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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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5표)
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18
12
0
5/5
애쉬(Ashe) 가이드북

- 세미크로우12(2016-07-27, 조회수: 13028)

초보자도 무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정독하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9.72 (+99) 2292.72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방어 +0.7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1.1
  • 마법 저항력
    +18.0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그냥 따라하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따라하세요.


그냥 따라하세요.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20% +치명타 확률의 75%)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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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따라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기선 어느정도 설명이 필요하다 봅니다.


시작은 처음 집에 포탈탔을 때 살 아이템부터 입니다.


아이템 빌드에는 B. F. Sword(B.F. 대검)을 올려놨지만 집에 포탈탔을 때 형편상 골드가 안될 때 있습니다.


그럴 땐 Pickaxe(곡괭이)라도 사서 라인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단, 절때 사면 안될 것은 Long Sword(롱소드)입니다.


Pickaxe(곡괭이)살 돈이 부족하다면 차라리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나 Dagger(단검)를 사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골드 쓰지말고 라인으로 돌아가서 좀 더 꾸역꾸역 모아서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를 사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사는 타이밍입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는 내가 무빙이 자신 없거나 오늘 컨디션이 안좋아서 잘 끌린다면 B. F. Sword(B.F. 대검) 다음으로 사시기 바랍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없이도 자신있다면 사는 걸 좀 미루시고 Zeal(열정의 검)부터 사시기 바랍니다.


Zeal(열정의 검)을 사신 후에는 킬을 잘먹어서 B. F. Sword(B.F. 대검)에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로 한방업글 가능이 아닌 이상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사시기 바랍니다.


그 후에도 B. F. Sword(B.F. 대검)에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로 한방업글이 아니라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부터 장만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에 대해서 입니다.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살 타이밍은 B. F. Sword(B.F. 대검)Zeal(열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을 장만한 후입니다.


여기서도 B. F. Sword(B.F. 대검)에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로 한방업글이 아니라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삽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왔다면 수중에는 Doran's Blade(도란의 검)B. F. Sword(B.F. 대검)Zeal(열정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 있을 겁니다.


이때 네번째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냐 (루난의 허리케인)이냐입니다.


잘 크고 골드 좀 쉽사리 벌었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갑니다.


하지만 소규모 교전이 계속 일어나서 골드가 잘 모이지 않는다면 (루난의 허리케인)부터 올립니다.


둘 중 어느 것을 먼저 올리느냐의 차이일 뿐 결국 둘다 장만해야하는 건 같습니다.




위에 올린 아이템 빌드의 설명은 이것으로 끝났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왔다면 Doran's Blade(도란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Vampiric Scepter(흡혈의 낫)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을 완성했을 겁니다.


보통 이쯤에서 게임이 끝납니다.


이후부터는 중반~후반을 가는 상황으로 적 챔에 따라 템트리를 변경해야합니다.


케이스는 수없이 많으므로 추천 템들을 통해서 각 케이스를 간추려서 설명합니다.


정독하시고 각 상황에 맞게 템을 장만하시기 바랍니다.




(죽음의 무도) 과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에서 업글 가능한 흡혈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가시면 됩니다만 중반에 좀더 생존을 올리고 싶다면 (죽음의 무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후반을 바라보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 좋지만 중반에서의 효율은 (죽음의 무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보다 좋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


챔프에 따라 바뀝니다.


탱커들 중에서도 체력이 차는 스킬을 가진 챔이 나오면 (필멸자의 운명)을 갑니다.


돈이 안모인다면 하위템 중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보다는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먼저 삽니다.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사야하는 챔은 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Vladimir(블라디미르)Gragas(그라가스)Darius(다리우스)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 등입니다.


흡혈템으로 흡혈하는 애들에게도 좋으므로 전 (도미닉 경의 인사)보다 (필멸자의 운명)을 추천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마지막 템으로 탱템하나를 산다면 4개 중 하나를 장만합니다.


가장 추천할 것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한타 중앙에서 물려 죽지 않는 이상 반전을 꾀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추천하는 것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으로 AP든 AD든 암살자에 원콤이 나지 않습니다.


아군 서포터가 잘 지켜준다면 애쉬의 흡혈과 함께 암살자를 잡고 반전을 꾀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으로 AD템과 AP템입니다.


아군 서포터가 잘 안지켜준다면 스스로 지키면서 싸워야합니다.


암살자가 AD냐 AP냐에 따라서 템을 선택합니다.




(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Phantom Dancer(유령 무희) (★★★★★)


탱템을 안가고 딜템으로도 충분하다면 공속하나 더 가는데 이건 취향입니다.


만약 이걸 선택한다면 당신은 최고 수준의 플레이어 볼 수 있습니다.


왜냐면 이거 뽑을 때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필멸자의 운명)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로 마지막 템이기 때문입니다.


