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91.7% (11표)
0% (0표)
8.3% (1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0
18
11/12
다5인증)자네..탱가한번해볼탱가..?

- 빵재이야(2016-05-29, 조회수: 88126)

아아  . 딜렝가의 시절은 갔습니다.

 

탱가 합시다.

 

PS.  하... 요즘 탑의 무능함을 뼈저리게 느끼고있습니다

텔메타텔메타 해서 탑비중에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인생사 탑라인은 가만히있다가 게임져있기 참좋은곳인거같아요.

미드정글은 자기가 어떻게 게임을 바꿔볼수라도있지..(미드는 하기만하면이김..)

 

인증----

 

 

탱가의 장점

 

 1. 탑라이너 답게 단단하며 이니시 걸기에 좋다.

 

 2. 딜가에 비해 갱킹에서 생존할확률이 매우매우매우높다.  >> 정글에게 안정감을 줌

 

 3. 라인유지력이 어마어마하다. (노코스트)

 

 4. 내가 조금말렸어도 탱만대면 이기는 경기가 있다.  (개꿀..)

 

 5. 탱만 갔는데 딜량1위에 상대딜러들이 '탱인데 뭔딜임?'  이라고한다. (템트리 정독)

 

탱가의 단점

 

 1. 딜러라인이 못하면 매우 답답하다. (딜갔으면 내가 다조지는데 !!!! 라고 하는 딜성애자들)

 

 2. 상대라이너를 압살하기는 힘들다. (아랫라인이 터졌는데 빨리 탑터트리고 내려가기가 힘듬)

 

 3. 상황상 올 퓨어탱을 가면 무딜, 광역cc기 보유x 라 딜러들이 날 무시한다.

 

챔프 상대법 Ctrl + F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5.26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3,279 IP

최근 트포가 렝가에게 엄청난 효율을 보여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하지만 트포를 올리기 까지 상대가 시간을 안주기때문에 ,

혹은 트포를 가면 W선마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트포트리는 거의 Q선마,보통 Q선마는 상대방이 유지력이 준수하지만

 순간딜은 약할때 W선마는 상대방의 유지력이 낮을때)

 

절대 필수선택은 아닙니다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공격력 - 방어 - 성쿨 - 공속

 

Q딜교로 상대해야할 때 - ex)블라디,초가스

 

2. 마관 - 성체 - 성쿨 - 방어

 

W딜교로 상대해야할 때 - ex)잭스,말파

 

 만약 상대 ap딜이 너무 강하다면 성쿨을 성장마저로 교환

 

 

 1번은 대체적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트리         

 2번은 대체적으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트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라는 특성은 탱챔프가 딜교를 질질끌면서 할 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더더군다나 렝가는 노코스트라 착취 돌리기 좋습니다.

 

이외의 특성은 호불호 이니

 

알아서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여부가 있겠습니까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딱 2가지만 설명 하겠습니다.

 

강화된 스킬인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는

 

레벨당 비례데미지 입니다.

 

 착각 하실수 있는데

만약 내가

 

첫 (Savagery(포악함) orBattle Roar(전투의 포효)) 선마이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보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자주 쓰니까 딜 더 많이넣어야징 ^^

혹은 Bola Strike(올가미 투척)보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자주쓴다고 먼저 마스터를 하는게 아니란겁니다.

 

 이말인 즉슨

중후반에 강화스킬로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을 많이 쓰지만 (묶기위한 용도)

 

막상 딜자체는 레벨에 비례하기 때문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보다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두개를 먼저 다 찍는게 좋습니다

 

한번 봅시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는 찍을수록 딜증가, 둔화율증가가 있지만

Savagery(포악함)는 찍을수록 쿨감소, 스택을위한 잦은사용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딜교시 방어마저증가와 적중당 50퍼씩증가가 있기때문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다른스킬의 효율성을 따라갈수 없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겠습니다.

