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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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4.4 (+94) | 2242.4 | 마나 | 272.2 (+40.0) | 952.2 |
공격력 | 69 (+4.2) | 140.4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93 (+0.85) | 23.3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방어력 | 38 (+5) | 12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1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체력 +8x1
- 레벨당 체력 +1.34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마법 관통력 +0.6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0.6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주문력 +1.19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 +4.26x1
- 방어+9.176
- 공격력+0.95
- 공격 속도+2.34%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25
- 체력+32.12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0.83%
- 주문력+6.14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 처치로는 최대 6중첩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가 10중첩 시 최대 크기에 도달하고 공격 범위 보너스도 최대가 됩니다. (사정거리: 20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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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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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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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기 있는 원딜이 있는 경우
중단거리로 거리유지 후 W - 평타 - 회피기 안쓴다면 적 도주기에 적챔프가 살짝걸칠정도로 Q - 평 - R
회피기 예측샷 Q - 중단거리 W - 평 - R
초가스의 중요스킬 q는 '논타겟팅' 입니다. 초가스는 q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이 쿨타임도 깁니다.
그래서 스킬미스가 난다면 타격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q 잘맞추는 연습. 즉 센스력을 키우는 연습을 많이 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초가스는 딜이 기본적으로 강력합니다. 아마도 스토리의 영향이 내포되어 있지 않나 싶습니다 ㅎ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아군 원딜이 프리딜을 낼 수 있도록 발판을 잘 마련'해주심이 중요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q스킬 명중이 평균적으로 낮다면 100프로 확정각일때 이외에는 쓰지않길 바랍니다.
(특히 회피기 있는 챔프라면 침묵 후 q가 가장 이상적인 각입니다.)
적 챔프중 돌진기나 전사,암살형 챔프가 있다면 딜러를 지킬때 쓰심이 가장 중요합니다.
견재기로 w를 자주 쓰길 바랍니다.
딜량도 좋을뿐더러 침묵이 있기에 회피기가 있는 적들은 난해해 합니다.
침묵이 체감적으로 길게 느껴지기 때문에 그때마다 아군딜러가 센스견재를 같이 해준다면 더더욱 이득을 보겠죠?
R은 오브젝트 먹을때도 빛을 바라지만
스킬콤보 후 막타로 빠르게 적원딜에게 쓴다면 위협이나 죽음을 선사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혹은
싸움이 일어 났는데 점화를 들고 있다면 선점화 - w - r - 튀는적에게 q의 센스를 해준다면
아군딜러가 쉽게 막타킬을 먹고 쉽게 이길 수 도 있겠죠.
제가 다른서포팅공략을 쓸때도 이런말을 자주 하는데요.
전리품은 항상 1~2개는 남겨두시고 싸우다가 아군원딜 피수급이 필요할때 전리품을 터트려 세이빙 하시길 바랍니다.
약간의 팁이라면 r스텍을 쌓을겸 전리품을 터트리는것에도 유용합니다.
죽기 직전의 아군에게 응급처치가 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얼림스택, 트런들 석상, 탐켄치 집어삼키기...
상상만해도 힘드네요.
잘성장한 이즈는 성가실뿐만 아닌 이즈가 항상 유리한 경우가 생깁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이즈리얼과 같은 챔프들은 짜증나는 상대입니다.
스킬콤보팁을 최대한 응용해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겁니다.
ps : 직진회피기 캐릭은 그래도 예측가능한 범주가 좁기 때문에 잡기가 수월합니다.
만약 근접하기위해 달려간다면
벨코즈는 궁극기 포킹
모르가나같은 경우는 근접하면 궁극기 쓰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론 ap딜포터들에게도 마찬가지구요.
딜포터의 99프로가 ap계열 이라는점!!
적픽 미드라이너가 ap딜러고 성장하면 할 수록 감당한되는 딜을 뽑는 챔프가 나온다면
미드라인쪽에도 신경을 자주 써주신다면 분명 ap딜러들의 카운터인 초가스의 진가가 더 발휘 될 것입니다.
비록 서포터의 역학군이지만
적들에게 방해효과를 충분히 주고 만만치않은 딜을 선사하기 때문에
무척이나 껄끄러운 상대로 여길겁니다.
최대한 w견재를 하길 바랍니다.
q는 100프로 맞는각에 확정될때 쓰세요~ 막쓰는 스킬이 아니라는거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로밍으로 성장하는 미드딜러들을 방해 및 죽음을 선사한다면 아군에게 유익함이 있을 것입니다.
R은 오브젝트를 먹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오브젝트싸움시 오브젝트를 먹고 싸울지 싸울때 사용할지는
상황별로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스킬콤보가 먹힌다면 이니시로 적딜러진을 무너뜨릴 수 있을 겁니다.
싸움이 일어나고 아군딜러들이 물린다면 딜러를 보호하시고 딜러들이 최대한 딜을 뽑아 낼 수 있도록 합시다.
제드, 탈론 처럼 아군딜러를 암살할 수 있는 챔프가 있다면 이니시보다 딜러를 지키는쪽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르블랑, 오리아나 처럼 막강한 ap딜을 내는 챔프가 있다면 주저말고 강력하게 밀어 붙인다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무, 자크, 스카너 처럼 아군딜러진에게 CC기를 먹이는 챔프가 있다면 맞선봉으로 위치하면서
선빵하는쪽에 따라서 아군을 지킬지 적을칠지를 결정하신다면 이득이 분명 있을겁니다.
초가스는 무척이나 강력하고
존재만으로 오브젝트를 적보다 유리하게 가져갈 수 도 있고
한타시에도 더 유리한 고지를 점령가능하게 만드는 챔프입니다.
라인전, 오브젝트싸움, 한타를 막론하고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고 싶을때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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