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77.8% (21표)
0% (0표)
22.2% (6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0
21/27
BGM 다5] 진에 대한 모든것.

- The좋으냥(2016-10-29, 조회수: 599392)

 

 

안녕하세요. ^^

 

용사냥꾼베인충 입니다.

 

공략 시작합니다.

 

3/28 다이아 4티어 공략시작.

3/31 조회수 400명 달성 감사합니다.

4/01 다이아 3티어 달성.!!

조회수 3000명 달성 감사합니다.

4/02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4/03 조회수 10000명 달성 감사합니다.

4/08 다이아 2티어 달성 !!!, 진Q 너프.

4/12 조회수 50000명 달성 감사합니다.

4/18 BGM 변경 (Flower dance → Cloud9),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설명추가.

4/22 진 매드무비 추가, 조회수 110000명 감사합니다.!  

5/03 조회수 150000명 감사합니다. ^^       

5/04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마법부여 제거)등 아이탬 패치...

5/07 아이탬 설명 대폭 수정

5/29 조회수 250000명 감사합니다. ^^

9/25 다시 LOL시작.

10/29 다이아 5 달성.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teq36

 

 

유튜브 Sake 님이 만들어 주셧습니다.

(대단한건 아니니까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ㅎ)

https://www.youtube.com/channel/UCRtWvjze6yOu00kFq1-JJZg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11.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6,449 IP

                          빨강 : 방관4개 공격력5개

 

                          노랑 : 방어 9개

 

                          파랑 : 성마저 9개

 

                          왕룬 : 공격력3개

 

             룬은 개인취향이라 뭐라 못하겟습니다.

 

그냥 제가 생각할때 제일 좋다고 생각한 추천 룬입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은 제가 진을하면서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전투의 열광전투의열광, 이번에 리메이크된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환희를 다써봣지만, Whisper(속삭임)에 공격력이 극대화되는 '진'에게는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손길 만한 특성은 없다고 생각해서 흉포에 18포인트를 주었고, 나머지 12포인트는 통찰력에 주셔서 점멸쿨을 빠르게 돌게함으로써 진의 부족한 생존을 좀더 수월하게 만드셔도 되고,  저같이 한타때  위험한 게임에 투자하셔서 어시스트 or 킬을 먹기쉬운 진에게 피수급 마나수급을 해주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이 또한 개인취향 이라 플레이 하시는 소환사분들께 맡기겠습니다.


스펠은 가장 기본적으로 Heal(회복)Flash(점멸)을 자주쓰면 편이고, 상대팀에 Rammus(람머스),Leona(레오나),Lissandra(리산드라),Braum(브라움) 등 하드한 CC기를 가지고 있거나 CC연계가 말도안된다면 Cleanse(정화)Flash(점멸) 그리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을가셔서 생존력을 극대화 시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barrier(방어막)는 우리팀 서폿이 Heal(회복)을 든다면 가시는게 좋고,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 등의 스펠은 원딜 진을 하는 저로써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딱히 말씀드릴건 없지만 우리팀 서폿이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Lulu(룰루),Blitzcrank(블리츠크랭크),Alistar(알리스타) 과같이 슬로우 or 스턴 등의 CC를 가지고 있다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맞추신후에 딜교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것밖에 드릴말씀이없네요....

6렙 이후 로밍 과 스킬활용팁

 

 원래 여기는 스킬활용팁 이지만 한가지 더 추가해서 6렙이후에 진의강점을 살려 어떻게 플레이 하는지 설명 드리고싶습니다.

 

6렙이후 진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 이생겨서 엄청난 로밍력을 자랑한다고저는 생각합니다. 진의 Deadly Flourish(살상연희) 같은 경우는 우리팀평타, 스킬 을 맞추거나 진이 평타 혹은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를 밟았을때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맞을시 속박이 걸리게되는데,이때 미드 라이너에게 호응을 부탁한뒤 Curtain Call(커튼 콜)을 쓰게되시면 부채꼴 모양으로 미드라인을 덮는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결국 여기서 하고싶은말은 우리 봇이 무난하게 흘러가고있다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이용해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하신뒤 미드 로밍을 가서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 의 시너지로 미드에게 킬  OR 어시를 주는게 저는 정말 좋은 플레이면서 진의 강점을 살릴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진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 의 사거리가 상당히 긴편이라서, 맵리딩을 하시다가 우리팀이 교전중일때 빠르게 도움을 줄수있는것도 진의 엄청난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탬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 흡혈귀(Vampirism)와 도란의검에 있는 피흡 덕분에 라인전에서 피수급이 좋고, 

                 제일 무난한 시작 아이탬 입니다.  PS.저는 양날의 검을 사용합니다.