 

Q.  아니 나는 ad룬에 트포 먼저 올려서 ad가 강한데 q선마하고 e부터 찍어야지 븅아

 

이 얘기는 상대탑라이너가 완전딜러라면(방어력이 낮다면) 훌륭한 답변이고요

 

탱커라면 오히려 AD방어 부터 올리기때문에 e보다는 w가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어짜피 트포이후 올방템인 제 템트리로는 e딜 조금 올리는거보다

쳐맞쳐맞 할때 더 버티게 해주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가 좋습니다.

 

 

 2번째

 

강화딜레이가 최근에 삭제됬을 때

딜교하기 정말 편했었습니다.

4스택에서 qq,ww 했으니까요

 

근데 이제 삭제됬죠...?

무조건 풀스택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플레이 방식은

 

1. 풀스택 궁은신 Bola Strike(올가미 투척)

 

 - 아군이 포킹이 좋거나 대치상황에서 CC연계가 좋을 때

 

 이는 먼저 달려들어서 앞라인에 물만한 상대가 있지만 (상대가 탱커여도 크게 상관없음) 상대 CC연계도 좋아서 한번

 

 들어가면 살아돌아오지 못할 때 덫으로 아군의 프리딜 유도, W방어마저 올린후 어그로를 살짝끌면서

 

 바로 빠졌다가 이속증가를 그대로 이용해서 다시들어가는 상황입니다.

 

 2. 어그로꾼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는 적진한가운데 들어가서 어그로끌면서 스킬 다빼내고 되도록 살아나오는 상황입니다.

 

보통은 제가 올퓨어탱 갈때 하는 건데요

 

W지속시간 인 4초를 기점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를

번갈아 가면서 계속 지속될수 있게 유지하는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5/29]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요놈요놈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탱가의 역할 : 어그로, 강화e로 아군이 딜넣기 좋게 만들기

인데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범위 슬로우를 다먹을수 있으니 매우좋네요.

다만 잘큰판만 갑니다.



자 거의 제가 이 공략을 쓰게된 원인이나 다름없는 아이템 구간입니다.

 

저도 AP딜렝가 해봤습니다.  라인푸쉬 빠르고 잘라먹기 좋고 다수에게 범위형 개폭딜을 넣을수있습니다

 

하지만  ! 딜가는 한번 잘못들어가면  위험부담이 너무큽니다.

 

또한 자기 이외에 탱커가 없다면 게임 풀어나가기가 너무 힘이들죠.

 

 

 

 

 

 

각설하고 ,

 

첫템은 보통 거의 90퍼 이상은 도란방패인데

 

리븐,판테온정도는 

 

천갑4포 갑니다. 이또한 빠른 닌탑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나쁜선택이 전혀 아니에요.

 

이후

 

Q선마 AD룬으로 할만하다 - Phage(탐식의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

안정감 있게 가고싶다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강추

Q선마는 힘든 AP메이지 - ( (망령의 두건)or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orbami's cinder(바미의 불씨) )

AP탱커 - (망령의 두건) ->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보통 신발은 전체 조합보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판단하시되,  애매하거나 잘컸을경우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가주세요

 

 

설명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Trinity Force(삼위일체)만 하겠습니다.

 

1.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5/28[우와 쿨감이 생겼습니다. 첫코어템으로도 손색없습니다]

 

보통 3코어(신발포함)에 를 올립니다.

 

이유인즉슨 보통 그상황쯤에서 한타가 열릴텐데요

 

탱가가 상대 딜러에게 영향력 있게만드는 템입니다.

중반 정도일테니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 없어도 어느정도 딜이 들어갈껀데,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매우큽니다.

 

보통 노틸러스가 이런식으로 가죠.

 

가격대비 성능도 최상급이고, 탱챔프에게 분명 마저템인데 무시할수 없는딜을 뽑아주는 마법같은 템이라 하겠습니다.

 

 

 

2. Trinity Force(삼위일체)

 

-기동성-

 

최근 룬메아리가 한창이었죠 ?

