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로 ap템을 가버리면
정말 예상치 못하는 데미지가 꼽힌다는 것을!!
경험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가끔가다가 트롤이라고 던지는 사람 잇는데
실버티어 이기 때문에 그렇지는 모르겠지만
딜바드로 멱살잡고 캐리도 해봤습니다ㅋㅋㅋ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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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42.39
상황에 따라 적절한 ap룬을 들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스킬의 ap계수가 똥이므로 저항관통의 효율이 좋다고 봅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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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잇으신분들은+평 하시고
맞추실 자신 없으신 분들은 평++평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데
첫템은 무조건 로 가주세요 평타 패시브와 같이 터지면 한번에 21원 수급이 가능하고, q맞추시면 천둥군주가 터져서 정말 아픈 딜이 박힙니다.
바드는 주문력 계수가 똥이기 때문에 추가 공격계수 올려주는까지만 뽑아주시고 바로올리시는게 효율이 더 좋습니다.
다음 템으로는 뽑는데 이게 진짜 꿀입니다 이거 있으면 사거리가 650으로 늘어나서 패시브 평타 한대가 무지막지한 바드에게는 정말 개꿀템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따윈 사칩니다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의 가시가 마구 당신을 찌른다면 서폿템은까지만 가줍니다.
그 후에는
은 선택입니다 때에 따라서 알아서 가세요(자세한 공략은 생략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블크와 마찬가지로 뜨면 바로 죽습니다
바드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1렙이 어떠한 서포터 보다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평타를 치면 평타+패시브스킬이 박히기 때문에 평+를 하면 천둥군주와 서폿템의 뎀지가 같이 터지는데 그 데미지가 진짜 생각보다 아픕니다.
그렇다고 천둥군주 때문에 무리를 하다가 짤리는 플레이가 나올 수 있으니 평타를 치고 각이 정확히 보일때만
넣어주신다면 라인전은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원거리 딜러를 평가해야 합니다. cs는 잘 먹는가, 견제는 적절한가, 스턴이나 슬로우를 걸었을때 반응을 잘 하는가, (가끔가다 있는데)점화로 킬을 먹었을때 맨탈을 잡는가 등을 판단하고 적절하면 남고, 아니라면 버리고 로밍을 갑니다. 가끔가다가 서폿이라는 포지션이 무조건 적으로 원딜을 보조해주는 포지션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있는데 게임을 이기기 위해선 무조건 적으로 원딜을 케어해 주기 보다는 잘 클 가능성이 보이는 포지션에 찾아가서 케어해주는것이 훨씬 더 좋은 판단이라고 봅니다.
초반에 로밍을 가지 않았다면 원딜과 함께 포탑을 밀고 로밍을 가줍니다. 만약 초반부터 로밍을 갔더라면 계속 맵을 돌아다니면서 종을 모아줍시다. 종을 많이 모았을때의 효과가 생각 이상으로 좋습니다.
종을 모으며 돌아다니면서 만나는 상대에게 평q로 인사합시다. 상대가 버겁다면 관문을 깔아서 튀시고 평타 한두대로 쇼부 볼수 있을거 같다 싶으시면 과감히 점화를 넣고 300골을 벌어 드립니다. 또 맵을 보면서 죽을거 같거나 도망치고 있는 우리팀이 보일때 적절하게 준 글로벌급 궁으로 얼려주시고 가까이 있다면 역관광을 시켜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은 평타 자체가 광역슬로우+상당한 데미지 이기 때문에 선를 맞춘다는 생각보다는 평타를 맞춰서 슬로우를 건 다음에 안전하게 를 맞춰주시고
는 우리팀이 도망가고 있을때는 현재의 우리팀 위치에 깔아주시고, 추노를 하는 경우에 상대방의 도망경로에서 대략 플레시 거리만큼 더하셔서 궁을 넣으시면 만약에 얼지는 않더라도 넓은 범위를 이용해 도망로를 차단해 멈칫하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슬슬 귀찮습니다 대충 평만 잘해주세요
딜 바드는 몸이 안된다는 단점을 제외 한다면 긴 사정거리, 광역 슬로우, 광역 cc, 한정스턴에 딜까지 출중한 만능입니다. 만약에 바텀라인에서 사람같지 않은 원딜이 서폿이 왜 킬먹냐고 쫑알대면 당당하게 '아 님아 원딜케 잡고 서폿하면 예의상 시야석은 가주세요!'라고 해 줍시다다. 그런 원딜 없이도 충분히 딜 뽑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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