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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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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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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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6.9패치 최대 수혜자 애니

- ohmygosh1(2016-05-13, 조회수: 6607)



2016-05-12 6.9패치 변경사항 업데이트



6.9패치로 티버가 상향됬습니다!

플레이 시 버프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감상 티버 사거리가 줄어든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안그래도 사거리 낮은데..

 

 

애니의 장점

1. 한방딜이 짱이다

2. CS먹기 쉽다

3. 깡딜이 높아서 초반에도 이득을 볼 수 있다.

4. 후반에 궁만 잘써도 승리

5. 마나걱정 없다

6. 챔피언 난이도가 낮다.

 

 

애니의 단점

1. 사거리가 미드챔피언 중 최하위급이다.

2. 스킬 한번 삑나면 바로 사망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주문력
    +20.61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5,989 IP

애니는 초반에 라이너를 압살해야 합니다.

마관과 주문력을 섞어 깡딜을 올려주고 나머지 룬에 방어적인 룬을 넣어줍시다.


룬은 자기 나름대로 사용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VS마술

분노 VS 마술


애니에게 공격속도는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킬 데미지 2%를 증가시켜 딜을 올려줍시다.




양날의 검VS포식약점 노출

양날의 검 VS 포식 VS 약점 노출

 

 양날의 검보다는 포식,약점노출의 필요성이 더 큽니다.

포식도 좋은데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사용빈도, 사용필요성이 약점노출에 비해 많이 떨어집니다.


약점노출도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그리 큰 쓸모있는 특성은 아닙니다만

한타에서 큰 힘을 발휘합니다. 양날의 검, 포식보다 사용필요성이 많이 큰 특성입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애니는 주문흡혈 보다는 주문력 15가 더 중요합니다.

주문흡혈 2%는 그닥 체력이 많이 차지도 않습니다.


흡혈귀같은 엄청 애매하고 별로인 특성은 주문력 15에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기절로 먹고사는 애니에게 압제자라는 특성은 꿀 특성입니다.

2.5%데미지를 공짜로 주는셈이에요.



분쇄의 일격VS날카로운 정신


분쇄의 일격 VS 날카로운 정신


AD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마법관통력을 찍어야합니다.


 


죽음불꽃 손길천둥군주의 호령


죽음불꽃 손길 VS 천둥군주의 호령


사용해본 결과

천둥군주도 좋긴한데 죽음불꽃이 라인전에서 더 수월한것 같더라구요.


데미지 면에서는 천둥군주가 훨씬 앞서지만

쿨타임이 있습니다.


죽음불꽃손길은 초중반 데미지가 천둥보다 훨 못하지만

쿨타임이 없기 때문에 도트딜을 계속 쿨타임 없이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 다 장점이 있지만 애니는 죽음불꽃 손길이 더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첫번째 스펠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는 약간 부족한 딜링이나 극초반 선취점, 원콤을 내는데 도움을 주는 스펠입니다.

후반에도 큰 데미지를 부여해주니 애니에게 좋은 스펠입니다. 

 

 

*두번째 스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로밍으로 승부를 꼭 봐야만 할 판이라거나 원콤낼 자신이없고 내가 로밍없이는 킬을 따긴 힘들것 같다고 생각할때는

점화보다 텔레포트가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Galio(갈리오)Gangplank(갱플랭크)Nasus(나서스)

 

 등등.

 

 탱커가되고 피흡이 너무 큰 챔피언은 애니가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로밍으로 탑이나 봇의 이득을 취해주거나 스플릿을 하다가 한타합류를 할 수 있습니다.

 

 

 

*번외 스펠

Exhaust(탈진)

 

번외 스펠중 그나마 추천하는 스펠인데요. 방어력과 마저를 내려주고 적의 데미지도 낮춰줘서 생존력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애니는 생존력을 키워야 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죽어서라도 기절을 넣어 한타를 승리로 이끈다던가 원콤을 무조건 내야만 하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텔레포트나 점화보단 추천해주고 싶진 않지만 나름 쓸만합니다.

 

 

Ghost(유체화)

 

애니의 이동속도가 낮다는 건 알고 있지만 스펠 한칸을 차지해가면서 유체화를 들 필요는 없어보이며 후반엔 점멸로 이니쉬를 걸어야 하는게 대다수 이기 때문에 큰 필요성은 못 느끼겠습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Q선마 장점,단점

 

 【 장점 】

 1. 미니언 파밍이 수월해진다.

 2. 타겟팅이라 고정 스턴을 쉽게 할 수 있다.

 3. W선마보다 우월한 딜교가 가능하다.

 4. W보다 쿨감, 마나소모가 덜하다.

 

 

 【 단점 】

1. 라인 푸쉬속도가 빨라서 갱에 위험해질 수 있음.

 

 

 

 W선마 장점,단점

 

【 장점 】

 1. 라인 클리어가 Q보다 빠르다

 2. 데미지가 Q보다 높다.

 

 【 단점 】

 1. 마나소모와 쿨감이 Q보다 길다

 2. 쿨타임,마나소모가 길기 때문에 딜교하는데 힘들 수 있다.

 3. 미니언 먹기가 약간 어려울 수 있다.

 

 

그냥 Q선마하세요.

W선마 별로에요.

 






 스킬 활용 팁

 

 

애니는 상대를 디나이 시키는데도 유리하고

상대를 바로 제압하는데도 유리합니다.

 

애니를 사용할 때는 패시브의 활용을 당연히 잘해야 하는데요.

어느때 디나이를 해주고 어느때 상대를 제압해줄지 생각하고 플레이를 해보세요.

