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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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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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 진. 진은 똥챔이 아니다.

- 향복무강(2016-03-11, 조회수: 1840)

안녕하세요. 첫글이자 마지막글이 될 진 공략입니다.

 

진에 입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주변에서 이런소리를 많이 들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진? 개 쓰X기 챔프!", 진? 하아....딴 챔프 않되요??", "진이랑 해서 이긴적 없는데..."

 

전 당당하게 이야기합니다. ""진이 어떤것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전 본캐가 플레지만 캐릭터 연습을 위해 부캐로 진을 시작했으나 지금은 부캐만 키우며

 

"진 강림" 이라는 닉네임으로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공략에 대하여 문제점을 제시하셔도 좋습니다.

 

단, 사람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고 지극히 개인적인 공략이니 시작해보겠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체력 +2.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체력
    +24.03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Mark

방어구 관통력 x9

 

진은 깡공이라며 공룬 박는분들도 계시는데 선택사항입니다.

 

제가 방관을 선택한 이유는 진을 선픽하거나 서포터가 나중에 나올경우 진을 잡는다며 혹은

 

진의 깡딜을 버티겠다며 브라움 같은 탱커형 서폿이 나올 확율이 높습니다.

 

실제로 종잇장 서폿은 진한테 좋은 먹잇감이죠.

 

탱커형 서폿도 때려주며 함부로 덤빌수 없게 만들기 위해 방관룬을 선택하였습니다.

 

진을 하려면 상대를 초반 딜로 누르며 함부로 못덤비게 해야합니다.

 

Seal

말이 필요합니까? 무조껀 방어력!

 

Glyph

이건 선택 사항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딜교나 라인전할때 체력룬을 들어줌으로써 실피로 산적이 많아

 

체력룬에 좋은 감정이라 들어주었습니다. 물론 라인전 서포터가 소나같은 강력한 딜량의 서폿이라면

 

마방룬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정수

공격력 룬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ps.

룬은 어디까지나 손가락에 따라 룬, 특성빨을 많이 따는 챔프입니다.

 

제 개인적인 룬의 의견이며 이건 아니다 싶으신분들은 취향에 따라 룬들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룬 셋팅에 정답은 없으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 패치 이후 죽불!! 이라는 의견이 있으나

 

개인적으론 천둥군주가 짱입니다.

 

나머지 기타 사항은 개인적인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위 특성은 제가 타고 있는 트리입니다.

회복 점멸이 원딜의 가장 무난한 스펠이지만

 

상대에 따라 바꾸어 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상대가 애니, 애쉬 조합이면 당연 정화겠죠??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진은 단순합니다.

 

평 -> Q -> 평 -> W -> 평평평평평평평

 

스킬 활용 팁

 진은 딜량이 어마어마한 캐릭터입니다.

 

다만 느린 공속과 장전으로 킬을 빼앗길 경우가 있으나 뺏겨도

 

찡찡 하지 맙시다. 승겜으로 가야죠! 서폿이 킬먹는다면 시야석이나 탱커탬이 더 빨리 나오니

 

더욱 빨리 튼튼한 서포터가 생기는 것이니 상심 하지맙시다. (그렇다고 킬딸치는 서폿은 아니아니되요)

 

진은 스킬 콤보도 중요하나 제일 중요한건 궁입니다. 궁은 적의 잃은 체력비례 딜량이 증가 하기때문에

 

라인전때에는 적 챔프들이 반피 이하일 경우 궁으로 빵야빵야 합시다.

 

한타때는 적이 탱커든 딜러든 체력이 적은놈 위주로 궁을 빵야빵야 합시다.

 

진이 상대 딜러를 무조껀 쳐야한다는분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탱커가 피가적다면 탱커를 때려줍시다.

 

진 궁의 1~3타 맞아보고 "버틸만 하네~" 하고 버티는 체력 적은 탱커들은 4타에 죽거나 딸피 됩니다.

 

물론 딜러를 짤라주면 더 좋겠지만 한타 구조상 딜러까지 떄릴 사거리면 진의 폭풍 위치 노출에 어그로인 궁 포지션이

 

너무 앞라인에 서게 됩니다. 무슨 말씀이신지 아시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탬 빌드는 따로 안적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바뀌는게 빌드이기때문에....

 

일단 무한의대검은 진에겐 필수인 아이탬입니다.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무대는 꼭 타세요

 

진은 연사가 느리며 한방한방이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한대라도 더 먼저떄리면 생각보다 엄청난 우위를 점령할수 있죠. 그러므로 사거리가 증가되는 고속연사포를

 

타줍시다. 추가로 딸려오는 추공은 꿀옵!

