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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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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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나의 스킬은 콤보라기보다는 적절한 상황에서 정확한 스킬샷으로 cc를 넣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q 에어본은 충전될경우 올라가는 높이가 높아집니다.
1레벨때 평타견제 혹은 상대의 무리한 플레이로 (미니언 어그로에 끌려 체력이 낮아졌다던가) 킬각을 볼 수 있을때는, 2레벨에 w를 사용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서로 무난하게 2레벨을 달성했을 경우에는 q에 포인트를 주는 편입니다.
점멸 r 은 스펠, 스킬낭비가 심해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정글러의 갱킹이나 소규모 교전시에 수적우위나 상대가 도망가는데 벽으로 밀치거나 아군 진영으로 밀어줄 수 있을때는 과감하게 시도하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을 끝마치면 상대적으로 맵장악시 끊어먹기 좋습니다.
라인유지력이 좋은데다가 견제도 강력합니다.
잔나는 힐이 없으니 보호막을 잘 활용해 원딜의 체력이 견제에 너무 깎이지 않게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순간적인 갱호응과 이니시가 좋은 서포터 입니다.
보호막을 사용해 순간적인 데미지를 막아줍시다.
몸이 약하고 도주기가 없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맵장악시에 낚시, 끊어먹기에도 잘 당해줍니다.
초반 운영법
아군 정글러를 리쉬 해줄시에 1분 36초에 쉴드를 걸어주면 라인으로 가기 직전에 다시한번 쉴드를 걸어줄 수 있습니다.
초반 정글러의 체력관리에 큰 도움이 되니 해주도록 합시다.
잔나의 초반 라인전 주력 견제 스킬은 평타입니다.
1레벨 견제가 생각보다 강력하니 부쉬를 잘 활용해 견제를 해보도록 합시다.
자기 자신에게 e를 걸고 평타 딜교를 할 경우 원딜이 상대적으로 무방비 해질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또한 초반 라인전에서는 선 2레벨이 정말 중요합니다. 두번째 웨이브의 근거리미니언을 쳐서 2레벨을 빠르게, 혹은 뒤쳐지지 않게 찍을 수 있게 도와줍시다.
평타는 투사체가 날아가는 도중에 챔피언에 e가 걸려도 공격이 강화됩니다.
잔나는 몇가지 아이템만 사도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은 아닙니다.
하지만 첫귀환 전에 스킬을 남발하면 (특히 q) 마나가 부족해 필요한 상황에 스킬을 쓰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 마나관리에 유의합시다.
개인적으로는 첫귀환 타이밍에 미드를 한번 찔러주는 편입니다.
운이 좋으면 킬을 낼 수 도 있고, 2:2 싸움을 유도후 빠른 합류로 아군을 살려주고 소규모 교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도 있습니다.
미드라이너의 입장에서는 서포터의 로밍으로 스펠이 빠지기만 해도 큰 압박으로 다가오고, 스펠을 사용하지 못하게 했더라도, 귀환하는 서포터에게 쓰는 마나조차 압박으로 다가올것입니다.
팀파이트 시에는 원딜이나 하드캐리형 챔프의 생존을 중심으로 플레이 하도록 합시다.
잔나는 팀파이트시에 어그로가 많이 끌리는 챔피언은 아니지만 몸이 약하기 때문에 물려서 쉽게 끊기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원거리 딜러나 미드라이너에게 포커싱이 집중될시, cc를 활용해 아군이 거리를 벌릴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주로 포지션은 원거리 딜러와 미드라이너 가까이에 잡는 편입니다.
이니시에이팅은 자제하도록 합니다.
서포터는 화려하게 게임을 캐리하기는 힘들지만 맵장악과 소규모 교전에서의 영향력등으로 게임을 충분히 유리하게 풀어 갈 수 있습니다.
상대방 챔피언들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계산하며 플레이하며 맵을 크게 활용하도록 합시다.
특히 아군 정글러와는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하면서 플레이 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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