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치명타율 +0.93%x2
- 방어구 관통력 +1.6x7
- 치명타율 +0.42%x9
- 치명타율 +0.28%x9
- 생명력 흡수 +1.5%x2
- 치명타율 +1.86%x1
- 치명타율+10.02%
- 방어구 관통력+11.2
- 생명력 흡수+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
3타 + Q + 4타 콤보입니다.
초반의 경우 피가 좀더 빠져 있는 상태라면
데미지와 더불어 경우 원딜 공격시 반이상 피가 빠짐
진의 가장 중요한 스킬은 4타입니다.
마지막 평타는 잃은 체력이 비례하여 15~25%추가 데미지입니다.
리신의 고작 8%인데도 강한데 진은 15~25%, 비교 불가합니다.
미니언을 치고 있다가 3번째 타격을 아껴 원딜을 치고
Q를 맞춘다음 바로 4타를 날리는 겁니다.(기본콤보)
가령 조금이라도 피를 빼놓은 원딜에게
+++성공했다면 들어가는 딜량에
상대 원딜은 후덜덜할겁니다.
하지만 4타가 데미지가 높은 대신 장전에 들어가니
딸피 어그로에 빠지지 말고 상황을 잘 보면서
로 추가 공격을 하면 됩니다.
서폿이 그 딸피 CC기를 보고 들어간다 하더라도
흥분하지 말고 상황을 잘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진은 딸피를 보고 달려들기 보다는,
저격한다는 마음으로 느긋하게 사냥하세요
진을 상대하는 상대편은 항상 진의 스킬을 신경쓰고 있어
곧 잘 실수하기 마련입니다.
진의 가장 중요한 팁이라면...
스킬을 가장 잘 맞추는 방법은 첫타를 맞추는것입니다.
첫타가 거의 모든 명중률을 좌우하고
(나머지는 그냥 자기 손가락탓...)
자기가 잘 못맞춘다고 생각하면
첫타를 맞출시 괜히 이동거리 판단하지 말고 그냥
적 챔피온 위에 마우스를 올린 후
그냥 RRRRRRRRRRRR만 연타하면됨
높은 명중률임!
딜레이 없이 챔피온이 바로 위 챔피온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아주 조금 움직여서 쏘시면 됩니다.
괜히 이리저리 예상하거나 점멸 이런거 생각하면서 쏘시면
오히려 못 맞출 확률이 더 큽니다.
그리고 타이밍을 잘 못 잡는 경우가 있으신데
6렙 이후 서폿들이 서로 맞로밍을 간 상태인데
상대 원딜이 피가 2/3상태에서
운 좋게 스킬을 맞춰서 속박이 걸리면
바로 거리 확보하고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실상 딜러들은 체력이 없기때문에 2/3의 피라도
진 궁 4방만 다 맞추면 무조건 잡을 수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집을 가서 템을 사올 경우입니다......)
근데 맞추면 쏘라는 이유는 일단
속박 후 사용하면 상대는
첫타를 맞추기가 쉬운편입니다.
이건 저의 경우 인데
스킬이나 점멸을 사용해 궁을 피해서
한방이나 두방정도까지 밖에 못맞췄으면
쿨이 최소 2초 정도는 될 때까지
으로 타이밍을 조절해서
궁 데미지와 를 생각하고
궁 스킬 마무리 후 로 추가 타격과 그로 인한 로
괴롭히는 편입니다.
외외로 궁이 끝난 다음 방심한 상대에게
로 킬을 딴적이 꽤 자주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촐싹 촐싹 움직여, 스킬 맞추기가 어려움
그리고 일단 딜량 계산이 어려운원딜이는점이 가장 큼
시비르와 비교해서는 많이 딸리는감이 있음
시비르가 맘먹고 푸시할 시
다른 원딜과 달리 평타수의 제한이 있고,
그 턴 사이를 QW 로 매꿔나간다고 해도
미니언을 놓칠 수 있는 경우가 더 크기에 초중반 성장에 차이가 날 수 있음
서폿이 적극적으로 방어해주면
그냥 멍청하게 달려나오는 서폿을 만들 수도 있지만,
그래도 변수를 만들어내는 챔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의 4타와 맞교하거나
평타와 Q 타겟 스킬로 딜교하면 어느정도 비슷한 딜교를 할 수 있음
쉬운편은 아니나 다른 원딜과는 다르게 추격에 특화되어 있는 원딜이 아니라
진이 상대하기 수월한 편임
중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1:1은 베인쪽으로 우세함
초중반 라인전 단계에서 2:2싸움은
체력이 낮은 베인을 잡기 수월한편
서폿이 피가 없다면
어느정도 피를 빼놓도 그냥 대놓고 궁을 쏘면
잡히거나 집으로 귀환시킬수 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중반 드래곤 사냥시 진의 4타는 초중반 정글의 강타보다 데미지가 높습니다****
말 그대로 정글의 강타보다는 500~900의 드래곤사냥시
4를 아꼈다가 사용하세요.
진은 4타 후 장전하는 챔프임. 먼저 이거부터 익숙해 져야합니다.
