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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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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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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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제이스랭커의 스무스한공략 (인증有)

- Globalcexer(2016-03-12, 조회수: 2928)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suUmw

BGM: Maroon5-Beautiful Goodbye

 

 

 

 

이 공략은 PC에 최적화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스공략을 작성하게된 GlobalCexer 라고 합니다!

 

우선 인증부터~ 

 

 

 

 

 

티어는 현 다이아몬드 4티어 구요, 2016.2.14 기준 제이스랭킹 15위네요ㅋㅋ

 

제이스란 챔피언은 궁극기가 없는거나 다름없는 대신에 그만큼 스킬이 6개(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나 있는 챔피언이어서 기본적으로 6랩전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입니다. 그만큼 초반 라인전이나 초반 아군정글러 카정의 백업등 저랩구간 난전에 있어서 다른챔피언에 비해 강력한을 많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라인관리와 스킬활용 등 많은 이해도를 요구하는 챔피언이 제이스입니다.

 

중후반에도 충분히 다른챔프에게 꿀리지않을 딜량과 유틸성을 보유하고있지만 중후반의 위력을 극대화 시키려면 초반부터 스노우볼을 굴려야합니다. 그러기에 꼭 그러지않으셔도 괜찮지만 6랩전에는 라인전을 압도하도록 노력하시는게 좋습니다, 얘네 빼고Zed(제드)Cassiopeia(카시오페아)Fizz(피즈)(초반에도 더럽게쌤;ㅅㅂ)

 

 

 

제이스의 대표적인 장단점을 말씀해 드리자면

 

우선 모든 포킹챔의 장점이겠지만, 포킹챔은 게임이 불리한 상황이어도 멀리서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다는겁니다.

 

단점으로는 미드AD챔이라 올AD가 자주되고 그 상황에서 말리면 끝도 없이 말리는점과, 갱에 무척 취약하다는것 정도 되겠네요.  

 

 

대치할때 강력한 포킹(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으로 견제하며 한타시 원딜처럼(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카이팅도 가능하고, 때에 따라 캐넌폼으로 들어가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누커의 모습도 보여주는 제이스, 충분히 매력있고 파볼만한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저와 함께 제이스의 매력에 빠져봅시다!!!

 

 

 

 

                                             

 

 Date of Preparation : 2016.2.14 ~ing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제가 쓰는 룬페이지는 딱 하나입니다. 딱히 제이스는 룬페를 유동적으로 들 필요가 없는거 같더군요.

 

빨강

 

다른건 몰라도 빨강과 왕룬은 무조건 고정AD박습니다. 방관룬도 눈여겨 볼순 있지만 방관룬은 AD룬에 비해 초반보단 중후반에 효율을 발휘하는 룬입니다. 초반에 힘을 많이 실어야하는 제이스한테는 고정AD가 좋습니다.

 

 

노랑

 

노랑은 고정방어룬이 좋습니다. 미드엔 AP챔피언이 많이 나오니 고정방어보단 고정체력이나 성장체력룬이 좋다고 생각 하실수도 있지만, 제이스는 AD기반 원거리형 챔프라 딜교할때 상대방한테 평타를 칠 일이 많으실텐데 그때 적팀 미니언 어그로가 끌릴시, 미니언딜이 생각보다 많이 아파서 고정방어룬이 좋습니다.

 

 

파랑

 

파랑에는 쿨감이 좋다고 생각 하실수 있는데, 웬만하면 고정마저를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계속 말했듯이 초반에 힘을 실어주는데 있어서 적 미드AP라이너의 딜을 조금이나마 커버쳐주는게 좋습니다. 쿨감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30에 블루까지 40을 맞춥니다. 적팀이 올AD라면 쿨감룬도 괜찮다고 봅니다.

