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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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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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핵심만 콕콕! (작성중입니다)

- 니멘탈새우깡(2016-03-17, 조회수: 1433)

안녕하세요 쓰레쉬장인 탁2 입니다

 

모든시즌통틀어 1500판정도한거같네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방어 +0.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방어
    +14.88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12,600 IP
빨강에도 방어를 박는분이많으신데 초반2렙때 킬을내기 편하게 빨강에 공격을박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대슬로우가 많다고 생각하면 신속을 찍어주는것도 좋은판단입니다

 

초반에 마나부족을 방지하기위해 명상를들어줍니다

 

 

초반에는 천둥이 압도적으로 좋으나 후반갈수록 영겁의힘 이 좋아집니다 굳건한 결속은 별로좋은특성이아니라 안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영겁의 힘

 

초반리쉬하고 우리정글이 막타를 칠때까지 기다려야 체력20이 증가합니다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기 위해 점화를 듭니다

 

쓰레쉬는 탈진이 좋은 서폿챔피언이아닙니다 서폿이라고 무조건 탈진을 선호하지마세요

 

상대 암살자형 챔피언이 2개되면 탈진을들어주세요 ex)탑리븐 미드제드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인베를갈땐Q를 찍어주는게맞지만 전 Q찍는걸싫어해서 인베싸움은잘안합니다

스킬 콤보

 정해진콤보는 고정관념을 만드므로 자기 생각으로 스킬콤보를 쓰세요

스킬 활용 팁

라인전상황을보고 E를 몇개찍는지 판단합니다 보통은 E3개찍고 Q선마를합니다

 

라인전보단 로밍에 힘을줄경우 Q선마를하고 라인전만해야하는경우에는 E선마를합니다

 

궁을 가두는용도로쓰지말고 QE로 궁딜을 넣는게좋아요 딜이 상당히쌥니다

 

 

 

 

Damnation(지옥살이) 패시브팁 : 보이면 먹어줘야합니다 랜턴으로도 먹을수있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Q스킬팁 : 던지는방향이랑 바라보는방향을 다르게할수있습니다. 

 

그랩을걸고나서스킬을쓴담에 돌진이가능합니다 ex)Q로그랩후W랜턴을던진후Q로돌진

 

추격당하다가 정글몹에게 QQ를써서 벽을넘을수도있습니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W스킬팁 : 함부로 남발하지않는것이중요합니다

 

갱호응시 W로 정글에게준후 정글이 랜턴을탈때 점멸로 같이이동한후 ERQ~

 

 

Flay(사슬 채찍)E스킬팁 : 상대 스킬을끈을수있다는것을 명심하시고 코르키 트타같은챔피언을상대할때 e를아껴놓습니다

 

 

The Box(영혼 감옥)R스킬팁 : 궁딜이 상당히쌔서 QER나 EQR로 궁을 가두는용도로 사용하지맙시다

 

 

 

시작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에게 랜턴을 던져주고 점멸을 써서 E를 맞추고 Q를 쓴다면 최고의 갱 호응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데요. 예측그랩이나 점멸E 이후 정글에게 랜턴을 던져주고 갱호응을 하는것도 굉장히 쎄기

초반 운영법

 

1렙에는 E스킬을 찍어두고 딜교환을 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Tip) 베인, 시비르, 루시안 등과 같은 사거리가 짧은 챔프는 E의 패시브가 다 차있을때 딜교환을 들어가면 딜교환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한대를 주고 받지만 E패시브가 워낙에 쎄기 때문에 전 항상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점화라는 스펠을 들어주는 이유는 쓰레쉬가 2렙에 굉장히 강한 CC를 가지고 있고 딜 또한 E의 패시브에 의해서 많은 딜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부족한 딜을 점화로 매꿔서 2렙에 킬을 굉장히 잘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Tip) 상대편 원딜이 CS 막타를 먹으려고 나오는 순간에 E패시브를 이용해서 한대를 때리게 된다면 라인 주도권은 바로 가지고 온다고 볼수 있습니다.

 

1렙에 부쉬 근처에서 E의 패시브를 이용해서 한대를 때린이후에 부쉬로 다시 들어가면 미니언 어그로가 풀리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2대 이상의 딜교환이 나온다면 말 그대로 금상첨화입니다.

W(랜턴)의 쉴드를 이용해서 한대의 딜교환이 더 나온다는것 또한 라인주도권을 가지고 올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셔야할 팁입니다.

