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12
0
18
0/0
(現다이아) 탑 쉔 및 정글 쉔 교과서 출판

- 나만의쉔(2016-03-11, 조회수: 2541)

2016-03-10 07시 기준
.
다이아5 50점
.
254게임
.
평점 5.01
.
승률 64%
.
최근 7일간 쉔 랭크승률 70%
.

쉔으로 라인전 질펀한 똥 쌀때도 많음
.
똥이 타 라인으로 흘러내리기전 닦아내는게 포인트
.
난타전 , 한타전에서 적절한 궁타이밍과 아군보호
.
쉔은 두 눈과 두 눈치와 두 눈치밥만 있으면 됨
.
다시말해 맵을 잘 볼 자신 없으면 DO NOT TRY
.
쉔 플레이방식은 암행어사 플레이
.
이리저리 마구 휘저으셈
.
우리 아군 괴롭히는 탐관오리 색출 후 처단

궁은 절대로 아군을 살리기용으로만 쓰는것이 아님
때로는 이니시 , 본인 살기용으로 쓰셈
본인 살기용은 텔보다 궁이 0.5초 소환속도가 빠름
그래서 탈출구 없는 조임이 보이면 재빠르게 아군 아이콘에 궁클릭
쉔 궁과 텔을 둘다 든 이유는 빠른 라인복귀가 주 요인이 아님
난전 속 쉔의 신출귀몰을 위함임
라인 CS 1개 더먹겠다고 라인에 함부로 텔 쓰는 순간
우리 팀 1명 목숨이 적에게 먹힘
쉔을 플레이할때 임해야 할 자세는
아가페 , 나이팅게일 정신 , 메딕 , 군의관 , 간호장교 , 어머니의 마음이어야 함
저딴 마음 안가질거면 뒤로가기 ㄱ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17.52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공속은 20%~30%까지 개취로 하시고

.

방어와 성장마저로 탱탱함을 극대화

.

쿨감을 안가는 이유는 간단함

.

별로임

.

Why?

.

쿨감 10% , 20% 맞췄다고 무한 스킬 시전 가능할거같음?

.

절대 안됨

.

평타로 기력 회복하면 된다?

.

한타때 쉔이 평타를 몇대나 때릴거같음 ㅋ

.

평타 개때리고 기력회복해서 쿨감된 나머지 스킬로 도발 긁고 적 평타 막고

.

절대 안됨

.

차라리 쿨감을 갈 룬에 공속을 올리던 탱을 더 올려서

.

나중에 공템을 섞어주는 편이 훨씬 나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껀 탑 쉔의 기본적인 스펠
.
개인 취향에 따라 스펠 조정하세요
.
굿럭
정글 돌 때는 이게 가장 최고 효율임
.
6캠프 + 갱 두곳 가능
.
정글 유지력 최상
.
물론 정글 쉔 하실 분만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은 거의 탑 라이너의 기본 스펠급

Smite(강타)는 정글돌때 쓰세요

Ghost(유체화)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Ignite(점화) 
눈여겨 보지도 마세요 ( 전 탑,정글 쉔 위주 )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 탔을 때 팀원 딸피이하Stand United(단결된 의지)-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Shadow Dash(그림자 돌진)-Twilight Assault(황혼 강습)-평평평

 궁 탔을 때 팀원 반피이상Stand United(단결된 의지)-Shadow Dash(그림자 돌진)-Twilight Assault(황혼 강습)-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평평평

스킬 활용 팁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을 잘쓰면 쉔의 50% 임무수행이고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잘쓰면 쉔의 40% 임무수행이고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를 잘쓰면 쉔 임무수행 완료

 가장 중요한건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의 성공유무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의 타이밍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AP + AD 적절하게 섞였을 경우 템트리임

 

.

타 공략글 보니 무슨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간다고 하는데

.

Ki Strike(기 보호막)Twilight Assault(황혼 강습)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Shadow Dash(그림자 돌진)Stand United(단결된 의지) 부터 다 읽고나서

.

템 선택하는게 순서라고 봄

.

공템을 굳이 섞고 싶다면

.

2~3코어 이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하나 섞어주는 것을 추천

.

예전 쉔이었으면 Q 던져서 킬딸이라도 쳤을텐데

.

지금은 추노시 딸피에 분노를 느낄때가 많음

.

추노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하나 가는것을 추천

.

그 이상으로 가기엔 탱이 부족하고 딜을 바라는 케릭이 아니기에

.

비 TO THE 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와 싸울일 없음

오직 독뎀과의 싸움
판테온
Q짤 쳐맞다가 정신차려보면

정신이 없을거임
라이즈
예전의 라이즈가 아니더라도

여전히 라이즈는 라이즈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닫게해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1렙~18렙까지 할만함
블라디미르
리메이크 쉔 이후 망령의두건에서 부터 차차 마저템 갖춰지면
더욱 더 할만함
신지드
도발은 아껴뒀다가 요놈이 넘기기 쓰고난 담에 도발시전
추가로 상대하기 쉬운 챔프들
Garen(가렌)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

서로 토나오는 탱커들 상대로는 할만한 놈들임

추가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들
Lulu(룰루)Warwick(워윅)Udyr(우디르)Kennen(케넨)
도발이 잘 긁혀도 문제
.
잘 안긁혀도 문제
.
고로 피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TOP - 라인은 6렙 이후 밀어넣고 로밍위주로 풀자

 .

 정글 - 적 정글이 육식정글이라면 선 버프 후 1개 캠프 >> 2번째 버프 >> 갱킹

         적 정글이 초식정글이라면 무난한 정글링 ㄱㄱ

 

초반 운영법

 1100원 모이기 전까지 라인전 버티자

 

중반 운영법

 1코어 반이상 부터 적 솔킬각 보셈

 

후반 운영법

  스플릿 후 무조건 궁or텔 합류

  한타가 대놓고 열릴거같은 용,바론앞에선 우물대기 후 한타 ㄱ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궁-도발 한타 좌지우지함

 

 

마치며

  쉔 = 두 눈과 두 눈치와 두 눈치밥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한것을 잊지말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