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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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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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의 창조자? 나는 게임을 창조한다. 정글 아우솔 공략

- Lussica(2016-03-28, 조회수: 4247)

아우렐리온 솔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이미 공개된지 3일이 지났...)

아우솔이 처음 공개됬을때 부터 탑, 정글, 미드 세군데를 두루두루 가봤는데요 제 생각에는 정글 > 미드 > 탑 순서대로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아우렐리온 솔 챔프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E : 혜성 전설) 을 통한 유틸성

(W : 우주 팽창)을 통한 지속 딜

(Q : 은하 해일)을 통한 광역(?) 스턴

(R : 성운의 공명)을 통한 생존 및 광역딜링

을 가지고 있는 유틸형 지속 ap 딜러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애니비아)나 (카서스)랑 비슷한 맥락인데 조금더 유틸성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 전적입니다. 아직은 연구중이지만 주변에서 말하는 똥챔치고는 괜찮은것 같네요

아무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0) 2130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8 (+3.2) 112.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룬은 기본 ap룬을 셋팅하는게 가장 무난하게 좋은것 같습니다. 지금 쿨감룬을 조금 섞는것도 연구중이긴한데 (아우솔이 쿨감템으로 갈만한게 거히 없어서...) 그건 연구 후에 올려드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 (마술) : 패시브 부터 스킬로 되어있는 아우렐리온 솔에게 공속은 필요없겠죠? 그래서 마술에 5포 투자합니다.
약점 노출(약점노출) : 한타때 그냥 서잇어도 적들에게 스킬샷 한방씩은 맞추는 아우솔에게 가장 좋은 특성중 하나입니다. 
타고난 재능(타고난재능) : 흡혈귀(흡혈귀)랑 두개 다 써봣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타고난재능쪽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 압제자(압제자)는 라일라이가 나왔을때 딜이 2.5% 현상금 사냥꾼은 적 5마리 다 잡으면 5% 그래서 현상금 사냥꾼에 투자했습니다. 
회복력(회복력) : 정글돌때 약간이나마 체력수급을 위해 회복에 투자해 줍니다.
질긴 피부(질긴 피부) : 안그래도 이속이 빠른 아우솔에게 이속 15정도는 딱히 필요 없습니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 아우솔은 보호막이나 회복스킬이 없기 때문에 체력을 올려주는 고참병의 흉터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통찰력(통찰력) : 생존기가 없는 아우솔에게 점멸쿨감은 꿀같은 특성입니다.
신속(신속) : 아우솔의 패시브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우주의 중심)은 cc기를 맞으면 사라지기때문에 강인함을 올려 조금이라도 빨리 활성화 될 수있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영겁의 힘(영겁의힘) : 정글돌때 유지력도 좋아지고, 후반에 체력수급도 괜찮고 여러가지로 정글에게는 좋은 특성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 천둥군주를 가시는 분들도 계신데 딜은 확실히 더 쌔지지만 저는 크게 봤을때 영겁의 힘보다는 정글에서의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진리의 스펠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를 활용한 광역 딜링 후 를 사용하여 지속딜을 넣어줍니다.


갱을 갈때는 를 바로키지마시고 적에게 붙어서 딜을 하다가 적이 도망갈때 켜서 부족한 딜을 마저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1. 적에게 물렸을때


적 근접챔프가 아우솔에게 달라붙었을떄 스킬을 통해 적을 밀어내고 를 쓰시면 바로 스턴을걸 수있습니다. 를 켜논 상태였다면 어마어마한 딜이 순식간에 들어가 적이 이제 달라붙지못하고 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2. 궁이없을때 적에게 물렸을때


적 근접챔프가 궁없는 아우솔에게 달라붙었을때는  후에 를 써서 스턴넣어주시고 거리벌리면서 딜 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마스터 이
우디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케일

 

 

라인 / 정글 운영법

추가 작성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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