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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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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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다1] 시즌6 탑미드 사이온 공략

- 점만세는아이(2016-03-08, 조회수: 9131)

이번 시즌에 들어서서 탱커들에게 환영받을 특성과 아이템이 많아졌습니다.
사이온은 이동기가 없고 그나마   의 돌진기가 있어서 갱호응이나 도주할때 괜찮습니다
그래도 스킬을 못 맞추면 갱킹당하는 순간 고기방패에 불과한 챔피언입니다

사이온은 상대 딜러를 꼼짝못하게 하는 돌진형 탱커로써, 모든 스킬이 광역스킬이라 라인클리어 및 광역 cc를 선사합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괜찮은 챔피언들이 많으니 [ex) 뽀삐 노틸러스] 손에 맞는 챔피언이라면 추천합니다 


미드사이온은 추천하지 않아요.. 저도 위험부담을 안거나 상대픽보고 가기 때문에 가급적 피합니다




전시즌도 사이온으로 마스터찍고 롤접어야지 했다가 시즌시작해서 다시 마스터찍고 접으려고 합니다 ㅋㅋ

닉은 '호산이네죽집오픈'입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사이온은 잭스처럼 AP딜과 AD딜이 섞인 탱킹형 챔피언입니다

다만 잭스처럼 평타기반이 아닌 스킬딜 위주이며, 

딜의 중심은 이기에 공격력을 주로 투자합니다

라인클리어가 잘되고 의 계수도 높고 평타도 아주 쎕니다


상대가 AD면 고정방어에 성장마저or고정주문을 넣고
상대가 AP면 성장체력에 고정마저를 넣습니다
상대가 하이브리드면 고정방어+마저 or 성장체력+고정마저를 넣습니다

다만 상대 정글과 미드가 ap면 [ex.) 엘리스 + 코르키 같은 조합] 이면 그냥 고정방어+마저로 가는게 좋습니다
평타도 아프고 갱당했을때 마방없으면 못 버텨서 끔살당합니다


가끔 쌍관쓰는데 이건 지휘관의 깃발+E선마일때 씁니다
이것도 라인클리어가 잘되고 특히 마방안두른 ap라이너에게 핵고통을 줍니다
주로 리산드라가 탑라이너일때 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이 힘들면 흉포-양날의검을 흉포-포식이나 흉포-약점노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마스터리는 자신이 라인전할때 어떻게 풀어나가냐에 따라 다르게 찍어주기 때문에
매번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미드사이온은 점화 점멸들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상대를 제압하지 못할 것 같다면 그냥 텔드세요

탑은 무조건 텔입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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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W-Q


스킬 활용 팁

 전체적인 흐름은 E로 미니언으로 맞추거나 직접 맞춰 슬로우넣고

 조금 다가가 Q의 범위를 벗어나기 전까지 차징후 내려찍어 딜을 넣습니다

 W로 섞어주시면 아주 좋지만 이거 발동시키기가 너무 힘듭니다...3초나 기다려야해요


 조심해야 할 것은 이 친구의 스킬들은 죄다 광역스킬이라 라인관리가 매우 힘듭니다

 난사하면 그대로 쭉쭉 밀리고 이동기없는 사이온은 갱에 너무나 무력해집니다

 반대로 라인클리어 능력은 아주 높아서 빠르게 로밍이나 정글백업에 용이합니다

 각자의 판단하에 스킬을 사용해서 라인을 주도합니다

 

 


 도끼로 내려 찍는 스킬입니다

 광역AD딜로 차징시간에 따라 어마어마하게 딜이 증가합니다

 일시적인 슬로우와 차징시간에 따라서 에어본과 스턴을 광역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딜이 상당해서 차징하지 않고 휘두르기만 해도 꽤 아파합니다

 하지만 이동기있는 챔피언 (ex. 리븐 야스오 ) 또는 이동방해효과있는 챔피언 (ex. 리븐 퀸 노틸러스)에게

 취소당하기 쉽습니다. 

 물론 취소당했을때 스킬쿨이 2초로 단축되어서 가급적 다시 시도할 수 있지만 마나소모가 되며 차징시간이 아까워요...