 

 

왕룬

 

왕룬은 빨강과 동일한 이유로, 초반을 위해 고정AD듭시다. 빨강 왕룬 둘다 고정AD를 박으면 초반 CS챙기는 데에도 도움많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분들 배려^^

 

 

특성은 취향을 많이타는 부분입니다. 제 특성이 마음에 안드신다면, 원하시는 편한특성으로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를 정말 좋아합니다. 왜냐구요? 그냥 ㅈㄴ쌔서요; 그냥 1렙때 적미드챔프(Lux(럭스)Brand(브랜드)Viktor(빅토르)Ahri(아리)Yasuo(야스오)Ekko(에코)Xerath(제라스)Talon(탈론)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한테 스킬+평타 한두대를 쳐맞더라도 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천둥군주의 호령평 하면 몸약한애들은 반피까지도 까여요. 적도 천둥군주의 호령찍으면 딜교가 밀릴수도 있다 생각 하실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제이스는 1렙때 공격스킬이 2라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거이 대부분 챔프들 1렙싸움 우위를 점할 수 있어요.

 

 

 

 

결의는 찍지 않으니, 흉포와 책략에 대해서만 설명해 드릴게요.

 

 

 

흉표

 

분노vs마술------제이스는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에 의한 평타딜도 있지만 더 강력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가 있기에 마술을 찍습니다.

 

 

 

 

 

 

양날의 검vs포식vs방어구 가르기(Sunder )------양날의 검은 딜러인 제이스에게 원거리나 근거리 두가지 딜을 극대화 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포식도 라인유지력면에서 좋아보이지만 쿨타임이 25초로 너무 길고, 방어구 가르기(Sunder )은 바텀처럼 2:2 싸움이면 몰라도 미드는 1:1이고 저는 웬만해서는 정글러를 잘 부르지 않기때문에 양날의 검를 찍습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언뜻보면 타고난 재능이 더 좋아보일수도 있으나, 따지고보면 18렙에 Long Sword(롱소드)하나 주는거 밖에 안되지만 흡혈귀Doran's Blade(도란의 검)보다 1%낮은 피흡을 1렙부터 누릴 수 있기에 흡혈귀을 찍습니다. 피흡이 라인전에서 알게모르게 많이 도움이 됩니다.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압제자는 다들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상금 사냥꾼은 읽어도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새로운 챔피언을 처치할 때마다 피해량이 1%증가합니다. 이게 뭐냐면 적팀에 A,B,C,D,E 이렇게 5명의 챔프가 있으면 각각의 챔프를 죽일때마다 1%씩 증가하므로(한번이 최대) 최대 5%만 피해량을 증가시킬수있습니다. 쉽게말해 겜시작하고 인배때 펜타킬먹으면 5%채우고 끝인셈ㅇㅇㅋ 압제자는 CC기가 걸린 챔프한테만 2.5% 증가고 현상금 사냥꾼는 어차피 게임20분정도되면 적어도 적 라이너 3명정도 한번씩만 죽여도압제자 보다 이득이기에 현상금 사냥꾼을 찍습니다.

 

 

 

 

 


 

책략

 

방랑자vs포악함------포악함는 어차피 제이스는 AD챔프고 더군다나 빨강룬과 왕룬에 고정AD를 박아서 CS먹는데 크게 불편하진 않기 때문에 방랑자를 찍습니다. 방랑자는 이속3%즉 왕룬2개(이속룬 하나당 1.5%)의 효율을 내서, 로밍을 갈때나 정글싸움(난전)에 백업을 갈때도 더욱 빨리 합류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룬 친화력vs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이중에 가장 좋은 특성은 비밀 창고라고 생각합니다. 비밀 창고는 우선 먹는 즉시 체력20과 마나10을 회복시켜주는데 이걸로 상대점화 막틱을 커버쳐서 산적도 있고, 무엇보다 비밀 창고Health Potion(체력 물약)보다 회복량이 더 늘어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정말 좋습니다. 미드에서 블루를 먹는 제이스에게 룬 친화력도 좋지만 비밀 창고의 효율성을 따라오진못합니다. 암살자(Assassin)도 물론 좋지만 제이스보다는 Zed(제드)Talon(탈론)같은 챔프한테 더 좋겠네요.

 

 

 

 

 

 

무자비vs명상------무자비를 찍습니다. 제이스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기떄문에 딱히 마나회복률이 간절하진 않습니다.