오로지 딜로만 간 템트리로 포지션을 잘잡고 딜을 넣어줄 정도의 유저나 쓸 수 있는 템트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까다롭습니다. 탑이든 미드든 정글이든 까다롭습니다. 상대하는 법은 원콤만 안나게 하는 겁니다. 원콤이 나지 않는다면 카이팅하며 반전을 꾀할 수 있습니다. 딱 한번만 버티면 됩니다. (단, 가이드에 적힌 흡낫을 안간 애쉬라면 답 없습니다.)
자크
까다롭습니다. 탑이면 한타 때나 만나기 때문에 그냥저냥이지만 정글이면 정말 까다롭습니다. 뚜벅이 원딜에게는 사신의 위치를 가진 챔프로 경계해야합니다. 빠르게 2티어 신발까지 올려서 멀리서 날아오는걸 피해야합니다. 피하면 이후에는 피즈와 같이 상대하시면 됩니다. (신발을 늦게 간다면 자크의 E스킬을 맞고 회색화면을 볼 것입니다.)
올라프
답이 없습니다. 팀이 불리하다면 막을 수 없는 챔입니다. 울라프 궁이 끝나길 기다리는 것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울라프 도끼를 피하는 겁니다. 울라프가 궁을 킨 상태이며 먼거리에 도끼까지 못맞췄다면 이후부터는 궁이 끝나길 기다렸다 패면 됩니다. (중요포인트 : 울라프와의 거리, 울라프 도끼, 울라프 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없습니다.
없습니다.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는 많습니다만 이건 설명으로 말하는 것보다 경험이 더 중요합니다.


위에 3명은 지금까지 해보고 정말 어렵다고 느낀 애들입니다.

정독하고 오셨나요?


무조건으로 룬/특성/스펠/아이템은 똑같이 따라해야합니다.


스킬은 따라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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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은 궁배우기 전과 후로 나뉩니다.


궁배우기 전에는 수동적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서포터나 정글에 의도에 따라 움직여야 합니다.


서포터나 정글이 싸움 걸면 같이 싸워주고 아니면 그냥 파밍합니다.


궁을 배웠다면 능동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궁으로 싸움을 걸 수 있으므로 서포터와 호흡을 맞추면 됩니다.


단 궁쏘기 전에 적 정글 위치와 미드 위치는 꼭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적 탑이 텔포로 지원온다면 그냥 미련없이 빠집니다.



============================================================



애쉬의 라인전은 간단합니다.


사거리 600으로 간간히 W평 딜교와 최대사거리로 CS먹기입니다.


애쉬가 최대사거리로 CS먹으면 딜교 당할 일 거의 없습니다.


즉 안전 파밍이 가능합니다.


단 아군서포터가 주위에 없을 시 주의합니다.


적 서포터가 들이대서 죽게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않기를.....


아군서포터가 로밍갔을 때는 최대한 사려주도록 합니다.


눈치껏 행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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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나 소규모 교전시 애쉬가 해야할 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첫번째는 자리 찾기입니다. 포지션이라고도 합니다.


한타나 소규모 교전 모두에서 가장 먼저 생각할 건 자리 찾기입니다.


딜을 넣기보다


어느 거리 어느 각도에서 공격하면 내가 안맞을까


를 생각해야 합니다.


자리만 잘 찾는다면 말뚝딜도 가능하므로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론 브루저나 정글, 혹은 암살자들이 온다면 사거리 유지하며 카이팅!


가까운 애부터 차례로 죽여나가야 합니다.


때리다보면 팀원이 딸피보고 알아서 공격하니 딸피가 있더라도 자리!


자리를 잘 유지해야합니다.


딸피만들어서 킬먹어야한다며 따라가다가는 싸움 중심부로 끌려갑니다.


그러면 위험 자리에 들어가서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가까운 애들부터 공격하고 딸피되었다고 따라갈 필요 없습니다.


위험한지 아닌지 확인하면서 따라간다면 모를까.


마지막으로 선제공격입니다.


이걸 마지막으로 넣은 것은 경험으로나 가능한 거기 때문입니다.


애쉬의 장점은 궁으로 싸움을 내맘대로 열 수 있다는 겁니다.


유리한 지형, 유리한 인원 수에서 싸움을 건다는건 승리의 지름길!


하지만 타이밍은 경험으로만 습득 가능하기에 말해줄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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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정리.


1. 정독하고 그대로 따라하기 (룬, 특성, 스펠, 아이템)(스킬제외)


2. 라인전은 궁습득 전/후로 수동적/능동적으로 하기.


3. 라인전에서 애쉬의 사거리를 최대한 활용하기


4. 싸움에서 자리잡기, 가까운놈공격, 딸피포기, 선제공격을 염두하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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