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보시기 전에 알아 두셔야 할 것.
1. 완벽한 공략이 아님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2. 개인적인 것이 섞여 있습니다.
3. 첫 공략 글이라 부족한 것이 타 공략에 비해 많을 수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맞춤법에 어긋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이 공략은 PC 및 모바일에서 꾸준히 검토 및 수정되고 있습니다.
제 공략은 한 라인에 치우친 공략이 아닙니다, 진이 가는 라인. 원딜, 미드 혹은 탑까지 아는 만큼 최대한 효율적으로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진은 하시는 모든 분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 계속해서 진을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진은 원거리 딜러 일때 가장 적합한 잼피언 입니다.
공략 작성일: 2016. 3. 26 ~
아직 탑 관련 글은 거의 없습니다, 아무래도 잘 가지 않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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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 2016. 4. 13. 엑셀글 고맙습니다. 더 좋은글 쓰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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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Mark.
진의 공격력은 후반에 6~800을 넘어가므로 방어구 관통력을 들어도 좋습니다, 개인 취향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방어구 관통력이 좋습니다.
Seal.
어느 라인 이건, 무난하게 방어 룬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Glyph.
이쪽이 포인트, 전엔 쿨감신을 가서 10%의 쿨감을 했으나, 워낙 뚜벅이인 진은 신속의 장화를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쿨감신의 쿨감을 대신할 이쪽에 '성장' 쿨타임 감소 룬을 들어 줬습니다. 또, 남은 부분은 부족한 마법 저항력을 올리는 데에 사용했습니다.
를 가면 쿨감 40퍼 이니 이 경우, 부족한 마법 저항력에 투자 하는것이 좋습니다. :)
의 경우 쿨감이 더 좋습니다. 제 템트리를 탈 경우 쿨타임 감소가 40%를 넘지 못하기에.
(밑에 참조)
Quintessence.
이쪽 역시 취향 차이 인듯합니다, 방어구 관통룬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본인은 올 방관룬을 애용합니다.
- 마나 리젠 룬의 경우는 마나 관리가 된다면 굳이 안 들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상대 ap 챔피언이 강력하다면 쿨타임 감소를 버리고 성장, 또는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을 드는것이 좋고. 특히 탑 진을 갈 경우에는 방어구 관통력을 들어 '탑 탱커' 들에게 딜을 더 주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vs 마술
고작 4%의 공격속도는 진에게 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q w e r 의 데미지 증가를 위해 마술에 투자 했습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vs 약점 노출
필자는 무난하게 포식을 사용, 양날의 검과 약점 노출은 취향.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필자는 10의 미미한 주문, 공격력 보단 깨알같은 피흡을 선택.
vs
Cc기가 많은 진, 초반부터 강력한 딜을 원하는 필자는 압제자 투자. 는 후반 갈수록 효율이 좋아지니 찍어도 됩니다.
분쇄의 일격 vs 날카로운 정신
ad 딜러 인 진에게는 방어구 관통력이 필수 아닌가 . ?
vs vs
필자는 '죽음불꽃 손길' 특성을 애용한다. W 와 R이 단일 판정으로 변경 되었기 때문에 이득보기 쉽다.
는 너프먹고 안씀, 은 장전식 평타인 진이 얻는 이득은 많지 않다고 봄.
나쁘지 않습니다, 라인 유지력 좋아져요. 초~중반 이득을 원하면 이걸 드는 것도!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필자는 뚜벅이인 진에게 이동속도를 조금 올려주기 위해 방랑자를 택함, cs 수급이 힘들다면 포악함.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vs 암살자
버프의 지속시간을 증가 시키고 싶다면 룬 친화력, 원딜 진의 경우는 비밀 창고를, 미드, 탑 진은 암살자를 고려 해봐도 된다.
무자비 vs 명상
룬에서도 말했듯, 마니쪽은 조금 관리 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피해량 증가를 위해 무자비를 찍어주자.
산적 vs 위험한 게임
책략의 꽃은 위험한 게임, 씹사기 특성. 이걸 위해서 책략을 택했다고 해도 무방함.
결의.
이쪽 특성도 나쁘지 않다, 갈 경우에는
회복력, 살펴보기, 룬 갑옷, 통찰력 순으로 찍는것을 추천한다.
꿋꿋함의 경우 진은 물방, 마방을 많이 올리는 챔피언이 아닌지라 비추.
질긴 피부는 데미지를 조금 줄여줌.
