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8
0
0/0
고행의 미드소나

- 바르타이온(2016-03-10, 조회수: 1988)

진지하게 쓰는
미드소나 공략

어떻게 생각하실진 모르겠지만 많이 즐겨하는

미드소나라서 혹시나 미드소나를 생각해본 사람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까 해서 쓰게되었습니다.

(는, 밤에 잠이 안와 심심해서 쓰는게 더 큼)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3
  • 체력 +8
    x6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3
  • 체력
    +4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2,297 IP
일단 미드소나는 초반에 주문력이 높아야합니다.

왜냐하면 Q 와 평타 이외에 견제수단이 없거든요.

Q 의 데미지를 최대한 주기위해 주문력과 마관에 올인했습니다.

상황에따라 방어룬와 체력룬의 수를 조절하시는것이 좋습니다만...

어차피 랭에서는 안할거잖아요?

쌍관도 나름 나쁘진 않습니다만

전부 쌍관을 하진 마시고 마관을 더 넣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물몸 소나에게 쿠키는 필수입니다.

소나는 초반에 Q 와 평타 그리고 패시브를 통한 딜교환이 되야하기 때문에

양날의 검을 찍어서 데미지를 조금이나마 늘려줍니다.

천둥군주는 말이 필요없는 효율 좋은 특성입니다.

결의(방어) 특성쪽을 선택하시면 딜이 잘 안나올 뿐더러

어차피 물몸인 소나는 딜을 더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죽이지 못하면 먼저 죽는겁니다.
딜량이 부족할때는 점화!

소나의 탈출기 점멸!

점화없으면 절대 안됩니다. 꼭 드세요.

다른 스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상대 봐가며 탈진 들어야 할때가 있지만

어차피 랭에서는 안할거잖아요?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견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자신에게 보호막을 생성후 견제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슬로우로 갱 호응한 뒤에 Q 로 딜을 넣은후 아군 정글러 치료후 Q 평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반피 훅 까버리는 6레벨 한방 콤보

스킬 활용 팁

 [상황에 따라선 E 를 4레벨때 배우기도 합니다.]


Power Chord(파워 코드)가 핵심입니다. 3 효과를 전부 알고 어느 타이밍에 써야 맞는지


상황별로 대처하시려면 소나를 많이 해보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파워코드 패시브를 연습하시려면 우선 서포터부터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근데 요즘 소나 바텀라인에서 무쓸모라면서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포터 소나가 가끔 흥해서 광휘의 검을 들고 올때가 있는데

그거 당해본 사람이라면 리치베인이 소나의 코어템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아실겁니다.

Q 파워코드 데미지 + 리치베인 이라는 어마무시한 평타딜이 들어오며

이는 몸이 약한 원거리딜러들에게는 평타한방에 반피가 나가는 기염을 토해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무조건 광휘의 검을 가는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춰서 템트리를 운용하되

리치베인은 꼭 가주세요.

리치베인 이후 성배, 혹은 우리팀 정글러가 블루를 잘 준다(?) 면 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올리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존야는 상대가 제드, 탈론, 르블랑, 피즈같은 암살자가 있을때 가주세요.

그래봤자 라인전에서 썰리는건 똑같을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끔찍합니다. 크레센도를 맞출 타이밍을 전혀 주지 않습니다. 물론 제드가 잘한다면 말이죠.
피즈





못이깁니다. 용을 쓰고 덤벼서 어찌어찌 딜을 넣는다 치더라도 피즈가 달려들면 나죽었소!
애니





괴롭습니다. 평타사거리도 소나와 대등하며 Q 평이 애니가 더 아픕니다. 티버소환하면 끝.
딱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도 없습니다.

다만 상대가 3레벨 이전에 약한 챔피언이라면 초반에 휘어잡을 수 있습니다.

1레벨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은 견제가 아닌 선빵입니다.

선빵은 진리이며 초반 체력이 도란링을 껴도 650이 못넘는 애들은

선빵을 맞춰주세요. (우물에서 2스텍 모아갑시다.)

 

 

라인전

정말 쉽습니다.


견제기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를 계속 넣어주시면서 딜교환을 하시고


W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를 전투후에 힐이 아닌 오리아나 보호막처럼 써주시면 됩니다.


다만 초반에는 힐을 자주 쓰는 일을 삼가해야 하며


체력이 빠져나갔을때는 아낌없이 포션을 써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를 쓸 마나를 남겨두셔야 합니다.


==============================


소나가 가장 강할 타이밍은 3레벨 이전이며


그 이후에는 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를 배우기 전까지 사려야 합니다.


어차피 소나가 라인을 잘 미는 챔피언은 아니기 때문에 3렙 이후에 라인을 당기시거나 중간에서 유지시켜주시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견제는 계속 해주세요.


5레벨때 1200원이 모였다면 바로 광휘의 검을 사오시는게 좋습니다.


CS 몇개 포기하더라도 광휘의 검 먼저 뽑는게 이득입니다.


이 이유는 6레벨 필킬각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


6레벨되었는데 상대방 피가 2/3 가량이 남았다면 아낌없이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쏴주세요.


