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네임은 니트코트 이며
솔랭중 상당한 탑신병자라는 소리를 들어왔습니다
탑신병자는 인정하며 작성하는 글입니다.
진지하게 시작하시는분들을 위한 템트리 특성도 따로 적겠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이게 답은 아니에요.)
지적 태클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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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6 (+115) | 2610.6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65 (+5) | 150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9.5 (+0.8) | 23.1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 | 35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일반 올 ad룬에 쿨감5퍼와 방어룬을 착용한 모습입니다.
처음에 저는 일라오이로 방관룬을 들고 시작하였는데
이것은 파밍할때 막타를 챙기기가 힘들며
Q로 인한 라인클리어가 불편하여
Q의 엄청난 ad계수를 초반부터 증가시키기위한 룬 입니다.
(사실 라인강하게 가는거보다 후반 한타보고 시작하는게 매우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라오이로 착취드는것은 매우 바람직하며 정석입니다.
하지만 저같은 벌레티넘은 착취에 연연해 하지않습니다.
일라오이의 스킬과 죽음불꽃 스킬의 시너지는 굉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로끌고 주변의가 내려칠때 의 스킬효과가 적챔피언에게도 로 끌린 영혼에게도
들어가기 때문에 라인전때 영혼을 녹이거나 숙주의 피를 깎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초반 ad 룬을 박는이유도 를 위한 초석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해서 착취가 안좋은것은 아닙니다.
로 끌린 영혼에게 효과가 적용되기때문에 사실상 진지하게 일라오이를 하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를 드시는게 매우매우 좋습니다.
일라오이는 or드셔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요즘 메타는 인것으로... 저도 이것을듭니다.
왜을 들어야하나! 그것은 저도 의문이지만
을 들지않으면 적미드에 몸을 투척하는 아군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전을위한 스펠입니다.
(근데 라인복귀후 Q로 파밍하는건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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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기본 지속 효과: 촉수가 적 챔피언을 공격할 때마다 일라오이의 잃은 체력의 5%가 회복됩니다.
시전 시: 일라오이가 전방으로 촉수를 내리쳐 현재 레벨x10(+ 1.2/1.3/1.4/1.5/1.6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850
양심이 없는 AD계수와 라인클리어를 위한 지름길입니다.
두번째는
-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 마나 소모: 35/40/45/50/55
-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10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일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1분 동안 매 10초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이동 속도가 80% 감소했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촉수는 영혼과 숙주를 공격해 현재 레벨x10+Q스킬의 레벨에 비례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900
이수치는 매우 눈에띌 정도로 체감이 잘됩니다.
그렇다고해서 선 E선마를 하시는건 비추입니다.
라인을 당겨 드신다 하셔도 그닥 좋은 이득을 볼 수 없어요.
-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15/35/55/75/9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ad계수가 매우높네! 이거 선마각 아니냐!
하시면서 W선마를 하신다면 그판 일라오이 매우 힘드실거라 예상합니다.
<<<<<넘사벽<<<<<인 캐릭터 이기때문에
아무리 쿨감을 위한 선마를 하셔도 이 있기때문에 쿨감을위한 선마는 안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물론 딜로스도 심해요 스킬 자체가 찍으면 찍을수록 촉수의 자체딜이 상승하기때문에
가 레벨이 오를때마다 딜이오르는 그런 패시브가 아니므로 선마가 매우 좋습니다.
를 통한 시너지도 가 매우 좋구요
스킬콤보가 5개라 매우 길어보이시죠?
예 무척 시전시간이 길어요.
준비동작만해도 0.75? 초정도 소비하고
를 설계해야하며 를 맞아줄수도 없기때문에
사실상 버프가 필요한 챔프입니다.
이없으면 와 를통한를 브실골플이 아닌이상
맞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를 통한 라인전 딜교를 계속해야 하는데
이런식의 콤보를 통한 딜교를하다보면 상대방이 귀환을하는 타이밍이 올겁니다.
저콤보를 썼는데도 일라오이가 지고있다? 그럼 자신의 스킬샷이 안맞았거나
상대방이 다른라인에서 이득을 취한겁니다.