 

 

 

 

 

 

정밀함vs지능------둘다 좋은 특성이기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일단 저는 중후반 방관의 효율성을 바라봐서 정밀함찍긴합니다만, 스킬이 많은 제이스에겐 지능도 좋은 특성이라고 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vs바람술사의 축복------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갓.둥.군.주

 

 

 

 

 

 

 

스펠 아끼지 마세요. 스펠은 있는대로 쿨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스펠은 Ignite(점화)Flash(점멸)거이 고정으로 사용합니다.Flash(점멸)는 말할거 없고  CC많으면Ignite(점화)빼고  Cleanse(정화)도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Cleanse(정화)들바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사고 맙니다. 뭔가 Ignite(점화)없으면 자신이 없어짐ㅋ 항상 벤하지만 깜빡해서 Zed(제드)나오면 가끔Exhaust(탈진)도 들지만 웬만해선 10판중9판은Ignite(점화)듬ㅇㅇ

 

 

 

Teleport(순간이동)가끔 탑제이스할때ㅇㅇ

 

Ghost(유체화)Heal(회복)Garrison(주둔)barrier(방어막)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나머진 다 무쓸모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이 많은 만큼 제이스에겐 콤보도 정말 중요합니다. 콤보 꼬이지않게 조심하세요.

 

1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쿨돌아오면 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2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평~~쿨돌아오면 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이 두개 콤보는 비슷해요.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키고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일때 때리냐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일때 때리냐 차이임ㅇㅇ 전 주로 2번째를 많이씀

 

 

 

 

내가 잘크거나 상대가 만만할때 솔킬콤보.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로 파밍하다가 거리나는 순간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평~~평타몇대치다가 킬각 나오면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Ignite(점화)하고 바로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로 바꿔주면 상대방 쫄아서 Flash(점멸)쓸텐데 그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마무리ㅋ

 

 

 

Gragas(그라가스)Xin Zhao(신 짜오)Shen(쉔)Irelia(이렐리아)Jax(잭스)이런 애들이 붙었을경우 퇴로에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깔고 도망치면서 이속버프받은후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날려주고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카이팅하다가 안되겠다싶으면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해주고 빠지는 등 제이스 많이 플레이해보시면 스킬활용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스킬 활용 팁

 기본적으로 흔히 아는 제이스포킹은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가 아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원래 스마트키 안쓰는 유저지만, 제이스할때는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만 스마트키씁니다. 그냥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쏘시는 순간 마우스커서 제이스 바로앞에 두고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누르시면 스무스한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포밍이 완성됩니다. 물론 처음엔 좀 하기 어려워하실 수 있으나,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많이 연습해보시면 익숙해 질거에여.

 

 

 

스킬선마는 무조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고 두번째 선마는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해줍시다.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가 타워철거도 빠를 뿐더러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는 찍어바야 쿨감도 안되고 무엇보다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이거 진심 AP딜이라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이런거 뽑아온 상대한테 데미지 은근 잘박혀요. 라인푸쉬도 쏠쏠하고요ㅋ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는 후반에 (무라마나)나왔을때 단일타겟판정이라 맞으면 탱커도 피쫙쫙까임;; 주로 킬딸용으로쓰나, 갱호응으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슬로우묻혀서, 상대보다 앞으로 간뒤 우리타워쪽으로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밀치거나, 상대가 갱이와서 적 정글러가 무리할시(Lee Sin(리 신)이런애)타워쪽으로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밀치고 타워한두방쳐맞게하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대갈빡 뿌수는(역관광)등 유틸성이 아주 뛰어나요.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포킹도 좋지만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센스있는 플레이를 하도록 노력합시다.

 

 

 

그리고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에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로 바꿀시 첫 평타는 마법추뎀있어요 천둥군주의 호령랑 같이 터지면 오지게 썌요.

빈대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에서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로 바꿀시 첫 평타는 상대 방어력이랑 마저 5초동안 퍼센트로 깎아여.