소위 궁딜교라고 하는데, 이렇게 상대방의 피를 빼놓은 이후에


계속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견제로 솔로킬 각을 잡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아군 정글러가 갱킹을 와줬으면 할때에는 크레센도를 아끼세요.


콤보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의 데미지는 점화를 섞었을때 600 정도 나옵니다. (평타 계속 칠거죠?)


여기에 광휘의 검을 붙였다면 700 정도 겠네요.


진짜 딜이 안나오지만 6레벨때 1200 정도의 피통을 가진 애들한테는 조금 공포입니다.


운영법

소나가 로밍에 특화되어있는건 아니지만 E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로서 빠르게 전장에 합류할 수 있고


Crescendo(크레센도)로 소규모 한타를 뒤집어버릴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크레센도를 상대와 만나자마자 끼얹는것 보단 아군 탱커, 서포터가 CC 를 넣었을때


확실하게 맞춰주는게 중요합니다. Crescendo(크레센도) 빗나가면 감성이라고 놀리고 왜했냐고 하고...


6레벨 이후에 소나는 라인에서 더이상 득볼게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솔로킬 각은 상대가 불나방이 아닌 이상은 나오기 힘듭니다. (죠우노치 뽜이야!)


로밍, 혹은 라인을 밀어두시고 아군 정글러와 상대 정글러를 끊어먹거


아니면 역갱각을 노리시거나, 다이브 유도후 역관광 하시는게 답입니다.


만약 상대방보다 코어템 즉, 상대는 아직 하위템인데 자신은 리치베인이 나왔다면,


망설이지 말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하시면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소나의 한타법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로 상대 딜러를 먼저 끊어먹거나


또하나는 원딜과 서포터 쪽에 서서 한타를 길게 끌고나가셔야 합니다.


룰루 미드와 같은 맹락이라고 해두면 될것같군요.


소나의 한타시 역할은 흔히 '미포터' 라고 하는 원딜 시팅입니다.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통해 아군 원딜의 이속을 늘려주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힐을 해주며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로


같이 딜을 넣음과 동시에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한타시에 상대 원딜이 우리팀 원딜을 때리려고 한다면


그 한타에서 미드소나의 무서움을 보여주면 됩니다.


8~11 레벨 구간 리치베인이 뜬 상태에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는 원딜의 피를 2/3 를 깎아버립니다.


상상도 못할 딜이 나오게 됩니다. 누가 상상이나 하겠어요. 스킬과 평타 하나에


반피 넘게 나갈줄은... 이게다 마방이 낮은 원딜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살포시 점화 하나 손에 쥐어주면 알겠다고 고개 숙인후에 제자리에 쓰러지거나 우물로 가게 될겁니다.


============================


한타가 길어져야 소나가 유리합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모두 성배가 나오거나 블루를 먹었다면 쿨이 4초 가량밖에 안되기 때문에


난사하시면서 패시브 스텍 쌓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먹이시고 다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돌리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먹이고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특히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이 체력이 퍼센트를 따져서 낮은 아군에게 들어가기 때문에 한타시에는


주로 탱커에게 들어가며 이는 탱커가 오래 살아 남아 한타를 길게 끌고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한타가 길어지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를 자주 넣을 수 있겠죠.


===========================


이니시에이팅을 할때가 오게될겁니다.


그전에 아군 탱커의 이동속도를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로 늘려서 업그래이드를 해주세요.


Crescendo(크레센도) 각을 잘 재시고 넣은 즉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넣고 뒤로 빠져서 아군 원딜을 보호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지옥

Nidalee(니달리)Riven(리븐)Vel'Koz(벨코즈)Syndra(신드라)Annie(애니)Xerath(제라스)Zed(제드)Fizz(피즈)Kayle(케일)Jayce(제이스)Pantheon(판테온)


가뜩이나 히트포인트(HP) 도 적은 소나에게 치명적인 적들입니다.

순간 폭딜, 혹은 포킹이 가능한 챔피언들이며 만나시면 안죽는것만으로도 잘하신겁니다.


어려움

Cassiopeia(카시오페아)Talon(탈론)Ziggs(직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Kog'Maw(코그모)Karthus(카서스)Kassadin(카사딘)Ekko(에코)Orianna(오리아나)Ahri(아리)Yasuo(야스오)


잘만 하면 이깁니다. 상대방 스킬을 피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소나는 움직이면서 Q 짤을 넣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스킬이 빠졌을때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로 딜교환 해주시고, 평타를 넣는 순간 소나가 멈추기 때문에 그때 스킬을 맞을 위험이 높아진다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만 넣고 기다리세요.


쉬움


있을리가요?

마치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부러 고행의 길을 걷는 소환사 분들께서 이 공략을 읽고


부디 그 고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드소나는 저렇게 템트리를 타면 후반에 탱커에게 딜이 박히진 않지만


방템을 안가는 어리석은 자들에게는 미드라이너다운 딜링은 할 수 있습니다.


미드소나는 좋다만... 랭에서는 안쓰실거잖아요? 네?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Crescendo(크레센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