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6.78
- 마법 관통력+3.72
- 공격 속도+18.6%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반 딜교를 할때는 2렙부터 딜교를 시작합니다. e
e로 들어가시고 q평평평 빠지면 됩니다. 그럼 상댄 벌써 반피넘게 체력이 깍인것을 볼 수 있습니다.
3렙때는 완벽한 킬각이 나옵니다 풀피보다 조금 적어도 킬각입니다.
e로 들어가 w q평평평 이러면 상대딜도 안들어오고 미니언 딜도 안들어옵니다. 그런데 우린 뭐다? 착취다! 우린 오히려
체력이 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단 w있다고 깝쳐서 상대가 미는 라인인데 들어가서 딜교하다가 w끝나서 미니언 쳐맞아 죽는 꼴은 삼가하자.)
e가 굉장히 중요해 졌습니다. 초반 스킬쿨이 20초 가까이 됩니다.
굉장히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도발 삐끗만해도 딜교 실패할수 있습니다.(근데 체력은 비슷해지지만 갱당해 뒤지거 나 킬각이 없어질수 있음.)
w 엄청난 오피입니다. 안에있을경우 평타 무시가 가능한데 갱왔을때 w만 있다면 더블킬각도 잴 수 있습니다.
q는 왠만하면 트런들이나 나서스,피오라 이런 애들 아니면 아니면 내 주변 말고 라인 정가운데나 부쉬에 숨기세요.
이거 상대가 맞은다음 딜교를 넣으면 q가 5%에서 7%로 늘어나고 공속이 빨라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가 후픽일경우엔 닷지
이 미친 사디스트 새낀 모든 탑챔중 원탑
얘가 텔들면 궁지원도 막하고 내가갈때 따라오고 암튼 밴
닷지는 하고싶으면 하시면 되고 싫으면 안하셔도 됨
가능하면 초반에 조집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로 미니언 먹으려 할때마다 w키시면 스택 못쌓음
패시브가 피흡이라 하더라고 우리도 착취를 찍기 때문에 충분히 이길 수 있음
스택만 못쌓게 하면 절때 이 강아지는 우릴 이길 수 없다.
패시브는 w로 막힘, 참고로 얘 궁도 우리 w엔 막힘
점화들면 완벽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음
w러 평타막혀서 스택%쌓기도 힘들고 얘한테는 도발로 초근접에서 상대하는 쉔이 좀 까다로움
e로 끌수도 있기는한데 쉔도 막상 착취라 계속 피흡하면서 빠지니까 초반엔 충분히 조질수 있음 그러면 중반 후반 다 힘을 못쓸것임.
단 와딩을 잘해서 상대 정글의 위치를 파악해야 할것임.
안그러면 다리우스가 킬을 먹고 한타를 압살하는것을 보게 될것임.
2~3렙때 딜교를 하면 충분히 우위를 점할수 있다 다만 다음 딜교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맵리를 잘하자 쉔을 잘하는 방법중 기본요소다.
갱을 당해도 상관없다 워낙 강캐라 2대1도 가능
단 초반에 렉사이나 그브는 조심하자...
딜교를 못해도 1분마다 걸어라 4분이 되면 킬각은 무조건 나온다.
파밍하면서 적당히 각을 재고 들어가면 내손엔 1킬이라는 스노우볼이 간단히 쥐어지게 된다.
6렙부터는 1cs당 1초 맵리 우리 정글을 비교하여 상대 정글위치를 예상하자
갱 오는곳에 바로 텔이나 궁을 타는 센스가 쉔은 굉장히 중요하다.
극탱커의 위엄 절때 죽지 않는다 그런데 도발실패나 1명만 도발 넣어서 다름 딜러들이 우리 원딜을 죽이게 하지는 말자 그것은 곳 패배를 말한다.
소규모 교전에서 쉔은 피즈도 넘가할 수 있다. 물론 도발을 잘 할 경우이지만..
만약 도발을 실패한다해도 벙쪄있지마라 q를 가져와서 w킨뒤 우리팀을 보호하는것만으로도 충분히 한타는 유리하게 변한다.
이 모든 방법은 골드까지만 통하는 방법인걸 잊지 말자 내가 만약 상위티어를 갈 수 있다면 그때선 다시 이 공략을 쓸것이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