필자는 강가쪽 한타 합류를 조금이라도 빨리 하고자 살펴보기를 선택
고참병의 흉터, 이 특성은 초반 효율이 좋음.
피흡을 더하기 위한다면룬 갑옷.
단 인내심 보다는 재사용 대기시간 15%, 통찰력을 찍어 '점멸' 의 쿨타임을 줄여주자.
에 대해.
좋습니다. 특히 초반에는 보다 우월한 데미지를 넣기 좋아요, 초반 이득을 위한다면 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vs의 선택은 필자는 너프된 정밀함을 과감히 버리고, 쿨타임을 더 줄이기 위해 지능을 찍는다.
올 방관룬을 쓰는 지금은 정밀함 쪽을 더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압제자 부분 모바일 오류로 수정불가 :(
수정완료!
가장 무난한 원딜의 선택, 미드 진의 경우도 좋습니다.
, ()
미드 진 일때 상대가 강력한 암살자의 경우 들만합니다.
유체화, 정화는 상황봐서 들기를.
하지만 유체화의 경우는 점멸과 같이 쓸일이 많으므로 힐 이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정화도 왠만해서는 가니까, 굳이 안가도 됩니다.
텔, 강타, 점화는 크게 효율이 없으니 추천 안함.
정글은 트롤이죠.
탑 진에, 상대가 텔을 들면 어쩔 수 없이 들어도 되긴 합니다만.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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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쓰는 콤보는 보통, 3번째 평타 이후에 , 속박을 맞추고. 이후 4번째 평타. 정도 입니다.
이게 중반에 물몸 챔이 맞으면, 반피 정도 나가는데. 이후에 뒤로 빠져서 킬을 노려봐도 좋습니다.
: 튕기는 데미지를 최대한 활용할 것.
: 견재용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라인 복귀시에 먼 거리의 cs막타. 속박용으로 쓰는 것이 가장 좋음.
: 초반엔 시야 장악용으로 쓰는 것이 가장 좋음. 후반엔 덫 낚시도 활용 가능 (자세한건 뒤에.)
: 혹여 놓친 적에게 죽음을 선사하기, 또는 먼 거리에서 한타 참여, 이니시.
점점 추가 해 나갈 예정입니다 :)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추천하는 아이템 빌드는 있습니다.
(중간에 신발 섞어가세요, 알맞은 돈이 나올 때.)
선 정수에 바로고속 연사포. 이 템트리는 제가 초창기때 자주 쓰던 트리 였으나. 딜링 면이 너무 부족. 선 무대 트리를 강력 추천하는 바 입니다.
아직 이 템트리 타는 분들도 많이 보이길래.. XD
1코어 아이템.
거의 무조건 선 무대를 갑니다, 전에는 선 고속 연사포, 선 정수 등의 많은 템트리를 탔었는데. 무대만큼 딜 잘나오는 아이템은 없다고 봅니다. 진은 무한의 대검의 효율을 보기에도 적합하고요.
대신 마나 부족은 조금 있습니다, 그래도 선정수 보다 좋다고 판단합니다.
제가 첫 코어로 가는 이유는, 초반부터 딜을 극대화 하기 위한겁니다.
2코어 아이템.
부족한 마나와 쿨타임 감소를 위해 정수 약탈자를 갑니다. 이 역시 진이 효율을 보기에 정말 좋은 아이템 입니다.
+ 정수 약탈자가 나오기 전, 돈도 남고 체력 및 피흡이 필요하면 도란의 검을 하나 더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 :)
3코어 아이템.
이때 부터는 진의 카이팅이 중요 해지는 시점 입니다. 이 경우 갈 수 있는 아이템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로 , 두번째로는 이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셔야 합니다.
먼저 의 경우. 라인 클리어가 중요하고 여러 챔피언에게 딜을 넣기 위한 아이템. 중요한건 번개 마법 데미지가 치명타가 적용 되니 꿀.
다음 의 경우는 조금 더 먼 거리에서 상대를 견재 할 때 씁니다. 상대가 생각하지 못하는 사거리에서 높은 데미지를 넣을 때 에도 좋고, 마법 데미지가 포탑에 들어가니 꿀.
+ 상대가 나 한테 너무 붙는다, 또는 내가 들어가기 껄끄러울 때 가요, 생각보다 크게 작용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충전하기도 어렵지 않죠, 이 시기면 치명타도 70퍼로 로 인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보기 좋구요.
4코어 아이템.
생존이 더욱 더 중요시 해지는 상황. 상대 cc기가 있다면 무조건 사세요. 후에 바로 를 올려서 피흡 및 생존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5코어 아이템.