 

처음에 집에 갔을때 아이템 선정법!

 

시야석과 모빌이 나오는 액수가 있다면 크게 2가지로 바뀝니다.

시야석을 사서 라인전에 시야를 먹어두고 정글을 불러서 킬을 따 내는 방법이 있고 로밍을 가서 킬을 따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편 라인전에서 킬을 먹었다던지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했다면 개인적인 의견으로 모빌과 핑와를 사서 용 옆 부쉬에 핑와를 박아주고 시야를 장악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빌을 갱호응이나 로밍에 특화된 아이템이긴 하지만 라인전을 지고 우리편 원딜을 버린상태로 무분별한 로밍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시야석을 이용한 라인전 운영과 모빌을 이용한 로밍, 합류선택에 있어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이 템 선택만으로도 승패가 엇갈리기도 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은 올AD가 상대편이라고 하면 산악 방벽까지 올려주고 그 이후엔 파수꾼의 갑옷 > 얼어붙은 심장을 이용해서 올AD의 카운터 아이템을 반드시 가야 합니다.

 상대편에 AP가 2명 이상이라고 하면 산악방벽 업그레이드보단 타곤산의 보호까지 업글을 한 이후에 바로 군단의 방패 솔라리 까지 올려준 이후에 산악 방벽을 가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편에 CC가 많다면 미카엘을 가서 우리편 딜러를 살려주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편의 이속을 증가 시켜서 한타에 더 큰 대승을 보고 싶다면 정당한 영광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쓰레쉬는 이니쉬를 걸 수도 있지만 우리편 챔프가 죽기 직전 이라면 그 챔프를 살리기 또한 W를 이용한 랜턴 세이브를 자주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은 쓰레쉬는 E스킬 Q스킬 R스킬이 굉장히 강한 CC이기 때문에 상대편 주요 딜러를 물어서 순삭을 시키고 한타를 시작하게 된다면 대승이 나올수 있기 때문에 상대편의 딜러와 탱커의 위치를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또한 핑와를 이용한 시야 장악을 꾸준히 해야하므로 개인적으론 핑와를 2개를 들고 다니는 것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쓰레쉬는 팀파이트에 크게 2가지로 나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편의 딜러에게 파고들어 강한 CC를 넣어주거나 또는 우리편의 딜러를 지켜주기 위한 CC를 강하게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극 후반에 가서 모든 게이머들이 5코어 이상이 떴다고 생각이 들면, 우리편의 딜러를 지켜주는편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소라카- 2렙에 소라카가 점멸 E거리를 주었다면 킬을 내보는걸 추천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크게 이득을 보기 힘들기 때문에 로밍위주의 플레이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소라카는 순간적으로 잡아내지 못한다면 침묵과 힐에 의해서 역 킬이 나올수도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를 이용한 그랩을 방어하기에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크게 이득을 보긴 힘들지만,

               쓰레쉬 플레이가 익숙한 유저들은 가까이 있는 원딜이나 모르가나에게 그랩을 날리지 않고 좀 더 뒤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그랩을 날려서 블랙쉴드를 쓸모 없게 만들어서 크게 이득을 보기도 합니다.

 

알리스타- 알리스타의 가장 큰 강점은 Q플 래쉬 or  정글의 갱킹 완벽 호응이 있는데 초반에 평타 견제를 굉장히 많이

              해주고 2렙에 점화를 이용해서 킬을 따 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브라움- W와 E를 이용해서 원딜을 지키기에 최적화 되어있지만 브라움의 Q를 집중해서 생각하면서 평타 견제를

           넣어준다면 라인주도권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서폿을든 그냥 보이면 끌어서 뒤지게 뚜들겨 패시면 됩니다.

마치며

 쓰레쉬는 굉장히 강한 캐리력을 가지고 있는 서폿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골드3 -> 다5 까지 올라오는데 쓰레쉬 80판으로 올라왔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라인에 개입해서 W를 이용한 로밍 킬을 만들어낼 수 도 있고 첫템을 모빌로 사게 된다면, 합류 등 여러가지면에서 굉장히 크게 관여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쓰레쉬는 굉장히 강한 캐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브라움, 알리스타, 소라카, 모르가나가 상대편 서폿으로 나온다면 5:5의 라인전을 가지고 가는것을 추천하지만, 그 이외의 서폿이 나오면다면 그냥 끌어서 열심히 때리면 킬이 많이 나옵니다.

 

 

강한CC라는 큰 메리트를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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