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18
12
0
0/0
이렐유저분들. 똥챔되었어도 하실거임?

- 강심심(2016-03-25, 조회수: 2844)

현재이렐리아는 좋게말하면 현메타에 매우맞지못한 챔프입니다.

까놓고애기하면 똥챔입니다 똥.챔.

그럼에도불구하고 저는 이렐만 천판가까이했지만,

이제와서 이렐을 파볼려고하는 분들한테는 한마디만 하고싶습니다.

뽀.삐하세요 뽀.삐 피.오.라.하세요 피.오.라

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이렐쨔응 다이스키 하시는분들은 


페이스북 썰보듯이 짤막하게 읽어도

약간은 도움이될지도모르겠습니다. 필력이 딸려서 이제 

막해볼려는 뉴비분들에겐 도움이안될수도있지만 

일단 어느정도 이렐이해도를 가지고계신분이라면 확실히 도움이 되리라생각합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3.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6,652 IP
뭐 대부분 이견은 없을거리라 생각합니다, 취향에따라 쿨감을 파랑룬에넣으셔도무방한데.

이쿨감룬은 선택지없이 강제로 올려야되는 경우가있습니다. 이거는 밑에 템트리부분에서 설명드립

대충 베이스를 올려드리는거니까 여기서 입맛대로 쓰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이게 이렐에있어서 최적합 특성트리라 생각합니다.

열광만큼 좋은게없지요. 착취도 써봤는데 솔직히 제가아는 이렐 하는사람중에서

쫄보플레이를 하는사람은 별로없더라구요. 저만그렇게생각할지도모르겠는데. 

라인전에서만큼은 뭔가 내가 맞다이 제일쎈거같고 내가제일 짱짱맨 ! 하는 성격이라 이거듭니다.


 게임하다가 누가 시비틀어서 1:1 하자그러잖아요? 

그럼 천둥드세요. 솔직히 이렐잡고 w지속 넘게까지 맞짱들뜨는건 아니잖아요.

4~6렙. 혹은 그후 딜템이 하나나왔을 경우 한정하에 천둥은 생각지도못한 이렐의 폭딜에

김치반찬을 하나 얹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6렙이후에 딸피적이 타워허그하고 서성일때 타워밖에서

R R R[천둥 펑!] W-Q-E 점화 R 뭐이런 재밌는 콤보도 쓸수있기때문에 

누가 시비틀어서 맞짱뜨게되면 천둥드세요. 단, 뽀삐 트런들같은애는 제외임;
클템이 얘기했었던가요? 누군지 기억이안나는데 유명한 해설이

점화쿨돌때마다 솔킬딸거아니면 탑은 텔 ㅇㄱㄹㅇ ㅂㅂㅂㄱ 라고


솔직히 동감합니다. 점화들고있다고 무조건 솔킬내는것도아니고 저는 다이아하위권밖에안되는데

애들이 솔킬각을 잘안줌 ㅠㅠ;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미니언Q-E-W평평평-W끝나기직전 Q

[6렙이후]

미니언R-미니언WQ-E-궁평궁평궁평

스킬 활용 팁

 솔직히 이렐콤보는 기본적인 베이스를제외하곤 매우 유동적입니다.


미니언 피적으면걍 WQ  피많으면 R-WQ  미니언에서 조금떨어져있을때 미니언타자마자 플E 궁평궁평


다이브칠때 뒤로빼는척하다가 밀려있는 앞미니언 Q타고 라인쪽가는척하다 다시 타워쪽 미니언Q


한다거나. 솔직히이거 글로 설명해봤자 아무도움안됨 ㅇㄱㄹㅇ ㅂㅂㅂㄱ


직접해보셔야해요


단한가지 팁은 미니언체력이애매한데 에이 걍Q만쓰면 되겠지 싶어서 Q써서 미니언탔는데 Q쿨돌아서 


뚜드려맞고 엑윽엑윽 하시지마시고 그냥 무조건탈때는 W키고 Q쓰세요.



