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기 부재로 미드에서 활용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챔프
원딜로서 캐리하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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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5
- 레벨당 체력 +1.34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16.03
- 체력+72.36
- 마법 저항력+27.054
보통 원딜과 다르게 고뎀15룬을 들어주는게 핵심.
그 이유는 진은 공속과는 관련없이 항상 고정된 공속을 가지고 있기 때문.
노랑에 고정방어9개를 써도되지만
진의 메커니즘상 애초에 맞딜이 아닌
평q 혹은 서폿이후로 이어지는 w 평 q 딜교가 핵심이기 때문
6레벨 이후 한타페이즈를 바라보는 룬이 이상적.
봇교전이 치열하다 생각되면 고정룬 들고가시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12 를 베이스로하며
압제자를 가는 이유는 서포터의 cc기 이후로 이어지는 평타 스킬연계가 대부분이며
궁극기 또한 슬로우가 묻어있음.
공속과 마술 중 마술을 선택한 이유는 진의 고유한 공속 때문임.
베이스가 되는 특성 이외에는 천둥군주, 폭풍전사가 있으나 사용하지 않으므로 배제함.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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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찍는 방법이 중요한데
기본적인 짤짤이와 라인 클리어를 위해
Q는 3레벨 까지 투자한 이후.
W 마스터가 베이스며
3~4레벨에 e 스킬을 투자하지 않는 이유는 e스킬의 목적은 딜링용이 아닌
적은 라인 클리어 슬로우! 이게 핵심인데
상대방에게 e스킬 데미지를 확정적으로 넣기는 매우 어려움
단지 슬로우 용도
그렇기때문에 w선마를 통해 확정 스턴을 길게 늘려준다.
q스킬과 진의 평타는 4번째 히트가 강력함
그것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원거리미니언 3마리가 남았을때 q스킬을 사용함
w스킬은 표식이 뜬 대상이나 아군 서포터가 확정적인 cc기 혹은 슬로우를 넣었을때 연계하는게 이상적임.
무한의대검, 정수약탈자 무엇을 1코어를 삼느냐에 대한 의문이 많은데
정수가 1코어임
그 이유는 진은 마나소모가 큰 챔피언이고 쿨타운감소가 중요시 되는 챔피언
한타페이즈때 평타 딜레이가 길기 때문에
대부분 w 평q평 e 포지션잡기 등으로 진행됨
이때 쿨감이 확보되어있다면 평타 이후로 이어지는 스킬활용이 매끄러움.
이후 연사포를 선택하는 이유는
가장 중요한 이유
1. 사거리가 늘어난다
2. 이속과 치명타가 있기에 무빙이 매끄러우며 정수약탈자의 쿨감을 30%로 이끌어줌.
이 2가지
그리고 진은 반드시 신속의 장화를 고집해주는게 좋은데
뚜벅이인 이유도 있을 뿐더러 광전사의 신발은 애초에 효율이 없으며
평타4번쨰 이속증가와 신속의 이속이 카이팅에 매우 특화되어있음.
아이템 빌드보고 곧이 곧대로 구입하는 유저들이 많기에 추가적으로 알려드림
정수는 왠만하면 1코어로 바로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때로는 인피를 1코어로 구입할 때가 있으며
1코어 이후 신발은 스위프트 신발로 고정적으로 구매해줌.
그 이후 나머지 고속연사포, 정수, 인피를 무조건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님.
cc기가 너무 강한적이라면 바로 퀵실을 뽑은 이후 적 탱커의 방어력을 고려해서 라위를 올릴때가 있음.
그게 아닌 무난한경우에 저 빌드대로 구입해주면됨.
뚜벅이라는 이유로 갑작스러운 이니시나 암살 챔프에 매우 취약함.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사람이라면 그 외의 챔프를 상대해도 나쁘지 않고 강한 모습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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