 

이는 뚜벅이들이 기동력이 엄청나지니까 너무 강력해지기때문입니다.

 

트포를 안가고 올탱을 갔을때는 좀 둔하지만 엄청 단단한 친구였다면

 

트포를 가니 기동성이 엄청나고 강하며 단단한 친구가 되버렸습니다.

 

사실 다른 렝가가 트포를 올리는걸 보고 고안한겁니다만

 

그분은 올딜을 가셨고 전 탱트리를 생각했습니다.

 

결과

 

트포올방템만 갔는데도 상대 원딜이나 미드라이너에게 충분히 강력한

 

딜을 박을수 있었고 올딜 간 렝가는 들어갔을 때 못죽이면

 

90프로는 죽지만 탱가는 계속 추노해서 마무리 혹은 살아나올수 있습니다.

 

 

 

총 정리

 

 

 

1. Trinity Force(삼위일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가장 이상적인 워너비 렝가

 

상황에따라 강화Q,W를 고민없이 쓸수있다.

 

하지만 탑 탱커로서는 좀 뒤떨어지니 신중하게 트포를 올리시길 바랍니다.

 

 2.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Q선마 AD룬으론 힘들지만 W딜교 방어룬으론 할만하다.

 

3.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얼어붙은 건틀릿) ~

 

단단하고 또 단단한 렝가가되야겠다.

 

 

나머지로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황에 맞게, 꼴리는대로, 가시면됩니다.

 

 

제가 주로 가는 템빌드

 

1.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얼어붙은 건틀릿)Ninja Tabi(닌자의 신발)

2.Trinity Force(삼위일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q피수급으로 비슷한 지속력을 가지고 있는데
2단대쉬와 스턴기 가지고있음 ㅠㅠ..
올라프
와 '판테온'은 이기려면
첫귀환해서 템사오기전에(대략 렙6전후)
절대 죽어주면안되고
cs도 많이 포기하여 라인 최대한 당기고
템사와서 딜교 더럽게 해주면
이깁니다.
뽀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잘안나오긴하지만
혹시나 얘나오면 무조건칼픽하셈
리산드라
각종 AP메이지
피오라
궁때만 딜교빼주면서 하면

질수가없음

근데 상대가 작정하고 버티기만하면

압살하기는 힘듬

각자가 플레이스타일이 다르기때문에

 

이기기쉬운챔프,카운터가 다를수도있습니다.

 

위 내용은 제템트리를 탔을때의 견해이고

 

챔프별 상대법에 더 자세하게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근접챔 W 딜교 시Tip
W딜교의 장점은 부쉬플레이를 유도하기 쉽다는점입니다.
상대 근처 미니언에 점프한뒤 WW를 쓰고 바로 빠지면
 상대방은 스킬을 쓰면저 접근합니다
 
이때 평타 한대 또는 두대치면서 부쉬쪽으로 빠지고 다시 점프(착취터트려지고)했을때
 
1. 상대방이 또다시 접근한다
 
어느한쪽이 죽을때까지 딜교 하거나 상대방이 손해보면서 빠지게 됩니다.
이는 부쉬에서의 자유로운 이동(미니언회피,확정접근)이 있는 렝가와 반대로
상대방은 렝가의 늪에 걸린듯한 압박을 받으면서 심리적으로 혼란이 옵니다.
또 점프평 or Q 후에 빠르게 빠지면 상대방이 평타도 못치고 그대로 따라오는경우가 많습니다.
 
2. 그냥 그대로 빠진다
 
난 스킬 쿨 다돌린 상태고 상대는 왠만해서는 스킬활용 다못하고 빠지는 경우가 많죠.
 
 
반대로 Q딜교를 한다치면 상대방에 맞붙어서 치게 되고
이는 상대방도 스킬활용을 끝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부쉬까지 따라올 필요가 없어지죠.
 
부쉬플레이를 하느냐 안하느냐는
과장좀 보태서 자크가 딜교할때 조각 주으면서 싸우냐 안싸우냐 입니다.
 