시작 아이템
딜템
방템
아이템에 관해선 조금 얘기가 길어지겠습니다만. 이부분이 제가 가장 시간을 투자해왔고 공략의 핵심부분인 만큼

정독해주셔야합니다. 일단 핵심적인 얘기를 단락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1.현재 이렐의 탬트리는 타챔프에 비해 매우 유동적이다.

네 맞습니다. 매우유동적입니다. 이템트리하나때문에 밤새도록 이렐만 뚜드려박으면서 머리를싸맸는데

그 결론은 일단 이렐한테있어서 현재 완벽한 고정템트리따윈 존재하지않습니다.

어떤 스타일로 템을올리면 다른쪽이 취약해지고. 취약해진쪽으로 템스타일을 돌리면 또다른곳이 

구멍이나버립니다. 이 첫번째의 이유덕에 꽤머리를싸맸죠. 일단 이부분에서만큼은 인지하고 

템을올리셔야합니다.

2.이렐은 탱을둘러도 돼지가되서 꿀꿀거리지못한다.

이렐 좀 해보셨으면 이게 ㄹㅇ 반박불가임. 꿀꿀거리시고싶으시면 뽀삐하셔야함. 노틸하셔야함.

문도하셔야함. 진짜임 이건 이렐 탱둘러도 돼지가 못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고작해봐야  근육좀있고 좀치는 언니밖에안됩니다. Q한번이라도 삑사리나면 접근은커녕 뚜들겨맞다가

회색화면보고, 그렇다고 체력계수가있냐? 방어력계수가있냐? ㅋㅋㅋㅋㅋㅋㅋㅋ말도안되죠

이러한 원인은 W의 후반 존재감, R의 한타지배력에서 찾아볼수있다고생각합니다.

차라리 W에 물리대미지 계수가있다면 차라리 극딜을갑니다. W에 체력계수,방계수가 있다면

극탱을두르는데 이건뭐 그냥 고뎀75면 후반에 명함도못내밀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궁극기.

이건진짜 한타에선 똥입니다 고작해봐야 트포발동의 발판. 기동력의 발판정도 밖에되질 못합니다.

아 자꾸 뽀삐쪽으로 얘기가 치우쳐서 죄송하긴한데 (저뽀삐 안해요. 일반에서 두판해봄; 이렐만함)

궁극기로 한타포지션를 파괴해버린다던가 피오라궁처럼 한타에 영향을준다던가

리븐처럼 광범위 폭딜을 넣어버린다던가. 그런게없어요. 한마디로 약해빠졌어요.

하지만 탱을 두르지말란건 아닙니다. 이렐의 역할은 좀쎈언니로도 충분히 

수행할수있거든요. 이건 일단 조합의 차이점과 무엇보다 우리정글 서폿의 존재에대해 눈을좀 키우셔야하는데,

예를들면.나는 탑이렐. 우리정글 극탱아무무.그라가스,문도 서폿알리스타,노틸 이러면

솔직히 이렐이 말린게아니면 탱존나 두를필요가없음. 앞라인 존나탄탄하거든요.

이럴땐 걍                 OR 다른 방템

진짜 이런식으로 가셔도됨; 이렇게 가게되면 내가 해야할 역할에대해 좀아셔야하는데.

일단 이런식으로가시잖아요? 그럼 한타열릴때마다 뒤질각오로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뒤져도되요. 상관없음. 올린 템을보세요. 애초에 어떻게든 악으로 뒤질때뒤지더라도 똥꾸멍까지
힘줘서 원딜러, 미드랑원딜 조팬다!!!!!!!!!!라는 스멜이 나지않습니까? 예맞아요. 이렇게하면되요.

진짜로 뒤질때 뒤지더라고 한두명같이 끌어안고가면 이렐역할은 다한겁니다.

하지만 이런템트리로 가시게되면, 초중반을 내가 캐리해서 우리팀원들의 역캐리를 보답받아야합니다.

