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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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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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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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퀸 가이드

- 카케루지(2016-03-25, 조회수: 5085)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공격 속도
    +10.26%
총 가격 : 4,919 IP
미드에 누가 오든간에 변하지 않음
공속 20%을 맞춰야 빠르게 라인 푸시를 하면서 간간히 평타 견제와 막타를 놓치지 않는 것을 전부 할 수 있어서
체감이 크기 때문에 꼭 공속을 박아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대가 제드 피즈라면 탈진을 들어주고 탈론의 경우 동실력이면 점화를 든다고 죽는 경우는 나오지 않음
상대가 리산일 때는 정화를 들어주고 상대가 트페일 때는 상대 정글이 cc가 있을 때만 정화를 들어줌
일반적으로 점화는 2~5렙 구간에만 킬각에 아주 약간 도움이 더 되기 때문에 탈진을 드는 편이 가장 무난하고 좋은 경우가 많음 
라인전이 끝나고서라도 스플릿에서 미드 혹은 원딜과 1:1 맞다이라던가 정글러와 1:1이라던가에서
탈진의 효율이 비교도 안 되게 높아지는 편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유령 더티와 빠른 2렙을 위해 1렙 q를 찍어줌

시작 아이템
미드 퀸의 경우 요우무를 가는 경우와 멜모셔스를 가능 경우로 나뉩니다
보통 퀸이 탈진을 든 경우 상대가 피즈 신드라 등의 위험한 캐러가 아닌 경우 요우무를 가는 편이 좋습니다

요우무를 갔다면 2코어를 스태틱 3코어를 블써or시미터->4코어 인피->5코어 몰왕을 올리고
멜모셔스를 갔다면 2코어 스태틱 3코어 블써->4코어 인피->5코어 몰왕을 올려줍니다

원딜 캐러로 라위를 가지 않는 이유는 유럽 솔랭 승률 75%로 1위를 찍은 포기븐 선수의 성향에 감명받아서인데
포기븐 선수의 대회영상 하이라이트로 한타를 분석해보면 라위를 절대 가지 않고
솔랭 대전기록을 보더라도 라위를 가는 경우는 단 한 번도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탱템을 올린 상대 탑이나 정글의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카이팅을 하고 
미드나 원딜을 떄릴 수 있으면 이동기를 그쪽으로 써서 미드나 원딜과 1:1을 하는 특이한 성향 때문인데
다른 프로들은 모두가 알고 있고 할 수 있는 플레이를 좀 더 깔끔하게 하려는 느낌이라면
포기븐 선수는 아무도 하지 않으려는 플레이로 원딜 캐리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캐리를 하려는 느낌입니다
이런 성향은 포기븐을 제외하면 임프 이외에는 보이지 않는데 여러번 따라해본 결과 확실히 한타 캐리력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포기븐의 선호 원딜은 이런 플레이에 최적화된 루시안 시비르 칼리스타이고 
퀸의 경우에도 원딜로 선호하지 않는 캐릭이라 그렇지 이런 플레이는 루시안보다 더 최적화 되어 있으니 이렇게 합니다

무난한 정석 원딜 한타를 원한다면 몰왕 대신 라위를 가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편 유령이나 적팀 유령 쪽으로 가서 1:40초에 작은 유령 2마리를 q를 던지면서 무빙샷으로 2마리만 먹으며 미드라인으로 갑니다

그리고 4번쨰 미니언의 체력이 없어질 때 상대 쪽으로 미리 무빙을 쭉 하면서 4번쨰 미니언 막타를 쳐서 2렙을 찍고

평->e평->무빙->q평을 빠르게 넣은 후 앞으로 나아가면서 평타를 계속 때려줍니다 

아무리 상대가 퀸 2렙을 의식하고 있더라도 2렙 타이밍에 무조건 상대를 빈사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것을 안다고 대처가 되는 것이 아니라 여기까지는 당연한 흐름입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q를 e평q평 콤보로만 넣지 않고 쿨마다 상대에게 맞을 수 있을 것같다면 계속 써서 견제를 해줍니다

q딜이 좋은 편인데다가 미니언에게 맞추게 되더라도 스플이 워낙 넓기 때문에 (트페의 레드카드와 비슷)

평타로 라인을 계속 밀면서 압박하는 동시에 q는 계속 상대를 노려줍니다

갱킹 위험이 없다는 확신이 있을 때는 e를 먼저 쓰면서 딜교환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미드 원딜은 2렙에 무조건 이득을 크게 보고 시작하기 때문에 첫 귀환 전까진 어떤식으로 딜교를 하더라도 이득입니다


중요한 건 정글러에게 절대 죽지 않는 것이고 정글러 의식만 잘한다면 오히려 상대 정글러가 미드에 오려다가

와드에 걸려서 우리팀 정글러가 역갱을 하러 달려와서 미드 2:2에서 터트리는 경우가 더 많이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보통 첫귀환 후 미드에 복귀하면 4~5렙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떄 한 웨이브만 더 먹으면 6렙이 되는 타이밍에 원거리 미니언에게 q를 던지고

근거리 미니언에게 평타를 치면서 밀어주고 q쿨이 돌아오면 원거리 미니언에게 q를 또 던지면

동시에 미니언 6마리가 전부 클리어가 됩니다

이렇게 클리어를 한 후에 궁을 써서 탑이나 봇으로 바로 달립니다

퀸으로 로밍을 가면서 적 정글에 와드를 박아주고 반 정도 날아갔을 때 로밍을 끝까지 가더라도

각이 나오지 않는 경우(상대가 콜을 듣고 빼는 경우나 와딩이 된 경우)라면 미드로 다시 돌아갑니다


이떄 상대가 퀸의 움직임을 모르는 경우랑 와드가 잘 되어 있어서 전부 아는 경우가 있는데

전자의 경우라면 퀸이 로밍을 갔으니 라인을 빨리 밀어야지라는 생각으로 라인을 밀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e로 진입해서 평타를 떄려주면서 쫓아가면 이 타이밍에 퀸은 여전히 세기 때문에 상대가 플로 빠지게 되고  

퀸이 플로 따라가면서 평타나 인장 평타로 막타를 치는 경우가 굉장히 자주 나오게 됩니다


퀸같은 캐릭은 1킬을 먹게 된다면 2킬 3킬은 훨씬 더 쉽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미드 라인에서 솔로킬이든 빠른 합류로 소규모 교전에서 킬을 먹든 로밍을 가서 킬을 먹든

1킬을 빠르게 획득하는 것이 당연한 얘기지만 퀸 고승률의 비결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미드 퀸의 경우 미드에서 흥해서 게임이 그대로 끝나는 경우

퀸은 롤에서 흥했을 때 가장 터트리기 쉬운 캐러기 때문에 보통 게임이 그대로 끝나죠

혹은 무난하게 진행되서 한타가 중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후자의 경우가 미드 퀸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하고 난이도도 어렵습니다


퀸으로 한타를 하는 것은 다른 원딜에 비해서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한 가지 자주 보이는 실수만 언급하며 마무리하자면

퀸의 지속딜은 다른 원딜과 비교해봐도 평균적으로 우월한 편이지만

생존기가 아예 없기 때문에 e를 잘못된 방향으로 쓰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보통 e를 쓰게 되면 상대가 가만히 있더라도 퀸이 그쪽으로 쏠려 들어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만약 e를 썻는데 상대가 플래쉬나 이동기를 써서 빠지기라도 한다면 퀸은 그대로 상대 진형으로 따라 들어가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한타에서 e는 한타에서 이미 이긴 게 아니라면 쓰지 않고 상대방이 나를 물러 달려올 때만 슬로우 용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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