 

 

 

 

라인전 하시다가 우리 정글러가 갱왔는데 상대 라이너가 너무사릴때 억지로라도 호응 하고 싶으시면,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까시고 바로 이속버프를 받은뒤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바꾸시면 Hextech Capacitor(마법공학 축전기)(패시브)때문에 이속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데 그대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슬로우묻히시면됩니다. 그렇다고 막 들어가진 마세요. 갱호응한답시고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들가서 Ahri(아리)같은애한테 Charm(매혹)맞고 역관광당하면 ㅈ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을 쓴 이유입니다. 저만의 꿀템트리를 알려드리고 싶네요.

 

 

 

템트리는 유동적이라하지만 저는 거이 초반템은 고정으로 갑니다. 다른 제이스들과 다른 점이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죽음의 무도)이런걸 가지 않습니다. 저의 템트리는 일명

 

선 핵드Hexdrinker(주문포식자) 후 블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트리입니다. 아 물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먼저 뽑고요^^

 

 

이게 왜 좋냐? 자, 요즘 메타에는 미드AP라면 다들 주문력과 마저를 올려주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는 챔피언들이 많습니다. 다들 충분한 딜과 상대방의 딜을 견딜 수 있는 마저와 방어력을 갖춰 라인전을 효율적으로 가져가려합니다.가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는 추세에 언제까지나 제이스도 극딜만 올려서는, 궁극기없는 챔피언이기에 미드AP한테 딜도 넣어보기전에 순삭당하기 일쑤입니다(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Ahri(아리)Cassiopeia(카시오페아)Fizz(피즈)). 공통적으로 제이스가 나오면 적팀은 대부분 선템을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뽑아오는데 제이스도 딜도 좋지만 적라이너의 딜을 커버칠만한 방템이 필요하기에 Hexdrinker(주문포식자)을 선템으로 올립니다. 실제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덕분에 맞다이에서도 한틱차이로 이긴적도 정말 많고, 무엇보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의 쉴드에 의한 슈퍼플레이가 가끔 나오기때문에 상대방입장에선 Hexdrinker(주문포식자)가 정말 거슬리게됩니다. 그후에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는데 이유는, 상대방도 일단 미드가 AD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을 가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트리를 가는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방어력을 뚫어버리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효율이 졸습니다. 더군다나, Hexdrinker(주문포식자)덕에 마저도 증가했는데 여기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체력까지 보충이 되면, 말그대로 딜탱느낌이 나지만 딜은 또 딜러대로 강하게 됩니다. 추가로 제이스에게 꿀같은 쿨감20%를 선사하기도 하구요ㅋ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Hexdrinker(주문포식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까지 나왔다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스택이 많이 채워져 있을거에요. Manamune(마나무네)뽑으시고 바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트리를 탑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는 제이스의 깡딜을 올려주는 것도 좋지만 피흡률이 높다는것에 중심을 둬야합니다. 원딜이 왜 피흡템을 가는지 아세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헤르메스의 시미터)) 바로 피흡의 유틸성때문입니다. 적팀한테 포킹몇대 맞아도 바로 미니언 몇대치고 풀피되서 집안가고 싸움을 할 수 있을뿐더러, 한타시에도 상대가 물러들어와도 딜러를 지켜주는 각종 서포터Lulu(룰루)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들의 도움을 받으며 프리딜을 넣으면,물러들어오는 챔피언들이 딜을 넣어도 피흡 때문에 깎일 피도 안깎여서 매우 뛰어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의 쉴드는 안그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서 딜탱느낌이 나는 제이스한테 더욱더 탱킹하게 해주고 딜은 또 웬만한 누커이상으로 강력하게 뽑을 수 있게 해줍니다.

 

 

 

 

(무라마나)Hexdrinker(주문포식자)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까지 나오시면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업글 시켜주는 것도 좋지만, Hexdrinker(주문포식자)는 그냥 두고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남은 템창하나에 방템을 가시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대표적으로 자주가는 방템으로는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 Hexdrinker(주문포식자)마저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체력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쉴드에다가 방어력 마저를 더욱 추가해주고, 살아나는 어그로 때문에 상대방이 나를 물기도 좀 껄끄러워합니다.

