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시즌2부터 오공을 좋아했고 오공만 1300판정도
플레이한 오공유저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상대적인 게임이라 오공보다 라인전이 쎈
챔프들이 즐비합니다.
그래서 여러번 연구 끝에 탑 오공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부족하더라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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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쿨감소-9.948%
저는 쿨감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문양에 성장쿨감 5퍼 그리고 고정쿨감 5퍼를 맞추고 들어갑니다.
오공이라는 챔프는 스킬쿨에 상당한 영향을 받으므로 쿨감 10퍼를 맞추어 주는걸 추천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흉포 12 결의 18 특성을 사용합니다.
특징적인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살펴보기)를 찍는 이유는 부쉬에서의 이속과 강가에서의 이속을 올려 미드 로밍 그리고 탑갱에서의 도주로를 확보하세여...
결의특성은 위와같이 찍어주시면 됩니다.
책략부분에 12를 투자할까 흉포특성에 12를 투자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책략부분에 12를 투자한 이유는 오공은 급습 그리고 일방적인 딜교에 유리합니다.
책략에 12에 투자된 모든 마스터리가 오공에게 괜찮은것이여서 추가 했습니다.
명상을 찍는 이유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오공을 플레이 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초반에 E 와 Q 그리고 W가 오공의 일방적인 딜교의 핵심인
데 이걸 한쿨 돌리면 마나가 너무 부족합니다.
그래서 명상을 찍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책략에 18 결의에 12를 투자하는편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천둥군주로 인해서 딜은 분명 잘 박힐것이니까여...
하지만 오공은 그렇게 라인전 강캐가 아니라는점을 생각한다면 결의 18을 추천합니다.
요즘 탑의 고정 스펠로 자리 잡은 ,입니다.
텔포를 들지 않고 플레이하면 라인전은 이길수있으나 나중에 상대플레이어가 텔포를 든다면 합류전에서 그리고 운영을 당하기 쉽상입니다. 그냥 텔포를 들어 줍시다.
그리고 오공은 궁극기가 광역 에어본이기 때문에 텔포활용의 정점을 찍을만한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텔로서 많은 이득을 봅시다. 그래서 순간이동을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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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킬 - Q스킬 - R스킬 - W스킬 순으로 스킬을 찍습니다.
1. E - Q - W 콤보
: 라인전 단계에서 쓰이는 일방적인 딜교 방법입니다.
2. Q - E - W 콤보
: Q사거리에 상대의 챔프가 보이면 Q부터 쓰고 E를 쓰십시오. Q에 방어도 감소효과가 묻어서 이후에 데이지가 더 들어갑니다. ( 1번스킬콤보에 비해 더 많은 데미지를 낼수있습니다. )
3. E - Q - R 콤보
: 6랩이후 궁극기가 있는 오공이 사용할수있는 콤보입니다.
(W 의 활용은 앞에 쓸지 뒤에 쓸지는 유저님들의 판단입니다. )
1. Q의 사거리에 적이 존재하면 무조건 부터 쓰십시오.
방어도 감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2. W의 활용
: 오공을 잘하느냐 못하느냐는 W의 활용에 달려있습니다.
활용을 잘하면 죽을것도 생존할수있고 갑자기 나타나 상대를 암살할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많이 플레이 해보시면 터득하실수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제가 드릴수있는 팁은 W를 먼저 쓰고 딜교를 하면 회피기 하나가 빠지는 셈이니 끝까지 아끼도록 노력하세요)
[시작]
부패 시작합니다. 초반단계에서의 부족한 마나를 충당하고 라인유지력을 높혀줍니다.
이거까지는 올려줍니다. 이 이후가 문제입니다.
상대 탑 라이너가 AP이라면 를 먼저 가는것도 추천하고
딜이 좀 쎈 AD라면 쇠사슬조끼에 루비수정을 사와서 라인전을 합시다.
핵심적인 코어템은 죽음의 무도 와 칠흙의 양날도끼입니다.
저는 죽음의 무도가 오공한테 좋다고 생각합니다.
쿨감 10퍼를 챙길수도 있고. 흡혈에 피해감소가 붙기 때문에 이니시를 걸고 빠져나오거나 좀 더 오래 생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칠흙의 양날도끼는 Q의 방어도 감소와의 시너지가 환상적이고 쿨감이 20퍼나 되는 고급진 템입니다.
이 두가지 템으로 앞서 룬 그리고 이 두템을 띠우면 쿨감 40퍼가 됩니다. (18랩기준)
E쿨과 Q를 빨리 돌릴수있고 딜로스를 어느정도 줄려줍니다.
그리고 판단하에 위의 최종아이템을 따라서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분명 쎄다고 생각하실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얘는 만나면. 파밍만하세여.
6랩이후 갱으로서 잡아봅시다.
기본적으로 E-Q딜교를 해야하는데 E를 쓸떄 뽀삐는 튕겨냅니다.
그냥 라인땡기고 파밍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안정적으로 6까지는 잘 사리다가 첫귀환후 템사오고 야스오를 잡아봅시다.
생각보다 몸은 약합니다.
첫귀환이후 지속적인 E - Q - W 딜교를 시도해보세여...
먼저 귀환하거나 킬각나옵니다.
궁쿨때마다 죽여줍시다.
오공은 한타는 좋습니다. 라인전을 어떤식으로 풀어가느냐가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떙기는 라인을 만듭니다. 6랩전까지는...
그리고 첫귀환때 상대와 같은 돈을 먹고 템을 사왔다면 싸움을 걸어보는 편입니다.
무조건 소극적인 라인전을 하세요.
6랩이전까지 라인을 당기고 닥파밍하세여 기회가옵니다.
요즘 메타에서 나오는 챔프들을 오공은 이길수가없습니다. ㅠㅠ
텔포활용과 팀파이트로 이득을 봅시다.
미흡한 공략이나마 끝까지 봐주신 유저분들께 감사한 말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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