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8
0
1/1
시간 있는 분들만 보세요. (아리 기초 지식 편)

- 하루종일하루(2016-03-23, 조회수: 3110)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52 IP

이거 고정합니다전. .

그냥 아리 쌍관 인식은 아실꺼라고 알고 그냥 넘깁니다..

그냥.. 취향이에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솔찍하게 이렇게 쓰곤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에 마춰서  그냥 (포식)을 찍어서 라인전 을 이어가실수 있어요..

천둥군주는 라인전도 썌지만 한타떄 들어가서 어그로 칠떄 에 딜은 무시못해요,.

 

라인전에 엄청 썌신분들은 죽손 가셔두 됩니다 ~

뭐가나와도 점화 점멸 고정해주세요..

정화같은건 아리한테는 솔찍하게 잘모르겟습니다..

탈진역시 초반 라인전이 썐 아리한테는 모르겟네요 야스오가 뜨더라도 그냥 점화드세요..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없습니다만.. 다른분 공략 보셔도 뭐 킬각 재는거나 한타 법 등은 다른공약에서도 빛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콤보는 자유입니다. 다만 여우불이 다들어가야 여우불이 썐거지 매혹을 다찍어서 한번에 딜을 넣는거랑은 좀 다르죠

매혹 찍는거 추천합니다.

스킬 활용 팁

 r-e-q-r-w-r-q

이거 겟나요?

평타를 썩는다면

r-e평 q-평-r-w평-r-q-평

이겟네여

궁을쓰신뒤 급하게 매혹 안쓰셔도되니까 각을 제대로 잡는연습을 하세요.

그리고 정기흡수 활용을 하셔서 라인전을 좀더 오래 지속 시킬수도 있습니다.

(다만 상대가 래밸업을할 시기에 들어가서 킬각을재고 평타 한대 를 날린다고 점멸을 쓰시면 상대가 랩업을 해버리면 안죽으니 신중하게 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탬 빌드가 조금 애매하져?

설명을 안해도 아시는 분들은 있다고 봅니다..

다만 하자면

심연의홀은 가성비가 괜찬습니다...다만 상대가 ap나 정글 갱쪽이 까다로울떄 가는탬이죠..

다만

상대가 ad거나 좀 힘든챔피언이면 모랠로를 선호 합니다.. (결론 탬셋은 취향입니다..)

2. 루덴을 왜안가냐?

제가 게속 루덴 템트리를 사용햇는데 개인적으로 후반을 가면 갈수록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아리를 한 1000판 가까이는 루덴을 썻습니다..(아귀가 그리운 마음으로..)

하지만 효율은 라일라이 가 좋드라구염... 다만 초반에 킬을 잘드시고 빠르게 게임이 끝날꺼 같으면

초반이 강력한 루덴 가시면 됩니다.

3.왜 존야후에 라바돈을 가냐인데 제가 여기서 말하자면

마지막에 라바돈이 후반부에 필요한 좀 부족한 딜을 체워줍니다. 개인적 취향이긴한데 주문력 35%상승은

5코어 정도 에서 마춰주시면 암살 쪽에서도 또 한타 어그로 면에서도 치고 빠질떄 딜이 상당합니다..

