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이퍼는 로망입니다.
롤 닉네임 : 대느님
현재 골드1티어
티어가 높은건 아니지만 진 캐릭터가 너무 마음에 들어 연구하고 또 연구하는 1人입니다.
제글에 있는 모든것은 제 주관+연구의 결과로 쓰는 것이니 참고바랍니다.
다소 부족한 면이 많지만
계속 보충을 해가며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진은 미드보단 원딜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서폿이라는 든든한 아군이 있으니까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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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8
- 공격력 +0.95x1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2.8
- 공격력+7.7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기본적인 룬 셋팅
빨강에 방관 * 9 or [공격력 * 8 + 치명타확률 * 1 ]
노랑에 방어 * 9 ( 이건 원딜이라면 무조건..)
파랑에 레벨당쿨감 *6 + 레벨당 마저 * 3 or 마저 * 3
왕룬은 공격력 * 3개 갑니다.
이렇게 낍니다.
빨강에 방관을 가는 이유는 캐릭터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방어력도 증가하기에 방관을 꼈습니다.
상대편에 탱커가 없을시에는 빨강에 방관대신 공격력룬으로 합니다.
정수 약탈자와 를 들면 쿨감이 30%가 됩니다.
40프로로 마추기 위한 쿨감룬으로 10%를 채웁니다.
진은 4타후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쿨감으로 채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짤짤이가 강한 AP서폿이나 상대가 AP가 많을시에는
파랑에 레벨당 쿨감 대신에 마저를 넣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을 위한 사진
혹시 나는 천둥군주가 좋다 하시는분을 위한 마스터리
와 공속 4% 대신에 스나이퍼를 위한 스킬데미지를 위해 을 씁니다.
(진은 공속이 고정이라 약간의 데미지 상승보다 스킬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룬에 빨강에 방관대신에 공격력을 가신분이라면
책략 특성에 포악함 대신 방랑자를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비밀창고 대신에 암살자를 드셔도 괜찮지만 초반라인전을 위해서는
천둥군주는 초반라인전을 터트려서 이득을 봐야할 조합일때 가면 좋습니다.
라인전 자체에서는 평Q평 // 평w평 이면 천둥군주가 터집니다.
천둥군주는 레벨당 10 + 추가 공격력의 30%의 마법피해입니다.
죽불은 스킬에만 터지는 대신에 4초간 8 + 추가 공격력의 60% +
주문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피해
저는 쿨감 40%의 진을 지향하므로 죽불을 더 주로 씁니다.
한타때 가시면 천둥군주보다는 죽음불꽃이 훨씬 더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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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Q > W > E 순으로 올립니다.
3레벨에 E냐 Q냐 고민하시는분들 많으신데
3레벨타이밍에 우리가 라인을 밀고 있으면 E를 찍어서 와드대신으로 쓰고
우리가 당겨지는 라인이면 Q를 하나 더 찍습니다!
평 Q 평 평
평 W 평 Q 평
E W 평 Q 평
진은 패시브를 이해해야 플레이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의 15~25%의 추가피해 입니다. 리신의 Q보다 훨씬 더 높은 수치입니다.
공격력은 치명타확률 과 공격 속도로 증가하고
진은 공격속도가 고정입니다. 공속템을 가면 데미지가 증가하지 공속이 증가하는건 아닙니다
이동속도는 오직 공격속도로만 증가가 됩니다.
하지만 이속 패시브(조건부 발동)은 치명타가 발동시에만 생깁니다.
4번을 튀기며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할 때 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이게 정말 활용팁 입니다.
미니언 피를 적당히 깎아놓으시고 Q를 쓰시면 깔끔하게 먹기 좋습니다.
원거리 미니언 3마리에 상대 원딜이 붙어있으시면 2마리정도 죽을피를 만들어 놓고 큐를 쓰시면 원딜에게 상당한 아픔을 느끼게 해줄수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상당히 길어요.
표식은 진의 평타 진의 연꽃(E) 아군의 공격+스킬에만 뜨고 진의 Q에는 표식이 생기지 않습니다.
상대편의 캐릭터에 표식이 뜹니다. 그때 W를 맞추시면 속박이 됩니다.
저는 스마트키를 이용해서 사용하지만.
더 높은 정확도와 거리를 위해선 스마트키를 사용안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TIP
적이 타워 다이브할꺼같을때 평W로 속박을 잘 걸어야합니다.
혼자 라인푸시중이면 W를 아끼는걸 추천합니다.
