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0
18
4/5
[TOP] 렝가가 리메이크 된다는군요!

- 딱붙는쫄바지(2016-08-27, 조회수: 12593)

현시즌  하위티어 렝가유저 입니다.

정말 보잘것 없는 공략이지만 한번 봐주시면 합니다.





- 2016 08 27
 조회수 8100 감사합니다.

*시즌5
*시즌6(현시즌)


여러 방면으로 렝가를 써보고 
지속적인 템트리 연구중 입니다.

딜렝가는 라인전과 한타때 찍어누르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딜렝가인 탓에 약해진 몸과 상당히 위험한 경우
 
많습니다.

그래서 전 딜탱렝가를 연구한 결과 상당히 좋은점을 발견

했습니다 

처음 공략과 상당히 달라졌습니다

처음공략에선 몰락렝가로 탑에오는 탱커를 상대로 둔 공략이였지만

딜렝가라는 면에서 후반에 숨쉬기 힘들었습니다.

초~중반에는 딜렝가가 활동하기 좋지만 

장기전으로 갈수록 상당히 힘들어지더라구요 

내가 딜렝가로써 초~중반에 엄청잘커서 압도하는 상황이 아닌경우는 

딜탱렝가가 일반적인 딜렝가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렝가 7렙~!!

 

힘들어 죽겠어요 ㅠㅠ 탑렝가는 안되겠어 ㅠㅠ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7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1
  • 쿨감소
    -2.486%
  • 공격력
    +2.25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4,099 IP
제 공략에서는 딜탱렝가 입니다.
그에맞에 알맞은 룬을 찾아보았고

가장흔한 그저 탑탱렝가 룬 이였습니다.
이외의 다른 룬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딜렝가
 
딜렝가는 표식에는 방관을 정수에는 공속을 들어주세요.

☞탱렝가

탱렝가는 표식에는 쌍관을 정수에는 공속을 들어주세요.

인장은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문양에서는 고정쿨감성장쿨감을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섞어서 넣으셔도 됩니다.(필자는 고정쿨감을 선호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열광 vs 천둥군주 vs 착취의 손아귀

전투열광 : 전투열광! 딜렝가탱렝가 모두에게 좋습니다!
부시플레이와 한타때 빛을 발하는데 5초간 1~14의 딜
평타넣을때마다 넣게되는데 5대만 때려도 딜교이득 
하지만 챔피언을 때려야만 발동되며 중첩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천둥군주 : 딜렝가한태  좋습니다!
딜렝가는 딜로 상대방을 압도하기 때문에 순간삭제를 원하는 분들은 천둥군주를 추천합니다 초반에 1:1 대결에서
굉장히 유리하지만 그후 천둥군주가 없는(특성이 없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20~15초) 그 사이에 딜교를 하게되면 지속특성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에게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 탱렝가에게 좋습니다!
탱렝가는 라인을 오래 , 지속적으로 높은 라인유지력으로 
상대방을 말려먹는 스타일이라 착취가 좋습니다,
착취는 평타3대당 자신의 최대체력 2.5%를 흡수합니다!
라인전과 지속적인 딜교에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특성이죠 하지만 라인전이 끝난 후 큰 이득을 취하지 못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전 전투열광으로 좋다고 생각한적은 없는거같네요 , 
천둥군주처럼 딜을 확 넣어버린다던가
착취처럼 생명력을 유지시킨다던가 눈에띄는게 없어서
잘 모르겠더라구요 , 그래서 전 착취나 천둥군주를 올립니다.




 or 

라인전을 중요시 하기에 점화를 듭니다.

vs점화 

점화는 일반적인 탑챔프 일때 갑니다.
"상대방을 이길 수 있을때"

텔은 로밍력이 뛰어난 챔프 및 딜교가 불리한 챔프
렝가와 딜교성립이 불가능한 챔프가 몇몇있습니다.
그럴땐 텔을 드시는거도 나쁘진 않습니다.



내가 라인전에서 지지않을때는 점화를들고

라인전에서 이기지 못하거나 불리할때 , 로밍력이 좋을때 텔을 듭니다.
텔 너프먹었습니다 , 텔들 확률이  떨어지네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3초 이내에 이루어지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 추가 효과: 레벨에 따라 30-240 (+0.3AD)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가 +50%-101% (챔피언 레벨에 비례) 증가하며 공격력이 5초간 20% 증가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렝가는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오릅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 하나당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0%증가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40(+0.8AP)의 피해를 주고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4+(레벨당x4)-75(레벨당x25)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올가미를 던져 50/100/150/200/25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60/65/70/75/80% 감소시킵니다. 적의 이동 속도는 2.5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스킬 콤보

 강화W+W 평 Q 평 E

or

 강화Q평Q 평 W 평 E 


핵심스킬은 Q.W입니다.

스킬 활용 팁

렝가는 스킬 연계를 하면서 평타를 섞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강화스킬을 

뭘 써야하는지는 "렝가의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체력이 40% 이하 일때는 강화W를 사용하고 

체력이 60% 이상 일때는 강화 Q,E로 딜을넣습니다.


이건 변함없는거같습니다.

체력없는데 굳이 딜을 넣을 필요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AD상대
AP상대 탱렝가
딜렝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6렙만 조심하면 됩니다.

6렙전에는 Q만 안맞도록 합시다.

다리우스는 상대법이 딱히 없습니다 최대한 덜 맞아야 한다는게 중점입니다.
트런들
트런들 알고보면 쉽습니다.

W키고 달려와서 E로 동선막고 Q평으로 패는거요

그중 W빠지고나면 그때 딜교해주세요 (6렙은 제외입니다.)

6렙 트런들이 나한태 궁을걸었을때 최대한 딜교를 피해주세요
쉔은 초반에 약하지만 후반에 매우강한모습을 보입니다.

이 말은 게임을 질질끌고가면 안되며 초반에 쉔을 최대한 압도해야합니다.

쉔 상대로는 탱을 추천드리며

쉔은 도발걸고 Q 평을 난사할껀데 도발걸린 후 딜교를 최대한 하지 않도록 합시다.

그리고 최대한이면 쉔을 부시근처로 대려오도록 합니다 뚜벅이라 부시에선 렝가가 유리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렝가와 리븐은

1~3렙 구간에서 누가 선취를 먼저 따는지에 따라 게임판이 뒤바뀝니다.

리븐은 부시에서 튀어나오는 렝가를 조질려고 하며

렝가는 부시에서 리븐을 조질려고 합니다.

첫째 리븐이 스킬이 하나라도 빠졌으면 킬각입니다.

둘째 리븐이 부시플레이를 하도록 각을 내주면 킬각입니다.(이건 공용입니다)

하지만 6렙 후 리븐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리븐이 먼저 들어오지 못하도록 먼저 들어가서 찍어 누르셔야 합니다.
티모
티모는 1렙에 어떤 스킬을 찍느냐에 따라 잘 하는지 못하는지를 판별합니다.

1렙에 E를 배웠으면 렝가가 라인전을 이기고

1렙에 Q를 배우고 사리면서 렝가에게 견제만주면

렝가는 상당히 고통받습니다ㅠㅠ
렝가는! 플레이어에 따라 카운터가 뒤바뀌고
상대방을 압도하며 게임을 터트려버립니다.


플레이어가 렝가를 얼마나 이해했으며 부시플레이를 어떻게 하는지 , 

강화스킬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라인전이 갈립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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