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12
0
18
1/1
탑op착취쓰레쉬

- 착취쓰레쉬(2016-03-22, 조회수: 9424)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0,752 IP
일단 cs를 잘먹기위해서 표식과 왕룬에 고정ad룬을 박습니다. 그리고 쓰레쉬의 패시브로 인해 방어력이 올라가므로 방어룬대신 착취의op성을 살려서 노랑에 체력을 박아주도록합시다. 그러면 체력을 갔을때 생기는 부패영약과의 시너즈도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랑은 무난하게 고정마저를 박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60/95/130/165/200 (+0.4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무조건 부패물약을 가도록합시다(딜교는 부패를 빨고싸워야합니다.).쓰레쉬는 마나기반챔프일뿐더러 착취와 영약의 시너지는 정말 무지막대합니다.부패물약을가시고 1 렙딜교를하시면 쓰레쉬가 질때가 없습니다. 진다면 그건 미니언을 다맞고 싸울경우 겠지요.왼만하면 상대를 집을초반에보내시거나 퍼블을 드실수가있습니다. 또한 쓰레쉬는 라인클리어가 그다지좋은 챔프가 아니기때문에 첫탬은 썬파를 가주시는것이좋아요 그다음은 얼건 가주시는게 쓰레쉬 패시브의 시너지가 이루어져 솔킬딸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다음 부터가 빌드가 갈립니다.상대탑이 ap라면 얼건가기전 즈롯차원문을 가주세요 그게 훨씬더효율이 좋더라구요! 그다음 얼건을 가시더라도 늦지 않습니다. 그뒤템트리는 취향인데 상대가 평타기반이많거나 공속위주의 챔피언이 많다면 란두인과 얼심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탑쓰레쉬는 라인전만큼이나 갱호응도 강해서 왼만해서 2대2싸움도 밀리지않습니다.또한 즈롯차원문을 간 쓰레쉬는 스플릿을하기도 정말강하고 다른챔과달리 이리저리 운영또한 할수있습니다. 일단 랜턴이 있으니깐요 ㅎㅎ 또 신발은 신속이나 헤르메스 2개중하나를 상황에 맞추어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쓰레쉬에한타는 상대를 묶고 원딜을 지키거나 들어오는 딜러밀치고 대신맞아주기 등등의 플레이가 가장적합합니다. 자 제가 너무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이렇게 부족한공략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가잘하면 조금어려울수 있어요.. 이건 뭐 손에 맞겨야 합니다. 손싸움이죠 하지만 분명한건 쪼렙에는 쓰레쉬가 우위라는거 후반은 음 조금 힘듬
판테온
이건 뭐 그냥 딜교도 강하고 내 평타마저씹어버립니다, 정말힘들군요. ㅠㅠ 갱부르세요
모르가나
원래는 탑캐릭터가 아니지만 나오면 정말힘들어요 갱이 있어봣자 소용도 없고w만쓰고 그냥가시네요 정말 답없어요 실력차이가 왼만하게 나지않는이상 솔킬따이기 쉽지는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초반에 뭣모르고 들어오다가 죽으면 쓰레쉬가 계속 스노우 볼링굴리고 갱부르면서 싸움면 답이안나옴...리븐은 눈물을 흘릴겁니다.
레넥톤
뚜벅이는 말이 필요없어요 그냥패세요 맞딜이기고 대신e는 밀쳐 내셔야 됩니다.!!q를 맞지않으시는게중요함w스턴이랑 잘만밀어내세요 밀고난뒤 딜교는 쓰레쉬가 책임집니다.
가렌
어려울꺼라 생각하시는분잇지만 가렌=뚜벅이 그냥 패면이겨요!! 들어오는것만 잘막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썬파를 이용한 하드 푸쉬와 평타강화 부패 착취 라인견제와 피흡 그리고 빠른스플릿하고 든든 버티목이 운영목이다!

 

초반 운영법

 

 스플릿과 지키기!

중반 운영법

 

 스플릿과 지키기

후반 운영법

 스플릿과지키기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을 무조건 지키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어려우시면 갱부르세요 괸히 랜턴은 폼이아니에요!!

 

마치며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탑자취 쓰레쉬 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