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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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일반적인 AP룬을 셋팅 하였는데,
현재 나온 공략들을 몇개 살펴보았습니다.
"이동속도" 를 추가하자는 공략이 있었는데
아우렐리온 솔은 유틸성이 매우 좋은 챔피언이고
왕룬의 주문력 15보다 이동속도 4.5%는
안그래도 유틸이 뛰어난 아렐솔에게는
4.5%의 이속보다는 딜링면을 조금 개선하는게
맞는 모습일것 같았습니다.
AD상대일땐
인장의 성장체력룬을 방어력 룬으로
교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선택할수있는 핵심특성은
2가지 정도를 보았습니다.
1. 천둥군주의 호령
라인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 특성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용합니다
Q를 터지고 W평 으로 연계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2. 죽음불꽃 손길
게임이 오래 지속될수록 강해지는 특성입니다
지속딜이 더욱 강해질것으로 보입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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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쉬안에 들어가있어도 적들에게 보이니 명심합시다.
부쉬플레이는 어울리지 않는 용인가봅니다.
흐느적흐느적
아우렐리온 솔의 스킬트리는
유동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할것입니다.
밑에 E 스킬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 혜성전설
(Comet of Legend)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60/55/50/45/40초
-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는 동안 혜성 가속도 중첩이 생성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최대 25/30/35/40/45%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혜성 가속도 중첩은 챔피언이나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모두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혜성 가속도가 100에 도달하면, 선택한 방향으로 최대 3000/4000/5000/6000/7000 유닛 거리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벽 너머가 보이며, 벽 너머의 적도 아우렐리온 솔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동 명령을 내리거나,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땅으로 내려옵니다.
- 사정거리: 3000/4000/5000/6000/7000
E스킬은 하나씩 찍을때마다
사정거리가 증가하며
직선으로 이동시 생기는 추가이속도 증가합니다
로밍,백업 위주의 게임을 하고싶으면
3개정도 찍고 다른 스킬을 마스터 하는
방식도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
Q 스킬의 스턴시간과
증가하는 딜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마스터시 1초 증가하며
딜은 총 160이 증가합니다
가장 무난하게 마스터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단점은 스킬 쿨타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W스킬도 상황에 따라
충분히 마스터를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W선마를 하게되면
.기본 지속효과로 인한 이득을 얻을수 있습니다
패시브 운하의중심 딜을 높여주고
쿨타임 감소 효과가 쏠쏠합니다.
챔피언이 어떤 챔피언인가에 따라
껏다 켰다를 반복함으로써
일방적인 딜교를 가능케끔 할수도 있을것같네요.
아렐솔의 단점은
유리몸 입니다
Q로 스턴을 먹이고 W로 딜링을 할때
상대방이 점멸등으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유리몸을 보강하고자
로아 + 라일라이를 추천해드립니다.
라일라이는 슬로우 효과도 가지고 있기때문에
W로 패시브를 펼친 뒤, 유리한 위치를 잡고
카이팅이 가능하게되서
필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종 아이템을 많이 생각을 해보았는데,
역시 적 탱커를 보겠다 하면 리안드리를 빼고
공허의 지팡이를 가는게 더 좋습니다
말자하나 워윅같은 제압이 두렵다면
수은을 뽑아줘도 될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E로 재빠르게 Q를 피하고 역딜교를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W 연막으로 시야를 가리며 QR콤보는 아렐솔에게 매우 치명적 일 것입니다.
스킬셋 자체도 아렐솔 Q를 가볍게 무시하고 들어올수있는 W가 있고
로밍을 가도 킬각이나와도 녹턴은 피해망상으로 빠르게 백업을 올 수 있기때문에
카운터픽에 적었습니다. 딜링자체도 너무 아ㅍ..ㅏ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일의 파밍을 QW로 계속 방해해줄수 있습니다.
궁쓰고 까불면 궁으로 안전거리 외로 날려버리면되구요.
로밍력도 최상급이라 트페 상대로 역관광치기도 너무도 좋다고 할수있고, 유리몸짝이라
6렙이후에도 킬각이 자주 보이게됩니다.
그러나 갱호응력도 좋은 챔피언이니만큼 갱킹면에선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점멸 골카,어그로등)
누가 더 스노우볼을 얼마나 잘굴리냐에 따라 승패가..갈리겠네요
어떤 챔피언이든 그러겠지만요.