4.공허의 지팡이 를 가는건 상대가 마저가 높을경우에 가세요, 꼭 추천은 안합니다.. 그저 마법 관통력 35%라서 사는거지

서리여왕 가시는분들은 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솔찍히 말하면서 아리를 3000판까지는 제가 티어가 다 5~4 정도엿습니다.
그떄까진 쉬웟습니다..
다만 다2,다1 분들 제드가 나올떈 솔찍하게 무섭드라구요..
물론 6랩부터 사려서 궁들어오는걸 포탑 다이브로 만들어서 매혹으로 끊을수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제드는 현시점에서 op챔프 아닐까 라는 생각합니다.
야스오
전 천둥군주를 들면서 회오리 스택을 모운뒤 e점멸 해서 바로 뛰우는 야스오뺴고는 6랩까지 이끌어서 평타짤짤이를 넣어주며 스킬을 조금 아껴주면서 q짤짤이 하면 뭐 나쁘지 않다고봅니다.
제가 천둥이 나오고난뒤에 어떤 특정한 야스오 장인분뺴고는 진적이 없습니다.
6랩이부터 14랩까지는 아리가 솔킬각도 볼수있습니다
다만 16랩부터는 야스오가 주포를 들면서 칼질하면 못이겨요 절떄로 그르니 초반에게임을
끝내길 바랍니다.
(어려운건 아닌데 후반가면 무조건 져서 그냥 어려운 카운터르 지정햇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게임을 전체적으로 본다면 아리보다 기동성이 좋은 트페는 (라인전)에서는 트페가 약할수가 있습니다 . 일딴 라인전을 본다면 아리가 훨신 위험합니다.
(이유로치면 역갱떄 골카 점멸을 맞으면 100%로 죽습니다).
하지만 와딩을 하면서 조심한다면 라인전은 고만고만하게 이깁니다. 다만
로밍에서 게임이 터질확률은 60%이상입니다. 아리보다 로밍좋구 아리보다 라인복귀 좋은챔프입니다.(개인적 생각)
무조건 라인전이 쉽다고 해서 전체적인걸 무시할수가 없겟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뭐 르블랑은 아리유져분들이 손만 좀 빠르다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상대법이라고 처도 (르블랑이 제쪽으로 qw 나 qe로 들어올탠데 마닐 qe로들어오는걸 맞으셧다면 어쩔수없어도 w로 들어올떄 같이 q를 넣어주시면 오히려 르블랑이 더 아픕니다.)
w시전을 잘보시면 꽤나 빠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무시는 하지말아주세요. 한순간 실수가 회색화면 뛰웁니다.
카타리나
제가 물어봣습니다.
아리대 카타하면 누가이길꺼같니
카타 아니야? 라고 브,실 분들은 대답하드군여..(모두가 아니라 그냥 제친구기준염)
이유를 물어봣습니다.
1.아리보다 한타력이 좋다?
이즈리얼
요줌 마니 나온다고 들 하죠? 무라마나 얼건 이즈 ?
한타에서 좋구 라인전도 썌다고 하는 이즈리얼 입니다.
하지만 아리의 (궁)은 이즈리얼을 뚤을수가 있습니다.
아니 6랩전까지는 물론 이즈가 q를 엄청 잘마추고 연계를 잘한다면 아리가 져요.
하지만 6랩이후론 이즈리얼을 그냥 안녕 난 아리야 넌누구니? 어디있니? 할수있어요.
대신 한타에서 질질끈다면 아리보다 좋습니다.

Lulu(룰루)(중,상)

룰루는 뭐라고해야하지 e를 맞은뒤 q각을 재서 천둥군주가 터질떄 정말 무섭습니다... 마닐 그걸 맞으셧으면 보통은 점멸로 뺴거나 역으로 스킬이 빠졋으니 들어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만... 하지만 룰루는 궁과 변의가 남앗습니다.

초반에 찢지 못한다면 룰루는 아주 까다롭습니다. 다만 아리도 룰루도 유리는또같기떄문에 후반으로 안끌고 초반에 아리가 좀 큰다면 못이기지는 않습니다.

 

Viktor(빅토르)(중)

레이저가 아프고 궁이 첫즉발기에서 좀 아픈거지 못이길껀 없습니다. w도 역시 궁으로 바로 들어가서 빅토르를 죽일수 있구요. 초반에 얼만아 잘 피하나 에서 나뉘겟죠?

 

Ekko(에코)(하~중)

q피하면 에코는 뭐가남앗나요 e로들어오면 매혹써서 킬각잡아버리면되죠 에코는 환경으로 돌려보내면 되는 챔프입니다.

(q피하기 쉽자나요)?? 그쵸? 나만느끼는건가요?

 

Annie(애니)(중,상)

애니는 거리안주면 이기기야 합니다 하지만 6랩이후로 애니는 딱 한번 아리를 원콤 낼수있는 각이 생깁니다.

아마 아리를 좀하신분이면 제가 말하는 게 뭔질 아실껍니다.

