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카가 상당히 너프되었습니다.
근데, 그건 기존의 워모그 왕귀를 바탕으로한 체젠 + 탱라카의 너프이죠.
사실 졸렬하게 뒤에서 힐만 주던 소라카는 이제 없습니다.
대치상태일때나 비전투상태일때의 소라카는 q견제가 쉽지 않기 때문에
힐량너프가 와 닿고 q의 즉시 체력회복이 사라진 것이 너무 뼈저립니다만.
대신 소라카가 전투상태일 때 그전처럼 주유소라카가 아닌 q로 적을 맞추면서 해야하는
이른바 '버스챔'을 벗어난 챔프가 되었다고 봅니다.
라이엇의 의도는 다른게 아닙니다.
그저 소라카가 씨8린이니 너프다! 이런게 아니에요.
후방에서 안전하게 탱을 올리며 hps만을 추구하는 식은 라이엇의 패치의 단두대에 올라왔죠.
이건 비단 힐러인 소라카 뿐 아니라 dps를 저렇게 추구하는 챔들 모두 단두대에 올라갔었습니다.
라이엇식 너프는 곧 다른 버프를 해주기 마련입니다. 손해를 본 만큼 무언가의 이득.
사실상 소라카 q의 회복은 너프지만 전투중에 아군을 살려내는 힘은 패치후의 소라카가 더욱 좋습니다.
이속버프가 추가로 주어지는 것이니까요.
소라카의 w의 힐량이 너프되었지만 ap를 올리면 기존 힐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ap소라카는 체젠과 체력량을 버림으로 지속 hps가 딸려지고, 좀더 강한 탱킹력은 버리게 되지만
궁극기의 순간 회복량이 ap로 인해 급속도로 증가합니다.
또한 짤들이 생각보다는 아파진다는 것도 한몫.
앞으로 소개할 ap암흑소라카는 버려진 체젠을 보충하고 낮아진 힐량을 모두 보충하며
라이엇이 권장하는 스타일인 인파이팅 소라카가 되겠습니다.
예전의 졸렬했던 아웃파이팅 소라카는 이제 버려질 수 밖에 없어졌네요.
이제부터 ap반지라카, 공략 시작합니다.
- 추가. 동준좌 느님께서 말씀하시길 소라카는 너프가 아닌 버프라고 하네요.
뭐 이 공략에서 계속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기존의 소라카에겐 너프였겠지만 ap라카에겐 외려 상향입니다.
동준좌느님께서 한번 더 강조해주시니 감사하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주문력 +0.59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방어 +0.7x1
- 주문력 +4.95x3
- 주문력+21.35
- 방어+9.7
- 쿨감소-1.656%
룬은 보시기에도 여러가지를 포기합니다.
일단 빨강룬에서는 기존의 아웃파이팅 소라카의 필수룬이었던 방룬이 사라집니다.
효율이 별로 좋지 않지만, 이제 패치후의 소라카는 소소하나 주문력을 올리도록 합니다.
(마관이 효율이 없는 이유는 q짤과 e짤이 소라카의 전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적에게 딜을 넣는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조금의 주문력이라도 더 올려 w힐량과 궁힐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포인트.)
(파랑과 노랑에 방방룬을 섞어 방방주주룬을 들면 라인전이 더 안정적입니다. 상대에 따라 선택하세요. 소라카를 잘 물어재낄 쓰레쉬나 레오나 같은 챔프에겐 방방주주룬이 더 효율적입니다!)
노랑룬은 보시기에도 레벨당 체력룬 vs 방어룬의 대결이 되겠습니다.(이제 체젠룬은 바이!)
적 원딜이 매우 견제가 강하다면 방룬을 껴주시고 아니면 무난한 체력룬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q가 물약의 형태로 바뀐 지금, 조금이라도 그 회복량에 체감하고 싶다면 방룬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보충의견 : 소라카는 성장성이 상당히 딸린 챔프입니다. 따라서 성장체룬보다 방어룬이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 깡패를 만났을 경우, 또는 적 정글러도 ad일경우에 방룬을 들어주는 것도 효율이 좋아보이네요!)
파랑룬에서는 가장 큰 틀이었던 쿨감룬을 버립니다. 레벨당 쿨감을 늘려 후반부 어마어마한 hps를 자랑했던
소라카는 이제 없습니다. 기존의 소라카 방식으로 가면 힐량이 엄청 너프되었기 때문이다 라고 볼 수 있는데요.
ap소라카는 한방 한방 힐량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문력을 그대로 고집합니다.
쿨감은 템에서 보충하도록 합니다.
왕룬에서는 여러 취향이 나오곤 했는데요.
