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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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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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aphim의 탑 미드 아우솔 연승 캐리 한타의 지배자 !

- Loveyouz2z(2016-03-27, 조회수: 3613)

안녕하세요. Seraphim 의 탑 미드 아우솔 공략입니다.

 

우선 아우솔은 생각 보다 몸이 물몸이고 논타겟인 q와 w와 활성화된 w를 맞추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한타때는 무시무시하게 돋보이는 챔프라는 것을 알려드리며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0) 2175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7 (+3.2) 111.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룬은 여느 ap라이너 와 비슷하게

 

표식에 마관 방마저는 고정이고

 

왕룬에 주문력을 박아줍니다.

 

( 해본결과 딱히 이속을 박을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를 쓰셔도 무방합니다만.

 

저는 죽불 트리를 쓰고있습니다.

 

죽불트리에서 타고난 재능과 흡혈귀는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몸이 생각보다 너무 물몸이기때문에 결의쪽에 체젠과 방어를 올려줍니다.

 

q의 기절과 라일라이를 가시는분들은 압제자가 효율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무난하게 점화 플래쉬를 들어줍니다. ( 생각보다 솔킬따기 쉽습니다. )

 

한타때 오래 살면서 딜을 넣으시겠다 하시면 힐도 좋습니다. ( 라인전에서의 힐도 나쁜것은 아닙니다.)

 

정글분들은 강타를 들어주시구요.

 

유체화는 해본결과 별로입니다. ( 간혹 원기옥 생각하시는데... 범위만 커지지 딜도 그대로고 그냥 재미삼아? )

 

텔은 탑이면 텔이 더 좋은것 같네요. ^^*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는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187.5/312.5/437.5 (+0.8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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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팽창
(Celestial Expansion)
마나 소모: 40 + 초당 16/22/28/34/4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기본 지속 효과: 위성의 기본 피해량이 10/20/30/40/50만큼 증가합니다.활성화/비활성화: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이 궤도 한계를 공전하며,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처음에는 w를 찍어줍니다.

솔직히 1랩에서 q를 찍어봤자 이득볼것도 별로없고 킬각도 안나옵니다.

빠른 2랩을 위해 w의 기본증뎀 +10 을 올리고 패시브로 딜하며 미니언을 빠르게 정리하여

2랩을 찍어주는게 이득입니다. 

또한, w를 선마 하는것은 q뎀이 후반가면 좀 세지는건 사실이지만

아우솔은 해본결과 지속딜러가 맞습니다.

패시브와 활성화w증뎀을 위해 w선마를 추천드리며

q는 솔직히 빗나가면 역관광 당하기 쉽고 라인전경우에 사리면서 cs를 패시브로 빠르게 수급하며

초반 소규모한타와 중후반 한타에서 위력감을 뽑내는것이 아우솔이 드디어 능력을 부곽시킬때입니다.

라인전에서 무리하게 킬따려고 하지마세요!

( w패시브의 딜링은 거의 레벨에 비례하기 때문에 나는 q를 찍겠어 하시는 분들은

취향이긴 합니다만.. q 선마 해봐야 딜도안나오고 마나소비 심하고 맞추기도 어려워요~~ )

은하 해일
(Starsurg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으로 신생별의 핵을 발사합니다. 신생별은 시간에 따라 커지며 아우렐리온 솔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신생별은 아우렐리온 솔의 궤도 한계에 도달하거나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폭발하여,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0/1.7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q는 2랩에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1랩에 찍어봤자 ㅇㅣ득볼게 별로없고 있다면..

인베갈때 기절의 용도? 하지만 맞추기 어렵습니다.

1랩에는 안그래도 몸이 안좋은 챔프인데 q를 키워야 스턴을 맞추기 쉬운데

그렇게 무리하여 딜교하려 들어가다 보면 역관광당하기 쉽습니다.

 

혜성전설
(Comet of Legend)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60/55/50/45/40초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는 동안 혜성 가속도 중첩이 생성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최대 25/30/35/40/45%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혜성 가속도 중첩은 챔피언이나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모두 사라집니다.사용 효과: 혜성 가속도가 100에 도달하면, 선택한 방향으로 최대 3000/4000/5000/6000/7000 유닛 거리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벽 너머가 보이며, 벽 너머의 적도 아우렐리온 솔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동 명령을 내리거나,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땅으로 내려옵니다.
사정거리: 3000/4000/5000/6000/7000
e스킬인 혜성전설 입니다. 빠른라인 복귀와 예상치못한

루트로의 로밍을 위해 처음에는 1개만 투자하시고 추후에 마스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운의 공명
(Voice of Li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우렐리온 솔이 목표 방향을 향해 성운파를 쏩니다. 성운파의 범위 내에 있던 모든 적은 200/300/4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60/70/80% 둔화되며, 궤도 한계까지 밀려납니다. 둔화 효과는 4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R 궁극기인 성운의 공명입니다.

적이 나에게 파고들ㄸㅐ 궤도 밖으로 밀쳐내며 나름 준수한 데미지와 둔화를 입니다.

도주기와 끝내기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당할 위기라면 주저말고 밀쳐내고 도망가면서 w로 따라오는적의 피를빼주면서 역관광을

노리는것도 좋고 킬각이라면 점멸 궁으로 반대 궤적으로 팀원에게 배달 또는 자기라인쪽으로 못빠지게 하면서

딜을 넣을 수 있고 유일한 폭딜링기 입니다.

하지만 아우솔을 궁의 의존도가 높은건 사실이나 리븐같은 아이들이 파고 들었을 경우

과감하게 궁을 쓰고 도주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초반에는 q를 난사하지 말것. 마나관리 할것. 솔직히 킬각나오기 쉽지않아요!