 

정수약탈자는 진의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며 큰 공격력 상승이 있음으로 타줍시다.

 

방관탬은 위에 언급한탬을 주로 타지만 문도같이 징글징글한 애들이 있다면 유동성으로 움직여 줍시다.

 

피바라기는 유동적인 탬 공간입니다. 저는 수은, 피바, 수호천사 중에 한가지를 골라 탑니다.

 

신발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만... 조금이라도 높은 공격력 원해요 하면 광전사를 타는분도 계시는데

 

진은 뚜벅이라 이속이 생명이라 생각합니다.(안그래도 겁나 느린 기본이속..)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걍 말이 필요 없어요.

죽어납니다.
르블랑
좀 애매한 챔프이긴 하지만

피가 적은 상태로 암살하려는 르블랑은 좋은 먹잇감입니다.

진 딜량이 강력하기에 잘큰 진은 풀피 르블랑도 2~3방이면 보내버립니다.

하지만 르블랑도 진을 암살하기 좋은 챔프이기에 넣었습니다.
퀸의 속사포같은 공격에 진은 딜을 넣어보기도전에 사르륵 존재가 사라집니다.

도망도 못가요 이속이 빨라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 카운터픽입니다.

딜탱으로간 자르반이 잘컷다는 가정하에..

자르반도 카운터입니다. 궁안에 갇히고 점멸이 없다!

그럼 죽어야죠 뭐....

상대하기 좋은 챔피언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진은 손도 많이타고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카운터도, 상대하기 좋은 챔프도 달라집니다.

 

위에 카운터들은 진짜 답없는 놈들만 적었습니다.

 

기타 다른 애들이 진에게 붙었다면

 

진은 공속이 느리다는 단점을 장점으로 살려 한발쏘고 움직이고 쏘고 움직이고 하는 식으로 도망치며

 

딜을 넣을수도, 무빙을 하며 딜을 넣기도 유리합니다.

 

만약 상대 원딜과 1:1 상황이 왔다고 합시다.

 

고속연사포로 늘어난 사거리로 종잇장 원딜 1:1 상황에 한대를 먼저 때립니다

 

그다음 2번쩨 공격부터는 서로 주고받을땐 상대 스킬을 피할 준비를 합시다.

 

만약 상대 원딜이 첫타를 맞고 도망간다면 W로 상대를 속박하여 잡아먹어줍시다.

 

이쯤되면 상대원딜이 죽겠지만, 안죽었다면 궁으로 마무리 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때는 물론 모든 진 유저들이 하는 말처럼 4타+Q 의 딜교가 중요합니다.

2랩 이후에 싸움을 거는게 좋습니다. 진의 폭딜을 이용하면 라인전은 앵간하면 우위를 점 합니다.

딜교 후 2랩이 되면 W를 배워주는데 속박을 걸면 달려가서 떄려줍니다.(서포터 동행)

상대원딜은 상황에 따라 점멸이나 회복, 또는 도주기(ex:비전), 서포터의 도움으로 도망가게 되며

라인전 분위기를 우리쪽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E스킬을 배우고 나면 정글이 오는 용가는 길목 부쉬근처에 잘깔면 2개만깔아도 와드가 없어도 상대 갱킹을 피하기가 쉬워집니다. 이블린같은애들은 허공에 지뢰가 터지면 튀면되구요.

 

초반 운영법

 

 위에 언급한대로 초반에 라인전을 클리어 해주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엔 주로 소규모 한타등이 일어나는데 상대방 돌진기가 강력한 챔프가 아니라면 고속연사포의 장점을 살려

한대씩 때려주고 탱커뒤로 숨고 를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진은 특성상 한타때 상대 탱커를 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 판단에 따라 후방에서 선 궁사격 후 합류, 또는 한타 후 도망가는놈 저격

또는 적팀 한놈이 삐쭉 나와있다면 궁으로 맞추어 80%슬로우를 걸어 이니시를 걸거나

우리팀과 상대가 딜교할때에 상대 몸이 약한 캐릭터가 앞에 나왔다가 W패시브 표식이 생기면 W를 맞춰

속박을 걸어 이니시를 걸거나 상대를 짤라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 내용 참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 첫 공략글이라 어눌한 부분이 많을겁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나름 복잡한 설명말고 심플하게 정리 하려 노력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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