스킬을 다맞는다는 가정을하면 사실상 제일 쎄다고해도 무방한캐릭이 바로 일라오이라 생각을합니다.
만약 콤보를 넣었는데도 상대방이 집을안가고 버틸때
자신의 마나가 50%미만이면 집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무작정 가는것보다 상대방의 피를보면서 가는게 좋겠죠
상대방이 갱을왔을때 주의하실점은 자신의 가 쿨타임이냐 아니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를통한 딜링은 사실상 가 밥줄이라 보셔도되요.
를 3번피하는데 을 한번 맞았다 이러면 한번 맞은게 더 좋습니다.
물론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 을 쓰고 가 내려칠때
대부분 일라오이를 처음 상대해 보시는 분들이면 에 끌린 영혼과 숙주가 같이 를 맞는 현상이 나옵니다.
이상황이 2번~3번나오면 그게임은 이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왜냐 이 챔피언은 그렇게 많이 쓰이는 챔피언도 아니기때문에
시전속도가 느린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맞는사람이 있습니다.
(물론 맞는사람이 문제있다는 소리가 아니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를 맞는것은? 이챔피언이 어느스킬이쎄고 어느타이밍에 무빙해야되는지 모르기때문입니다.
와를 자유자제로 피하는분들을 상대로 만나셨다면 을 이용한 다른라인 로밍 또는 드래곤한타를 유도하시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이 아이템이 나온것이 이해 안가시는 분들 계실텐데
의 스킬이 AD 피해이기때문에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두배로 상승하며
를쓰고 할때 피흡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딱히이 없어도 없어도 딜과 피흡이 잘됩니다.
물론 초반 탱킹은 불가하지만 후반한타와 버티기를 매우매우 좋아하기때문에
를 갑니다.
써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를 시작템으로 가는이유는 를 통한 영혼에도 의 딜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해서 후반에 뽑기에도 뭐하고 스킬을 편하게 난사하기 위한 시작템이라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아이는 피흡이 굉장하죠? 기분이 매우 안좋으므로만 올려주시고 를 가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저는사실이나 탑라인전에서 매우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라오이에게도 카운터아이템...)
를 통한 영혼에게 아이템 효과라던가 이 들어가는것은 꿀이옵니다.
여기에 의 아이템효과가 에 끌린 영혼을통해 숙주에게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에게 를 맞추면 라인전이득을 충분히 보고 가시는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일라오이를 탑이 나올때마다 칼픽을하는데
그럴때마다 나오는 챔프들이
들이 있는데
여기서 가 라인전할때 가장 힘들며
가 야스오보단 쉽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나머지 챔프들은 사실상 손싸움이며
대놓고 들어와도 를 통한 콤보로
갱승까지 노릴 수 있는 챔프들입니다.
아이는 왜어렵냐하면 을 통해스킬이 막히며
미니언틀 타면서 시전시간이 긴 일라오이의 스킬들을 피하기 때문이죠
일라오이를 하실거면 야스오 벤하시는게 편합니다. 물론 충을만날 확률이 높지만
그다음은 인데 얘는 일라오이가 을통해 로 피흡을 하여도 를통한 피흡이나 의 순간
딜을 버틸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만약가 나오신다면 가셔서 딜교환을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외의 챔프들은 솔직히 이기기 쉽습니다.
실력이 동등하다고 볼때 일라오이가 유리한위치에 있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적팀이 픽하면 미드이길 하며 빌어보시는게 매우 효과적
라인전 단계에서는 확실히 카운터픽입니다.
하지만 한타가 일어날때 일라오이의 기량을 쫓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맞출수가 없쪙...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야스오 제외
요런 문단도 있었군요.. 첫글이라 죄송합니다. 지우기엔 아까워서 위에글은 지우지 않겠습니다.
의 상대법 부터 쓰겠습니다.
를 선템으로 가주시는게 효과적이며
라인전 딜교나 킬각을 잡았을때 를 안맞았으면 쿨을 기다리시는게 안전합니다.