(수확의 낫)Health Potion(체력 물약) : 수확의 낫 또한 저번 패치로 인해서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제 생각에는 Doran's Blade(도란의 검)에 있는 체력+80을 무시하지 못해서,


                 가지않는 편입니다.

     PS. 첫귀환을 빨리해서 살아이탬이 없는 경우에 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코어 아이탬 (최종 아이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무한의대검은 '진'의 Whisper(속삭임)에 있는 치명타 데미지 감소를 커버 하고,    

          공략에 맞는 평타위주로한 진을 하기위해서 저는 이 아이탬을

          추천드립니다.



(고속 연사포) : 고속연사포는 진한테는 정말 좋은 아이탬이라고 생각합니다.

          평타 한방한방이 강한 진한테 한방 뿐이지만, 사거리를 35%

          를 증가 시켜주고, 마법피해까지 있느니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스태틱의 단검) : 스태틱 같은경우는 우리팀에 라인클리어가 정말 없어서,

          진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Deadly Flourish(살상연희) 등으로 어쩔수 없이 라인클리어를 해야하는

          상황일때 가는 편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헤르메스시미터는 상대팀에 CC기가 너무 많아서,

          너무 쉽게 녹아버린다면, 일단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부터 올려서 생존력을 높이시고,

          코어탬을 한개더 뽑으신 다음에,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PS.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5/04 패치로 인해 Zed(제드)(궁), Vladimir(블라디미르)(궁)

          등을 막지못하게 되었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 도미닉 같은경우는 상대팀에 탱커(Darius(다리우스),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Tahm Kench(탐 켄치)등등) 체력이 많고

          단단한 얘들이 많을경우에는 Zeal(열정의 검)까지만 올리시고 빠르게, 올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필멸자의 운명) : 저 같은경우는 필멸자를 가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상대팀에 Dr. Mundo(문도 박사),Soraka(소라카) 등등 필멸자 효과인 고통스러운상처가 꼭필요한

          경우에만 가는편입니다.



(정수 약탈자) : 정수약탈자 같은경우는 우리팀에 라인클리어가 정말 없는 경우에,

          (스태틱의 단검)과 같이가셔서 쿨타임을 최대한 감소시켜서 라인클리어에

          전념 해야할경우에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이번 5/04 패치로 인해 신발(마법부여)가 삭제 되어서,

          격노 대신에 '삼위일체'를 가셔서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평(막타) 이런식으로,

          순간적인 데미지와 함께 이동속도 증가효과를 받기위해,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PS. Trinity Force(삼위일체)같은경우는 개인취향입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멜모셔스의아귀는 상대팀에 LeBlanc(르블랑),Azir(아지르),Kassadin(카사딘)등과 같이 순간적인 누킹이

          강하거나, 지속딜이 강한 AP챔프가 있는경우에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요우무의 유령검은 제가 자주 애용하는 아이탬입니다.

          공격력 뿐만아니라 방관 과 액티브 효과인 6초동안 이속20% 공속40%

          로 인해 공격력이 많이 올라가고, 무빙또한 수월해 지기떄문에,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PS.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또한 개인취향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스테락의 도전은 상대팀에 Zed(제드),Talon(탈론) 과 같이 AD 암살자가 있어서,

          살아남을수 없을때 가셔서, 생존력을 높이시고, 기본 AD가 높은

          진에게 있어서 스테락의 기본 공격력 25% 증가라는 효과를 엄청난

          효과를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S. 5/04 패치로 인해 더이상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효과가 중첩되지않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피바라기는 위에 말했듯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효과가 중첩되지않기 때문에,

          위 두탬을 제외한 또다른 생존탬이 필요한 경우에 가셔서,

          보호막 효과와 기본 AD가 높아서 평타가 쌘 진에게 원활한 피수급을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발 아이탬


Ninja Tabi(닌자의 신발) : 닌자의 신발은 상대가 올 AD 거나 AD 암살자가 있는경우에,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광전사의군화는 공격속도 증가로 인해, 공격력이 증가하긴 하지만,

          이동속도가 느려서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기동력의장화를 무시하는건 아니지만, '진'을 포함해 다른 원딜한테도,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신속의장화는 저번 패치로 인해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이동속도+60, 둔화효과 감소 25%가 있기 때문에 무빙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S. 저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장화)를 많이 가는편입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아이오니아의 장화는 (정수 약탈자)(스태틱의 단검) 갔을시 부족한 쿨타임감소 10%

          필요한 경우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헤르메스의 신발은상대 CC기가 Cleanse(정화)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로 막아도 힘든경우에 가셔서

          생존력을 높이시는데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설명은 밑에서 한번에 하겠습니다.
코르키

일단 제가생각 하기에 있어서 진은 서포터 와의 시너지가 중요하기때문에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없다고 생각해서 고르지않았습니다.