 

 

수은장식띠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우선적으로 저는 Cleanse(정화)를 안들기 떄문에 적팀이 CC가 많아서(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Terrify(공포)Solar Flare(흑점 폭발)Pick a Card(카드 뽑기)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Depth Charge(폭뢰))후반에 짤리면 게임이 바로 끝날 수 있는 상황에 삽니다. 만약 너무 간절하다면 중반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잠시 보류하고 뽑으셔도 좋습니다(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

 

 

 

스테락의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내가 잘커서 누구나 나를 물려고 미친듯이 들어올때 좋습니다. 상대방의 폭딜을 견디는 순간 우리 아군들의 프리딜에 의해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들어가면 뚜드리맞고옴; 딜도 딜이지만, 로아 템트리가면 탱탱해서 잘 죽지도않기 때문에, 조용히 CS먹는게답. 한타때도 얘가 제이스보다 더 좋은거같음;;

갱에 취약한 챔프니까 정글러불러서 한번따거나, 걍 로밍다니는게 좋음





신드라
그냥 쌤;;;
제드
스킬자체 활용성이 너무 뛰어난 챔프여서 상대하기 정말 까다롭다. 로밍이나 스플릿면에서도 제이스보다 위에 있기때문에 조심하는게 좋음. 스펠은 무조건 탈진을 드는걸 추천하며 정글러 갱을 계속 부르자. 제드가 난전에서도 계속 나한테만 궁을 박는다면 3코어쯤에 수은을 올려야한다. 수은가면 딜로스생겨서 개짜증남;





.......걍 벤하는게 답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대부분 스킬들이 제이스 스킬한테 카운터 당함. 후반이라면 모를 지라도, 초중반 라인전은 정글러 개입없으면 거이 질 수가 없다.


근데 요즘은 미드리븐 거이 안나옴..
빅토르
주문포식자 뽑고 나서부터는 딜교에서 밀리지가 않는다. 마공학핵 업글하느라 추적자손목보호대도 늦게 가기떄문에 쉬움. 그래도 힘들다면, 기동력면에서는 제이스가 빅토르보다 더 뛰어나기 때문에 탑이나 봇으로 로밍가는게 좋음.


스토리상으로도 제이스가 빅토르를 이긴다ㅋ
탈론
얘 못이기는 미드챔프가 있으려나... 6렙전 라인전이 정말 약한챔프다.
로밍만 못가도록 와드를 정글러와 함께 잘해주자









라인전하다가 남은돈으로 핑와하나씩 사셔서 미드 부쉬에 박으시면 서포터들이 로밍오는데도 꿀입니다.

 

 

기본적으로 제이스는 원거리챔프이기 때문에 라인전이 힘들다 싶으시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뽑으시고 안전하게 파밍만 하셔서 중후반을 보는것도 좋습니다. 근데 계속 파밍만 하는것이 아니라, 로밍도 자주 가주시면 쉽게 게임을 풀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 운영법이나 상대법에서는 제이스말고도 모든 미드챔피언 공통으로 실천해야 할 각종 꿀팁들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상대가 잘 안싸워주고, 더티파밍을 하는 등 안전하게 성장하여 후반을 보는 챔프라면(Lulu(룰루)Orianna(오리아나)) 로밍가는 척 하면서 적 정글캠프에 와드를 박아주세요. 상대 정글러가 피가 별로 없는데도 무리해서 정글을 돌고 있는게 와드에 포착되면 바로 가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쏘시고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이속버프받으면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가 원콤내버리시면됩니다. 이 과정에서 애초에 라인CS를 버리고 적 정글에 들어갔기때문에 Ignite(점화)Flash(점멸)스펠을 아끼지마시고 확실히 끝내셔야합니다. 만약 적 정글러가 Flash(점멸)쓰고 도망가버린다면, 라인CS와 경험치를 포기한것이 아주 나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스노우볼)

 

 

귀환타이밍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하나씩 사서 미드부쉬에 박아주시는건 정말 좋은 습관이구요(이러면 정글이나 서포터가 자주옴)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제이스는 초중반 난전에서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크고작은 싸움을 유도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자기보다 먼저 집을가거나 아니면 상대를 솔킬내셨을경우 그냥 가지마시고 라인을 한웨이브 더 밀고 가주세요(적 정글러 조심)

시작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도 좋지만 저는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최대한 빨리뽑기위해, Long Sword(롱소드)를 삽니다.