라인전 시 충전이 될때 마다 갱방지용으로 깔아놓는걸 추천합니다.
라인전이 끝나고 나면 그냥 수시로 이곳 저곳에 뿌려 놓으면 좋습니다.
봇 라인전시 상대가 걸어올수 있는 루트에다가 뿌리면 되겠죠?
그리고 저는 2개다 뿌릴때도 많지만 소규모 한타를 대비해 1개를 남겨놓기도 합니다.
진의 로망이죠. 커튼콜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거 또한 거리와 각도만 인식 시켜놓으면 스마트키를 이용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뚜벅이는 1방맞으면 나머지 3방은 맞추기 쉽기때문에 잘 맞추도록하고
진이 정말 편한게 무리해서 앞에 나와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후방에서 커튼콜을 먼저 쏘시고~ 들어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먼저 짤릴 일도 없구요.
커튼콜로 도망가는적을 암살하는 쾌감.. 전 이스킬때문에 진을 엄청 좋아합니다.
핵심 아이템은 고정입니다.
가장 고민되는게
와 일 것입니다.
진은 네번째는 치명타이니까 무한의 대검이 더 효율적이지 않느냐
하지만 저는 정수약탈자를 선택합니다.
정수약탈자와 고속연사포로 인한 쿨감 30% 절대 무시할수 없습니다.
정수약탈자만 가도 마나가 모자를 일이 없어 라인푸쉬에 힘을 실어줄수 있습니다.
물론 무한의 대검의 치명타 데미지도 무시할수 없지만.
진은 4타후 딜로스가 있어서 이를 매꾸기 위한 정수를 선호합니다.
좀 많은 스킬연사와 커튼콜을 위해 정수 약탈자를 먼저 갑니다.
**제가 정수 이후에 열정의 검까지만 올리고
무한의 대검을 올리는 이유!!
열정의 검까지만 가도 정수약탈자의 패시브로 쿨감이 20프로 가량됩니다.
그리고 열정의 검의 공격속도와 치명타로 인해 공격력 증가와 이동속도 효과를 챙겨서 같은 뚜벅이들에게 어느정도의 카이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빠른 고속 연사포로 사거리보단 더 확실하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무한의 대검을 가고 그 이후에 고속연사포 or 스태틱을 올려줍니다.
진은 공속이 고정인데 왜 공속템을 가느냐 라고 말씀하시는데
진은 공속이 올라가면 데미지와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치명타가 증가하면 데미지 증가와 더불어
정수약탈자와의 시너지가 극대화 되고
고속연사포의 패시브 효과인 사정거리 증가로 카이팅이 수월해집니다.
스태틱의 단검도 라인 푸시와 더불어 진과 효율이 좋습니다.
선택은 자유입니다.
** 빌드 이후에 갈만한 템들 (언제나 유동적으로 생각하며!!)
상대편에 르블랑같은 AP가 잘컸으면 멜모셔스를!
상대편에 폭딜이 엄청나다 (암살자가있다!!) 싶으면 스태락의 도전
제드 블라디 리산드라 등 상대가 CC기가 많으시면 수은 장식띠를 먼저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의 고유 사용효과의 1초동안 이공속도 50%증가 이것도 은근 꿀입니다.
상대가 탱커가 많을 시에 스태락 대신에 도미닉을 먼저 가시고
(사실 도미닉은 많이 늦게 가는편입니다. 빨강룬에 방관을 껴서!)
기본공격시 이동속도 20증가와 치명타로 패시브 발동시에 이속증가로 카이팅이 수월해지고
스킬 사용후 평타데미지 200% 입니다.
3타 Q 4타를 먹이면 데미지가 괴랄합니다.
이것도 갈만한게 죽음불꽃손길과 시너지가 좋아서 갈만하다고는 생각합니다.
도주용 + 추노용 + 3타 때 사용효과시 공속증가로 인한 데미지 + 이속증가로 엄청난 카이팅이 가능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벤하기는 애매한...
아무튼 제일 싫어하는 상대서폿입니다.
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궁을 갈겨버립니다. 1:1 강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이 훨씬 강력합니다.
Q 2타를 안맞도록 해야합니다.
저는 바텀 라인전 자체가 서폿이 70% 원딜이 30% 한다고 생각합니다.
든든한 서폿이 있어서 원딜이 마음껏 활개 칠수 있는 것이니까요.
모든 원딜의 원수
요즘 너무 강력함.. 서폿이 알리면 어느정도 커버 가능
박으면 무서움... 궁빠지고 후진입하는걸 추천합니다.