영혼에게 미니언이 1틱이라도 때렸을때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를 픽하는 가장큰 이유중하나인 의 효과를 절감하고 시작하는거라 다름없기때문에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은 딱히 말할게 없습니다. 스킬을맞추면 이기고 못맞추면 비등비등한 그런정도의 상성이에요.
은 약간 버거울수도 있으나이 아이템들의 시너지는 탑챔피언중 일라오이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둘중하나를 가시거나 두개를 가셔도 충분히 이기실수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스킬이 를통해 끊기면 그때는 빼셔야됩니다. 을통한 가 있어도 가 끊기면
상황이 매우 달라지기 때문에 와 를 이용한 딜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역시 를 위해 쓰는것이므로 제가 만 주로 넣었다고해서 를 선마하시면 안돼요.
는 3렙부터 를통한 딜교를 해보세요 만약 야스오가 과를통해 스킬을 피한다면
사리시는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는 을 배우시고 싸우시는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전에 딜교로 피빼놓으셔서 집을보내거나 솔킬을 따셨다면
당신은 이미 일라오이의 천재거나 다리우스가 의 손가락을 가진거에요.
-BAN
이건 깨알인데 일라오이에게 cc가 없기때문에 대놓고 눈앞에서 를 쓰시는 탑솔러분들이 계시는데
그분에게 극딜을 넣으려하지말고 차분히 만 맞추시고 한대 꽂아 넣어주시면
봇이건 미드건 오브젝트건 무조건 이득한개는 들어옵니다.
고로 눈앞에서 적이을쓰면 를 쓴뒤 맞타주시고
안보이는데에서 을쓸경우 포탑을 밀어주시면 좋습니다.
일라오이가 만약에 초반에 1킬 또는 2킬을 먹고 시작한다?
그러면 그게임은 탑2차까지 충분히 밀수있습니다.
일단 일라오이 스킬자체가 느리기때문에 맞추기가 힘들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1킬을 땃다는것은 상대방의 무빙이 심각하다는거에요
(일라오이를 처음 상대하는 것 일수도 있어요.)
상대방의 무빙을 믿고 2차까지 충분히 미실수있습니다.
(브5~플3기준)
탑 2차를 미는데 상대방이 두고볼수없겠죠? 탑 미드 정글이 백업을 옵니다.
그런데 탑2차까지 푸쉬를할때 보통 평균적으로 의 패시브가 4개 깔려있습니다.
차분하게 딜러부터 로끌고 을 통한을 여러명맞추고 딜러에게 를 박으면
일단 무조건 딜러가 점멸로 피하는게 아닌이상 딜러는 죽으며
옆에있던 정글&탑은 반피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정글마저 딜러다? 그럼 더블킬이 나와있을겁니다.
(초반 1킬 2킬 먹고 2차 푸쉬를통해 가 네개 깔려있을때의 상황입니다.)
못잡는다 해도 50%이상의 피를 깎아놧기때문에 우리팀정글러는 용을 먹고 이득을 취하는 현상이 오며,
아군의 미드 정글이 봇다이브를 통해 이득을 볼 수 있기때문에
초반에 1킬 2킬 먹고 시작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렇다고해서 무리를 치면안돼며 와에게 초반킬을 내주셨다면 후반까지 사리시면서 파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 나오셨으면 솔직히 라인클리어는 이제 밥입니다.
근접미니언 세마리에게 평타 한대씩치고 를치면 라인이 밀립니다.
평타 세번 한번씩 하시면서 자리잡으시고 한타여시면 이득을 많이 취할 수 있습니다.
를 최소한 세개나 두개는 깔아두시고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이유는 를 아무도 못맞출시 촉수가 단 하나도 안나오게되는데를 쓰는 가장큰 이유는
의 공격속도가 급증하기때문에 를 쓰는것입니다.
그래서 한타시작전 일라오이가 자리를 먼저 먹는것이 좋으며 자리를 못먹고 시작했을시
로 끌어주신뒤 을 무조건 맞추신뒤 를 통해 딜링&탱킹을 하시는게 한타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좀 찾아보고 글쓸껄 ㅅ@ㅃ
첫 공략글이라 순서도 뒤죽박죽이고 이해하기 어려운부분 있으실겁니다.
확실히 지적해주시면 감사히듣고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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