 

 

 

초반 운영법 

 

1렙딜교(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는 천둥군주의 호령쿨을 고려하여 1번만 해주세요.

 

 

2렙부터는 근거리미니언이 다 죽고 원거리미니언만 남았을때, 상대가 막타치러 오는거에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날려주세요. 날리고 나서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이속버프받아서 평타한대 더 때려주시는것도 좋아요.

그리고 2~3렙때 우리 정글러의 동선을 잘 파악한뒤 정글러가 카정을 가는 경우 그때그때 백업을 가주세요. 제이스는 백업이 정말 좋은 챔피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의 지원사격)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게임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3렙때는 1렙부터 상대와 딜교를 많이 했을경우 상대방의 피는 많이 깎았겠지만, 내 마나가 부족한 경우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를 찍고, 그렇지않고 서로 CS만 챙기고 있었을 경우엔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한번더찍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딜교를 좀 더 강하게하여 4렙때 쇼부를 보는게 좋습니다. 3렙때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를 찍으셨다면 바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전환하여 평타로 마나수급을 해주세요. 의외로 상대앞에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CS먹으면 상대가 견제를 넣고 싶어도 바로 들어올까봐 패기에 당황하여 쉽게 다가오질못합니다.

 

미드레벨이 3렙쯤이면 바텀라인은 2렙싸움이 빈번히 일어나곤합니다. 이 점을 잘 노리시는것도 좋습니다. 3렙때 라인전을 하다가 와드를 박으러 가는척 하면서 바로 바텀으로 깜짝로밍을 갑니다. 가면서 바로 원딜과 서포터에게 싸움을 유도하라고 한뒤 싸움이 일어나면 상대방 Flash(점멸)이 빠질 타이밍에 달려가셔서 따시면됩니다. 이 과정에서 미드CS와 경험치를 포기하고 로밍을 온 것이기 떄문에 스펠을 아끼지마시고 무조건 킬이나 어시를 얻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깜짝 로밍은 상대 미드라이너가 barrier(방어막)Heal(회복)등을 들고 절때 솔킬각을 안주는 챔프일때 자주 써먹는 방법입니다. 만약 상대 미드라이너가 Teleport(순간이동)를 들 경우엔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바텀로밍은 대부분 우리팀 서포터가 갱호응이 좋은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일 경우 많이 갑니다. Sona(소나)Soraka(소라카)같이 호응이 안좋은 서포터일 경우엔 바텀보단 탑쪽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정글러가 3렙 탑갱을 자주가는 추세이고, 탑라인 초반에 망하면 수도 없이 말리는 라인이기 때문에 초반 3렙탑갱 2:2싸움이 일어닜을경우 그때그때 백업을 가주시는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게다가 제이스자체가 초반에 많이 강력한 챔프인데 우리 정글러도 Rengar(렝가)Lee Sin(리 신)같은 초반 깡패면 질 수가 없어요.

 

 

4렙때는 제이스가 정말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상대방 스킬을 하나 피한상태에서 내가 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맞췄으면 바로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키시고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로 바꾼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가셔서 패다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밀쳐낸뒤 빼시면 성공적인 딜교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밀치는동시에 Ignite(점화)를 붙이시고 상대가 Flash(점멸)쓰고 제낄경우 바로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로 솔킬각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5렙때는 4렙때와 마찬가지로 라인전을 더 강력하게 가지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6렙때부터는 상대방이 궁극기가 나오지만 제이스는 그런게 없기때문에 6렙이후엔 솔킬각 보는게 조금 힘들어요. 쉽게 뜨끼던 챔프들도 6렙 궁극기에 순삭 당하실수 있으니 조심하세요(Morgana(모르가나)Viktor(빅토르)Ahri(아리)Yasuo(야스오)Ekko(에코)Orianna(오리아나)Kassadin(카사딘)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Fizz(피즈)등등)