씨에스 먹기 힘들거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장전하는 딜레이에는 로 만회하고
미니언이 너무 많이 몰려 들어와 씨에슨 놓칠거라 생각되면
미니언을 평타와로 막타전까지 미니 골고루 때려 놓고
팅길때마다 데미지 증가하는 특성을 이용하여 딜레이 시간을
적절히 조절하면서 운영하면 됩니다.
진은 선공필승의 챔프입니다.
진은 CC연계가 굉장히 좋은 챔프입니다.
서폿이 수비적인 성향보다는 공격적인 성향이
라인전을 좀더 유리하게 가져갈 경우가 많았습니다.
와 상성이 좋으며
는 별로입니다.
첫번째 처럼 딜로 같이 찍어눌루거나, 원딜을 잘 지켜줄 수 있는 서폿이며,
두번째 줄에 서폿들은 크게 공격적이지 않으며
원딜을 지키기에는 첫번째 줄보다는 약간 부족함이 있는 서폿들입니다.
특히는로 가 예상하지 못하게 빗나가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는 공격적이지는 않지만 때문인지 시너지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는...굉장히, 엄청나게 좋은 라인강캐 서폿이지만,
손가락을 엄청 많이 타서 일단 뺐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에서 딜교는 + 평Q평으로 딜교하고
통한 서폿터나 정글의 갱 호응으로 딜교를 하면 됩니다.
은 아군이 공격한 적 챔프를 명중시킬시 속박을 걸 수 있으며,
사거리가 길고 미니언한테는 막히지 않으니 멀리서도 호응 할 수 있어서
잘 활용하면 딜교를 우월하게 가져 갈 수 있습니다.
도 상대 정글 이동경로나 서폿 이동경로에 깔아두면 이속방해하거나
덫을 밟을시스킬로 속박을 걸 수 있고
속박이나 딜교 호응시 챔프 뒤쪽에 깔아 도주를 방해하는 역할로도 사용하면 됩니다.
시야도 잠시 공유되며, 데미지도 무시 못하는 덫입니다.
중반 운영법
진의 중반 운영은 무조건 과입니다.
갱 호응시에는 먼저 으로 호응해도
슬로우와 충분한 딜이 나오기에 먼저 선궁을 키셔도 됩니다.
또 추격시와 생존시에 속박과 로 어시나 킬을 주워 드시면 되지만,
사용시에는 항상 근처에 를 먼저 주변에 설치 한 후 사용해야
옆치기와 뒤치기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이 생각보다 쿨이 빨리 돌아오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럴 땐 정글에 설치 하는거 보다는 라인에서 정글로 들어가는 경로에 사용,
아님 공격로 라인에다가 설치하여 라인운영에 도움을 주는것도 좋습니다.
불리할 경우에 타워 바로 앞에 근접 미니언 제거하는데 사용하기만 해도
미니언을 빨리 정리 할 수 있으며,
슬로우 때문에 상대 챔피온이 타워를 치러 잘 안들어 오기 때문에
라인 푸쉬를 억제하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오래 지속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금방 터질 수 있을 정도로
라인 중간 라인쯤에 한칸정도 떨어뜨려 설치하면 라인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 중요한건 진은 뚜벅이입니다.
딜 넣는다고 앞으로 나가기 보다는
앞라인 부터 차례대로 녹이면서 들어가면됩니다.
그래서 라위템을 꼭 올려서 딜을 고루 박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팀파이트가 열리면 스킬로 한명을 묶고 시작하면되고,
약간 멀리 있다면 바로사용 하면 됩니다.
평타로 딜을 못 넣더라도 로 인한 둔화과 딜때문에
상대방이 느끼는 부담감히 크기 때문에
딜러를 잡을려고 무리하게 들어가기 보다는 킬을 주워 담는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상대편이 진의 궁을 의식해 무빙이 꼬이기도 하며
진의 궁 딜을 무시하고 싸우게 되면 궁 4타에 1200~1300까지도 들어가는
데미지로 탱커도 녹는걸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들어가면 덫의 스킬 쿨도 많이 짧아지기 때문에
한타가 시작되면 바로 앞에 덫 하나를 깔고
한타가 열리는 곳에 설치하면서 팀파이트 시작하면 됩니다.
덫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둔화도 있으며.
공격력 계수가 1.3라....
중후반 4코어 정도 맞추면 덫 하나당 600~700터짐
(물론 터질 경우)
그리고 진이 공격한 적 챔피온이 죽을시 시체에서 덫 폭파함
예전에 풀템으로 공격력 847맞춘적이 있었는데
그정도 공격력이면 덫 공격력이 260+(847*1.3=1100)= 1360 임
아래 영상은 842 까지 올린게 있길래 동영상 올려봄
공격력이 842면 덫 데미지 총 1270
물론 풀로 다 들어가는건 아닐테지만 들어가는 데미지는 상상에 맡기겠음
4타는 신경써서 잘 날리면 됨
평타 한방에 700~1000사이로 들어가며
이제 건물도 치명타 적용이 되기때문에 990들어감
미니언 4타시 1880데미지
챔피언별 대응법
챔프들은 로 CC기를 풀면
마치며
계속 플레이 하면서 연구함........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