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 고무장갑
방송 시간 : 22:00 ~ 익일 05:30분까지
유튜브 채널 BJ 고무장갑
클릭 부탁드립니다 ↑↑
리그오브레전드를 집중적으로 탐구 및 방송하는 유튜브 채널 입니다.
진 매드무비, 롤 플레이, 롤 웃긴영상 등 많은 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구독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BJ고무장갑 입니다 :D
요즘 많이 플레이가 되며, 프로게이머들도 많이 연구하고
사용하고 있는 '진'이라는 챔피언에 대한 폭딜데미지 연구를 하여
허접하지만 공략을 적게 되었습니다.
제가 적을려는 공략은 다른분들과 다르게 순수 들어가는 데미지 위주로만
연구를 하였으며, 일반적인 원딜 진이 아닌
뒤에서 공격적인 폭딜을 연사하는 '스나이퍼' 진으로 공략을 올렸습니다.
차차 다른 스타일의 진을 계속 연구하여 계속해서 공략집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5 추가>
진을 실버2에서 시작하여 현재 골2까지 올라갔습니다.
200판 가까이 플레이를 하였으며 목표는 플레티넘입니다.
템트리와 스킬 포인트로 댓글이 많이 달렸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진의 정석 공략이 아닙니다.
즐실 수 있는 방법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단 스킬 활용 팁 부분에 진 스킬 가이드영상을 업로드 하였으니 꼭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친구랑 날밤까면서 힘들게 만들었어요ㅎㅎ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관통력 +0.63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3
- 방어구 관통력+16.89
- 마법 관통력+15.45
- 방어+9
우선은 폭딜을 위하여 방관과 마관을 들었습니다.
진의 스킬계수는 다른 일반 챔피언들과 다르게 많이 높기때문에
쌍관을 들었습니다.
평타에도 방관이 터지며, 스킬에도 관통이 같이 터지기 때문에
일반 챔피언 공격력 룬보다는 훨씬더 효율이 좋습니다.
※ 특히 방탬을 잘 안가는 원딜, 미드, 서폿 위주로는 확실히 원콤을 낼수있는 딜이 나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평타가 딜이 쎄기는 하지만
다른 원딜들 (그브, 베인, 칼리 등등) 챔프처럼
앞에 나서서 평타로 싸우게되면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한타 시작시 바로 몇 대 못때리고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킬 연계가 진의 포인트이기 때문에 특성을 스킬위주로 찍었습니다.
그리고 다른분들은 '죽음불꽃 손길'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스킬로만 터지는 손길보다는 평타와 함께 콤보를 넣으면서 스킬을 넣을시 같이 터지는
'천둥군주의 호령'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진은 기본적으로 평타와 스킬콤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천둥을 추천드립니다.
손길 들어봤자, w도 못맞추고, 궁도 못맞추면 솔직히 손길은 쓸모가 없거든요.
스펠은 다른 원딜과 똑같이 + 이 좋습니다.
가끔 를 드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진은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보다는 이속을 잠시나마 올려주는 가 더 효과적입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진의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스킬을 활용하여 콤보를 넣으면 순식간에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모든 딜은 W속박(사이코패스처럼 묵어놓고) 성공시에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외 맞딜을 할때에는 평타가 느리기 때문에 완전히 이기는 상황이 아니면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진의 스킬콤보는 엄청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콤보 : 평 + W + 평 + Q + 평 + 평 + (R) ▶ 1:1 대결이 되었을때 사용하는 평타기반 콤보.
Q콤보 : 평 + Q + 평 ▶ 라인전 시 사용되는 기본 콤보입니다. 3대째 천둥.
W콤보 : W + 평 + Q + 평 ▶ 아군챔피언이 데미지를 입혔을시 W로 스킬연계 후 폭딜.
E콤보 : E + W + 평 + Q + 평 ▶ E 덫을 밟은 적 챔피언을 W로 속박을 시킨뒤 폭딜.
Q : 춤추는 유탄
Q로 막타시 튕길때 마다 데미지가 쎄지며, 마지막 튕겼을때가 가장 데미지가 좋습니다.
막타로 안하고 첫방으로 때리게되면 그닥 데미지가 좋지는 않습니다.
W : 살상연희
진의 도주기이자, 핵심 스킬입니다. 도주기가 없는대신 빠른 첫 평타와 W콤보로 도주를 하거나
아군이 데미지를 주었을때도 스킬 연계를 할수 있는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스킬 시전거리가 엄청 멀기 때문에 멀리서도 호응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W를 막 시전을 막하게 되면 럭스 W, 르블랑의 W가 빠진것처럼 챔프가 위험에 많이 노출이 됩니다.
E : 강제 관람
E스킬은 2초후에 터져서 스킬 연계없이 사용을 하게되면 딜을 넣기가 어렵기 때문에,
정신 없는 한타때 몰래 깔아놓거나, 미리 오는 지역에 깔아 놓고 밟았을 시
슬로우에 걸리게 되면 그때 W로 맞춰서 딜을 넣어야 합니다.
한개도 딜이 좋지만 여러개 중첩으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E스킬만 잘 들어가면 판세를 한번에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스킬 입니다.