얘는 뚜벅이 전문 킬러입니다.. 언제나 조심
4타인 치명타를 이용해 견제를 잘해 줍시다.
덫을 잘깔아 갱방지를 잘 해야합니다.
그리고 부쉬에 언제나 W를 써보고 들어가시길.. 숨어있을가능성이 높습니다.
9레벨이 되면 파란와드로 무조건 바꿔서 우리 정글 곳곳에 박아두고
혼자서 짤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상대편에 잘큰 캐릭이 어떤캐릭인지 잘 분석해서 유동적으로 템을 가줘야합니다.
커튼콜을 잘써서 상대편 몸이 약한 애들의 머리통을 갈겨줍시다.
한타 대치시 무조건 뒤에서 커튼콜을 쓰고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탱커를 맞추시는건 비효율이겠죠?
모든 원딜을 다 만난건 아니지만 제 나름대로의 경험을 적어보겠습니다.
흑형 루시안 - 난이도(상)
1:1 상황에서 들어와서 e평평q평평w평평 하는데
진은 평큐평 하고있으면 .. 맞아 죽겠죠?
가능하면 서폿과 함께 있도록 합니다.
캡틴 미스포춘 - 난이도 (중)
Q를 후타를 맞으면 안됩니다.
뚜벅이인 진에게 궁을 냅다 갈기면 정말 아픕니다.
미포 트런들 조합.. 조심하시길..
쑤컹 바루스 - 난이도 (중~상)
Q짤 맞으시면 안되고
궁 맞고 시작하시면 정말힘듭니다.
구르는 베인 - 난이도 (초반 하 - 중반 중~상)
그나마 초반 라인전 약캐 베인 초반에 찢어놔야 게임이 편합니다.
공격적인 서폿을 부탁하여 숨도 못쉬게 만들어야 합니다.
시비르 - 난이도(하)
큐2대다 맞으시면 안되구요
시비르 궁을 이용한 3인갱에 조심하세요.
도끼학살자 드레이븐 - 난이도 (중~상)
1:1 절대 못이깁니다.. 잘하시는 사람 만나면
그냥 사리시길 바랍니다.
궁사 애쉬 - 난이도 (중)
궁을 항상 조심하시고 연사 상태의 애쉬는 조심해야합니다.
조합 잘맞춰온 애쉬의 이니시궁이면 짤려먹힙니다.
비전 이즈리얼 - 난이도(하~중)
그나마 라인전 쉽다고 느끼는게 이즈리얼 입니다.
Q는 언제나 안맞도록 미니언 뒤에서 4타를 먹여줍시다.
궁부터 맞으면 집니다.
대포 징크스 - 난이도(중~ 상)
대포 짤을 맞지 않도록 노력해야합니다.
평타가 길어서 딜교환이 힘듭니다.
같은 뚜벅이라 서폿비중이 큽니다.
뽑아찢는 칼리스타 - 난이도(중~상)
서포터의 차이에 따라서 라인전이 결정되는거 같습니다.
궁을 언제나 조심하세요.
Q를 조심하세요.
저격수 케이틀린 - 난이도 (중)
헤드샷을 조심하고 덫을 밟지 안도록 해야합니다. eq평타콤보가 매우 강력합니다.
나미 + 케이틀린 조합 - 난이도 (상)
우리편에 서폿도 방어형이면 그냥 닷지를 추천하고싶네요.
퉤퉤 코그모 - 난이도 (중)
w킨상태의 코그모는 사거리 + 추뎀으로 짤짤이를 조심해야합니다.
은신 폭딜 트위치 - 난이도(중~상)
쥐새끼는 크기전에 조져놔야합니다.. (핑와 소지필수!)
혼자다니다가 트위치가 들어오면 1:1은 무조건 집니다.
궁은 직선거리에없으면 피해집니다.
트리스타나 - 난이도(중)
폭탄을 맞지않고 싸우면 무난합니다.
폭딜도!? 코르키 - 난이도(중~상)
깜짝선물 타이밍때는 사리면서 물리면 풀콤보 엄청 아픕니다.
나머진 무난하게 할만합니다.
날아댕기는 퀸 - 난이도(상)
원딜로는 나오지않지만 퀸이 물면 그냥 사라집니다....ㅠㅠ
뚜벅이는 날아댕기는 애는 힘듭니다..
아직 티어가 높은건 아니지만 진캐릭이 너무 마음에 들어 연구하는 1人입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과 함께 제 글도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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