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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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얼음 마녀
Lissandra, the Ice 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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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2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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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리산드라 보단 탑 리산드라 점화보단 텔

- 아리와카타(2016-03-26, 조회수: 8459)

요즘 메타가 텔이죠
그래서 준비한 텔 메타에 맞는 탑리산드라 공략 시작합니다.

이공략은 짧은 공략으로써 빠르게 보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다른 엑셀 공략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리산드라, 얼음 마녀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75 (+30.0) 985
공격력 55 (+2.7) 100.9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4) 14.8
방어력 22 (+4.9) 105.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마법 관통력 +0.87
    x6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9
  • 마법 관통력
    +7.0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682 IP
Mark 

쌍관 x 3,마관 x 6 / 마관 x 9

리산드라는 q쿨타임이 짧고 계수가 높고 ap딜러기에 마관 9개를 갑니다.

하지만 탑은 초반에 어떻게 하느냐에 달라지기에 쌍관 3개 마관 6개로 마관 1을 버리고 방관 2.7로 약간의 평타딜을

올려줍니다. 쌍관3 마관6은 적이 도란방패,천갑옷을 가지않는경우만 좋습니다. 예) 문도, 쉔

Seal 

성장체력 x 9

탑은 초반이 중요하다곤 하지만 리산드라는 기본적으로 q 둔화 w 속박 e 도주 추노 r 무적기,타겟팅 기절을 

지니고 있어 평타를 맞기전에 도망을 치기때문에 성장체력이 좋습니다. *또한 후반에 체력이 3000이되는 탱키함을

보여줍니다.

Glyph

성장 쿨감 x 6 / 고정 마방 x 3

리산드라는 q는 주딜, w는 속박 r은 무적,타겟팅 기절을 지니고있고 이니시에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리산드라는 계수도 어느정도 높기때문에 상대 마법피해를 입기전에 먼저 데미지 cc기를 거는게 중요하기떄문에

성장 쿨감 10%와 남은 3개는 조금의 피해를 줄여주기위해 고정마방 3개를 갑니다.

Quintessence

주문력 x 3/ *취향 이동속도 1.5 x 3

AP챔피언의 초반 딜링 주문력 3개를 가줍니다. 간혹 이동속도 4.5퍼를 가시는분이있는데 그런건 취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18/0 이나 18/12/0 가시는데 

저는 0/18/12 를 갑니다.

선템으로 영겁의 지팡이를 가기 때문에 흉표 12 를 올려도 별로 쎄지않고

차라리 결의 12를 올려 라인유지력을 높이고 로밍을 갔을때 더 죽지않게 하는게 좋기에 이렇게 씁니다.

(12/18/0을 가서 조금이라도 쎄지는건 미드를 갈때 추천합니다.)

참고로 이 공략은 탑 리산드리임을 밝힙니다.

방랑자포악함어떤걸 골라야하나?

방랑자라인 복귀 ,로밍 (후반)
포악함평타 파밍 (초반)

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어떤걸 골라야하나? (룬 친화력은 안좋음... 탑이라 버프안줌)

비밀 창고적이 점화일때, 폭딜일때, 로밍만 가고싶을때
암살자(Assassin)혼자서 탑을 파괴하고싶을때

정밀함,지능어떤걸 골라야하나?
정밀함초반 견제 및 중후반 폭딜
지능중후반 qwer쿨타임 감소에 매우유용

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어떤걸 골라야 하나?
폭풍전사의 포효e r q w암살후 도망칠때 (천둥보다 핵노딜 주의)
천둥군주의 호령평 q 평 천둥꽈강 ! e rqw 적이 사라짐 주의 폭딜
기본 Flash(점멸)
탑을 갈땐 텔메타 Teleport(순간이동)

그러나 가끔 탑에서 살고싶거나 암살이 하고싶다? 초반에 조져놓고 게임을 재밌게하고싶다? Ignite(점화)

점화 들거면 미드가지 왜탑을감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파편 (Ice Shard)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80/115/150/185/22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0/24/28/32/36% 둔화시킵니다. 대상 뒤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725.0)
서릿발 (Ring of Fro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에게 70/105/140/175/21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1.35/1.45/1.55/1.65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얼음갈퀴 길 (Glacial Path)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얼음갈퀴를 던져 여기에 맞는 모든 적들에게 70/115/160/20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리산드라가 얼음갈퀴의 현재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050.0)
얼음 무덤 (Frozen T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리산드라가 자신 또는 적 챔피언을 얼음으로 감쌉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2.5초 동안 경직되며 체력을 100/150/200 (+0.55 AP)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잃은 체력 1%당 1%씩 증가합니다.

그 다음 검은 얼음이 대상에게서 번져나가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적들을 45/60/75% 둔화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위에 있는 스킬트리는 그냥 무난한 라인전


 1렙은 q 고정 라인을 민다? q 견제를 한다? q


 2렙은 w,e로 갈림 w는 적이 근거리 e는 적이 원거리 하지만 적 정글이 올거같으면 고정 e


 3렙은 w,e중 남은거

 

 4렙 부터나머지는 q - w - r - e

스킬 콤보

원딜이나 미드를 잡을때 깜작 한타 이니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Flash(점멸)-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


어그로 광역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자신에게Frozen Tomb(얼음 무덤)


이 콤보는 봇 로밍에 유용한 콤보


천둥 터트리기 평 Iceborn(냉기의 화신)-Ice Shard(얼음 파편) 평 마나가 안듬 ㅋ


적이 다가올때 딜넣을 천둥콤보 Ring of Frost(서릿발) - 평 - Ice Shard(얼음 파편)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도망