체젠룬을 가는 사람, 방룬을 가는 사람, 이속룬을 가는사람, 쿨감룬을 가는 사람.
다양했죠?
이제는 주문력을 올리도록 합니다.
1차 수정-----------------------
빨강룬에서는 주문력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ap라카에 있어 주문력은 생명이죠.
마관을 가는게 어떠하냐는 분들도 있는데, ap라카는 q짤 e짤의 딜링만이 생명이 아닙니다.
ap라카는 q짤과 e짤 뿐만 아니라 w와 R의 힐량을 기대해야 하기 때문에 주문력을 올리도록 합니다.
노랑룬에서는 상대적으로 다른 라이너들보다 성장력이 낮은 서포터포지션임을 감안해
체력룬보다 방어룬을 사용합니다. 체력룬을 굳이 들어야하는 경우는 적 정글러와 적 서포터가 ap딜이 많을때
들어주면 될 것 같네요.
파랑룬에서 조금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의 주문력을 그대로 고집하셔도 되고, 쿨감이나 마법저항을 들어줘도 무방합니다.
적 짤챔이 ap딜이 쌘 챔프다 싶으면 마법저항을 올려 데미지 부담을 줄이는 방법도 나쁘지 않고,
초반 라인전의 짤데미지 증가 및 힐량 증가를 도모하고 싶다면 기존의 주문력을 들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제가 소개하는 아래의 아이템 말고도 다른 아이템을 사용하고 싶다면 쿨감룬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왕룬은 파랑룬의 변화에 의해 룬이 고정되었습니다.
주문력을 그대로 올립니다. 정말 라인전이 힘든 분들은 방룬을 껴주면 되는데, 그다지 추천해주고 싶지 않네요.
지금 현재의 소라카는 라인전을 풀어나가려면 q짤이 생명입니다. 이걸 맞추느냐 못맞추느냐가 생명이에요!
(쿨감룬은 어떠하냐는 분들 있는데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Q. 주문력에 왜이리 투자하나요?
- 현재 너프된 w힐량으론 라인전이 매우 어렵습니다. 내 체력이 깎이는 거에 비해 회복시켜주는 량은 눈곱만큼이죠.
Q. 파랑룬 쿨감을 버리면 어디서 보충하죠?
- 특성과 아이템에서 보충합니다.
Q. ap소라카가 되면 정말 종이짝일텐데 그 전처럼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 아뇨, 안됩니다. 그러니 다른 형식의 소라카죠. 이를테면 소나같은 플레이가 더 적절하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소나는 q짤에 치중된 서포터라면 소라카는 q짤을 활용한 궁극적인 목적인 w회복에 치중되어있는 거죠.
Q.전의 체젠라카, 탱라카에 비해서 12~13 워모그타임부터 힐량이 딸릴거 같은데.. 아닌가요?
- 전혀 아닙니다. hps만 따지만 ap소라카가 그전보다 딸릴 수는 있겠지만 순간적인 힐량은 오히려 훨씬 높습니다.
거기다 궁힐량도 엄청 늘어나죠.
Q&A는 댓글에서도 환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기존 소라카와는 큰 틀의 차이가 없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
는 소라카의 핵심 특성입니다.
왜냐고요?
은 소라카 본인에게 q짤로 회복되는 도트힐량에 영향을 줍니다.로 본인회복량이 또 증가하죠.
은 소라카가 힐을 내어주면서 유지력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줍니다.(더불어 부족한 마나도 채워주죠.)
아이템창에서 핑와는 못사도 비스킷은 무조건 3개이상 들고다녀야 하는 소라카인만큼 핵심특성이라고 해야겠죠?
부족한 쿨감은 역시 으로 보충합니다.
결의 2티어에서 둘중 무얼 선택하느냐는 취향차이입니다.
라인전에 좀더 힘을 넣고 싶다면
로밍 및 부쉬짤을 위해서는 가 적합합니다.
취향에 맡길게요^^
소라카는 두가지 스펠 선택이 가능합니다.
1. 탈진 + 점멸 :
가장 무난한 특성입니다. 적이 평타기반형 원딜이라면 반드시 가야할 탈진.(특히 고구마라든가 고구마같은..)
또 적들 중에서 탈진하나에 힘이 쑥 빠질 수 있는 챔프들에게도 유용하죠.
궁이 나중에 터지는 제드, 평캔 리븐등.
강력한 지속데미지 기반 누킹인 챔프들에겐 탈진이 필수입니다.
원딜러를 지키거나 한타에서도 매우 유용하죠.