1. 애니의 q는 미니언의 막타를 치면 마나 회복을 합니다. (유지력)

2.애니의 점멸 티버후 qw를 맞으면 왠만한 미드 챔프는 원콤이 납니다(점화기준)

3.한타 역시 영겁을올리고 존야를 간애니면 티버걸고 존야써버리면 우리팀 은 전멸입니다. (수은 가세요)

그래도 아리가 못이기는게 아닙니다.

q짤짤이만 해도 애니는 우물로 가야합니다.~ 선6랩 찍는것이 중요하구 선6랩찍으면 애니의 스택확인후 그냥 들어가셔두 되요~)

 

Azir(아지르)(하~중)

쉬워요 너무 쉬워염 w병사로 찔러도 이젠 안아퍼요 (초반)

6랩이후에 아지르가 킬각을잡아 밀치고 들어올떄 (점멸) 로 뺴고 오히려 궁을써서 킬각을 잡을수 있어요) 앞으로 쓰는게아니라 좀 좌측이나 우측으로 점멸을 뺴서 궁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후반)은 못이깁니다. 초반에는 쉽습니다. 후반가면 힘들어요. 초반에 승부보세요~

 

Morgana(모르가나)(중)

음 스킬을 씹는다는 목적에서 하시는거같은데 걍 서폿하세요 미드 보단

q피하면 시체죠?

궁 ? 수은으로 풀면 그만이죠?

실드? 평타치면 그만이에요

왜냐구요? 천둥이거든요?

 

Malzahar(말자하)(상+)

무빙못하시는분 이 말자하 만나면 로밍으로 킬을 따세요

3랩떄 말자아는 아리를 솔킬을 낼수있습니다.

6랩떄 말자아는 아리를 솔킬을 낼수있습니다.

(하지만) 못이기는건 아니에요.

1.수은 구입 <--1코어 신발 쯤에 수은을 올리시면 됩니다)

2. 스킬샷 (제가 여기서 생각을 엄청 햇는데요 . 여러분들은 스킬샷을 어떤식으로 날리나요? 제경험상 (예측)과(무빙을 따라가는 샷) 이있습니다. 그런데 둘다 해보니까 예측샷은 오히려 안맞을 확률이 높지만 무빙을 따라가는 손의 빠르기만 된다면 오히려 더 스킬샷이 좋아지더군요? 그래서 여러분은 어떤스킬샷을 쓰는지 알려주셔도 감사하겟습니다.

결론은 말자아 역시 짤짤이를 넣으면서 궁여부 채크 점멸 체크 하면서 침묵을 안맞도록 조심하면 뭐 잡기쉽습니다.

(수은은 사야해요) 왜냐구요? 말자아는 침묵이 2가지구요 수은사가지고 있으면 말자아는 저한테 궁을 안걸고 다른챔한테 걸겟져 (다만 혼자 있을떄 상대가 2명이상일떄는 잠시 스턴이 회색화면을 볼수있습니다).

 

Diana(다이애나)(하)

질일 없어여 6랩떄도 들어오면 매혹으로 마추고 그냥 쭈욱 들어가면서 딜교하면서 잡으시면되여 상상가시져?

 

 

일딴 최근에 라인전을 한 챔프만 적엇습니다.

또 다른챔프를 만나면 업그레이드로 그떄는 좀더 정확하게 적을 생각입니다.

시간이 있으시는 분들만 보는 그냥 기초적인 지식 입니다.

전 아리를 판수만 만이 햇지 실력은 뭐 장담못합니다

오히려 저보다 유x님이나 중x님이 훨신 잘하시는거 같습니다 ㅋㅋ )

부족한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냥 다른분 영상 보세요

 전 뭐라 못해여

오히려 롤은 경험 게임이라 이런판도 해보고 저런판도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아리는 절때 약한 챔프가 아닙니다.

물론 너프가 이어지긴 하엿습니다

왜그렇겟나요? 아리가 강해서 입니다.

아직도 라인전이 강합니다..

부디 아리를 애용해 주세여.

작성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