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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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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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벨코즈 시작하기전 참고할만한 글

- HighGrade(2016-03-27, 조회수: 3866)

공략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본인은 플레임 

다이아 부터는 전혀 쓸모없는 공략이므로 

벨코즈를 픽하고 로딩시간동안 참고하려는 브실골플만 읽어주길 바람

여담으로

벨코즈 하다가 맘에 들어서 스킨 사려면 무조건 전투기계 하자

파개광선은 빨간색이 진리임

촉수로봇은 로망이고

생각이 바뀜 노랑 벨코즈 타격감 개 쩜 소음기 단거 같아서 딱 내취향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마법 관통력 +2.01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84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528 IP
주문력 필요 없음 ap 계수도 낮을 뿐더러 주문력 뻥튀기 해주는템 갈돈 없음

적 서폿이나 미드 픽 보고 좁밥이다 싶으면 왕룬에도 마관 박고 패주고 

걸리면 죽겠다 싶으면 이속 들면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두가지 선택이 있음 한번에 죽일까 계속 찔러대면서 상대를 빡치게 할까

지속적으로 스킬을 명중시킬수 있으면 죽음불꽃 ( = 상대가 만만하다, 좁밥같다)

체감딜은 죽음불꽃이 많이 나오는데 타워 어그로 다 먹으니 주의

사리면서 짤짤이를 해야할거 같으면 천둥 ( = 레오나 같은 )

공통적으로 비스켓 안먹는데 체력 몇보단 딜 조금이라더 더 올리는게 이득임 

라인전 끝나고 대치상황일떄 포션 없는것보단 언제든지 2번정도 빨수 있는 물약이 더 좋음
고정임 

점화 들지 마셈 점화 걸정도로 가까운 적 = 이미 변사체 or 벨코즈 죽음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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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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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1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2


대충 알만한 콤보들


딸피인 적들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이것만 써도 주겅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25/1.5/1.75/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사정거리: 1050.0


필자가 생각하는 벨코즈의 시작과 끝은 q임 모든 스킬이 논타겟 스킬이고


스킬들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은 벨코즈에게 70퍼 둔화는 모든 스킬을 맞출수 있게 해줌


꼭 맞춰서 상대에게 빅엿을 준다는 일념으로 날리자


라인전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최대한 많이 날리되 너무 생각없이 날리진 말자 맞춰야함


마나포션 없어져서 초반에 생각없이 스킬 많이 쓰면 돈 많이 주는 대포 미니언임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3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1050.0

무조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이거랑 연계하려고 하지 말자 패시브 1스택씩 쌓아도 딜 잘들어감


참고로 말하자면 벨코즈는 공허 균열 끝자락 정도가 적과 최대한 근접한 거리라고 생각하셈


그게 처음 거리 잴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특성에도 봤지만 비스켓 안찍음 벨코즈는 교전 일어나기 전까지 맞기가 힘들정도로 스킬 사거리가 김