2. 회복 + 점멸 :
이 특성은 원딜에게 좀더 생존을 강요할 수 있습니다. 원딜이 보호막이나 정화를 들어도 되게끔 하죠.
이 특성을 들어야 할때에는 아군에 cc가 충분할 경우,
적이 하드cc가 많은경우,
4단힐로 순간적으로 아군을 살릴 수 있을경우에 가도록합니다.
(4단힐은 미카엘을 포함한 궁극적인 힐입니다.)
* 단 점멸은 빼지 않습니다. 기존의 체젠라카나 탱라카처럼 후방만을 지키는 것이 아니게 되었기에
생존에 필수인 점멸은 절대 빼면 안됩니다.
*점화들고 싶다고요? 다른 서폿하세요.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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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랄게 있겠습니끼? q 맞춘후 w 주입해주는 거죠.
한타때는 상황에 따라 q를 던져가며 w힐 주입합니다.
q가 맞든 안맞든 w는 써야하니까요.
Q를 먼저 3번 선마합니다. 중요해요! 밑줄쫙~ 별표!
Q를 3개 선마하는 이유는 라인전 때문입니다. w를 더 찍는다 해도 힐량이 엄청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이제 소라카도 q를 매우 활용해야하고 q를 이용한 째잘한 딜교도 중요해졌기 때문에 3개를 올립니다.
이번에 함께 상향된 소라카 q 범위슬로우를 이용하기 위해서도 필수죠.
(물론 상황에 따라 엄청 디나이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w로 걍 선마 하세요.)
e침묵은 생각보다 유용한 것이 많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면
1. 피들이 궁을 시전하려고 하는 경우 끊는다.
2. 피즈가 재간둥이로 들어오는 자리에 침묵장판을 깔면 더이상 들어오지 못한다.
3. 탐켄치가 딸피때 쉴드치려고 하는 각을 보고 미리 장판을 시전한다. 쉴드 못치고 죽어버린다!
4. 르블랑이 순간적으로 들어왔을때 장판을 그 밑에 깐다. 돌아가지 못한다!
5. 제드가 궁으로 들어왔을때 궁에 맞은 아군 밑에 침묵 장판을 깐다. 제드는 그림자로 돌아가지도 못하고
평타를 제외한 딜을 못넣는다!
6. 벨코즈가 궁을 쓸때 그 밑에 살포시 장판을 깐다. 벨코즈 궁이 사라진다.
즉 채널링 스킬에는 특효약이고, 별것 아닌 cc로 보이지만 이렇게 유용한 부분이 많습니다.
또한 도주시에도 좁은 입구에다가 미리 깔고 도주하면 속박때문에 적이 함부로 들어오질 못합니다.
(미리 까는게 중요하죠.)
부족한 체젠을 어디서 메우느냐, 궁금한 분들 많으셨죠?
지금부터 집중하세요.
일단 기존의 체젠을 버림으로 추가로 보충 받아야할 옵션이 필요한데요.
소라카에게 버릴 수 없는 옵션이 모두 포함되어있는 아이템이 바로 입니다.
바로 반지라카의 핵심이죠. (암흑인장을 쓰는 반지라카는 사신소라카 스킨과 궁합이 찰떡입니다)
암흑인장 옵션을 잠시 살펴보죠.
1. 어시당 주문력 상승 :
q짤을 무리하게 던지려고만 안하면 한타가 아닌이상 앞으로 나설일이 없는 소라카에겐 상당히 꿀옵션입니다.
게다가 글로벌 궁으로도 어시를 챙기기가 아주 좋죠.
2. 소라카에게 부족한 마나를 100이나 보충받습니다.
3. 주문력이 기본으로도 깨알 15가 오릅니다.
4. 핵심입니다. 물약회복량이 무려 25%증가합니다. 소라카에게 비스킷은 필수아이템인데 이 효율을 매우 증대시켜주죠. 체젠이 부족한 만큼 바로 이 물약 증대율에서 효율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4번이 핵심이기에 죽어서 중첩 날려먹어도 그냥 가지고 있으면 모든 옵션이 꿀입니다.)
반지라카는 바로 초반에 아주 싼가격에 모셔올 수 있는 암흑인장을 소라카의 손가락에 끼워 맞춰주는 것이 핵심.
이후 궁극적인 템이 나올때 정리하시면 됩니다. 중반까지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소라카만의 서폿아이템이랄까요?
반지의 제왕이 아닙니다. 반지의 어머니죠! (데헷.)
첫 라인 귀환시 크게 흥해서 800원이상을 모았다 = 바로 시야석을 올리세요(이후에 암흑인장사세요!)
