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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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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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보자. 진 정석은 이거다.

- 클록워크(2016-03-29, 조회수: 1407)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방어 +0.7
    x3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1.1
  • 마법 저항력
    +13.03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219 IP
왕룬 공속 개꿀. 후반가서 미친 효율을 보여준다.
상대 미드를 보고 룬을 바꾸는데, 미드에 제드 야스오 탈론 등 내가 대처하기 곤란한 미드이거나 올 ad의 경우 문장까지 방룬 낀다.
상대 미드가 르블랑 벨코즈 애니비아 등의 화력이 짱짱한 미드다 싶으면 성장 마저 들고 상대 서폿이 룰루나 소나라면 고정 마저를 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풍전사는 진을 위한 특성이다. 나서스 쇠약, 탈진은 웃으면서 씹어준다. 카이팅이 중요한 진에게 10초짜리 탈출기가 생기는 셈. 폭풍같은 요상한 특성 들지 마라. 라인전에서 큰 도움도 안 될 뿐더러 후반엔 더없이 쓸모없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후반 진에게 스킬이란 장식일 뿐이다.

스킬 쓸 시간이 있을 리가 없다. 평타 치고 달리기에도 바쁠텐데.

라인전에서 깨알 q견제딜이나 q평으로 킬각을 제기 위해 q선마를 하고, w속박시간을 위헤 w마스터. E는 똥이야.

스킬 활용 팁

 덫에 집착하지 말자. 두개를 아껴뒀다 상대 블츠 쓰레쉬 트런들 또는 정글이 다가오는 루트에 깔아서 슬로우 또는 표식을 노리자. 뎀딜은 없다고 생각하는 게 맘 편하다.

W같은 경우는 제라스 궁처럼 보고 피하는 매커니즘 이니까, 맞추는 데 집착하지 말고 하스에서 주문 뺀다는 느낌으로 써주자. 알리 나미 레오나 트런들 룰루 등의 CC기가 좋은 서폿이랑 짝짝쿵이 잘맞는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정수약탈자 가지 마라. 개 쓰레기다.
진의 핵심은 강력한 평타와 패시브로 인한 이속 증가를 이용한 유연한 카이팅이다.
스킬 쿨타임만큼 좋도 쓸모없는 능력치도 또 있을까. 공격력 75가 좋다면 그 자리에 헤르메스를 넣자.

2. 인피 -> 스태틱 -> 유령무희 -> 상황에 따라

우선 진은 라인전은 쳐 발라놔야 한다. 루시안 이즈 제외.
바르지 못했더라도 평범하게는 가 주면서 궁으로 한타 킬이나 노리면서 돈을 모으고 유령무희까진 고정으로 산다. 카이팅의 핵심인 공속+치명타+이동속도 전부 올려주면서 탈출기가 없는 진에게 cpr을 해주는 쿨한 아이템이다.
스태틱 대신 연사포를 가라는 놈들도 있던데, 어차피 평타 치고 다가가야 되잖아. 그거 살 바엔 스태틱 누킹으로 역관광을 노리자. 고속연사포는 쓰레기다. 스태틱이 훨씬 남지답고 후반 지향적이다.

상황에 따라엔 여러가지가 있다.

-> 상대 암살이 강력하지 않아, 우리 수비라인을 못뚫는다 -> 죽음의 무도. 진이랑 컨셉도 잘 맞음
-> 우리 미드가 병신인데 상대 미드 암살이 잘 커버렸다 -> 왠만해선 스테락을 가자. 체력이 많은 애들 전용이라 효율이 안나올지 모르지만 유령무희 급으로 잘 살려준다
-> 상대 ap가 캐리중이다. 르블랑 qr에 빈사상태 -> 주포트리 타자. 너무 컸을 경우엔 스테틱 나오고 사도 좋다.
-> 놀고 싶다 -> 리치베인?

※체력회복 템은 하나로 족하다. 만약 죽음의 무도를 올렸다면 헤르메스는 가지 말자. 진은 체력회복이랑도 잘 안 맞는다. 회복하기 전에 장전하다 죽을 테니까.
※제드라면 수은도 좋지만, 스테락이 나을 때도 있다. 상대 암살 또는 부르져가 많을 경우 스테락을 가 주자. 내가 죽더라도 팀원이 산다면 이득이라고 생각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루시안
탈론
이즈 얼건 나오면 좀 귀찮다.
루시안의 경우 라인전 몰빵 타입이 폭풍 들고오면 맞딜 이기기가 힘들다. 서폿 기량에 달림.
탈론은 시....발 못 배워쳐먹은 놈들이 하는 챔프입니다. 탈론을 주깁시다
야스오도 잘크고 잘 하면 귀찮지만 템 나오면 이긴다. 이동속도로 찍어 눌러주자.
시비르 라인전이 좀 귀찮다. 부메랑 견제만 좀 피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개턴다. 과감하게 견제하다가 킬각이 나오면 아낌없이 점멸을 쓰자. 상대를 집에만 보내도 이득이라고 여기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베스트 포지션에서 베스트 카이팅. 유령무희까지 나오지 않았다면 한타에서 무쌍은 자제하자

 

후반 운영법

 3, 4코 나온 진은 최강이다. 존@나잘큰 탈론 제드만 아니면 중간중간에 귀환타면서도 발라준다.

 

팀파이트시 역할

 카이팅. 딜링. 어그로 끌리지 말자.

 

챔피언별 대응법

 탈론 주기자

 

마치며

탈론만 아니면 게임 할 만 하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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