R : 커튼 콜
진의 궁극기를 맞는 사람들은 다 폐쇄공포증을 겪는것 같다고들 말을 합니다 ㅎㅎ
궁을 맞추는게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한방을 맞추면 두~세방은 맞추기가 쉽습니다.
진의 궁 한방한방에 75%라는 슬로우가 붙기때문에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이 아니라면 맞추기가 쉽습니다.
궁에도 천둥이 터지며 4번째 타격시 크리티컬 + HP비례 데미지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최대한 피를 많이 빼놓고 쏘는것이 확실합니다.
★ 날밤 까면서 친구랑 편집한 진 스킬 가이드 영상
※ 콤보 및 스킬의 활용 영상입니다.
※ 링크 주소가 걸린 유튜브에서 BJ고무장갑을 검색 하시면 더 많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D
핵심아이템중 정수약탈자 까지 맞추게 된다면
AD 700(버프 : 800)
치명타 90%
스킬 재사용 -40%
이동속도 477~550
정도의 수치를 찍을 수 있습니다.
개꿀이죠ㅋㅋ
+ + 마법데미지로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한방의 평타딜이 쎈 진에게는 높은 치명타확률은 필수 입니다.
도주기가 없는 진에게는 높은 이동속도가 필수 입니다.
룬으로 쌍관 셋팅을 맞추어 놓았기 때문에
물리피해와 + + 에 터지는 마법피해 데미지 또한 같이 증가를 하고
모든 스킬또한 데미지가 증가되어서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템트리보다 AD수치가 낮아보이지만 실제 딜량은 훨씬 높습니다.
특히나 방어력이 별로 없는 원딜, AP챔, 서포터에게는 평+W(Q)+평 으로 한방에 죽일수도 있습니다.
스테틱은 치명타 터지면 고속연사포보다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다만 탱커가 둘이상 되는 게임을 할 시에는 가 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또 제드나 트페, 세주아니처럼 CC기가 확정인 챔프에게는 보다 를 필히 가시기 바랍니다.
공략 수정 전에는 와 중에 가 효율이 더 좋을 것 같아 공략에 올렸었습니다만,
진 에게는 가 폭딜을 넣기에는 훨씬 더 좋습니다.
상대편ap가 많이 컸을 시 보다는 을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진이 콤보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드락사르 터지기 2초안에 폭딜을 다 넣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높은 방어력과 사기 궁때문에 모든 원딜러의 적수
진은 특히나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상대 서폿으로 만날 시
6렙전에 라인전을 파괴 시켜야 합니다.
(교통사고 조심 객사할 수 있음)
혼자 돌아다니다가 만났다 하면 헲!!!을 외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우리팀이 있고 W를 맞췄을 시엔 반대로 녹일 수 있습니다.
최고의 진의 '콤비'이자 최대의 '적'
CC기의 연계가 좋은 진에게는 최고의 서폿이지만,
적으로 만나면 정말 무서운 챔프입니다.
주변에 헲헲헲을 요청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은 뚜벅이지만 징크스는 잡을 수 있습니다.
패시브가 없는 징크스는 뚜벅이기 때문에
W를 맞추기가 쉽습니다.
걸어다니는 뽀너스이죠.
덫,E 만 안밟으면 노딜이기 때문에
그냥 사정거리되면 기본 콤보만 교환 해도 이깁니다.
케이틀린은 예쁩니다.
그 유명한 헬퍼의심 캐릭
헬퍼사용자만 아니라면 그냥 뚜까패면 잡습니다.
헬퍼라면 W를 절대 맞출수 없으니
서폿에게 도움요청하세요.
한타 시 주의해야 할 상대 챔프(추가)
진은 순간적으로 파고드는 챔프들에게 많이 약합니다.
그래서 이동속도와 W를 가지고 있어야 도주를 할 수 있습니다.
절대 W를 막 쓰지 마세요.
이런 챔프들이 있을 때에는 앞에서 사정거리를 절대 주지 마세요.
라인은 W를 막쓰지 마십시오.
W한방으로 삶과 죽음이 바뀝니다.
최대한 신중하게 쓰도록 하세요.
그리고 진은 뚜벅이라 서포터의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서포터만 잘해준다면 W만 걸고 패기만 해도 이깁니다.
6렙 이전까지 앞에서 타곤산들고 있는 서포터들,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오는 챔피언들은
평 + W(Q) + 평 콤보로 견재를 해주세요
3타만 맞춰도 천둥이 같이 터지기 때문에
한대맞으면 더이상 앞으로 올생각 안할 겁니다.
궁찍고 난 후에는
선 속박을 먼저 걸 수 없으면
서포터가 선으로 딜교를 하는게 좋습니다.
제목처럼 내 자신이 스나이퍼 된것처럼 행동을 하세요 ㅋㅋㅋㅋ
앞에서 깝죽대다가 객사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충분히 기니까 뒤에서 대기하다가 한타열리면 W로 호응을 해준뒤에
가장 방어가 약한 미드,원딜 부터 죽이세요 거의 4방안에 다 죽습니다.