첫 라인 귀환시 시야석을 살 돈을 못모았다 = 암흑인장 사시고 비스킷3개이상 사가세요.
하지만 예외적으로 딱 800원인데 라인전이 힘든 편이다. 그럼 시야석을 포기하세요.
괜히 시야석 올리고 비스킷 한개만 사가거나 비스킷 하나도 못사가면 소라카 라인전 엄청 힘듭니다.
이후 서리여왕 - 쿨감신의 선택입니다. 부족한 쿨감을 이 아이템들에서 메우는거죠.
@ 중반부 아이템 선택
향로 vs 깃발. 무슨 선택이 옳을까?
- 쿨감을 올려주는 쿨감책과 금지된우상을 같이 올려서 따로 올려주면 더할나위 없이 쿨감을 맞춰가며 올리겠습니다만..소라카는 서포터입니다. 게다가 비스킷은 필수이고 핑와도 사들고 다녀야 해서 하나씩 올릴 수 밖에 없는 것이 한이네요.
적에 ap가 많거나 잘 컸을 경우엔 지휘관의 깃발부터 선으로 올립니다.
반대로 아군 원딜이 잘 컸거나 아군에 평타기반형 챔프들이 잘 컸을 경우 향로를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깃발 vs 솔라리. 왜 깃발인가요?
-옵션을 잘 살펴보세요. 깃발에는 ap소라카에게 필수인 주문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솔라리로 얻는 쉴드보다 주문력을 올려 힐량을 늘리는 게 몇배의 이득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고유 사용 효과는 소라카에게 때아닌 골드수급을 도와주기도 하고, 소라카에게 부족한 라인푸쉬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운영에도 용이하죠!
서리여왕 vs 수호자의 눈. 수호자의 눈도 선택사항이던데 어떨때 가나요?
- ap소라카는 그전의 탱라카보다 물몸인 만큼, 서리여왕으로 적들을 미리 발견해내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승세가 아군에게 더 있어보인다면 서리여왕 대신 수호자의 눈을 올려 적 정글 시야장악에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게다가 수호자의 눈을 올리게 되면 템창이 하나 여유분이 생기기때문에 핑와와 비스킷을 살 자리가 더욱 쉽게 나온다는 것도 중요하죠.
시야컨트롤에 유리한 접점이다 = 수호자의 눈
시야컨트롤이 힘들다 = 서리여왕.
이런식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추천목록에 있는 미카엘의 도가니는 어떨때 가나요?
- 소라카로 회복 스펠을 들었을 경우에 갑니다.(4단힐 부왕!!!)
또는 아군에 평타기반 원딜이 없거나 평타기반형 타 라인챔프가 아예 없는 경우 향로 대신 가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미카엘은 체력회복이 중요한 게 아닌 아군 챔프의 cc상태를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적에 하드 cc가 많고 아군 딜러를 노리기 쉬운 조합일 경우 올려볼만 합니다.
+ 적에 ap딜이 상당히 쌔다면 역시 올려볼만 하겠죠?
이러한 중반부 아이템으로 룬에서 부족했던 쿨감을 채울 수 있습니다.
서리여왕 10% + 쿨감신10% + 지휘관의깃발 10% + 향로 10%(미카엘) + 특성 5% = 총 45%쿨감!
@후반부 아이템 선택
라일라이 vs 데캡. 무엇을 가나요?
- 간단합니다. 아군에 cc가 부족한 경우, 라일라이를 올립니다. 자신의 생존력을 증가시키는데다 ap소라카에게 부족한 체력량을 보급해줍니다.
반대로 아군에 cc는 충분하다면 데캡을 올립니다. 가성비가 비싼 템이긴 하지만 현존 ap깡으로 올리는 아이템은 역시 데캡만한게 없죠. 소라카는 마관이 중요한 것도 아니고 오로지 힐량만을 위한 주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데캡 선택도 현명한 판단입니다.
벤시도 추천목록에 있는데 어떨때 가나요?
- 중후반부부터는 소라카를 무조건적으로 물려는 경향의 한타가 많이 생깁니다.
이때 생존성을 위한 벤시를 올려주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적의 스킬 하나를 무시한다는 것은
엄청난 생존성을 보장하기 때문이죠. 물론 이 아이템은 적 ap가 상당히 잘 컸을 경우 가주는 것이 더욱 매력적이죠.
이 아이템은 힐량을 포기하고 가는 아이템이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라일라이나 데캡보다 이 아이템을 올리는 것이 한타에 더욱 유리해질 수도 있어요!
필독!
위의 설명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몇번씩이나 누차 강조한 부분. 이 부분은 짚고 넘어가죠!
바로 입니다.