초반 운영법

2,3렙까지는 확실한 승기가 있지않다면 딜교를 무리하게 하지않는다.

 

 스택돌릴 스킬3개가 있어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미드로밍 , 환상의봇텔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들어가서 어그로 다끌고 비비다가 살아나오면 이겨있거나

 

상대 잘큰 딜러에 맞춘 방템으로 거머리처럼 달라붙기.

 

챔피언별 대응법

 지속적으로 수정해나가겠습니다.

 

가렌Garen(가렌) - 중상 ~ 상

 

W선마 썬파추천

 

상대 침묵 걸리기전에 꼭 W로 방어력을 올려준다.

 여기에 E까지 맞추고 상대E를 피한다면 Good

가렌이 Q-E 가 끝나면 지속적으로 가다다서 딜교해준다.(이때가렌할거평타뿐이지만 W쓰고빠질껄..ㅠ)

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  - 중

 

라인전은 중이지만 한타때 챔프손탄다.

 

안전하게 하고 확실한 승기를 가져오고 싶다면 W선마 썬파

상대 갱플이 잘 못한다면 Q선마 트포

 

그라가스Gragas(그라가스) - 중

 

W선마 썬파

 

딜교는 할만한데 상대가 갱호응과 갱회피력이 너무좋다

정글러 위치 항상 파악하자.

 

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 - 하~상

 

원딜러특성상 손을 너무 타는데

필자는 솔직히 너무쉽다.

상대가 투도란에 흡혈이 좋다면 트포Q선마

그냥 풀딜러라면 선닌탑가서 스킬 잘피해주고 패줌

 

사실 Q선마트포 , W선마썬파 둘다해도 이기기쉬움

Q후타만 피하면 별거없음

다만 딜교 오래 끌지는 않습니다.

부쉬에서 벗어나면 그브 카이팅 따라가기 힘듭니다.

가장중요한건 들어가면서 e보다는

스킬다빼고 빠지면서 e를 써야합니다..!

 

나르Gnar(나르) - 중

 

잘하는 나르 W선마 썬파

못하는 나르 Q선마 트포

 

미니나르 일때 부쉬에서 항상 압박주시고 딜교 WWE하고 빠지면

라인유지력에서 앞섬

다만 거대나르 일때 풀콤보 맞으면 좀 위험하다.(R평W평Q평 .. 오진다)

 

나서스Nasus(나서스) - 하~상

탱가 x

 

나서스는 초반이 매우 중요한데

상대가 참치못하고 딜교해서 초반에 킬따면 쉽습니다만

정말 잘사리고 안정정인 나서스라면

어렵습니다.

이유인즉슨

W로 딜교를 한다면

흡혈로 유지가 되고

Q로 딜교를 한다면 얼심 나오고부터 이기기 매우힘듭니다.

 

그래서 초반에 못따면 지속적인 로밍으로 차이를 벌리거나

게임을 빠르게 가져가야합니다

이말은 봇텔각을 초반부터 계속 만든다던지

라인을 밀어버리고 아군정글과 같이 상대정글 장악을 하는식이 좋습니다.

 

2도란 - 히드라로 가서 로밍 가면 이김 우리탑타워 버려도 됩니다.

 

 

노틸러스Nautilus(노틸러스) - 중~상

 

어렵습니다

CC기연계가 너무좋아

딜교하기도 힘들고(평타 E 빠지기 핵빡침..) 갱호응도 좋습니다.

주의할점은 Q선마를 하셨다면 미니언사이에 숨어서 딜교할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노틸 E로 미니언정리가 순식간입니다.

반면 저는 평타Q로 라인정리 해야하는데

대충 딜교하다보면 우리 미니언은 하나도없고 상대미니언만 남아서

개뚜까 맞는경우가 생깁니다.

상대가 로아가고 막 그러면 쉬운데

보통은 썬파 부터가니

우리도 같이 썬파W선마가서 버팁시다.

 

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 - 하 (상..)

