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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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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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교과서 고속유령트리(플래이상 승률2위)

- 인생은실전임(2016-03-29, 조회수: 1658)

슬슬 사람들이 진이 꿀챔이라는 걸
깨닫고 있는 시점이 왔음
아마 다음패치때 분명 진은 하향을 탈꺼임
마지막발 체력비례댐지 하향이거나, 추가공격력이나 이속하향이거나.

진이 꿀인 이유에는 크게 3가지가 있음

1. 초중후반 중 딜로스가 없다.
2. 원딜주제에 월등한 이속으로(템이 나올시) 카이팅은 물론이요, 딜러암살도 용이하다.
3. CS먹기도 쉽고, 어시먹기도 쉬워 성장이 타 원딜에 비해 빠르다.

굳이 단점을 뽑아보자면 누커한테 약하다정도, 하지만 이것도 진의 월등한 카이팅능력 앞에서는 무용지물되기 쉬움.

내 공략의 핵심은 장점 중 첫번째인 딜로스를 없애고, 빠른 성장을 하여 게임을 중반내에 끝낼수도 있게 만드는거임.

아래는 인증인데, 인벤 DB에 등록이 안되서 안떴지만, 보다시피, 플래이상에서는 KDA 1위고, 승률도 전체 5위, 플래이상에선 2위임. 본아이디는 전시즌 다이아1/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가장 기본적인 원딜룬임. 다른 공략보니까 방관이 좋다 그러는데, 나는 기본적인거 좋아함. 기본적인거 써도 충분히 이길 수 있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같은 경우도 특별한 건 없음. 스킬피해량 증가나 공속증가는 취향임. 참고로 공용 AD룬 기준 도란검박으면 1렙때 공격력이 78인데, 공속증가 5개 다찍어도 79로밖에 안늘어남. 
천둥군주가 좋다는말도 있었는데, 나는 그건 100퍼 반대함. 대치상황에서 w를 쓰건 q를 쓰건 해서 피를 야금야금 깎는데, 3타를 다 때리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음. 게다가 플레이하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딸피가 죽음불꽃 손아귀때문에 정리되는 경우가 종종있음. 진 추가 AD계수가 괴랄해서, 죽음불꽃 손아귀로 들어가는 딜 무시못함.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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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차 동영상을 올리겠음. 딜교시 꿀팁들.


1. Q를 날릴 때, 미니언 죽일 피 만들고 증폭뎀 주는거에 집착하지 않아도됨

상대방이 한대 때릴 때, 진 치명타 + q뎀 + 특성 마뎀으로도 충분히 좋은 딜교가 가능.


2. BF나 곡괭이 나온 5렙부터는, 원거리 미니언 세마리 맞추도록 덫하나 깔고 한마리만 평타 한대 때리면 Q를 날렸을 시, 원거리 미니언 다 죽이고 뒤에서 미니언 때리는 원딜에게 데미지 증폭된 Q를 맞추기가 쉬워짐.


3. 부쉬 끝에 덫 깔아놓고 상대 서폿 들어오는 시점에 w를 날려주면 생각보다 적중률이 높음. 덫밟은 상대에게 w 잘맞추는 꿀팁 알려드림. 상대 챔프가 덫에 들어와서 머리위에 동그라미가 생길때 w 날리지 말고, 덫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오기 일보직전에 진입방향으로 w날리면 됌.


4. 무한의 대검이 나온 시점은 9레벨정도 될텐데, 그때는 미니언 일직선으로 w날려주면 원거리 미니언 q로 3마리 다 정리됨. 


5. 덫을 갱 예상경로에 깔라고들 하는데, 갱 예상경로에는 덫말고 와드를 까는게 좋음. 


6. 타워와 벽 사이의 챔프 하나가 통과할 수 있는 틈에 덫을 깔면 W 맞출 각이 잘나옴. 특히 무너진 포탑 주변에서의 대치구도에서 종종 나타나는 상황임.


7. 봇라인전 때 궁 쓸 시, 벽쪽으로 붙어가는 상대에게 맞추기 가장 쉬움. 요컨대 우리 타워쪽으로 다이브 했다가 빠지는 적이 봇 부쉬쪽으로 도망가면 4방 다 맞추는 경우가 많이 나옴. 그때는 상대방 피가 50퍼정도만 되어도 4방 다 맞을 시 죽이는 각이 나옴.


8. 덫 항상 1개정도는 아껴두세요. 케이틀린이 도망갈 때 자기 밑에 덫 깔듯이 진도 그렇게 하고 그 위로 w맞추면 이속증가해서 도망치기 더 쉬워짐.