마지막은 상황을 봐야 합니다. 먼저 상대 탱커가 너무 많다면, 많은 피흡량과 쉴드로 인한 생존을 원할 경우 ( 상대가 물몸일 경우 더 좋음 ).
+ 하드 탱커 없을 때 가요. :)
신발은 거의 대부분 고정.
+ 상황에 따라 카이팅 중요 시 합류 및 기본 이동 속도가 중요 할 시 가세요
마법부여 신발이 없어졌죠! ... 이 세 신발중 골라서 가는 것이 좋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상황에서를 갑니다.
그 외에 진에게 잘맞는 아이템: ,
마법 데미지가 강력할 시, 후에 를 올려서 ap 데미지 방어. 중간에 올리는 역시 마방이 있으니 좋아요.
뚜벅이 진에게 이동속도 부여, 방어구 관통력도 b. 쿨타임 감소 10퍼가 있으니, 정수 와 함께 갈 경우 파랑 룬에 쿨감을 빼고 마법 저항력 넣어요.
, 후에 써보고 작성 하겠습니다.
크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진은 스킬딜로 피흡하는 것보다 평타의 비중이 훨씬 높은 챔피언 입니다.
좋습니다. 상황에 맞게 올려도 무방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요즘 보니 다들 - 이 순으로 가시던데. 좋습니다.
마나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카이팅과 생존면에도 정말 좋고, 딜링 역시 부족하지 않습니다. 마나 관리가 되시고, 생존이 필요하면 이 템트리 이후 를 가도 무방합니다.
.
이거 가봤는데, 진짜 잘커서 평타에 쭉쭉 다는 상황이면 생각 해 볼만 합니다만, 비추천 합니다
요즘 핫하더군요. 선진.
제가 요즘 진을 자주 잡지 않는지라. 조만간에 플레이 하고 자세하게 써보겠습니다!
7/3.
요우무 드락사르 진 해봤습니다. 괜찮네요.
이후 유동적으로 가시면 좋겠지만, 이렇게 방관으로 적을 쳐 녹이는 템트리를 해봤는데.
--(ap있을때 추천)--(의 상위템.)
신발은 를 추천합니다. 를 가지 않으니 쿨감이 부족해요.
왜 무한의 대검을 가느냐.
일단 진은 의 확정 4타가 있기에 마지막 타가 확실히 쌔집니다. 그에 방어구 관통력까지 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해요. 역시 마지막 데미지가 정말 엄청나게 들어갑니다.
이때 가는 룬은 성장 쿨타임 감소 룬을 6개 넣어서 쿨타임 감소 10%를 맞추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표식룬(빨강룬)은 방어구 관통력을 들어 데미지를 극대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상대가 ap가 없다면 를 추천합니다. ()
7/5.
요우무, 드락사르 템트리를 조금 더 해봤습니다.
딜링면에서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피흡템 사기 전까지 절대 팔지 말 것.) ㅡㅡㅡ(상위템)ㅡ※ㅡ(상위템)ㅡ() . 방어구 관통룬+요우무+드락사르 방관 42, 도미닉 50%. 탱, 딜 할 것 없이 딜 잘 뽑힙니딘. 게다가 '4타' 딜이 정말 말도 안됩니다. 이 템트리로 갔을때, 적 원딜이 반피남고 의 4타가 남은 상황에 적이 안 죽을 거라 생각하고 막아주는 사람도 없이 무방비라면 진짜 방관 궁 4타 데미지에 반피 나가서 뒤지고 ? 이럽니다.
막타 궁 데미지가 1500 가까이 들어갑니다. (적이 반피 이하일 경우)
요즘 제가 자주 애용하고, 추천해 드리는 아이템 트리 입니다. 다만,를 가지 않으니 중반에 마나가 조금 부족한 감도 없지 않아 있을 것 입니다.
7/8
은 진이 가기에는 조금 별로입니다. 진은 평타 속도가 느리고, 장전식이며. 스킬 역시 물리 피해 중첩을 시키기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좋은 편이 아닙니다.
7/30
미드 진을 다시금 접하고 있습니다. (원딜이 더 좋음)
미드 진은 블루를 먹을 수 있으니까, 마나가 크게 부족한 감은 없더라구요,
딜과 유틸면을 가져가는 템트리 입니다. ( 기존 템트리를 조금 바꾼 느낌! )
-- 후에 유동적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 원딜 진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속 진, 일명 하이퍼 진.
