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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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9) | 2518 | 마나 | 377.28 (+43.0) | 1108.28 |
공격력 | 64 (+3.3) | 120.1 | 공격 속도 | 0.694 (+2.13%) | 0.945 |
5초당 체력회복 | 5 (+0.75) | 17.7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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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이상적인 풀콤보는 E 던짐 - W 속박 - 평Q(묘목이 떨어진 곳으로 밈)
이렇게 하면 모든 스킬을 명중할 수 있다.
일반적으론 그냥 평Q나
Q 사거리 닿으면 Q만 써주는 것이 대다수.
W의 사용을 조심해야되는데 애초에 마오카이가 견제하면서 회복 반복하는게 좋은거지.
맞딜치면 엄청 센 느낌은 안나기때문에 견제만 하다가 W는 적 스킬이 빠진 걸 강제딜교하거나 갱호응할때만 쓰자.
또 W는 피즈 재간둥이와 같이 ' 타겟 무시'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니달리 창같은거 날아오면
W로 미니언에 박고 피할 수 있다.
쓰다보니 느낀 거지만 내가 R를 키고 갑자기 다가가게 되면 적이
' 아 , 갱인가 ? ' 하고 먼저 플을 쓰기도 하고 뒤로 무빙을 치면서 W각을 안주는 경우도 종종 보인다.
그러니 내가 피가 반절도 없는데 갱호응 할 극단적 상황이 아니라면
W를 써서 속박한 뒤에 궁을 써주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물론 한타때는 궁 먼저 쓰고 진입해야한다.
궁없으면 마오카이 넘넘약해..
E 먼저 찍고 유령캠프에 1분부터 던지기 시작해서 3개 던져놓으면
작은레이스 3마리(큰놈 제외)를 0.5초만에 먹어버릴 수 있다.
묘모긔쨩 3마리 유령캠프에 던지고 탑으로 올라가면 알아서 먹어진다는 의미다.
물론 1렙에 Q대신 E 찍는다는 건 핸디캡이 될 수도 있지만
어차피 1렙은 금방 지나가는 편이고 2렙을 먼저 찍는다는 건 적에게 심리적 압박감을 엄청나게 주는 거라서
기왕이면 정글몹 먹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팀 역버프시엔 허락받고 해라.
작은 유령 말없이 다먹고가면 정글러들이 짜증내는 수가 있음.
빠르고 싶을 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요즘 피오라는 죽고 라이즈가 살아서 라이즈올려둠
궁맞으면 추가대미지 주는새끼..
안아픈거같은데 궁맞으면 의외로 아프게 때리는새끼..
찌르는건 오지게 아픈데 방템만 두른 의외로 튼튼한새끼..
탑에서 점화들고 오는데도 갱은 오지게 안당하는 우리 정글에게 매정한새끼..
그런나쁜새끼..
통이 매우 아프다. 매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로 적 피 깎깎만 하고 적 쿨돌리는데도 무리하면 W로 들어가서 평Q를 먹여주자.
애초에 마오카이는 적 받아치는거지 적을 압도하는 챔프는 아니다보니 솔킬을 노리는 건 좀 힘든 편.
딜교를 한 뒤 패시브로 피흡을 하며 반복하면 적은 ' 아 쟤 진짜 짜증나네. 딜교해도 계속 회복해. ' 하면서
딜교의욕을 아예 꺾어버린다. 이 점을 잘 활용해 라인전에서 적보다 무조건 늦게 갈수도 있다.
만약 상대가 갱플이나 그브처럼 딜러형이라면
궁키고 라인을 싹 다 포탑에 박아버리고 집 - 라인밀고 - 집 반복하면 솔킬은 안따이면서 비슷하게 파밍할 수 있다.
물론 이건 상대가 압박을 잘 하는 상대일 경우 해야하는 플레이인데 미니언 몇개 버리는 대신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갱온다면 참 좋겠지만 ' 우리 정글은 뭐하냐? ' 같은 상황은
솔랭에서 생각보다 자주 나온다.
텔 각을 잘재주는 것이 좋다. 미니언에 연연하지 말자. 적보다 1렙 낮을 수도 있다.
다른라인 키우면 탑은 어차피 이긴다. 탑은 어차피 미드 원딜보다 게임판에 기여도가 낮을 수밖에 없거든.
아 그리고 E스킬을 마나 넉넉할 때 갱킹루트에 하나씩 박아놓자.
이게 상당히 고성능이라 상대가 묘모긔한테 들키면 슬로우까지 당해서 갱킹을 억제할 수 있다.
라인전 핵심 요약을 해보자면
' 봇 미드 난전시 텔각 잘재기, 상대가 탱커일 경우 패시브 회복과 Q로 적을 압박,
딜러일 경우 어지간하면 마오카이가 밀리니 6렙 이후부턴 궁키고 미니언을 밀고 집가고를 반복 적과같이 성장함. '
이것만 명심하면 된다.
두가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1. 적 깊숙히 진입해 메인탱커를 맡는다. 빨리 죽을 가능성이 높음.
다만 이 플레이시 우리팀이 프리딜을 할 가능성이 많이 생기는데
반대로 우리 딜러를 지켜주는 사람이 없어지기 때문에 적 돌진형 챔프에게 물릴 가능성도 높아진다.
이 플레이는 서포터나 정글러가 탱커포지션을 맡아 딜러진을 지켜줄 때 나쁘지않다.
2. 서포터나 정글러가 탱커가 아니고 팀을 지킬 챔프가 존재하지 않을 때
최대한 들어오는 적 돌진챔프를 밀어내고 속박하면서 딜러들이 프리딜 할 수 있는 각을 만들어준다.
마오카이 궁에 우리팀 전원이 그 안에 있다 가정하면 적이 들어오는 것도 마오카이가 앞을 가로막고 있어
부담이지만 마오카이 궁때문에 딜러도 잘 안죽는다는 것이 적 입장에선 정말 답답할 것이다.
그리고 평타를 많이 쳐주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평타 = 회복이란 인식을 가지면 된다.
한타때는 평타 한대 칠때마다 회복이 계속 되는데
이 것이 마오카이의 한타 지속 원동력이다.
참고로 마오카이는 바론치면 피가 계속 차서 반피에서 바론치기 시작하면 풀피로 바론트라이가 끝난다.
그만큼 패시브 회복이 사기성을 가지고 있다.
핵심내용만 적었다.
솔직히 '이 챔프는 이렇게 대응하심 되요~ ' 라고 적어봐야
상대가 다르게 대응한다면? 스킬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천차만별이다.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야스오로 트페를 이길 지 장담을 못할 정도다. 정말로.
챔프는 어떻게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완전히 다르게 다가오기 때문에 챔프대응법은 적지 않는다.
어떻게 대응할지는 직접 머리를 굴려가며 생각해보도록.
어차피 마오카이는 쉬운 챔프라 그다지 어려운 느낌도 안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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