 가급적이면 빠르게 반응해서 도끼범위에서 벗어나기전에 최소한 휘둘러서 딜을 넣어야합니다


 

 

 패시브

 꿀 패시브입니다 파밍만 해도 체력이 증가합니다 대략 20분쯤 가면 킬어시없이 250~350 내로 증가하여

 거의 거인의허리띠 or 루비2개 수준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액티브

 광역AP스킬입니다

 딜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그런데 이걸 맞추기엔 너무나 힘들어요

 보호막도 체력비례라지만 초반에는 그냥 AD챔피언 평타한번에 무너지려고 합니다

 물론 맞출 상황을 만들면 EQW의 폭딜을 넣을 수 있지만 왠만하면 파밍에 도움되도록 쓰는게 이롭습니다

 중후반에는 w를 맞출 상황이 나오니 그때 적절히 써서 맞추거나 체력보존에 힘씁시다


 


 QWE 중에서 가장 꿀스킬이라고 생각하는 스킬입니다

 광역AP스킬입니다

 비록 지금은 너프됐지만 너프되기전 [마나35 + 밀린유닛의 추가피해 50%] 이었을때는 어마어마했습니다

 이것도 Q처럼 딜이 상당합니다 선마했을시 딜러로 오는 라이너는 피관리가 안됩니다

 또한 E를 맞추면 슬로우가 들어가며, 슬로우동안 방어가 20%나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딜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미니언E-W키고-QW- 순이면 방깍과 슬로우로 인해 Q딜이 조금 더 증가하게 됩니다


 한타시에도 딜러를 지킬때 적탱커에게 써주면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방깎효과를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음]


 


 사이온의 꽃스킬입니다.

 광역AD스킬입니다

 궁딜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거리에 비례해 증가하는 딜과 스턴은 맞춘 적을 무력화합니다

 운전은 사실상 경험으로 나오기때문에 길게 설명은 못하지만

 이동기없는 딜러 (ex.코그모 애쉬 제라스 벨코즈)에게 최소 플을 빼주고 플빼고 한타하면 죽이고 시작합니다

 

 일단 궁을 사용하면 달리는 도중에 w를 킬 수 있고 맞추고 나서도 다른 스킬들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1렙 인베 최강자 + 정글 약탈자로 군림하게 만드는 패시브입니다

 맞다이하다가 서로 피가 없다면 죽기전에 를 날려주시면 아주 개패듯 팰 수 있습니다

 평타하나하나가 상대최대체력10%비례딜이며, 살아난 후 스킬을 사용시 순간적으로 이속증가를 얻고 생흡100%로

 시체가 최대한 버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온이 1렙에 적정글빼기가 좋습니다

 체력비례딜+75딜을 추가로 넣으니 눈치봐가면서 버프를 뺏어먹어줍시다

 걸리면... 책임 못져요..

 

 



시작 아이템
이번 시즌6에 오면서 갈 수 있는 방템이 엄청나게 많아졌습니다

시즌5에는 쿨감에 미쳐서

AD일때 얼어붙은 심장<br />을 선템으로 가거나
AP일때 지휘관의 깃발<br />을 갔는데

지금은 쿨감보다는 더욱 탱키하게 가서 초반을 수월하게 풀어갑니다
지금은 초반에 망하면 너무 힘들어요...


요즘은 하도 템이 많아서 템갈때의 상황만 설명해놓겠습니다


바미의 불씨<br />태양불꽃 망토<br />
바미의 불씨는 정말 비비기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특히 사이온이 E-Q풀차지로 라인클리어하면
미니언의 피가 50~100정도 남아요... 이거 하나하나 치다가 다 놓칩니다
바미의 불씨 테크를 타면 살짝 비비고 eq이면 한방에 라인클리어가 됩니다

리븐 야스오처럼 근접AD에게 불지옥을 보여줍니다 





군단의 방패<br />지휘관의 깃발<br />
AP딜러에게 고통을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시즌6에 들어서면서 군단의 가격을 낮춰줘서 쉽게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같은 마방템인 망령의 두건<br />에 비해 성능도 가격도 비쌉니다 하드한 AP딜러일때는 두건을 둘러주세요
버틸만하고 파밍할만하면 깃발테크를 타서 깃발을 쓰고 다른라인에 로밍가있으면
상대AP챔피언은 대포하나 제거하는데 오래걸려서 타워도 지키고 로밍성공시 강제소환이 가능합니다
강제소환당하면 깃발먹은 대포미니언은 적팀 타워를 공략하게 됩니다
한번의 로밍으로 라인압박 강제소환 타워철거의 이득을 보게 됩니다

상대가 점화들어서 강제소환이 안되더라도 로밍으로 우리팀에게 이득을 주고
우리팀 타워의 철거시간을 늦추게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여차여차 깃발도 군단의 효과를 주니 훌륭한 아이템으로 봅니다

그렇다고 깃발하나로 마방템 맞췄다고 생각하시지말고 지휘관의 깃발<br /> -  망령의 두건<br />을 가주세요
AP비중이 많다면 망령의 두건<br />을 밴시의 장막<br />정령의 형상<br />로 바꿔주세요
AP비중이 적다면 두건후에 방템을 둘러줍시다