특성은 를 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천하는 아이템 트리는 딜면에서 빠질 수 없는 이후에 이동 속도를 책임지는 이후 ,,, 이 아이템을 적절히 가주시면, 치명타가 터질 시에 이동 속도가 500이 넘어가버려 상대 입장에서 열받습니다. >..<
딜 역시 잘 나오기 때문에, 이동 속도로 상대를 농락하는 진은 정말 빡칠 거에요. ~.~
딜링과 치명타를 한 번에 얻는 이 선템으로 좋습니다. (딜로스가 없음) 신발은 로 가주세요. ,,, 이 네 아이템을 취향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요우무 대신에 무한의 대검과 트포를 넣었습니다.
8/3 ------------------------------------- #
에 대해서!
먼저 존야의 모래시계는 보통, Ap 마법사들이 가는 아이템이죠. 그런데 진이 가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너무 말렸을 경우에는 다른 아이템을 가는 것을 추천하지만, 무난하게 잘 크고. 상대 암살자가 나만 본다면 가서 어그로와 잠시 무적을 이용해서 살아 남기에 좋다고 판단됩니다. 아이템 살 여유가 될 때 가시길.
(, 에 깨알 딜 추가가 되겠네요.)
광전사의 군화도 요즘 선택지로 넓어졌습니다.
먼저 진의 패시브는 공격 속도가 증가할 경우에 치명타 발동시 이동 속도 증가, 추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공격력도 증가하죠. 가 너프된 시점에서, 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동 속도가 10 만큼 차이가 나는 대신에,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올려. 카이팅과 딜 면에서 힘을 실어주기 때문이죠.
템트리를 갈 경우에도 좋으며, , 를 갈 경우에도 매 4타마다 치명타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나쁘지 않습니다.
---------------- 댓글 달아주신 분들의 의견을 검토하고 플레이 해본 결과 좋다는 생각에 작성했습니다! --------
(다른 아이템 트리 역시, 추가 예정 :)
저는 그래도 선 무한의 대검 트리를 추천하는 바 입니다. 요우무 드락사르 템트리도 나쁜 건 아니지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탈론, 피즈, 리븐 등이 있겠네요.
진의 꽃, 궁극기를 막아버립니다. 평타딜도 막을 수 있고요.
야스오의 장막도 있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파일럿의 손에 따라 극과 극. e와 장막 활용이 높다면 이기기 까다롭긴 합니다.
니들도 그만 붙어..
일단, 순간 진입기 및 강력한 딜을 보유한 챔피언들은 보통 힘듭니다. (도주기가 없엉)
시 x년아.
진과 호흡이 좋은 서포터는 역시 CC기가 좋은 챔피언.
ex.
미드 진, 탑 진은 적절히 갱을 불러서 연계를 한다면 어렵지 않게 상대 라이너를 잡을 수 있음.
진과 서포터.
CC기 연계가 잘 맞는 서포터. 스킬을 대신 맞아줄 체력과 보호막도 있기에 무난한 조합.
힐, CC기가 있고 공격력 증가, 기동력 증가 (등)이 좋은 서폿. 그랩류 서폿만 조심하면 좋겠네요.
CC기 좋은 서포터. 연계하기에 좋습니다!
보호막, 슬로우, 속박. 서로 딜을 넣기에는 좋지만. 역시 그랩류에는 약한 면.
변이 좋고, 피뻥도 좋고. 여러모로 괜찮은 서포터. (추천)
속박 연계가 후덜... 한 서폿. 블랙실드로 CC기에 약한 진을 지키기도 좋다!
차원문으로 갱호응도 괜찮고, 힐, 스턴, 순간 무적기까지 좋은 서폿이기에 진이랑 잘맞음.
딜만 보고 가는 조합 ㅋ.ㅋ.
브라움의 탱킹이 좋기는 하나, 진이 브라움의 패시브를 사용하기는 조금 애매함.
잘 끌어 오면 천사고 아니면 ........(먼산)
좋습니다. 힐, 딜, 이동속도에 광역 CC기. 초반에 그랩류나 갱에 위험한 면이 있으니 조심.
힐은 최강인데, CC기가 조금 부족.
CC기 최강. 다 잘 맞는 서폿. (추우우우천!)
- 시간이 부족하여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 남은 서포터와 조금 자세한 내용은 시험이 마치고 작성하겠습니다.
라인전, 원딜의 경우 서포터의 군중 제어기에 알맞은 호응. 남용 금물 확실한 딜교&속박 각일때 쓰자.