그럼 본론인 카운터픽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카운터 픽으로 Lucian(루시안),Corki(코르키)를 고른이유는 둘다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Valkyrie(발키리)와 같이 돌진기 혹은 거리를 좁힐수있는 스킬과 상당히 강한 폭딜을 가지고있어서, Jhin(진)이 딜을 넣지도 못하고 죽는 상황이 태반이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안죽을수있는 방법은 정말 많은법!!!! 



첫번째: 절대 거리를 주지말것. 진같은경우에는 1코어 정도만 나오게 되어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2번에 4마리를 먹을수있습니다. 그러니 거리는 내주지않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로 파밍을 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서포터가 있을시는 예외입니다.


 

두번째: 라인을 유지할것, 서로 서포터가 없다는 가정하에 1:1 라인전을 하고있을떈 초반에는 괜찮지만 6렙 이후에는 미니언을 조금 놓치더라도 라인을 당겨서 프리징 하는것을 추천드리고, 혹시나 라인이 밀리고있다면 빠르게 서폿을 부르거나 그럴만한 상황이 안나온다면 정글러를 불러 미시는걸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제가 해줄수있는 조언은 이정도 뿐이네요,,,,

라인 운영법

 Whisper(속삭임)막발로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로 꾸준히 견제해주시다가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로 킬각을 보거나 집을 보내시면 이득을 보실수있고,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같은경우에는 상대방이 갱을 올거같은 루트에 깔아주시면 갱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 말씀했듯이 6렙이후 로밍을 잘활용하신다면 엄청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무난하게 나온직후 Jhin(진)은 정말 쌔서 먼저 죽지않는 상황만 아니라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 로 한타를 여셔도 무방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Jhin(진)Deadly Flourish(살상연희)이라는 엄청난 CC기를 가지고 있어서 Deadly Flourish(살상연희)쿨타임마다 상대 딜러를 물면좋겟지만 정안된다면 탱커,정글러를 맞춰서 빠르게 그캐릭의 행동을 억제시키는게 좋을거같고, Curtain Call(커튼 콜)같은경우 한타에 써야할지 에써야 할지 헷갈리는 분이 많으실거같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추신직후 그 맞은상대가 원딜,미드 라면 바로 Curtain Call(커튼 콜) 를 키셔서 견제를 해주시고 정쓸상황이 아니라면 Curtain Call(커튼 콜)을 후에키셔서 킬을 먹으시거나 한타가 졋을시 라인클리어용으로 쓰시는걸 추천하고싶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Lucian(루시안)Corki(코르키)는 위에 카운터픽을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Kog'Maw(코그모)는 평타사거리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 스킬을 쓰기전에는 평타 사거리가 짧은편이라서 구인수가 나오기전에는 Kog'Maw(코그모)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가 빠진직후에 Jhin(진)Whisper(속삭임)막타로 견제해주시고, 구인수가 나온직후에는 1:1 싸움 피하시고 2:2 싸움을 유도하시는게 좋을거같고, 제가 생각하기에는 한타때 코그모가 서서 딜을 넣는 상황이 아닌이상은 Jhin(진)보다 약하기때문에 무난하게만 가시면 될거같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Twitch(트위치)Jhin(진)1:1 상황에 대면했을때, 무조건지기 때문에 최대한 1:1 상황을 피하시고, 상대 Twitch(트위치)가 저희 서포터가 없는상황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무조건 포탑에 계시면서 천천히 파밍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2:2 상황 이라면 달라집니다. 서폿이 있는 Jhin(진)Deadly Flourish(살상연희)W를 맞추기가 수월해지고 딜교환도 수월하게 가능하기때문에, 2:2 상황에서는 좀더 Jhin(진)이 우세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요즘에는 예전같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Tristana(트리스타나)같은경우에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때문에 라인을 빠르게 미는 캐릭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선2을 찍고 들어오는 편입니다. 그러니, 선2렙 타이밍을 조심하시고,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때문에 2렙이후부터 어쩔수없이 라인을 밀수밖에 없는 단점

이 있기때문에 정글러분께 갱을 부탁하셔서 Jhin(진)Deadly Flourish(살상연희)로 호응해주시면 무난하게 이길거같고 6렙이후 부터는 Jhin(진)이 좀더 우세 하기때문에 트리스타나는 선2렙 타이밍만 조심하시면 괜찮을거같습니다.