탱가 x 

 

제가 다리우스를 하로 둔 이유는

다리우스는 백이면백 초반에 자기가 이길줄 알고 무리하게 딜교걸어주는데요

얘만 특별하게 빨룬왕룬 다 공격력들고 점화들고(텔포도괜찬)

초반에 죽이시고 트포 가시면

무난한 승리 가져올수있습니다.

그냥 공속룬들고 점화들고 흡혈템 위주 - 2도란, 흡낫-히드라가 좋네요(열광이나 전쟁광드시고)

그리고 썬파w 딜교도 나쁘지 않았어요.

 

라이즈 Ryze(라이즈)- ??

 

사실 최근 속박너프 , Q버프 후

한번도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템트리 연구를위해 부캐로 자주함)

초반에 한번킬따면 계속해서 스노우볼굴리기쉬운데

5~6렙구간까지 무난하게 간다면 이기기힘듭니다

안전하게 가고싶다면 정령W선마 갑시다.

 

람머스Rammus(람머스) - 중상

 

탑람머 무시했는데 생각보다 엄청쌔더군요

하지만 탱으로 가서 람머W빠지는거만 잘보면 쉽습니다

보통 람머는 도발-W (R) 평평인데

도발걸리고 풀리자마자 그냥 평타도 치지말고 부쉬쪽으로빠지다가

상대가 W끝나면 바로 들어가서 딜교 쭈욱해주세요

일단 W선마인데

람머가 썬파를 들고올겁니다 그러면

1.맞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 파랑룬을 대신 마저로 바꿔야함

2. (망령의 두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람머스는 방어력만 올려도 평타공격력이 엄청납니다

하지만 W와궁극기,썬파가 AP딜이기때문에 

망령의두건 하나정도 가고 갑니다. 

아니면 그냥 정령의형상까지 올려버리고 또한 상대방에

AP딜러가 많다면 그다음코어도 심홀까지 올려버려도 좋습니다.

 

럼블Rumble(럼블) - 하

 

Q선마 트포가도 쉽고

W선마 심홀가도 쉽습니다.

나만그런가..?

 

레넥톤Renekton(레넥톤)- 중~중상  '중상~상'

 

추가분 : 어우.. 레넥만 한 천판 한분이랑 만났는데

밑에 템나오면 이기기쉽다는말 취소해야겠습니다.

레넥이 착취를 안들고 오히려 천둥군주나 열광들고

딜교 깔끔하게 해버리고 q로 피수급 완벽하게 해버리니까

상당히 힘듭니다. 그래도 허무하게 무너지진 않으니까 중상 ~ 상으로 바꿉니다.

 

방어룬 W선마 썬파

레넥이 천둥들고왔다면 4~5렙까지 좀 사리다가

썬파나오면 쉽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무리하다가 1킬주면 쫌 귀찮아집니다.

 

레넥이 착취라면 천둥보다는 좀더 힘들어지는데

초반에는 스킬구조상 다쳐맞고 난 아무것도 못하는상황이 나옵니다

그래서 서로 단단해지고 난후

질질끌면서 딜교합시다.

 

룰루Lulu(룰루)- 하

 

아무템이나가도 이김

지면 사람아님 ;

 

리븐Riven(리븐) - 하~상

 

공속공룬들엇다면 Q선마썬파

방어룬들엇다면 W선마썬파

 

다만 리븐과의 딜교는 상대방 쉴드 쓸때 스킬 참고

또 리븐이 스킬쿨 다 돌리고 빠지려할때 E를 꼭 맞춘후 따라가서 몇대 더때리는

플레이가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핵빡치기 때문에 그냥 W선마썬파 합니다.

Q선마 하면 강화Q를 못쓸때가 너무 많아 썅.. ㅠㅠ

글고  항상 부쉬에 있으시고

그리고 강화E로 묶어서 딜교 하는방법도 좋습니다.