그리고 도망가는 적들에게는 커튼 콜로 저격을 해서 마무리를 지어주시면 됩니다.
아무리 탱커여도 HP비례로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궁으로 충분히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적 딜러들을 먼저 끊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이동속도가 충분히 빠른 챔프이기 때문에 물려고 하는 챔프들은 뒤로 빼면서
뚜까 패버리세요. 탱커아니면 다 녹일 수 있습니다.
무조껀 뒤로 빠지면서 때리세요.
그레이브즈 ★★☆☆☆
같은 공속이 느린 원딜이며, 사정거리도 짧기 때문에
W속박시 한대도 안맞고 죽일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 ★☆☆☆☆
평타 후 도끼 떨어지는곳에 예측해서 속박을 맞추시면 됩니다.
드레이븐도 사정거리가 길지 않아서 멀리서 속박후에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미스포츈(예쁜이) ★☆☆☆☆
Q만 피하면 예쁜이도 사정거리가 짧기때문에
맞딜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예쁜이가 때리지도 못할 수도 있음.
바루스 ★★★★☆
바루스는 뚜벅이이긴 하지만 순간 딜량이 엄청납니다.
사정거리도 많이 긴편이라서 상대하기 많이 까다롭습니다.
아예 발라버리거나 완전 발리거나 둘중 하나.
베인(구른다) ★★★☆☆
구르기가 쿨타임이 적고, 은신이 있기 때문에
W와 딜넣기가 까다롭습니다.
CC기 있는 서폿과 함께 같이 잡으시기 바랍니다.
시비르 ★★★☆☆
스킬 씹는 실드가 있으나,
실드없을시 잡을 수 있습니다.
순간 딜 넣는것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애쉬(트린다미어 마누라) ★☆☆☆☆
그냥 2렙찍고 서폿이랑 미니언 뒤에서 그냥 패세요.
궁만피하면 그냥 잡을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구닥다리) ★★★☆☆
특유의 깐족거림 때문에 잡기 어렵습니다.
서폿터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칼리스타 ★★★★★
패시브 때문에 혼자서 잡기는 무리입니다.
서폿 과 정글을 불러 함께 잡으셔야 합니다.
TIP : 체력이 많지 않기때문에 피70%일때 + 패시브가 없을때 궁으로 잡으세요.
퀸 ★☆☆☆☆
라인전의 패왕 퀸이지만
사정거리가 길고 속박스킬이 있는 진에겐 솔직히 쉽습니다.
미니언 뒤에서 걍 패면 잡습니다.
코르키(참전용사) ★★★☆☆
코르키는 순간 폭딜이 좋아서 스킬 빠지고 딜교를 하시면
충분히 이길수 있는 챔프입니다.
트리스타나 ★★★★☆
트타는 멀리서 짤짤이 딜이 좋기때문에 6렙 이후 딜교를 하셔야합니다.
더 멀리서 궁으로 피없는 트타를 조준하세요.
트위치 ★★☆☆☆
초반 만 잘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 맞딜을 해서 잡아 놓으셔야 합니다.
트위치는 크면 답이 없습니다.
루시안 ★★★★★
도주기도 있고, 딜도 강력합니다.
진과 다르게 공격속도도 많이 빠르기 때문에 맞딜하면 거의 집니다.
서포터가 먼저 들어간 후 딜교를 하세요.
징크스 ★☆☆☆☆
징크스는 뚜벅이이며, 회피기도 없습니다.
체력도 많이 낮기 때문에 풀콤보로 맞딜을 하거나,
w 예측사격이 쉬우며, 궁으로만 원콤낼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케이틀린 ★☆☆☆☆
사정거리가 길지만, e스킬만 잘 피하고 미니언 뒤에서 맞딜하면
순식간에 죽일 수 있습니다.
e가 빠진 케이틀린은 e빨빠진 호랑이입니다.
궁으로도 원콤 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진은 서폿없이는 정말 살아남기 힘든 챔프입니다.
체력도 방어력도 안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혼자 다니지 마십시오.
※ 추천 서폿
만 게임하세요.
알리와 노틸은 CC기가 너무 좋아서 진하고 최고의 콤비입니다.
(칼리고 뭐고 즐기면서 게임가능합니다)
무난합니다.
도박 입니다.
차라리 다른 원딜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여러분 어짜피 롤은 9:1싸움입니다. 나자신만 믿으세요♥
진은 정말 사이코패스 스나이퍼처럼 적에게 걸리지않게 멀리서 딜을 넣는게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는 진으로 딜 나온다고 절대 앞에 나서면 안됩니다.
그리고 초반 라인전 승기를 잡기 시작하면 계속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잘큰 진은 모든챔프를 녹일 수 있습니다. (약간 과장함ㅋ)
마지막으로 꼭 든든한 서포터를 옆에 항상 끼고 게임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 부족하고 길지만 읽어주신 모든 유저분께 감사하며 좀더 유익한 내용을 찾아 공략집을 올리겠습니다.
★ 공략집 상단에 BJ고무장갑 유튜브 링크가 걸린 배너를 삽입 하였습니다.
진에 관한 다양한 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