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88.9% (8표)
11.1%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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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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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2
8/9
[탑]완벽한 딜탱 자르반 (플레2)

- 곧망할놈(2016-05-24, 조회수: 71583)

시즌5 플레5 -> 시즌6 배치 골드4

 -> 현재 탑자르반으로 플레2 아직 현재진행중. 

지속업데이트함.

궁 버프로 더 좋아졌습니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방어
    +1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049 IP
방관없으면 공격력룬 끼셔도 됩니다.
하지만 자르반은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평타로 딜교를 하는것이 아닌 패시브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를 이용한 단발적인 딜교환이 많습니다. 고로 최대한 패시브 딜을 뽑아 낼 수 있는 방관이 좋습니다.

*방관을 끼면 초반 딜로스가 상당히 심합니다. 초반에 최대한 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딜교는  천둥군주의 호령 터트릴라고 억지로 3타 칠라고 하지마세요 패시브만 처주고 빠져도 괜찮습니다. 1코어정도 나오기 까진 사려주세요.
vs AD
인장에 방어, 파랑에 성장쿨감 끼워줍니다. 

vs AP
인장에 방어, 파랑에 마저 끼워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이것만 씁니다. 라인전 딜교도 갓둥군주 3타를 터치기만 하고 빠져줍니다.

굳이 천둥군주 들었다고 한번 딜교할때 3타 다 칠라고 하지 마세요. 앞에서 자르반은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이 있기 때문에 상대도 1대 나도 1대치면 자르반이 딜교 우위를 점합니다. 괜히 3타칠라고 욕심부리다가 미니언+갱킹에 회색화면...

착취의 손아귀 트리인 0/12/18 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사실 요즘 탑 딜탱들이 많이 들고오죠.)
착취는 조금더 라인전에 힘을주고 천둥은 한방 딜교환 or 한타시 폭딜에 조금더 힘을줍니다. 

3/28-개인적으로 착취로도 몇판 플레이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제 성향이 그런지 몰라도... 순간적인 딜교를 하는 자르반에게는 지속적으로 딜교를 할때 어울리는 착취보다는 천둥이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사실 자르반은 초반에 템이 나오지 않으면 상당히 약합니다.  
 
고로 텔포를 이용한 라인전 cs손실을 최소화 하고, 후에 봇 합류전, 용 한타 합류전을 대비해 텔포를 들어줍니다.

6이후에는 Cataclysm(대격변)를 이용한 로밍이 상당히 좋습니다.  텔포를 이용하여 봇 싸움에 적극적으로 참여합시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평평, 평q평. eq평평 등등...  

스킬 활용 팁

 자르반 Dragon Strike(용의 일격)는 방관효과가 있습니다. 딜은 q평평이 더 잘들어갑니다.


평q평은 자르반의 평타간 딜로스를 최대한 줄여주어 상대방이 2대 때릴떼 나는 3대를 칠수 있습니다.


q를 먼저 쓸거냐, 패시브를 치고 q를 쓸거냐는 각 상황에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이용한 선진입은 상당한 위험부담을 안고 가는겁니다. 상대방이 에어본을 맞아주면 다행이지만 안맞았을경우 내 스킬 2개를 버리고 싸우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즉, 부쉬에서 깜짝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나, 상대방 정글러의 위치가 명확하거나, 상대방이 미니언막타를 칠때를 제외하면 선진입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딜교는 Golden Aegis(황금빛 방패)를 통해 상대방의 이속을 늦춘뒤, 평평평 -> (상대방 도주)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 (상대방 점멸) Cataclysm(대격변) 로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입니다. 자르반의 유일한 도주기 이기 때문에 이 두스킬중 하나라도 쿨이 돌고있다면 갱킹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정말 신중히! 쓰셔야 됩니다. 