 

리산드라Lissandra(리산드라) - 하

 

W선마 심홀or정령

 

마오카이Maokai(마오카이)- 중

 

마오카이는 거의 Q선마 트포가 좋습니다

Q선마 썬파도 별로고

W선마 심홀,정령도 별로고.

 

말파이트Malphite(말파이트)- 하(역시나 라인전 하 한타 중~상)

 

라인전의 선공권이나 딜교는 렝가가 가지고 있습니다만

쟤는 버티기가 쉽죠.

그리고 갱호응도 사기고요.

 

그래서 초반에는 퓨어탱 가서 나도 갱와도 안죽는식으로 가야합니다.

W선마 -정령 - 썬파 추천

만약 킬땃다면 W선마 심홀

 

모르가나Morgana(모르가나) - 하

 

탱가 비추

 

W선마 심홀,정령

Q선마 트포(몰가속박만 피할수있다면 좋음)

잘안오기는 하는데 라인전은

말파보다 더 쉽습니다만 한타는

말파보다 더 좋아요(Q속박사기)

 

그래서 나서스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빠르게 가져갑시다.

 

문도Dr. Mundo(문도 박사) - 중

 

문도는 템을 어떻게 타던지 한 7,8렙까지는 제가 이깁니다(Q많이맞으면 짐)

그 이후부터는

존재감이 문도가 좀더 뛰어나기떄문에

7,8렙까지 승기를 못잡았다면

우리도 올퓨어탱가서 같이 괴물이 됩시다.

 

볼리베어Volibear(볼리베어) - 상

 

볼베 무시할수없습니다.

올탱가도 졸라쌔고

앙 깨물기 아파요

그래서 룬특을 어느정도예측해야합니다(OP.GG로 훔쳐보세요)

 

평타위주의 볼리베어라면 W선마 닌탑

단단하게가서 궁,깨물기,썬파 볼리베어라면

W선마썬파

가끔 딜템2개((거대한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올리는애들도 있는데

저러템트리는 초반플레이만 잘한다면 Q선마트포로도 이길수있습니다.

트포만 타면 볼리베어한테 반피이하의 깨물각 줄수가 없죠(기동력짱짱맨)

 

블라디미르Vladimir(블라디미르) - 하

 

모기모기

Q선마트포 추천

W선마는 개비추 유지력이 쟤가 훨씬좋음

혹시나 상대방이 점화들고왔으면 위험하긴한데

난 텔포로도 이기더라..

 

뽀삐Poppy(뽀삐) - 최상

 

사실상 벤

뽀삐랑은 한 7.8렙 탱이 갖춰지기전까지는

그냥 비슷하거나 쪼금 밀리는데요.

점점 단단해지면서 뽀삐의 Q퍼센트데미지가

발휘되면서 확 차이납니다.

 

그래서 똑같이 탱을 가면 뽀삐가 더 위력적이게 되있습니다.

그래서 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타서

아군과 같이 상대방 딜러를 죽이는데 더 힘을 실어줍니다.

만약 정글도 탱서폿도 탱이면 그냥탱가세요..이런상황이라면

서로 탱커들이 얼마나 더 버티느냐 싸움입니다

어정쩡하게 딜갔다가 먼저죽고 쉽게 한타집니다.

 

Shen(쉔) - 중상

 

상을 둔이유는

쉔자체가 쎈건 아닌데

스킬구조가 약간 렝가 카운터격 인거같아요

일단 q선마는 집어치우고

w선마로 가야하는데

생각보다 쉔평타가 많이 아프더라구여

w선마니까 쿨은길고, 쉔은 미니언뒤에서 도발걸 준비만 하고있는데

사리다보면 템 차나고 쟤는또 글로벌 궁극기도 있습니다.

그냥 변태같은 챔프입니다.

 

바미or썬파까지 cs비슷하게 가고 안죽어줘야합니다.

 

스웨인Swain(스웨인)- 하~상

탱가 비추 

 

얼마전에 만나봤는데

어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안죽어주려면 안죽어줄수있는데

똑같이 크자니 스웨인 존재감이 너무 커요..