얼어붙은 건틀릿<br />
얼어붙은 건틀릿은 쿨감용으로 사용합니다 람머스나 뽀삐가 주로 3코어로 뽑는 아이템인데
사이온이 뽑기엔 좀 그렇습니다... 평타가 아닌 스킬딜 위주라서 효과를 보기가 어려워요
차라리 얼어붙은 심장<br />같이 주변 공속감소+탱킹한 템으로 쿨감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슬로우가 절실한 경우에는 얼어붙은 망치<br />로 체력과 공격력을 바탕으로 패시브의 효과까지 톡톡히 봅시다


망자의 갑옷<br />
망자의 갑옷이 너프되기전에는 란두인의 예언<br />보다 우선시했는데
비싸지고 체력, 슬로우너프가 되자마자 그냥 안쓰고 있습니다
차라리 치명타딜을 줄여주는 란두인이 훨씬 낫고 광역 슬로우를 넣으니 좀 더 유용하다고 생각중입니다
망자의 갑옷이 아주 나쁜 선택인건 아니지만 방템중 선택해야할 상황이 온다면  란두인의 예언<br />을 뽑겠습니다


스테락의 도전<br />
너프전에는 가끔 뽑아쓰는 템이었는데 너프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체력이야 빵빵한데 방템이나 마방을 안갖추면 그냥 물렁살입니다
어느정도 방템이나 마방템을 두르고 사둡시다


즈롯 차원문<br />
이번에 실험중인 즈롯입니다 생각보다 라인푸쉬력이 어마어마합니다 지휘관보다 쿨타임은 길지만 쿨타임=지속시간이기에 괜찮은 선택입니다
단 이걸 상대로 써먹을 챔피언이 별로 없다는 것인데 최소한 상대가 근접챔피언인 것이 좋습니다
안그러면 타워 옆에 써도 툭툭쳐서 부숴버림
하위템인 칼날부리망토도 꿀템이라 몇번 써보시고 판단해주시면 됩니다 

가시 갑옷<br />
가갑은 역시 피오라나 칼리스타 이즈 등등 평타위주 챔피언에게 효과적입니다
대신 이걸 뽑을 타이밍은 4코어이상일때나 상대올AD일시 2코어까지 체력+방템이후 3코어때 뽑으시면 됩니다 


신발선택도 아주 중요합니다

닌자의 신발<br />
닌탑은 평타기반의 챔피언에게 효율이 높은 아이템입니다
기본 공격 피해량의 10%감소는 물리,마법을 가리지 않고 평타로 들어오는 모든 딜의 10%를 깍아버립니다
ex) 피오라 잭스 퀸 에코 
신속의 장화<br />
유령이 판치던 때에 아주 높은 효율을 보이던 신속의 장화입니다
지금은 너프의 너프로 그저그런 템이지만 지저분하게 슬로우를 넣는 챔피언이 있다면 가줍시다
ex) 자크 에코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이번에 버프받은 헤르메스입니다
cc기 덩어리일때 가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ex) 리산드라 노틸러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리븐
문도 박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라이즈
뽀삐
사이온은 라인전에 아주 능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스킬들이 전부 논타겟이라서 스킬을 피할 이동기있는 챔피언들이 징그럽습니다

특히 AD챔피언들은 개패듯 평타와 스킬을 퍼붓습니다
ex) 리븐 야스오 피오라 갱플랭크

AP챔피언들은 스킬 한바퀴 돌리면 현자타임와서 딜교성립이 되는데
야스오 리븐 같은 애들은 스킬 평평평평평... 게다가 스킬도 죄다 피해버림

그나마 태양불꽃망토 뽑으면 괜찮은데 그 전에 닌탑뽑고 꾸역꾸역 CS파밍으로 버티면서
로밍으로 재미봐야합니다... 



쉬운 챔피언중에 뽀삐를 포함시켰는데 얘는 좀 특별합니다

딜탱형인 뽀삐는 초반에는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야캐요
사이온의 스킬연계에 아주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간혹 도끼 차징을 빼려고 e를 쓰면 평타때려주고 도끼쿨 돌아오는대로 다시 때리면 되요

그러다가 2코어부터 뽀삐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냥 맞으면서 들어와요
3코어때는 완전히 집니다 어차피 3코어부터 한타페이즈로 넘어가니 라인클리어해주고 합류합시다




나머지 챔피언은 대부분 처음부터 계속 우세하거나 계속 집니다
말리면 끝도 없이 말리는 챔피언이라 말린다 싶으면 최대한 빠르게 6렙을 찍고 다른 라인을 망가뜨립시다
큐돌리는 중간중간 들어와서 쓰는 것이라 가독성이라든지 자세한 팁을 못 적습니다

그래도 참고할 수 있을 정도로 적어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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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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