후반에 남들 다템나온시점에서 이템으로 본인 티어에서 내가현지인 실력이면 절대캐리못함. 

최대한 우리팀이 게임 이기는쪽으로 이끌어갈수있게

온몸에 폭탄두르고 적들을향해 뛰쳐나가는 역할입니다.

즉 초중반 개쌤 짱짱맨. 근데 후반에 ㅈ밥이네? 몸개약하네? 한타지배력 개딸리네? 이겁니다.

제가 1번에서 말했죠? 어느쪽으로 템을가면 또 어느쪽에서 구멍이나버린다고. 이해가가시죠? 자 그럼

한번 탱으로가볼까요?

우리정글러가 마이다.니달리다.   우리서폿이 소라카,잔나,소나,룰루다.

이러면 아까완 반대로 내가존나 적라이너 조패서 입안에서 패왕색패기를두른 입김이나지않는이상

원코어로 트포두르고 쿨감 최대한맞추고 탱두르셔야함.

기본적으로 투딜템과 원딜템의 의견사이에선 저는 투딜템을 지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원코어 트포두르고 그사이에 내가 스노우볼굴려서 개쎄졌다! 하는게아니면

투코어 상대방중에 누가 컸는지 확인해보고 


 이중에 올리셔야함.

그리고 쓰리코어로 무난하면 투딜템 넣으셔도되는데. 아 그래도 우리팀너무 똥싸서 적들 존나쎄다.

하면 쓰리코어로 딜템가지말고 또탱을두르셔야함.;

라인전개말려서 트포도 부담스럽다하면 첫코어 고집 부리시지 마시고  이거 가셔야함;

자 그러면 정리해서 후반까지 풀템이나왔다. 내가 템을 뽑은순서대로 나열하자면
 
             등등등등등

이렇게갔다. 제가아까 룬설명에서 말했죠? 쿨감을강제로  가야하는상황이생긴다고.

픽창에서 팀조합보고, 내가말렸거나 탱이없거나 팀이똥싸서 적 딜러가 개쌔거나 그러면 

최대한 쿨감과 탱을 두르셔서 스턴셔틀을하셔야합니다;  

RPG게임 보시면 같은칼들어도 존나큰대검하나들고 버서커처럼 휘둘러재끼는애가있고.

방패와 한손검들고 앞라인 버티는 캐릭이있죠?

그런겁니다. 이경우엔 내가해야하는 역할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딜러들 끊으러 오거나 발목잡을려는 돼지들 스턴으로 무력화 시켜주시고 우리팀 딜러들 최대한 오래살아남겨서

딜최대한 넣게해주고 때에따라선 우리 미드라이너,정글러와 합세해서 적 원딜러를 저세상보내줘야합니다.

즉,탱이렐로 가시면 후반에보다 내가해야하는 역할이많아집니다.

매우많은 변수가 포함된 매우 다양한류의 한타접전에서 그때그때마다 내가 누굴지키고, 누굴잡고,

누군가와함께 이니시를하고 내가 타겟해야하는 상대도 유동적이고 내가해야하는역할도 유동적이됩니다.

이렇게 템트리를가시게된다면, 초중반의 날고기던 캐리력은 조금 낮추고. 후반에 내가무엇이든간에

많이할수있는 포지션이됩니다. 처음 딜템트리완달리 한번찍싸고 가버리는게아니라

어느정도 중반 후반 발란스있게 게임을 이끌어나갈수있게되죠. 물론 딜러들의 캐리에 어느정도 영향이있는건

두개다 같다만 서로 많이다른느낌이되죠? 이경우에 구멍은 초중반캐리력이 낮아집니다;

원코어딜+투코어탱+쓰리코어딜?=투코어타이밍 캐리력 감소,[구멍]

원코어딜+투코어딜+쓰리코어탱?=캐리력 확대.but3코어타이밍까지 탱킹 부재[구멍]

원코어딜+투코어딜+쓰리코어딜 ....딜딜딜딜?= 손만되면 초중반 캐리력 최!강! 거의 후반부마이급;

하지만 본인손이 안좋으면 잘컸던 내캐릭 다망칠수도있고, 상대방도 잘컸으면 무력화가능성,

후반에 누군가를 암살하는능력은 크지만 팀이받쳐주지않거나 손이구리면 너무나 무력해짐




말이너무 길었습니다만. 꼭알아두셔야되는부분이라 정독해주시면 분명도움이 될겁니다.