9. 중후반되면, 스킬 의존도가 슬슬 낮아지는데, 그때부터는 궁을 이니시 용도로 쓰는것도 바람직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내 진 공략의 핵심은 아이템 빌드에 있음.

무한의대검 - 신발 - 고속연사포 - 유령무희 테크를 항상 탐

진이 상대방 원딜과 똑같이 CS를 먹고, 킬이 제로 대 제로라고 가정했을 때에도

2.5코어, 즉 고속연사포 후 열정의 검이 나온 시점에 진은 그 게임 내에서 가장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게 되어있음. 


보다시피, 2.5코어내지 3코어가 나온 시점에 겜이 끝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음.

그리고, 이 아이템들이 싸지만, 진이라는 챔프에게만큼은 효율이 상당히 좋은 축에 속함. 
따라서 빠른 전성기로 겜을 터뜨리는 플레이가 가능함.
유령무희가 나온 시점은 보통 게임 상 중반정도 될텐데, 그때는 스킬보다는 평타에서 진의 딜이 더 잘나올 시점임. 
뿐만아니라, 유령무희 패시브가 받는 딜량 감소고 그 밑에 툴팁으로 몇번 생존했습니다가 보이는데, 겜 끝날 무렵 몇번 생존했는지 횟수 보면 생각보다 높은 숫자가 보임.


다른 공략들에서는 정수약탈자를 가라고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비추임. 이유는 3가지임
1. 진 황금전성기의 초석인 중반에 갖추기에는 비쌈.
2. 진 스킬쿨이 줄더라도, 한타때 최대 2번 사용하는 경우가 빈번함.
3. 스킬 의존도가 낮아지는 후반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딜의 q나 w를 한번 더 쓰는 것 보다는, 고속- 유령무희의 높은 이속으로 히트 앤 런을 하는게 더 진다운 플레이.

추가로, 스태틱을 안가는 이유는 스킬 활용에서도 얘기했듯이, 스태틱 없이도 라인클리어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임. 
고속연사포를 가면, 늘어난 평타로 상대방 한번 툭 치면 그 증가한 이속으로 빠르게 히트 앤 런 무빙을 시작할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진 할때, 우리팀 서폿이 알리를 하지 않는이상, 밴하는 것을 추천. 알리는 가장 좋은 콤비임과 동시에, 가장 상대하기 껄끄러운 상대. 한타때 장전이 필요한 4대를 알리에게 쓰는 것은 큰 딜로스 유발!
람머스
알리와 마찬가지로 딜을 분산시키고 피흡템과 수은을 강제하므로 까다로움
르블랑
히트 앤 런 스타일의 챔프에게 항상 두려운 대표적인 암살자임.
진은 거의 모든 서폿과 잘 어울림. 
진을 할 때, 봇 라인전은 보통 서폿의 손에 달린게 아니라 진 손에 달려있음.
기회는 진이 만드는 편임. cc기를 가진 서폿이 상대방에게 cc기를 넣을 때 W를 신중하게 연계하는게 가장 중요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항상 CS잘 먹는게 일순위임. 진은 총탄이 4발이지만, CS먹기 참 편한 챔프임. 원거리 미니언을, 스킬 활용에서 이야기했던것처럼 E~Q로 싹슬이 하는 동시에 상대방에게 압박 및 딜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진을 초반 라인전 강캐로 만들어줌.

 

중반 운영법

 2~3코어가 나온 중반에는, 상대방 미드라이너나 탑라이너가 암살자가 아닌 이상 원콤 나는 경우가 거의 없음. 그리고 진이저렴하고 효율 높은 3코어를 맞춘 시점에 상대방들은 보통 2~2.5코어정도밖에 못맞춤. 이때 빠른 이속을 활용해서 상대방 딜러에게 평타를 툭툭 쳐주는 플레이를 하면 중반을 휘어잡을 수 있음. 나는 보통 탱커 3대 때리면서 증가한 이속으로 무빙, 4번째 탄은 딸피 OR 상대 딜러한테 꽂는 경우가 많음.

 

후반 운영법

 4코어 이후를 후반으로 지칭함. 이때부터는 템을 유동적으로 가야함. 상대 탱커가 돼지가 됐다면 방관템을 가고, 확정 cc가 있으면 헤르메스를, 강력한 이니시(레오나,말파)가 있다면 벤시.

이때부터는 중반의 상대방 딜러를 툭툭 때리는 플레이보다는, 탱커를 때려도 돼니 끝까지 생존하여 딜을 넣는 것이 더 좋음.

 


 영상은 차차 올리도록 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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