 

 

6렙이후엔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궁극기 유무에 따라 차이가 너무나기 때문에 Hexdrinker(주문포식자)가 나온 후 천천히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템선택은 첫귀환때 900원 조금넘게 모아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정도 들고오시면 됩니다. 그 후에 바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뽑으시면 이제 궁극기 있는 상대방한테도 밀리지 않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후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콜필드의 전투 망치) 같은 쿨감템을 뽑으시고 블루를 먹은뒤 용싸움 같은 난전에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지속적인 포킹을 해줍시다. 제이스는 포킹딜이 중반에 가장 강력합니다. 용싸움 후에는 팀원분들에게 미드로 합류해 달라고 부탁하신뒤 적한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어느정도 피를 깎으신후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빠르게 미드1차를 철거해주세요. 미드1차가 철거되면, 상대방이 날뛸수있는 범위가 많이 한정됩니다. 내가 많이 못커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딜도 약하다 싶으시면 정글이나 탑바텀쪽에서 파밍을 최우선적으로 계속해주세요.바텀에서 파밍중인데 우리팀이 물렸을 경우 기회가 되신다면 파밍하다가 타워까지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어느정도 피를 깎아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Muramana(무라마나)가 있어도 AD챔프는 한계가 있기에 제이스도 후반이 썩 달갑지않습니다. 그래서 중반부터 스플릿운영이나 대치하면서 포킹후 팀원들에게 이니시를 부탁하는 방법으로 이득을 최대한 보셔야합니다.

 

후반운영법

 

 

 

저는 (망원형 개조)보단 (예언자형 개조)를 많이 사는데요. 후반에 (예언자형 개조)로 와드없는 부쉬에 숨어있다가 Muramana(무라마나)를 키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몸약한서포터나 미드라이너 원딜을 암살내버리면 용이나 바론 억제기등 초중반보더 더큰 이득을 취할 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제이스는 도주기가 몇개없으니 후반엔 되도록 스플릿은 피해주세요. 자기가 정말 잘컷을 경우에만 하시는게 좋습니다.

 

후반에는 죽으면 부활시간이 오래걸리때문에 상황에 따라 방템을 섞어주세요.(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웬만해서는 적 딜러기준으로 녹이는게 좋지만 적팀이 딜러들을 너무많이 지킨다면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로 들어가봤자 CC걸리고 순삭당하기 일쑤니,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쏘고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이속에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공속으로 카이팅을 하는 즉, 최대한 원딜처럼 플레이를 하시면서 들어오는 적팀들부터 녹여주세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있으니 방깎을 한뒤 Muramana(무라마나)를 키고, 우리원딜러랑 같이 때리면 쉽게 녹습니다.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는 정말 킬각이 나오셨을경우에만 바꿔주시고, 그렇게 빠른스킬쿨로 정리하다가 마지막에 딜러라인까지 마무리하는것이 이상적인 한타입니다.

 

생각해보면 단순합니다. 쉽게말씀드리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쏘고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한뒤 뒤로 살짝 뺏다가 쿨돌면 다시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바꿔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쏘고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반복이죠.

 

 

포킹챔의 장점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포킹하다가 우리팀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챔프가 이니시열고 싸우시면 좀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챔피언별 상대법

추후에 작성하겠습니다...

 

 

 

 

 

 

 

마치며

 

시간을 더두고 공략작성을 마무리 지으려했는데, 일도 많고 놀일도 많아서 빠르게 작성을 마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나중에 시간이 많이 남을때 틈틈히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월14일부터 공략을 쓰기 시작했으니 쓴지 벌써 1달이 다 되어가네요ㅎㅎ 정말 노력해서 쓴 공략이기에 다 쓰고나니 후련하네요.

부족한점이나 아닌것같은부분은 많이 지적해주세요. 친추는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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