 

6렙까지 가면 w선마 심홀,정령으로도 못이기고

q선마 트포는 더더욱 이기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리우스 상대하듯이 2도란 히드라가세요.

파랑룬 성장마저로 꼭바꾸시고요.

애매할때는 점화없으면 절대 딜교걸지마세요. 한번 들어가면 나오기가 생각보다 힘듭니다.

한 2킬따면은 그때부터는 쉽습니다.

 

신지드 Singed(신지드) - ??

 

만나본적 없음

근데 선심홀가면 쉬울꺼같네요.

 

아트록스Aatrox(아트록스) - 중

 

만난적없음(하지만 필자가 많이 해봄)

필자생각으로는 Q선마보다는 W선마썬파가 더 좋을듯(딜교를 자주,길게 해야 피수급 방해함)

피흡이 좋다고는 하나 단단하게 가서 썬파로 지지는데 장사없음

 다만 2,3렙 점화 뽜이야만 조심하자.

 

*평타위주 뚜벅이들 상대법

WW로 내스킬은 다쓰고 상대가 날 때리러오면 부쉬쪽으로

뺵무빙하면서 툭툭 치면서 빠지고 ,

부쉬안에 들어왔다면 상대 입장에서는 뒤질때까지 싸우거나

손해보면서 빠지는 경우밖에 안생깁니다.

 

야스오Yasuo(야스오) - 하~상

 

야스오의 손가락이 중요하기떄문에

템트리는 자유롭게 갑시다.

저는 그냥 Q선마썬파 합니다.

 

에코Ekko(에코) - ??

만나본적없음

역시나 선심홀가면 쉬울듯해보이네요.

 

오공Wukong(오공) - 중상

 

W선마 썬파

초반만 조심, 갱호응 회피력은 오공이 조금더 뛰어나다.

대신 유지력이 많이 앞선다.

맞탱가면 내가 유리

오공이 딜가면 더더욱 내가유리

그냥 항상 유리

유리야 보고싶다.

 

올라프Olaf(올라프) - 상

 

탱가도 개힘들다.

근데 라인전은 힘든데

탱가서 한타가면 내가훨씬 좋다

첫귀환까지 cs좀 포기하면서 버티자

 

 요릭Yorick(요릭)- ??

만나본적 없지만 어려울거 같습니다.

대 요릭전용으로 쿨감룬-심홀-썬파 해봄직 할것 같아요.

 

 이렐리아Irelia(이렐리아)- 중상

 

w선마 썬파

잘해야합니다. 요즘은 잘 보기힘든데

한번 삐끗하면 굳히기가 좋은 챔프라서,,

또 내가 승기를 잡아도

사리면서 cs먹기도 편하고 갱호응도 좋고 갱 회피도좋고 사긴가..

첫템을 같이 탱올리면 렝가가 이득이고,

이렐이 첫템 딜올릴 때 썬파까지 잘버티면 그때부터 쉽게 이깁니다.

 

일라오이Illaoi(일라오이)- ?

만나진않았지만

필자가 몇번 해봤는데

해법이 안보인다..!

한번만나봐야알듯

 

쟈크Zac(자크)- 상

 

w선마정령

유지력거의비슷 스킬구조도 비슷

하지만 갱회피력, 생존력은 쟈크가더좋음

자신의손가락을믿어야할듯

 

잭스Jax(잭스)-하

 

쉬움 잭스가 탱가지않는이상

썬파나오고 질수가없음

 

제이스Jayce(제이스)-상

 

w선마썬파

정말어려움

잘하는 제이스만나니까 탈탈털림

라인전 한타 대치구도 모든면이 제이스가 우월

다만 초반템에서제이스가 투도란만안가면

이길가능성은있는데(유지력싸움) 투도란가면 거의헬

 

초가스Cho'Gath(초가스)-중하

탱가 비추

 

Q선마트포트리를 타되 점화추천

6렙구간전에 킬따보도록 하자.