체력 지속적으로 깍일일 없음

마나 10 채워주는것때문에 지속적으로 돈 쓰는거 아깝다고 생각함

어자피 cc기 한두개 맞으면 죽으니 물리면 포션 빨생각말고 집가서 체력 채우고 오셈 

핵심 아이템이 고정임

서리여왕의 지배는 쿨감 마젠 도주 추노 보호 개꿀템임 극후반 시야석은 팔아도 서리는 팔지마셈

아이템 빌드는 무슨 뜻이냐면 초반 스탯 중요도라고도 할수 있음

마나포션 삭제로 마나소모 적은 벨코즈라도 스킬 몇번쓰면 마나가 부족할때가 있음

500원 추가로 마젠이 모렐로랑 같아져서 마나 딸릴일 없음

그담으로 가야될건 시야석임 시야 제공도 중요하지만 체력 150 보고 가는거임

벨코즈는 라인전 끝날때까지 서폿템 하나만 있어도 딜 넘침 교전할때 조금이라도 버틸수 있는 체력 150이 더 꿀

중후반정도 가면 핵심아이템까지 다 맞출텐데 마방템 하나정도론 어림도 없는 마관세팅임 q 한방에 적 딜러들 

피 쭉쭉 빠지니 교전 벌어질때까지 계속 날리셈

극후반 핑와로 템창 하나 채우기엔 아까울정도로 돈이 남으면 갈만한 템이 2개 있음

하나는 루덴이고 하나는 존야인데 게임동안 원딜은 쳐다도 안볼정도로 어그로가 높아져있으면 존야

그래도 원딜은 조지고 패야되지 않을까 정도면 루덴가서 카이팅 하셈

+ 추가로 무는 애들이 많으면 업신속 + 에테르 환영 끼는 방법 강추 자리잡기 + 추노 개 편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2 : 2 교전 똥인 우리 원딜
판테온
접근하기가 너무 쉬운 정글
레오나
더러운 원거리 cc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딜과 cc기 애메한 서폿
루시안
맞딜 짱짱맨인 우리 원딜
르블랑
적 정글이 봇 신경도 못쓰게 할만큼 라이너 압박하는 우리 미드
특정 챔피언을 지목하지 않은 이유는 벨코즈는 딱히 적 챔피언을 가리지 않음 문제는 돌아가는 게임 상황이지 

벨코즈는 항상 미드를 주시해야됨 정글+미드까지 오는데 라인중앙정도에 있으면 원딜까지 다죽음

빵테 적 정글에 있으면 하지 않는걸 추천 적 원딜 다 패놔도 빵테 궁 한번이면 바로 뒤집힘

 

 어자피 읽지도 않을꺼니 중요한것만 말함


봇 공략

Leona(레오나) 벨코즈 선픽하면 꼭 레오나 픽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음 첫 2랩 전 미니언수 파악 잘해야됨

        조금이라도 때려보겠다고 앞에서 나대다가 레오나 선2랩 찍으면 바로 퍼블 뜨거나 스펠 다 빼니까

        경험치 계산 잘해야됨 그리고 타곤산 가니까 미니언 잡는속도 당연히 더 빠름 

        6랩 전까진 자리 잘 잡으면서 견제만 하면됨 레오나가 각보고 점멸 쓰면 바로 점멸 쓰면 됨 

        레오나 점멸은 벨코즈같은 애들보다 훨씬 값비싸니까 ㄱㅊ 6랩 궁배우면 원딜보다 포지션 뒤에

        잡고 견제하면됨

Janna(잔나) 죱-밥

Thresh(쓰레쉬)  첫 2랩 전 미니언수 파악 잘해야됨

         레오나보다 까다로움 레오나는 돌진 스킬만 신경쓰면 되는데 쓰레쉬는 e각도 봐야되서 거리 계산 잘해야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첫 2랩 전 미니언수 파악 잘해야됨

       q랑 무빙 보고 답없다 싶으면 w 선마 찍고 라인관리하면서 q각이나 갱각 주지 마셈 

       로밍 가면 따라와서 라인 터짐

Alistar(알리스타) 그냥저냥 무난함 위에 2랩 주의 애들보단 약간 널널한데 점멸 쿵 갱호응 오지니까 주의

Trundle(트런들) 구석에 처박혔다가 기둥때문에 돌아가야되는 상황만 없으면 죱-밥

Soraka(소라카)  죱-밥

Taric(타릭)  죱-밥

Nami(나미)  죱-밥

Sona(소나)  죱-밥


기본적으로 봇전 포지션은 원딜 뒤임 


이것만 주의하면서 견제하면 적어도 죽지는 않음


벨코즈의 숙련도 파악은 스킬적중이 아니라 자리 잡기임


스킬셋 한번 명중시키고 죽는 벨코즈 보다 꾸준히 살아서



트루뎀급 딜을 계속 넣는게 더 잘하는 벨코즈임


괜히 좀 뒤에 있는 딜러들 q 맞추겠다고 탱커진보다 앞에서 깝치다 죽지 마세요 


앞에 있는 탱커들 맞춰도 마관 + 패시브 트루템때문에 딜 누적 충분히 됩니다

 

포지션은 원딜보다 뒤에 있고 q 는 견제용 e는 원딜 따려는 적딜러 응징용으로 남겨놓으셈


e 는 이니시용일때보다 역관광용으로 쓸때 더빛남


그럼 20000




쨔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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