적이 다이브 칠때 중요한 콤보 Ring of Frost(서릿발) 평 Ice Shard(얼음 파편) -Frozen Tomb(얼음 무덤) -Ice Shard(얼음 파편) 


스킬 활용 팁

 Iceborn(냉기의 화신)패시브있을떈 효율을 극대화 해서 q e r 만 사용하길


 Ice Shard(얼음 파편)마나 소모 85 고정이라는 많은 마나를 사용하지만 0.65 계수와 3초의 쿨타임으로 스킬난사시


마나는 딸릴수도있지만 둔화와 한타에 유용하고 라인푸쉬에도 좋음 패시브를통해 적절히 사용하면 마나가


마나가 부족할일이 없음 또한 q 는 미니언을 맞춰 사정거리를 늘릴수있음


Ring of Frost(서릿발)마나소모 50인데 인벤 오류로 70이라 뜨네요... 속박기에 라인푸쉬에 유용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마나소모 80 도주기이자 추노기지만 쿨타임이 김 범위가 넓기때문에 속박이나 궁을맞췃을때


풀콤보를 넣으면 죽을것같다? 그럼 사용하는게 좋다 (물론 적이 혼자일때나 위치가 파악됬을때)


Frozen Tomb(얼음 무덤)마나소모 100 리산드라의 꽃 자신에게 쓰면 피가차고 무적 2.5초 적에게 쓰면 타겟팅 1.5초 기절을 주고


주변적에게 둔화 데미지를 입히는 좋은 궁극기 입니다. 궁쿨이 어느정도 길기때문에 쿨타임을 가주면


cc기 서포팅, 어그로 이니시에 매우 유용합니다. 적에게 궁써주고 자신이 존야를 써서 살아가는 이니시 가능


도망칠때 유용한 스킬콤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도망침 그후 바로 돌진하는적에 Ring of Frost(서릿발) 또오면 Ice Shard(얼음 파편) 그다움 피가 최고로 적어졌을때


자신에게Frozen Tomb(얼음 무덤) 근데 존야까지쓰면 우리팀이 온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템 고정 Doran's Ring(도란의 반지) ,Health Potion(체력 물약)2포 

천갑을 간다? 마나부족함

신발은 간다? 마나부족함

부패의 물약을 간다? 마나 150은 q2번써도 -10남음 어차피 카탈리스크 가서 마나걱정없음

도란방패를 간다? 리산드라 q 마나가 65정도 되면 가도될듯

400원이하  Ruby Crystal(루비 수정)또는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800원이하  Ruby Crystal(루비 수정),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1000원이하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1200원이하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

1600원이하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첫 코어템은 고정적으로 영겁의 지팡이을 가고 바로 쿨감신을갑니다.

그다음부턴 다 다르게 갑니다.

ap가 너무쎄거나,많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ad가 너무쎄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위에 경우가 아닐때 (모렐로노미콘)

보통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막템은 무엇을 가야하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또는 (리안드리의 고통)를 갑니다.

왜 보이드안감??? 이라할수도있지만 보이드와 심홀은 오히려 마저가 적은 딜러에게 효율을 깍아버립니다.

심홀은 마저를 낮추는 오오라를 내고 보이드는 자신이 떄릴떄 35%를 무시하고떄립니다. 그럼

마저 50에서 30됫는데 35퍼를 깎는거랑 마저 50에서 35퍼를 깎는것은 딜이 다릅니다.

만약 마저랑 보이드를 가고싶을땐 예외의 경우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갑니다.

본론으로 와서 데캡, 리안드리중 무엇을가냐?

적의 마방이 100을 넘기는사람이 2명 이상일때 (리안드리의 고통)

적의 마방이 100을 넘기는사람이 2명 이하일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결론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마방낮은적 많을때 (리안드리의 고통)마방이 높은적이 많을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고ㅓ치고치... 갱킹아파요ㅕ...
렉사이
땅굴파고 w받아놔도 일단은 에어본되고 q2타는 맞고 시작하니 답이없음

또한 탱키
그라가스
강렬한 뱃살춤의 대가

배치기 ,술통 ,궁 핵노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존야가면 무적기가 2개고

제드의 그림자 따라가기도 쉬움

근데 제드가 더잘하면 제드가이김
애니
애니 : 궁각궁각!!!

리산드라 : 너도 궁각궁각!!!

누가먼저 궁을 맞추냐?

누가먼저 궁을 씹냐가 중요함
어렵거나 힘든챔피언은 자신의 실력에 갈립니다.

모두 잘해봅시다!

오히려 쉬운챔이라고 대충했다가 지는 경우도있습니다. 조심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6렙까진 q w로 라인을 밀고 적챔피언 괴롭히다가


 로밍도 가보고 합류도 해보고


 중반쯤부터 라인올떄 q q e 로 라인도 밀고


 디나이도 하고 텔로 합류하고 게임을 터트리는게 운영

 

초반 운영법

 평타가 중요함!


 와드는 꼭하고


 e를 쓸때 기절이나 속박걸리면 도망못치고 죽어요 조심합시다

 

중반 운영법

 라인밀다가 적오면 빠지고 미드 나 봇 용 바론 합류가 제일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라인밀고 텔타고 싸우고 원딜 을 얼리거나 나를 얼리거나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에 원딜이 잘크면 원딜에게 궁쓰고


 미드가 잘크면 미드를 무는게 아니라 원딜무는척


 하다가 좀맞다가 궁써서 광역둔화를 이용해서 무적 어그로를 끄는게 중요합니다


 존야를통해 또한번 무적기를 사용해도 되고


 어쩌다가 적에게 궁썻는데 내가 어그로가끌린다면 존야를 사용해봅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근거리는 돌진할때 w q 


 원거리는 미니언을 통해 거리를 늘려 q q q

 

마치며

 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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