폭발력을 가진 미드 누커의 아트록스 입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2.056
총 가격 : 7,680 IP

기본적으로 AD계수가 높고 AD챔피언인만큼 AD에 주력을 둡니다.

 

또한 성장체력으로 전체적인 체력량을 높여 패시브와 체력 소모의 여유를 두며, AP챔피언의 대한 견제를 보다 후반에 탱키하게 하기 위하여 고정/ 성장 마법저항력을 섞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이 특성으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성을 가만히 보시면 모든 특성이 극딜 위주로 치우쳐져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암살자, 무자비, 정밀함, 천둥군주, 마술, 양날의 검, 타고난 재능, 압제자.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기 위해서 모든 특성을 짜 보았습니다.

 

여기서 이제 아트록스의 스킬 구성으로 E스킬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고통의 검을 통한 딜량 + 슬로우 + 압제자(2.5% 추가딜) + Q스킬Dark Flight(어둠 강림) 어둠강림 + 에어본 + W스킬 피의대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 + 천둥군주(추가딜) + R스킬 Massacre(대학살)대학살 콤보가 들어갑니다.

 

이 콤보의 딜량이 얼마나 쌔냐면 체력이 낮은 미드라이너의 경우 순수하게 6렙 원콤이 나옵니다.

 

 직접 이용해보시면 말도 안되는 딜량이 나옵니다.

무조건 이 스펠을 이용 합니다.

 

점멸과 더불어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강림 스킬로 최대한 빠르게 적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점화의 경우 모자란 딜량을 충족시켜주기 좋습니다.

 

카운터 용도로이므로 기타 다른 상황에 따른 스펠 조정은 없습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E스킬

2렙 W스킬

3렙 Q스킬

 

만약 2레벨 타이밍에 킬각이 나온다면 Q스킬을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2레벨 타이밍에 킬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W스킬을 찍어서 안정성을 노려봅시다.

 

1위 E 마스터

2위 W 마스터

3위 Q 마스터

 

위 순서대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마스터인 이유는 라인 푸쉬 및 견제 파밍용도로 용이하며, AP딜량이 있기 때문에 선 존야로 테크를 타는 상대에게 의외의 강력함을 줄 수 있습니다.

 

W스킬이 2번째인 이유는 부족한 피흡 및 3타 추가 딜량으로 킬을 좀 더 내기 쉽게하기 위해서 입니다.

 

Q스킬이 마지막인 이유는 판정이 좋지 않고, 먼저 마스터를 해도 큰 효율이 없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극딜 위주 AD 캐스터로 이용합니다.

 

히드라를 1코어 순서로 뽑으신 이후 상황에 따라서 아이템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아이템으로 대체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현재 위에 표시한 아이템트리가 무난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전체적으로 원거리 견제가 능하며, 이동기가 좋은 챔피언들은 애초에 아트록스의 풀콤보 핵심인 에어본을 당하지 않습니다.

이는 즉, 미드 아트록스의 핵심인 순간 폭딜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며 미드 아트록스에게 상당히 불리하게 적용됩니다.
피즈
마찬가지로 무적 회피기와 더불어 순간 폭딜이 강력한 챔피언의 경우, 미드 아트록스의 치명적인 카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누커적인 원콤을 허용치 않으며, 역관광으로 아트록스를 킬해버리는 위협감이 상당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또한 이동기가 없고 누커적인 성향을 띄지 않더라도 안정적인 파밍 및 전체적인 운영이 가능한 챔피언인 경우, 유틸성이 좋지 않은 아트록스를 뒤로 한채 로밍으로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순간 폭딜 이후 이렇다 할 추가 딜이 없는 챔피언인 경우 아트록스의 패시브에 농락당하기 쉽습니다.

또한 잦은 견제가 아닐 경우에도 아트록스의 피흡으로 인한 라인 유지력을 이겨내기 쉽지 않습니다.
오리아나
CC발동이 느리고 유틸성이 좋지 않은 챔피언은 미드 아트록스에게 저항하기전에 먼저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제라스
포킹형 챔피언들은 대체적으로 돌진형 챔피언에 약합니다.
이러한 포킹형 챔프들을 상대로 아주 쉽게 아트록스의 에어본을 적중시키기 쉬우며 순간 폭딜로 암살하기도 좋으므로 상대하기 부담없는 챔피언입니다.

피흡으로 인한 준수한 라인유지력 및 순간 폭딜이 강력한 미드 아트록스 입니다.

 

또한 S급 패시브 무적 부활때문에 다이브가 쉬우며 원콤류 챔프들에게 역관광을 선사해줄수도 있습니다.

 

다만 적이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강림의 에어본을 맞아주지 않는 챔피언일 경우 라인전 자체가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무조건 후픽으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미드 아트록스는 하이 리스크가 타 챔피언보다 2배 이상이며, 하이 리턴 역시 타 챔피언보다 2배 이상으로 높습니다.

 

일종의 양날의 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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