※ 선 2렙시 아군 서폿에게 부탁하여 cc기에 연계 후 딜링시 점멸, 혹은 플은 꼭 빼요. 선 2렙 타이밍 중요합니다.
미드 진은 너무 라인 밀면 갱 와요.
원딜은 6렙 까지 무난히 cs 파밍. 6렙후 반피 이하의 적은 4타를 전부 맞춰 킬각을 노려봐도 됨.
미드는 깝치면 안됨.
후방으로 빠져서 딜링, 앞으로 나가서 CC기 맞으면 순간 녹으니까 주의.
, 적절히 활용. 대놓고 궁쓰지 말자.
중반과 비슷함, 더더욱 짤려서는 안되며. 을 꼭 구매하여 CC기에 대비.
, , , (등 CC기 많은 챔피언.) 과 같이 덫 낚시도 유용. 후반에 덫 하나의 데미지가 거의 500~ 1000에 가깝기 때문에 여러게 겹쳐서 를 연계하면 원콤도 쏠쏠함.
e 스킬 강제관람은 정말 유용한 스킬 입니다. 위에 덫 낚시는 , 의 레벨을 모두 마스터한 18렙이상 때 더더욱 좋으며, 덫을 3 ~ 10 까지 다양하게 깔아두고 상대 속박 시키면 터져요.
덫 낚시하기 좋은 위치는 나중에 사진으로 올려 드릴 예정입니다. 일단 말로 설명 드리면 강가 쪽 부쉬, 미니언이 지나지 않는 길의 가장자리 쯤이 되겠네요.
위에 말했듯, 후방으로 빠져서 이니시에 맞춰서 딜을 넣을 것.
상대가 역이니시 챔피언 ex.
뚫고 들어오는 암살자 , , , 있을시에. 탱커 (진을 지킬 수 있는)에 꼭 붙어 있자.
거리가 너무 멀다. 들어가기에 껄끄럽다 싶으면 로 이니시도 좋음. 슬로우도 좋고.
한타가 끝났는데 적이 멀리 도망쳤다? 그 경우에도 .
진의 한타 기여도는 의 기본 지속 효과 에도 있습니다. 죽은 적 위에 생겨나는 연꽃. 둔화 및 엄청난 데미지.
가장 중요한건 계속 말했듯이 거리유지
괜히 앞에서 딜 쌔다고 평타 치려다가 CC기 쳐맞고 죽지말고, 는 우리팀이 물고있는 챔피언에게 적절히 맞춰 줄 것.
그리고, 탱커들이 다 막아주는 한복판에 쓰지 말자.
5/6
공략법 추가.
미드 진의 경우 만나는 대표적인 암살자들 먼저 공략하죠.
.
초반에 1, 2 렙때 적극적으로 딜교해서 피를 빼놓는게 중요합니다. 르블랑과 딜이 맞먹는 타이밍으로 3타 후 이어지는 4번째 속삭임은 물몸인 르블랑에게 큰 피해를 주기에 좋습니다.
3~ 5렙 까지는 딜교 시도는 괜찮으나, 속박 각은 절대 주면 안됨. 뚜벅이라 기본 점멸은 빠지기에.
6렙. 이때가 포인트인데. 갱을 부르는 편이 가장 좋으나.. ....
웬만해서는 원콤이 나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 하는 타이밍.
전에 딜교를 이득 봤다면. 또, 르블랑이 반피이상 나갔다면. 그만한 기회는 없어요, 르블랑의 사거리에서 벗어난 후에 을 2~4 발을 맞출 경우에 잡는 킬각이 가장 무난함.
를 잘써야 하겠지만
등 추가 예정.
진이 배정 받은 직업군은 원거리, 암살자 입니다.
암살자? 진이?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저 역시 그랬고요. 하지만, 요즘 제 생각은 달라 졌습니다. 진이 암살자인 이유, 그것은 엄청난 덫의 중첩 데미지, 그 위에 의 속박. 혹여 남은 피통은 의 잃은 체력 비례의 데미지로. 이 연계로 순식간에 맵 어딘가에서 적을 없애 버리는 그런 보이지 않는 암살자 라는 생각이 듭니다. 동시에 강력한 평타로 순간 폭딜을 넣는 '원거리 딜러'이기도 하고요.
부족한 공략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지식이 부족하지만, 그때 그때 플레이 하고 좋았던거 공유 해 나갈 예정입니다.
질문 하실 부분, 궁금 하신 것. 작성하시면 성심 성의껏 대답 해 드리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오타나 이상한 부분 꼭 말씀해 주세요, 바로바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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