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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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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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탱키함과 예상못한 딜, 얼건정령타릭

- 퀸상향좀해줘(2016-03-10, 조회수: 2107)

모든 챔프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타릭의 장점
-산산조각(W)Shatter(산산조각)로 인한 높은 방어력
-롤에서 몇안되는 영롱한 강타(E)Dazzle(황홀한 강타)확정스턴
-Imbue(원기 부여)우수한 힐량

타릭의 단점
-뚜벅이
-들어가는 것보다는 받아치는게 좋은 수동적 챔프
-템이 갖추어져야 딜/탱이 된다는 점(성장이 필요)

타릭은 초보자도 금방 익숙해져서 사용가능한 그런 챔피언입니다.
장/단점들을 숙지하고 챔피언별로 어떻게 대응하겠다는 마인드를 가지면 즐겁게 타릭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합니다!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 +0.91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레벨당 방어 +0.38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53.18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0,455 IP
타릭과 방어룬은 뗄수없는 관계입니다. 
동원참치2님 룬을 참고해서 올 고정방어, 혹은 파란색만 마방을 드는 것을 하다가 
과연 초반에 +30 방어력으로 이득을 얼마나 취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고
성장룬을 조금씩 섞어서 어느선이 라인전도 버틸 수 있고, 후반에도 크게 작용하는지 룬을 계속 바꿔들어보았습니다.
제 선택이 옳다는 것은 아니니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적이 AD 다수 / AP 1~2일때
빨강:고정방어x9
노랑:성장방어x9
파랑:성장마방x9
왕:고정방어1, 성장방어2

적이 올 AD일때
빨강:고정방어x9
노랑:성장방어x9
파랑:고정방어x9
왕:고정방어1, 성장방어2

적이 AP 3개 이상일때, 초반 AP서폿 라인전이 힘들다고 판단될때
빨강:고정방어x9
노랑:성장방어x9
파랑:고정마방x3, 성장마방x6
왕:고정방어1, 성장방어2

핵심은 타릭은 산산조각(W)로 인해
스킬레벨당 방어력 +5
자신 및 주변 팀원의 방어력을 자신의 방어력 +12% 올려줌으로써
초반에 모두 고정방어를 드는 것이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서폿으로 사용시 룬으로 증가하는 방어력이 +12~+15 정도면 충분한 방어력 이득을 취할 수 있고,
+15~+20정도면 초반 라인전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어력이 되겠습니다.

기타 방어룬 이외에 고려할 룬은 이동속도, 공격속도가 있으니 입맛에 맞게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서폿사용시 맞추는 특성입니다.
제가 느끼기에 최적의 룬세팅 같습니다.

탑을 가실경우       방랑자->포악함

정글으로 가실경우 방랑자->포악함
                         비밀창고->룬친화력
                         통찰력->인내심
                         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




정글이 아닌 이상 탑이든 서폿이든 미드든 점화를 포기할 순 없습니다.

타릭에게 초반 점화의 유무에 따라 킬을 내고 안내고의 차이가 생깁니다.

그만큼 얼건 전의 약한 타릭에게 힘이 되는 점화입니다.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9/10/11/12/13%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W의 이유? 1레벨 적원딜 딜감소 및 라인을 빨리 밀게 하기 위하여
W선마의 이유? Q선마보다 변수가 훨씬 많이 만들어진다. 라인전이 엄청 힘들다 싶으면 Q를 2레벨정도까지 찍어준다.
                    일단 데미지는 그렇다 치더라도 상대방의 방어력을 깍아서 우리 원딜이 딜이 훨씬 잘박힌다.


기본적으로 패시브인 스킬후 평타시 모든 쿨다운 2초감소로 인해

'스킬->평타' 만 빠르게 감을 익히시면 됩니다.

그래도 간단히 적어보면

다가갈수 있을 때

Shatter(산산조각)Dazzle(황홀한 강타)E (Gemcraft(보석학)평) Radiance(영롱한 빛)R Gemcraft(보석학)Shatter(산산조각)W Gemcraft(보석학)Imbue(원기 부여)Q Gemcraft(보석학)

먼저 걸 때

Dazzle(황홀한 강타)E Gemcraft(보석학)Shatter(산산조각)W (Gemcraft(보석학)평) Radiance(영롱한 빛)R Gemcraft(보석학)Shatter(산산조각)W Gemcraft(보석학)Imbue(원기 부여)Q Gemcraft(보석학)

(평타를 생략할 때는 궁극을 버프로 빨리 써야 할때)



핵심사항은


Dazzle(황홀한 강타)황홀한 강타(E) 사용시 들어오는 브루져, 탱커들에게 흐름을 한번 끊어야 할 때는 망설임없이 쓰는 것입니다. 

딜러진에게 안쓰더라도 쿨만 제대로 돌리면 금세 사용가능하므로

흐름을 끊고 다음 스턴을 미드, 원딜 등 딜러들에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Imbue(원기 부여)원기부여(Q)의 경우 힐이 필요한 시점에서 써주지만 꼭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초반 작은 교전시 Q,W,E를 남발하여 스킬 쿨을 잘 못돌리는 경우가 없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평소에는 W, E, R로 돌리다가 쿨이 부족하면 돌려주는 식으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골드 수급템 : 고대유물방패
다른 것도 써봤지만 '원딜의 체력수급 보조' 로 유지력이 급상승합니다. 

