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선님의 템트리를 봐주세용!! 정글러로서의 기본 소양과
나중에 다시 복귀했을 때 저 자신의 실력 회복을 위해
이 공략을 씁니당. 제가 원래 시즌 2 브론즈에서 현 시즌 플2까지 갔네요. 마이만 본부캐 합쳐서 500 했습니당.
솔직히 더 해서 한 달 안에 마스터 찍을 수 있으나,
학생 신분이여서 공부를 해야 되서용..
공부도 롤 못지 않게 잘해서 ㅎ;
아이디는 '다이아가면접어'입니당. 다른 부분은 다 쓰지 않고
운영 부분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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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갱, 역갱, 카정, 리액션, 스플릿 구도 설정(한타 승패 유무) 정도가 마이의 기본이라고 봅니다.
1. 갱, 역갱
갱은 6랩전에는 되도록 가지 않습니다. 레드가 있는 경우가 아니면요. 마이와 같은 성장형 정글러는 갱킹과 역갱보다는 정글링과 성장을 통해 후반을 도모하는 게 맞습니다. 갱과 역갱을 보는 법은 간단합니다. 라이너의 호응도와 백업속도, 10명 위치, 누가 먼저 터지고 시작하냐. 딱 네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미드가 르블랑, 상대 미드가 아지르, 상대 정글이 킨드레드라고 치죠. 서로 미드의 피는 반피이고 정글러는 서로 풀피입니다. 이 때 마이는 갱을 가야 할까요? 당연히 가야죠. 2대2를 르블랑의 폭딜로 끝내버리며 킨드레드는 르블랑의 속박과 마이의 평타로 이길수있다고 봅니다. 이런 식으로 계산하는 거에여 ㅎㅎ. 6랩전의 역갱도 마찬가지로 잘 보지 않습니다. 그러나 볼 떄 가 딱 한 번 있지요. 탑2대2나 봇3대3을 이길 수 있고, 우리의 미드 봇에 상대 정글의 갱킹 각이 안나올때.(보통 라인이 당겨진 걸로 판단 가능)
2. 카정
카정 가실 떄 생각하시는 것은 딱 두 가지 인 것 같아요. 1대1 승패 유무와 서로의 백업속도. 우리편이 쓰레쉬 시비르 아리 마이, 상대편이 알리 베인 제드 카직스라고 하죠. (탑새끼들은 3랩전에 다이아이하는 텔을 잘 안탐)우리편이 라인 클리어도 훨씬좋고, 백업도 빠르니 2랩 선레 카정을 안 갈 필요가 없죠. 꼭 2랩 카정이 아니여도 똑같아여. 마이는 1대1 특화 챔피언이라 상대 정글 들어가도 잡고 빠져나오면 되니 솔직히 말하면, 엄청 가까운거 아니면 백업 속도 신경 안 써도 됩니다.
3. 리액션
리액션은 화선님 블로그 참고해주세여. 그게 설명 잘 되있습니다.
4. 스플릿 구도 설정
스플릿은 마이에게 단비같은 존재죠. 마이는 1대1 특화 챔피언이여서 5대5로 이끌기보다 4:4, 1:1 이런 식으로 이끌어 가는 겁니다. 여기서 탑이 잘 컸으면 131도 가능하구요. 생각할 게 딱 3가지 정도네요. 상대의 글로벌궁(텔, 트페 궁, 람머스 구르기), 1대1을 다 이기는가, 우리 나머지 팀원이 미드를 클리어(원거리에서)해줄 수 있는가.(마지막 경우에 상대 이니시도 봐주시구요) 만약에 그냥 5대5를 이기고 우리 이니시가 좋으면 미드가서 이니시 열면 되겠져 ㅎ? 그게 안 되니까 이런 식으로 쪼개서 유리하게 이끄는 겁니다. 401로 운영 걸어도 됩니당.
스킬 존나 피하세요. 알파와 점멸로. 누구를 물지 누구를 지킬지, 들어가서 물지, 들어오는 애를 물지 정도를 생각하면 됩니다.
티어 올리고 싶으시면 생각 존나 많이 하시면 되세요.처음에 과부화 올껍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그러다가 그게 무의식에 저장이 되고 손가락에 저절로 나오다보면 당신은 챌린저가 되어있을 겁니다. 멈추지 마세요. 남에게서 문제를 찾지도 마세요. 티어를 올리고 싶다면, 어떻게 최대의 이득을 굴릴까를 항상 염두하시면 됩니다.
3년 뒤에 마스터+서울대 수학과로 혜성처럼 돌아오겠습니다. 공략 관리 안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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