궁을 배우고 난후부터는 킬각도 노려볼만 합니다. q를 맞추고 w를 활성화하며 스턴걸린 동안 딜을해주고

바로 다시 w를 끕니다. 이렇게 q를 맞출때만 w딜링을 하면 마나도 딸릴일도 없고

q를 2번정도 맞으면 적챔프에 따라 다르겠지만 거의 반피정도 입니다.

이때는 킬각을 보시고 선궁을 쏘고 둔화된적을 q를 쏴놓고 w를 돌려서 추노하여 잡는것도 좋고

점멸 궁으로 내라인쪽으로 밀어놓고 딜링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스킬 활용 팁

 한타할때 꼭 딜링기보다는 포지션 잡는용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적팀 한타포지션 와해 , 그리고 물몸인 나와 원딜을 지키는 용도로 쓰셔도 좋습니다.

브루저들을 진입못하게 하는거죠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미드라이너의 경우 선 영겁을 가주시느게 좋습니다.

 

마나도 부족하고 몸도 안되기 때문에 선영겁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같은 경우에는 선영겁후 루덴을 빠르게 올려주는데요.

 

패시브에도 루덴이 터지며 이속 + 10%는 아우솔에게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또한 아우솔은 지속딜링이기 때문에 데캡을 빨리 올리지 않아도 딜이 엇 비슷하게 나옵니다.

 

그래서 존야후 데캡 어비셜 정도 가주시면 될거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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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의 경우 리안드리 하위템인 기괴한가면으로 체력과 주문력을 동시에 높혀 안정성을 확보하며

 

리안드리후에는 마관의 시너지를 높히기위해서 마관신을 가줍니다.

 

( 리안드리의 체력퍼뎀이 패시브에 계속 묻어나서 탱커의 역할을 하면서도 딜링을 충분히 가능합니다. )

 

또한 탑라이너이기 때문에 태불망을 둘러 체력과 방어를 높혀주는데 태불망이 패시브와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그다음 비사지를 가주는데 깨알 쿨감10%와 기본체력재생과 ap딜을 커버쳐줄 마저와 체력을 동시에 올려줍니다.

 

그후에 얼건을 가주는데요. 솔직히 아우솔을 처음하시는 분들은 마나관리가 꽤나 힘드실텐데..

 

저는 비사지까지 가는데도 전혀 그시간동안 마나가 딸린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야 얼건을 올려주는데 방어와 추가로 여유로운 마나 그리고 역장의 효과가 패시브를 더욱더

 

넣기 쉽게 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아마 한타할때 원딜을 지켜주는 탱커역할을 하기위해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밴시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 진입할때는 물론 최고입니다. 스킬한번 막고 들어가니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

 

만약 ap딜러가 없는 게임이라면 사이사이에 라일라이나 가갑 란두 등등 템을 대체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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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라인은 리치 베인 같은거도 써봤는데 영 별로구요.

 

마관보단 쿨감으로 빠른 스턴을 계속해서 넣어주며 w를 켰다컸다 하며 지속딜링 해주시는게 좋고

 

템트리는 역시나 유동적이기 때문에 저위템에서 여러가지로 조합하거나 변형하여 가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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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라인의 템트리를 보고 딜이 안나올거 같다고 너무 탱쪽으로 치우치지 않았냐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구요. 체력퍼뎀과 w패시브의 딜링은 거의 레벨에 비례하기 때문에

 

충분히 딜을뽑이내며 탱킹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다이애나
르블랑

솔직히 말해서 아우솔은 진입기를 가지고 있는 모든챔프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카운터 픽이 너무 많아서 다 적을 수도 없을 정도로요...

 

하지만 아우솔은 라인전에서야 그렇지 , 잘 버텨주시기만 한다면

 

한타때는 엄청난 위상을 돋보입니다.

 

q 스턴 cc기와 궁의 엄청난 둔화율의 cc + 폭딜은 덤. 그리고 지속적인  w의 딜

 

해보시면 알겠지만 라인전도 패시브 덕으로 킬을 내주지 않으면서 cs를 수급할수 있기에

 

충분히 버틸 수 있고, 또한 E 스킬로 라인복귀전에 다른라인을 한번 찌르고 오는식의 로밍

 

라인전 하다가도 쿨될때마다 e로 로밍을 가는것도 정말 좋습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성장하여 한타 때 위상을 돋보여 보세요!

 

아우솔의 장인이 되실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버티며 cs수급 , 6랩이후 킬각 노려보기.

물렸을 땐 과감하게 궁을 쓰고 도주.

중반 운영법

 

 e를 이용한 빠른 로밍과 소규모한타의 빠른합류과 관건!

합류하면서 q를 키워가서 광역 스턴을 넣는것을 잊지마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되면 미드솔의경우 q의 딜량도 상당하기 때문에 맞다이도 나름 강합니다.

또한, 후반의 경우 바론과 용스텍을 위해 5:5 팀파이트를 할 것 입니다.

이때 상대팀과 우리팀이 대치하고 있으면 빠르게 라인을 밀어 압박해주시면 적팀 1~2명이 내려옵니다.

(물론 우리팀이 먼저물려 4:5 한타가 일어나는 상황은 있으면 안됩니다...)

그때 e로 빠르게 합류하며 역으로 4:5 한타나 3:5 한타를 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운영하시면 적팀은 멘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 궁으로 적팀의 포지션 붕괴 및 q의 스턴으로 cc 또는 w의 지속딜

(활성화된 w를 피하려고 적팀들이 우왕좌왕 합니다. )

그리고 점멸 궁의 넉백으로 적 원딜이나 미드를 배달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딜과 둔화는 덤 )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조금이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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