 

카직스Khazix(카직스)-하

 

Q or W선마썬파

'님 나 썬파나옴 ㅅㄱ'

극초반만 사리자.

카르마Karma(카르마) - 상


탱가 살짝 비추


제가 사실모스트1이 카르마입니다.

그래서 장단점을 확실하게 아는데요.

2가지 입니다.

1.기동성은 좋다만 확실한 도주기는 없다.

2. 만트라W(최대 전체력40%회복)가 있고 로아(마나만 써도 피가참ㄷㄷ)와 매우 잘어울림


Q선마 선마시엔 2도란-흡낫-히드라로 아주 죽여버려야합니다.(점화추천)

무조건 강화E로 싸워야합니다 아니면 쭉도망가면서 Q,W평타 Q로 오히려 더 얻어맞습니다.

유틸성이 매우좋기때문에 한번의 딜교에 작정하고 킬따낸다는생각으로 하세요


W선마시엔 정령의 형상보다는 심홀-정령의형상 추천합니다

말했다시피 카르마는 로아와 만트라W로 피회복에 능합니다 더군다나 쉴드까지 ㄷ;

그렇기때문에 딜이 어느정도들어가야 딜교가 유지되구요


카르마의 Q의 투사체 자체는 매우 얇기 때문에 부쉬점프 많이 이용하세요

(역으로 점프하는곳에 카르마Q얻어맞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탑카르마인것 같다면

아군한테 스턴기 가진 챔프들을 요구하세요

제가 카르마 장인이라 알지만

많은 강제스턴기,에어본에 답도없이 뒤집니다.


 케넨Kennen(케넨)- 하


W,심홀

쉽습니다.

대놓고 딜교는하지말고

부쉬-미니언점프로 W로 살살살 딜넣으면서 CS격차 벌이시고

템나오면 압살하시면됩니다.


케일Kayle(케일)- 중

W 심홀


얘역시 부쉬미니언점프로 내가넣을 WW로 딜다넣고

빠지면서 E맞추고 빼면 질수가 없습니다.


하나좀 힘든애라면 무작정 미는애들이 있습니다.

초반부터 이러면 미니언도 무시할수 없기때문에

딜교할 기회가 잘 없는데

이럴때는 무조건 갱부르세요

생각없이 쳐밀면 갱이 답이지요.



탐켄치Tahm Kench(탐 켄치)-최상 너프먹고할만함

 

몇번 라인전해봤는데

서로 잘못죽이는데 마지막에 내가이길각이보이긴하더라

근데 모든면에서 내가딸림..

 

트런들Trundle(트런들)- 중

 

w선마썬파

바미불씨까지만 무난하게가면 이긴다

만약내가트런들이라면 초반구간에 어떻게든이득을볼것같다.

고로잘버티자.

 

트린다미어Tryndamere(트린다미어) - 중

 

w선마썬파

트런들과비슷한데 접근기가좀더위협적임

근데 트런들이 더쌔니까 버티기는쉬울거다.

 

티모Teemo(티모) -하

 

w선마심홀

 

판테온Pantheon(판테온)-상

일단썬파나오면안지는데

그때까지 cs를먹을수가없다

ㅠㅠㅠ

 

피오라Fiora(피오라)-중하

 

w선마썬파

탱렝가는 피오라가 너무너무쉽다.

방룬맞추면 q짤짤이 피흡이간지러울 따름이다.

마찬가지로 썬파로 지져죽이되

궁때만 부쉬-미니언튀기, 각안주고 궁써버려서 시간벌자

 

피즈Fizz(피즈)-하

w선마선심홀개밥

다만 갱호응회피력 최상.

 

하이머딩거Heimerdinger(하이머딩거)-최하

 

눈감고도이김

w3렙쯤 혹은 방출봉하나면 ww로 기계다뿌심

 

헤카림Hecarim(헤카림)-중상

 

q선마탐식-썬파

혹은 w선마-썬파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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