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착취보다 안정성은 떨어지지만 폭발력은 더 뛰어난 열광피오라
전투의 열광이 이번에 피오라처럼 일정 시간을 두고 툭툭 치는 근접 딜러에게 매우 좋게 바뀌었습니다.
한번 이 특성을 들고 가봅시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총 가격 : 4,290 IP
고뎀이 있는 챔피언의 특성상 방관룬은 그다지...
그냥 이렇게 무난한 ad룬을 들고 가면 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를 들고 간다.
은 파괴력-안정성 개인취향. 원거리 상대라면
가 더 좋음.
는 아군과의 시너지와
를 생각해서 찍었는데 아군에게 이동방해가 없을 시
가 낫다.
을 드는 이유
가 깔짝깔짝거리면서 평타나 온힛스킬로 딜교가 가능한 챔피언에게는 사기적인 효율을 지니는게 맞긴 한데,

공속이나 스킬딜 상승이나 존나 조금이라 체감은 안되지만 패시브 생각해서 스킬딜 올림



주문력이 거의 필요없는 피오라에게는
가 그나마 낫고




----------------------------------------------------------------------


딜링면에서는 당연하겠지만
를 따라올 수가 없다.

이제 열광 중첩당 데미지는 늘었지만 그 추뎀에 쿨타임 2초가 붙었다.
일정 시간에 한번씩
로 찔러대면서 스택을 쌓고 그 스택으로
평

식의 딜교에서 피오라는 스택을 약 2~3번 터트린다. 추뎀량은 당연히 장난아니다.





피오라라는 챔피언 자체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에 맞춰 마스터리도
를 찍는다.

물론 찌르기로 들어가는 순간 100%손해를 보는 극카운터 챔피언들(
...) 상대로는 탱특+
를 들고 가는게 나을 수도 있다. 그건 개인이 판단하시길...



썩을 텔메타....너프를 해도 끝나지를 않는다.
특히나 중후반에는 스플릿에 시동을 걸어야하는 피오라 입장에서는 텔포-점멸은 거의 고정수준.
문도같은 애들 상대로는 코어템 좀 늦게 뜨더라도
하나 올려놓고 라인전을 하는 한이 있어도 점화는 그다지 들지 않는 편이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열광을 찍은 이상 딜교환에서 큰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딜교를 하고싶다면 일단 찌르기로 계속 건드려줍시다. 약점이 아니더라도 말이죠
그래서 스택이 4 이상일 시 마스터리에서 말씀드린 평
콤보를 넣어주시면 상대가 죽을라고 할 겁니다.
폭발성 하나만큼은 보장드릴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바라기를 핵심 아이템으로 올려놨습니다.
피오라의 지속전에 가장 어울리는 아이템 3가지가 핵심 아이템입니다.
상대 하드 ap가 있다면
, 올 ad라면 
이런 식으로 유동적인 템 선택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