아렐솔과 잘 어울리는 챔피언
브라움 : 궁연계 괜찮고, WE로 들어오는 딜들을 상쇄
패시브 Q는 보나스
시비르 : 사냥개시로 도주 및 추격에 능해짐.
탐켄치 : W킨 상태에서 아렐솔 삼키면
탐켄치에게 보호받으며 딜을 넣을수있음.
마오카이 : 확정 속박, 궁 피해감소효과로
든든한 아군이 되어줄수있음.
미드 라인전 교칙방법
아렐솔의 스킬 Q는
Q를쓰게되면 사거리가 표시되고 멀어지면 터집니다
그런데 Q를 쓰고 투사체를 따라가게되면
더 길게 날아가게됩니다.
그걸 이해해서 Q를 맞춘뒤, W 키고 한두어대
때리면 딜교가됩니다
스킬 위치선정도 라인전에서 되게 중요하리라 봅니다
Q를 이상한데 허비시키면 딜교는 힘들것입니다
초반 운영법
아렐솔은 좋은 유틸성을 지닌 챔프입니다.
3렙을 찍고 E를 찍게되면
백업은 물론 로밍도
그 어떤 챔피언보다 수월하게 갈수 있습니다
(X)
E로 날아가면서 Q를 바로쓰면
Q 범위를 매우 넓게 만들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전략이 될수 있으니, 꼭 기억합시다.
또한 소규모 전투에서 강한 면모를 보일것 같습니다.
또한 라인클리어도 수준급이기 때문에
파밍도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CS먹을때 패시브로 먹을 생각 하시면
잘 못드실수도 있다 라고 생각해봅니다.
막타를 패시브로 치기보단 평타로 치는걸 권장합니다.
(W선마를 하면 패시브로 먹기 편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쯔음에는
로아와 라일라이가 나올시점이라 가정하면
이때부터는 아렐솔이 적극적으로 협곡을
돌아다녀야 합니다. 밀리는 라인 가서 라인밀어주다
E로 빠르게 합류하면 됩니다.
궁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시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물려서 죽을것 같다 싶으면
무조건 궁을써서 적 앞진형을 뒤로밀쳐내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역딜을 선사해주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Q는 발사동시에 터치는게 불가능합니다.
투사체를 발사하고나서 자신과 거리가 좀 떨어진뒤에
터칠수가 있습니다 물렸을경우 유의해야 할 점입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비슷하나, 이때부턴 용타임 바론타임에
집중하는게 좋겠습니다.
이 시간대
용싸움 바론싸움은 곧 게임의 승패가 갈려있으니까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의 경우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를 뽑자면
E로 안전한 위치에 합류를하며
E를타면서 모아둔 Q 투사체 크기에
많은 적들을 스턴에 걸리게하고 W로 따다닥
다가오는적에게 R로 밀쳐내며 다시 W카이팅
이게 가장 이상적인 팀파이트 아렐솔이 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입롤은 금물이라고 배웠습니다
Q 맞추고 W 로 카이팅 열심히 합시다
요약 스킬 TIP
# 요약된 스킬 팁 !
1. E를 쓰고 Q를 바로 시전하면
거대한 범위의 를 만들어 착지할수 있다
2. Q는 지정된 사정거리가 있다.
Q의 방향쪽으로 아렐솔을 움직이면
범위는 넓어지며 더 먼 거리를 가서 Q를 터칠수있다.
3. W는 움직이는 공들보단
생성되는 원에 집중하자.
선에 맞추기만 하면 되니까 움직이는공에
적을 맞춘다 해서 자꾸 움찔움찔 하지말자!
4. R은 사정거리의 반 정도로 적 챔피언을 맞추면
안전거리 외로 넉백 시킬수가 있다
그 후 W를 켜서 역관광을 하든, 도망을 치든 한다!
5. 라일라이가 나온 후에 E를 제외한
모든 스킬에 슬로우가 생기니
카이팅 하기가 쉬워진다.
계속 계속 슬로우 묻히며 무빙때리자
6. 아렐솔의 Q는 발사 직후에
바로 터트릴수 없다. 대략 0.3~0.6초?
적이 달라붙었을때 거리를 잘 확인해야한다
마치며..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냥 심심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피드백 남겨주시면 의견반영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이 게시글은
공략은 아니라서 형편없습니다
신챔프라서 기본 지침서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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