@@ 원거리 미니언은 타워1대 + 자르반 평타1방 처도 안죽습니다. 원거리 미니언이 풀피일때 정수리에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한번 박아주고 드시면 깔끔하게 원거리 미니언을 다 드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vs AD 
자르반은 어느 정도 템이 나오기 전까진 긴 스킬쿨 때문에 초반에 취약합니다.
저는 어떤 AD캐릭이 나오던 간에 첫 코어템은 bami's cinder(바미의 불씨)Chain Vest(쇠사슬 조끼) 이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가줍니다.
그 후, 2코어를 (거대한 히드라) 갑니다.  
vs AP
평타기반 챔피언인 자르반은 대부분 원거리인 AP딜러에게 또한 초반에 긴 스킬쿨 때문에 딜교에 약점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AP상대 라인전 깡패인 (망령의 두건) 을 가줍니다. 여기서 상위 아이템으로 바로 가지말고  (거대한 히드라) 를 갑니다. 거드라가 나오면 라인클리어와 딜교에 상당한 우위를 보이게 됩니다.  후에 망령의 두건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이제 3코어 부터는 라인전이 아닌 전체 적 챔피언 조합을 보고 선택해 줍니다. 
상대방에 잘큰 AD가 많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중에 골라서 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을 선호합니다. 
반대로 상대방에 잘큰 AP가 많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정도만 가주시면 됩니다. 원래 AP챔피언 특징이 순간적인 폭딜입니다. 그러므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와 같은 체력 아이템으로도 충분히 탱킹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서 자신이 어느정도 잘 컸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줍니다. (거대한 히드라)와 체력 시너지가 발휘되며 자르반의 평타가 한층 더 강력해집니다. +피뻥

(거대한 히드라) 거드라는 꼭 평캔으로 사용해주세요. eq진입후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거대한 히드라) +평타or Cataclysm(대격변) +천둥군주의 호령 정확히 박아만 준다면 원딜, 미드라이너 풀피에서 80이상은 날라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날랩니다. 자르반의 q짤을 맞아주지도 않을 뿐더러, 에어본은 더더욱 힘듭니다.

하지만 자르반은 극강의 갱킹 호응력을 지니고 있고 리븐은 극강의 물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갱을 부릅니다.
피오라
피오라 또한 날랩니다. 심지어 자르반의 eq에어본을 씹어먹고 자르반에게 스턴을 살포시 안겨줍니다.

부쉬에서 급습을 하시거나 갱킹을 부릅니다.

1:1 지속딜 측면에서도 피오라의 궁+약점노출 때문에 자르반이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자르반이 지닌 극강의 갱킹호응력을 십분 활용합시다.
뽀삐
뽀삐의 사기적인 w는 자르반의 eq를 단박에 막아버립니다.

초반에 eq해보고 뽀삐의 반응속도가 늦다면 할만하겠지만, 바보가 아닌이상 에어본 맞아주는 뽀삐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뽀삐가 얼건을 중심으로한 방어템을 갑니다. 상당히 단단하고 뽀삐 q스킬로 인한 딜도 상당합니다. 로밍으로 승부보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초반에 무리해서 킬만 주지 않는다면 태불망이 나온시점 부터 갱플이 쏘는 총은 비비탄 총이 됩니다.

그 후, 거드라가 나온 시점 부터는 그냥 궁쿨 때마다 계속 딸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술통을 맞지 마시고, 미니언 봐가며 eq 딜교를 하시다 보면 쉽습니다.
라이즈
망령의 두건 나오고 그냥 후두려 팹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 자체가 순간적으로 접근하는 AD딜탱에 약한모습을 보입니다(이렐, 자르반)

리산드라의 얼음갈퀴길이 시전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고로 eq를통해 먼저 에어본을 띄우고 시작한다면 자르반의 w보호막으로 q딜을 씹고 천둥군주만 터트리고 나와줍니다.

이짓을 몇번 하다보면 걸레짝이 되어있습니다. 사뿐히 먹어줍니다.

단! 리산드라는 그 어느 캐릭보다도 갱킹호응력이 최강입니다. 정글 눈치봐가며 eq들어갑시다.
Yasuo(야스오) 전 개인적으로 야스오가 까다로웠습니다. 제가 잘하는 야스오만 만나서 그런지....

특히 초반에 너무 힘이 듭니다. eq는 절대 맞아줄리 없고, q짤 물론.

그러면서 자기는 미니언 타고 와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 칼빵 놓고 갑니다.

자르반의 패시브또한 쉴드로 먹어버립니다. 상당히 귀찮습니다.

후에 2~3코어가 나오고 나서는 할만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초반 라인은 되도록 당겨줍니다.  

(거대한 히드라)거드라가 나온 시점부터는 자연스럽게 라인이 팍팍 밀리게 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로 시야 장악을 철저히 해줍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Cataclysm(대격변) 을 이용한 진영파괴에 중점을 둡니다. 아군을 살리기 위해 붙는 브루져들을 가두거나, 적 딜러진을 가두고 아군과 같이 녹여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현재 저도 아직 그렇게 탑자르반을 많이 한 상황은 아닙니다. 그저 이 글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비주류 픽인 탑자르반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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