소라카의 w는 자신의 체력을 주는 형식이기때문에 라인전은 물론이고 소규모전, 한타전에서도 반드시 필수로 3개이상 지니고 다니셔야합니다.
핑와를 못사도 이녀석 3개는 필수에요!
특히나 체젠을 버렸기 때문에 이걸 안들고 다니는 소라카는 트롤입니다.
즉 소라카가 아무리 잘컸어도 아이템은 5개한정으로만 지니고 다녀야겠죠?
(ap소라카를 하시면 또다른 매력도 있답니다. 비교적 싼 가격의 아이템으로 아이템을 금방 맞출 수 있다는 거!)
-추가1.
만약 파랑룬에서 쿨감룬을 가져간 분들은 위 아이템에서 좀더 변형을 주어도 됩니다.
애초에 위의 아이템은 쿨감룬이 없기 때문에 45%쿨감을 맞추기위한 템트리니까요.
기존의 소라카를 버리지 못하는 분들에겐 쿨감룬을 들고 아이템을 적절히 섞어내는 것도 한 방향이라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너프까지는 필벤이에요.
q견제 함부로 하다가 그랩에 걸리는 순간 킬각입니다.
이녀석에겐 사리는 게 답이에요.
아군원딜에겐 정화를 들도록 하게 하고,
소라카 본인은 회복스펠을 들도록 합니다.
이게 최선이에요!
뭐 어차피 고인이라 잘 나오진 않지만,
이녀석 짤을 ap소라카로선 힐로 계속 커버하기가 힘듭니다.
체젠을 버렸기 때문에요.
반대로 q짤 넣으려고 해도 q는 논타겟이라 잘 안맞기 때문에
딜교환이 성립이 안됩니다.
대신 라인전만 벗어나면 소나는 그자리에서 실직자가 되기때문에
라인전만 버텨주세요^ㅡ^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장 싫은 건 못하는 아군원딜이죠.
소라카 힐 믿고 앞비젼 이즈!
앞비젼 하고 소라카 왜 힐 안써주냐 하며 죽는 이즈들.. 극혐입니다.
소라카 w힐 범위 안넓어요. ㅠㅠ
앞구르기 베인. 역시나 노답입니다.
뭐 앞구르기를 떠나서도 베인은 워낙 라인전이 힘겨운 챔프이기 때문에
소라카에겐 가장 궁합이 안맞는 챔프랄까요.
라인전만 벗어나면 정말 소라카와 궁합이 좋은 챔프로 변모하는데..ㅜㅜ
이제 패치전 소라카보다 좀더 공격적으로 운영해야합니다.
q를 3개정도 먼저 찍어 딜교에서도 이득을 보아야하고, q로 받는 버프로 아군에게 w연계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초반 라인전이 그 전보다 너프라면 너프이기때문에 아군 정글러에게 콜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암흑인장을 최대한 빠르게 사도록 합니다. 라인 유지력에 필수적이기 때문이죠.
반지라카! 반지라카!
중반부부터는 소규모전에서도 q짤을 던져주며 w를 주입합니다.
타라인도 계속 지속적으로 리딩하여 궁힐을 잘 시전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반지라카는 암흑인장의 스텍을 조금이라도 쌓는 것도 중요해요^^
부족한 템창으로 이제 반지를 팔도록 합니다.
이미 반지로 이득볼건 다 봤잖아요?
소라카는 적에게 절대 짤리면 안됩니다.
짤리는 순간 트롤이에요.
현재의 소라카는 패치전 소라카와는 명백히 다릅니다.
그 전의 소라카는 안전한 거리에서 힐만 주입했다면,
이젠 상황에 따라 q를 맞춰야 하는 상황이 생겼기 때문이죠.
대신 q의 슬로우가 버프되었고, 그밖의 별의가호 버프도 생겼습니다.
한타때 전처럼 잘해도 잘해보이지 않는, 욕만 나오는 소라카가 아닌
라이엇의 의도대로 이젠 전후방을 다 휘둘러야하는 소라카가 되어버렸죠.
하지만 ap소라카는 물몸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q짤을 던져주시되, 무리하게 던지지 마시고 후방에서 힐을 주입만 해도 중간은 간다는 거.
위에 밑줄쫙!
반드시 명심하세요.
소라카가 스킬이 또 변경되었더라 하더라도, 소라카는 짤리지 않아야만 hps가 있는겁니다.
난 잘해 하면서 적에 제드가 있는데 앞에서 q짤 던지다 제드에게 순삭당하는 상황은 절대 나오면 안되겠죠?
버스여왕의 소라카.
이제는 반지여왕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칩니다.
@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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