 

Pyromania(방화광)

스킬 4번을 사용하면 다음 스킬이 기절효과가 부여됩니다.

 

4번이 쌓인다면 애니 주변에 적팀도 볼수있는 오오라가 생깁니다.

그렇다면 적 라이너는 애니의 오오라를 보고 적은 움찔하고 미니언을 먹는데도 신중해지겠죠.

 

그러면서 앞으로 가시면서 적 라이너를 미니언 근처에서 보내버리면 완벽한 디나이를 하신겁니다.

 

 

애니는 패시브 하나만으로도 디나이를 시킬 수 있는 좋은 챔피언입니다.

 

 

여기서 응용시켜 애니의 오오라를 안보여주고 기절을 넣어줌으로써 갱,솔킬에 더 유리해질 수 있는

소소한 팁입니다.

 

 

Pyromania(방화광)

3스택이 있습니다. 4스택이 되면 기절효과가 부여되고, 애니 근처에 오오라가 생기겠죠.

근데 3스택이 있으므로 기절,오오라는 생기지 않아요.

 

Disintegrate(붕괴)

3스택일 때 기절시키고 싶은 적에게 Q를 먼저 날려주세요.

 

Q는 날아가고 적에게 데미지를 줘야 패시브 스택 1개가 올라가는데요.

여기서 이걸 응용해서

 

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

둘 중 하나를 사용하여 패시브를 4스택으로 만들면

3스택일때 날아갔던 Q가 기절효과가 붙어서 적도 모르게 기절에 걸립니다.

 

 

이렇게 상대방이 스턴이 걸리면 콤보를 넣어서 초반 라인전을 압도하거나

중반 라인전에서 원콤각을 더 쉽게 잴 수 있습니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

E스킬의 사용도 아주 중요합니다.

 

E스킬이 쓸모없다 생각하실텐데요.

E스킬은 애니의 생존력을 더 늘려주고 이것도 나름의 딜이 들어가는 딜.....스킬이에요.

 

상대방이 나에게 평타를 때리면

데미지가 20/30/40/50/60 (0.2AP) 이만큼이나 돌려줘요.

 

미니언이 때려도 저 만큼데미지를 돌려줍니다.

라인클리어할때 W와 함께 E를 사용하시면 엄청빠른 클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단, E는 애니가 맞을때만 돌려주기때문에 미니언어그로가 나에게 끌려야 됨)

 

 

또, 피해를 16/22/28/34/40% 감소시켜주는 생존력 킹 스킬이에요.

1000들어올게 600들어오면 사거리 짧고 도주기없는 애니도 살아 돌아갈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많은 공략글에서 아이템은 유동적이라고 하는데요. 맞는말이에요.

아이템은 유동적이고 자신의 개성이 묻어나는 템이 제일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암흑의 인장)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충전형 물약)


암흑의 인장 사용해보니까 엄청좋더라구요.

메자이 스택도 쌓을 수 있어서 주문력을 올리는데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350원밖에 안하는데 이정도면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부패물약으로 바꾸실 분만 충전형 물약을 구입해주세요.

 

첫 귀환

 

 

첫귀환은 무조건 쓸데없는 큰 지팡이는 뽑고가자는 마인드로 1250원을 죽기살기로 모아주세요.

피없으면 집가시구요.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쓸데없는 큰 지팡이를 사셨다면 바로 데캡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깡주문력으로 20분 전에 몸약한 원딜,미드라이너 정도는 바로 원콤낼 수 있습니다.





 적이 AP인데 원콤은 못내겠고 내가 많이 힘들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을 먼저 올려주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루덴의 메아리 : 부족한 딜 보충

공허의 지팡이 : 마관 증가

존야의 모래시계 : 어그로, 생존용

리안드리 : 마관,체력,고유효과용

마관신 : 마관 증가



쿨감이 그렇게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 챔피언인데

쿨감 40%를 맞추려고 꾸역꾸역 이상한 아이템은 넣지 말아주세요.


또, 애니는 마나재생 아이템이 필요가 없는 미드라이너 입니다.

한방에 죽이고 마나소모 없이 라인을 밀 수 있기 때문에

마나재생 아이템의 필요성을 정말정말 크게 느낄수가 없습니다.


(모렐로노미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서리 여왕의 지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Lich Bane(리치베인)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필요없는 아이템들은 가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미드라이너 중 사거리가 짧기로 유명한 애니에게 사거리가 긴 제라스는 괴물입니다.

무빙이 되건 안되건 애니가 매우 불리합니다.



룰루
서포팅형 미드라이너 룰루는 애니의 원콤을 막을 수 있는 엄청난 캐릭터입니다.

궁극기,E를 통해 딜계산을 다 씹어먹어 버리는 아주 괴상망측한 요들입니다.


모르가나
E블랙쉴드로 기절을 막아버릴 수 있는데요.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에 놔도 되는 챔피언 이긴한데 갱,로밍호응에 좋고 라인푸쉬 능력이 매우 뛰어나 골치아픈 챔피언은 확실합니다.

폭딜로 녹이면 블랙쉴드있어도 ㅈ밥이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오면 그냥 기절쓰세요.

스택이 없다면 쉽게모을 수 있기 때문에 얼른 모아서 패시브 사용하면 됩니다.
리븐은 애니얕봐서 까불다가 더 빨리 죽기 때문에 불쌍한 챔피언입니다.
르블랑
르블랑도 W를 쓰고 우리 근처에 온다면 타이밍을 잘맞춰 기절W를 사용하시면 되요
카타리나
궁극기 사용하거나 E로 들어오면 기절 넣으면 됩니다.

 차차 적겠습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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