 

Caitlyn(케이틀린)엄청난 사거리 가지고있어서 견제를 많이 당하는편이고, 대응법이라고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레벨이 낮은구간(1~4) 저의생각 입니다. 이때 미니언을 놓치시더라도 라인을 땡기시고 피관리를 하시는게 중요한거같습니다. Caitlyn(케이틀린)또한 위에 Tristana(트리스타나)때 말씀햇듯이 6렙이후부터는 Jhin(진)이 좀더 우세하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초반에만 안말리시면 무난하게 봇라인은 승리할것입니다.

 

Kalista(칼리스타)같은경우에는 이번에 너프를 좀먹긴했어도 여전히 강력한 딜을 보여주는 캐릭인데요. Kalista(칼리스타)최대한 평타를 맞으시는걸 피하시고, 되도록이면, Whisper(속삭임)막타로 딜교환을  하시면서 천천히 플레이 하시면될거같습니다. 한가지더 말씀 드리자면, Kalista(칼리스타)Rend(뽑아 찢기)때문에 오래싸우면 싸울수록 불리하기때문에 정글러분께 갱을 요청해서 3:2 상황이 만들어지나, 우리 서폿이 로밍을가서 2:1 상황이 만들어지지 않는이상은 무난하게 라인전을하시면,

충분히 이길수있을거같습니다.

 

Jinx(징크스)초반,중반에 킬을 많이 먹지않는이상은 강한 파괴력을 보여주지못하기때문에 초반부터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셔서 Whisper(속삭임)막타 와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강하게 압을 넣어주시면, 무난하게 이길거같습니다. 한가지 유의사을 말씀드리자면, 강하게 압박을 넣는다는 자체가 라인이 밀리는거므로 와드를 잘박으시고, 갱만조심하면 될거같습니다.


 Ezreal(이즈리얼)같은경우에는 요즘에 엄청난 픽률을 가지고있어서 가장 많이 만나본 챔프인데요, 대응법은 정말간단합니다.Ezreal(이즈리얼)의 특성상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 정말중요한 캐릭인데요, 이탬을 간다는 자체가 바로위에 적은 Jinx(징크스) 처럼 초반에는 힘이 약하다는겁니다. 그러니 초반에는 무난하게 하시다가 1300원이 모이면 빠르게 라인을 미시고, 집에가서 B. F. Sword(B.F. 대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오셔서 시야를 확한후에, 강하게 압박하시면 될거같습니다.

 

Ashe(애쉬)만난적이 별로 없어서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Vayne(베인)같은경우에는 여전히 1:1 싸움은 진에게 있어서는 힘든 캐입니다. 첫귀환 타이밍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와 탬을 사오신후,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지마시고 아껴둿다가 2:2 교전이 생겻을떄 바로 박으셔서 Final Hour(결전의 시간)은신1초를 무력화 시켜서 죽이시면 무난하게 라인전을 이길거같고 한타같은경우에도 Jhin(진)이 더 우세하기때문에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1:1 상황 피하시면, 이길거같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는 너프먹었다고해도 정말강합니다. 그이유는 진에게는 Miss Fortune(미스 포츈)missfortune_r(쌍권총 난사)을 끊을게 없다는건데요, 하지만 서포터와 2:2 상황이라면 Jhin(진)이 더 우세하기떄문에 Vayne(베인)때와 같이 1:1 싸움 피하시고, 2:2 상항을 만드시면 무난하게 이길거같습니다 물론, Jhin(진)이 잘큰상황이면 1:1을 하셔도 무난하게 이기실겁니다. 이 CC기, 한타력, 이동속도 모든부분에서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Draven(드레이븐)같은경우는 Spinning Axe(회전 도끼)때문에 평타대미지가 정말 쌔기때문에 최대한 딜교환은 피하시고, 정글러를 불러서 2:3 상황을 만들어서 스택을 못 터뜨리게 하는게 젤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럴 상황이 아니시라면 킬을 주지마시고, 한타까지 무난하게만 가신다면, Jhin(진)CC기, 한타력, 이동속도 모든부분에서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대응법을 다적어보았는데 여기서 공통적으로 당부 드리고싶은말이 있습니다.!!!

 

바로 말렷을떄 대처방법인데요. Jhin(진)같은 경우에는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 스킬이 사거리가 상당히 긴이고 초반,중반,후반 전부다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때문에 1~2킬 따이셧다고 해서 멘붕하시지마시고 더이상 따이지않고 무난하게 CS 챙기시면서  한타까지 가시면 강한 모습을 보여줄거같습니다.

 

 

마치며

 제가 공략을 처음써봐서,, 조금 서툴고, 좀이상해도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리고, 오타 or 잘못된점 궁금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안에 확인후 수정 or 답변을 드리도록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도움이되셧다면 응원글 써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다시한번끝까지 봐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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