시작템: 고대유물방패, [포션3개] 혹은 [포션1개, 핑와]

라인전이 짤짤이가 엄청 강하지 않는 한 핑와를 사서 탑,미드 사이 혹은 적정글부쉬에 깔아주어 동선파악에 용이하도록 합니다. 바론 밑 부쉬, 파랑 팀 탑2차 밑 부쉬 등 은근히 꿀인 지역이 많습니다.
이 75원 핑와로 인해 적 정글 동선이 파악되고, 라이너 및 아군 정글러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됩니다.


1차 귀환: 타곤산의 보호(500)

2차 귀환: 천갑옷(300), 신발(300) 혹은 루비수정(400)
             흥했을경우 빙하의장막

3차 귀환: 시야석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시야석)시야석,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빙하의 장막이 갖춰지고나서 

일반적으로 얼건, 정령의 형상 순으로 맞춰주고

AP챔프가 너무 클 것 같다. 싶으면 바로 군단의 방패를 올려줍니다.


추천아이템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건틀릿 : 의외로 가시갑옷(방어100), 얼어붙은심장(방어력90)에 이어 65로 3번째로 방어력이 높다. AP챔이 많아도 방템 및 슬로우/데미지로 자주 갑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타릭의 힐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템. 힐량 체감이 확 달라집니다. 올 AD라도 꼭 가는 템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 방어룬들 드는 타릭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평타 딜이 많을수록 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펜던트 : 타릭에게 부족한 마법저항력과 체력을 올려주는 템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상대적으로 비싸긴 하지만 방어력 / 체력 템으로 이속과 슬로우 까지 챙길 수 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예전만큼 가지는 않지만 뚜벅이 탱커들의 진입을 늦추는 것, 상대 딜러진들의 진입을 늦추는 용도로 좋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닌자의신발/헤르메스의발걸음 : 타릭에게 이 두신발을 제외한 신발은 사치입니다.
              (간혹 적 슬로우가 많을 때 기동력의 장화를 가주기는 합니다만 드뭅니다.)


비추천아이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심장 : 옛날에는 좋았으나 얼건 효율이 높아짐에 따라 얼건을 들어도 손색이 없음. 쿨감20%은 동일하고 방어력만 30정도 높지만 타릭을 더욱 수동적으로 만들어 주기만함.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망토 : 타릭에게 별로인 아이템입니다. 얼건/정령으로 탱키함을 챙기기 때문에, 그리고 얼건이 나온 시점에서 라인클리어, 데미지 등이 상당해서 필요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서포터


Alistar(알리스타) : 6레벨 전까지는 정말 쉽습니다. W,Q에 원딜과 함께 뜨지만 않으시면 딜교 이득인데, 원딜이 떴으면 바로 상대 원딜에게 E를 써주고 원딜에게 붙습니다. 또한 알리가 들어오기 전에 E평W평으로 딜교를 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타릭 스턴은 금세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6레벨 이후에는 알리가 들어올 때만 적 원딜에게 같이 들어가도록 합니다.


Nami(나미) : W로 초반 딜교 및 라인 유지력은 나미가 더 우수합니다. E버프가 빠지고 나서 싸우고 6레벨 이후부터는 타릭쪽이 더 딜이 되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 W 보호막이 은근히 많아서 노틸을 때려도 딜교를 반반 아니면 손해를 보기 마련입니다. 


Lux(럭스)


Leona(레오나) : 쉽습니다. 레오나가 들어오면 원딜에게 스턴먹이고 똑같이 다가가던가 레오나가 우리쪽으로 많이 들어와있으면 레오나를 패주면 됩니다. 딜교가 상대가 안됩니다.


Lulu(룰루)


LeBlanc(르블랑)


Malphite(말파이트)


Morgana(모르가나) : 시비르/모르가나이지 않는 한 둘 중 하나에 블랙실드를 걸기때문에 한명한테 뚜벅뚜벅 다가가서 블랙실드가 빠지고 난 뒤 E를 쓰면 됩니다. 보통 다가가면 타릭의 패기에 블랙실드를 쓰기 마련입니다.


Bard(바드) : 초반에 짤짤이가 아프지만 물몸/힐량 


Vel'Koz(벨코즈)


Braum(브라움) : 패시브 / Q짤로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서폿간 맞다이에서도 패시브 스턴이 아픕니다. 웬만하면 버티는 쪽으로 가다가 한번에 몰아쳐서 잡는게 낫습니다.


Brand(브랜드)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 우리 원딜대신 끌려도 됩니다. 끌리고 나서 원딜파일럿간 실력이 비슷하면 딜교가 하지만 우리에겐 힐이 있습니다.


Poppy(뽀삐)


Sona(소나) : 3렙 전까지 짤짤이가 조금 아플지 몰라도 힐을 배우고 난 뒤에는 괜찮아집니다. 역시 물몸이기 때문에 아군 원딜과 호흡만 잘 맞다면 딜교에게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Soraka(소라카) : 소라카만 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라인유지력이 역시 좋아서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입니다. 


Shen(쉔)


Thresh(쓰레쉬) : 우리 원딜이 끌리지 않으면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랜턴으로 인해 원딜보다는 쓰레쉬를 먼저 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Annie(애니)

Zyra(자이라)

Janna(잔나)

Zilean(질리언)

Karma(카르마)

Tahm Kench(탐 켄치)

Trundle(트런들)

Fiddlesticks(피들스틱)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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