물론 예외인경우가많습니다. 이경우는 덧글로물어보시면 대답해드릴수는있지만. 모든걸 말해드릴순 없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안정성있게 원코어딜-투코어탱-쓰리코어딜-그후 탱과같이 어느정도캐리력도되고. 어느정도딜도되고. 어느정도탱도되고. 어느정도 후반역할도 수용할수있는

정석적인 브루져트리를 변수가없는이상  자주갑니다.






----------------------------------

1.이제 거드라는안갑니다. 거드라짱짱맨이였는데...너무 체감이큽니다..좀더써보고 다시 수정하겟습니다.

2.유령무희도 딜템으로 괜찮습니다. 트포랑 같이가면 치명타51퍼에 공속이빨라 재미는 오집니다.

3.여러분이 흔히들 오해하시는게있는데. 스태락은 탱템이라곤 볼수없습니다.설명하자면

딜템을 두른 딜러들의 유틸템이라고 생각합니다.그 많은딜을 한번이라도 더넣을수있게 단한번 기회를주는템이라 

생각합니다. 마치 가엔처럼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볼리베어
진짜 핵고통입니다;; 1렙에 은근몸약해서 딜교걸만하고 이렐이 쎈타이밍인 4렙5렙 은물론

7렙 9렙때는 더욱 감당이안됩니다. 솔킬은 솔직히 포기하셔야합니다..갱콜하셔서 1킬 2킬따내시고 그후에도 집중하셔야지 라인안터집니다.
판테온
익윽엑윽, 핵고통; 슈퍼디나이당하고..로밍력도딸리고. 유일하게 붙어볼만한타이밍은

얘나 우리나 원코어 딜템갔을때 처음평타로 패시브지워주시고 스턴딜교하시면

그때는 이기긴합니다. 혹은 어찌어찌 해서 디나이안당하고 서로 6렙찍으면 싸울만합니다.
말파이트
님들이 말파 땅치기를 q타기로 피하신다면 쉽습니다. 하지만 그게말처럼 쉬운게아니죠 ㅋ

선탱템간말파는 한틱딜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1렙2렙쯤 쉴드안차게 포션안아끼고 무지막지하게 딜교걸다가 킬각보고 드가시는방법도있지만..솔직히...버티는게 최선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솔직히 이렐과 피오라에선 우선권은 이렐한테있습니다. 피오라의 응수는

점멸이있으면 점멸로도피할수있고. q로도피할수있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눈치싸움은 잘하셔야하는데. 얘가 응수쓰기전까지 나도 e안쓰면됩니다.;

응수맞고 슬로우걸린상태에서 e스턴을 먹이시면 딜교는안집니다.
리븐
손싸움이라고들하시는데 솔직히 라인전은 이렐이 리븐상대로 이겨야합니다;; 지면

자기자신한테 반성한번하시고 연습하세요. 쉴드빠진 리븐은 그야말로 ㅈ밥입니다.

궁은 점멸로피하시라고 말씀드리고싶긴한데. 그냥 솔직히 닌신올리고 트포or요우무만가도

얘한텐 앵간하면안져요.
야스오
걍 4렙때까지 디나이당하든말든 4렙찍자 달려들면 끝입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게속해서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조금무성의한 글은 죄송합니다만. 정말 세부적이고 정확한 얘기를 들으시고 싶으시면 덧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